안녕하세여. 

로아인이에여. 로아 홍보하러 온건 아니에요ㅎㅎ


전 이번 사태로 인해, 게임을 떠나 큰 상처를 받았을 메 유저분들의 마음을 생각해보면 참 안타깝고 슬픕니다.

MMORPG 장르의 게임을 한번 시작하게 되면, 그 게임에 대해 상당한 시간을 투자하게 됩니다. 

그렇게 시간은 흘러, 그 게임은 이제 내 삶의 작은 한 부분을 차지하는 공간이자 추억이 쌓이는 곳이 됩니다. 


메이플이란 게임은 오랜 역사를 가진 게임 입니다.

그러한만큼, 메이플을 오랫동안 플레이해온 유저분들이 상당히 많을 것 입니다.

감사함을 무한히 표현해도 모자를 판에, 

갑질 운영, 확률 조작, 어이없는 대처, 보상, 그리고 명백한 고의였음에도 오류라고 버젓히 써놓은 공지..


저는 메이플을 하지 않은 유저지만, 이러한 것들을 보고 너무 당황스러웠어요.

그동안 메이플을 즐겨오신 유저들은 얼마나 상심이 크셨을지 그 마음을 생각하면 참..


트럭, 1인시위, 그리고 성명문 등 메이플이 다시 좋은 게임으로 변하길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도 여러곳에서 보았어요. 

그 노력의 결실이 좋은 방향으로 맺어지길 진심으로 바래요.


저나 메이플 유저분들이나 각자 즐기는 게임은 다르지만, 우린 같은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 아니겠어요.

서로가 그 곳에서 쌓아온 좋은 추억들 뿐만 아니라, 

앞으로 더 행복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메이플로 꼭 변화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그 변화의 길이 가시밭 길이고 힘들겠지만, 힘내시길 바랍니다.




뭔가 글을 쓰니 동정의 글같은데 그렇다기보단..

저 또한 국내 수 많은 게임시스템이 변질 되어있다는 걸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확률 규제말고도 수 많은 것들이 바뀌어야할 게임산업과 시스템들이지만 그 여러발의 총알 중 

첫 발을 쏘고 열심히 고군분투 하는 메분들을 위해 짧막하게 힘내시라고 글을 써봤어요.



보잘것 없는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하고ㅎㅎ 

2021년에는 하시는 일, 사업들 잘되시고 건강하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