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최종뎀 3,4,5렙당 1퍼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최종뎀 2렙당 1퍼도 큰 문제입니다.)

최종뎀 3,4,5렙당 1퍼가 문제인 이유는 뎀퍼가 낮은 캐릭을 키울 때 지금도 키우기 힘든 1-210구간을 뉴비, 유니온 캐릭, 링크 캐릭을 키울 때 지금보다도 더 약한 데미지로 키워야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현재 리부트 니할사막 구간에선 노링크 노유니온 뉴비들은 4-5킬로 잡고 있으며, 지방본, 황페 구간에서는 링크, 유니온, 에픽둘둘을 맞춰준 캐릭조차 3킬 이상으로 잡힙니다. 뉴비나 초기유니온 캐릭은 6킬 또는 그이상으로 몹이 안잡힙니다.

뉴비, 유니온, 링크 육성 부분을 이번 최종뎀 패치때 고려해주지 않으면 앞으로 따로 굳이 고려해주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리부트 패시브 패치 때 이루어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2렙당1퍼의 최종뎀이 너무 과하기 때문에, 345렙당 1퍼의 최종뎀 + 일반몹최종뎀의 형태로 패치하여 육성구간 및 최상위보스(한계치문제, 개선이 필요함)에선 지금보다 버프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1.2-1.3배정도)

만약 일반뎀 형태로 패치한다면 밸패가 일반섭을 기준으로 이루어진터라 사냥원킬컷이 본섭과 다를 것이며, 리부트 사냥 밸런스에도 영향을 끼칠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점은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할 것입니다.

리부트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시는, 일반섭분들께서는 최종뎀패치에 이 점도 고려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