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크로아에서 252 블래스터를 키우고 있는 유저입니다.

원래 이런 주제의 내용을 메이플 톡방이나 직업게시판에 올렸는데 반응이 꽤 괜찮아서 많은 분들이 보시는 자게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우선 메이플에서 제일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부분은 바로 밸런스이죠.

저도 스펙이 높아지고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다른 직업분들과 보스를 돌아보니 밸런스가 왜 중요한지 알게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루시드 폭탄때 왠만한 직업은 죽지 않을 수 있으나 몇몇 직업은 무조건 죽는다던가 이런 것이 밸런스에 반하는 바이거든요.

그래서 여러분께 여쭙고 싶습니다.

☆직업대표단 기준☆
1. 본캐 255이상
2. 부캐 1개 230이상
3. 유니온 레벨 5개 캐릭 합산 1100

기준을 이렇게 정한 이유는 본인 직업 레벨만 높아서는 다른 직업의 밸런스를 이해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본인 직업에 대해 이해도도 높지만 다른 직업에 대한 이해도도 충분한 분을 모셨으면 좋겠습니다.

원래는 유니온 8000레벨을 기준으로 할려했으나 이 같은 경우 그냥 200개 40개를 키우면 찍을 수 있는건데 200레벨로는 직업에 대해 이해도가 거의 없다고 판단하여 적지 않았습니다.

이런 커뮤니티에서부터 이런 행동을 시작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벤대표님께 이것을 짧게 요약하여 쪽지를 보내드렸는데 나쁘지 않은 생각 같아서 꼭 현실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블래스터 같은 경우는(블래톡방에서) 블래유저들이 얼마 없는지라 만약에 이런걸 하면 대충 누가 대표 후보할지 암묵적으로 '대충' 정해놓은것 같은데
아델처럼 인구수가 많은 직업군은 어떻게 뽑아야할지 고민이 되긴 하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의견 댓글로 부탁드리고 이 글이 괜찮다면 추천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추가)
여러분들 댓글 읽어보니 생각이 든건데 명훈님처럼 본캐급 스펙 3개이상 캐릭은 되어야지 약코대회가 안열릴 것 같기는 합니다.
제일 좋은건 먼치님 같은 분이 제일 좋은 후보이시긴 해요.
근데 제 경험상 본캐 275급이시면, 부캐도 스펙이 대단들 하시더라구요.

아마 대표단이 꾸려지면 DPM은 넥슨에서 조절할 문제이고 유틸관련해서 얘기가 제일 많이 나올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유틸은 상향평준화가 맞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