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라이트리플렉션

400퍼로4타.풀강시880퍼센트로 4타.
범위에비해 낮은원킬컷으로 광부캐릭이되게하며, 루미가불타는주범이기도합니다.
1층에서 짝수마리의몹을때리면 위로도 전이되며, 그렇지않을 시 아래로만전이가됩니다.

2.진리의 문

맵에서일정범위이상 벗어나면 고장이 나며, 다시 범위안에들어가서 작동을한다고해도 첫 설치 후 발동시간인 약 3초가량의 딜레이를가지며, 딜점유율도 4퍼내외인 보기에 정말좋지만 실제로쓰기에 어딘가 나사빠진 기술입니다.
좁은맵과 동윗깊에서는 그역할을저대로해주는 효자스킬이지만, 신전, 시탑, 폐쇄구역에서는  가운데다가깔지않으면 장애짓을 하므로 가운데에서 크게벗어나지않게 깔아주시는게 좋습니다.
크리티아스일퀘할때는 왜인지 한마리만우선적으로때리고, 다갈동쪽에서 몹젠타이밍이 살짝달라서 우선젠되는 비탄의전령부터 때리는, 살짝 아쉬운스킬입니다.

3.라이트블링크

루미의 텔포(라이트랜스포밍)은 전직업최악의텔포로 명성이자자한데요, 일단 텔마가없어 거리가짧고, 점텔이안되고 닼사판정이아니라 운석을피할수도없는 이상한투명화덕에 후딜도 깁니다.
그런 텔포를보조하기위해 블링크가있지요.
일단 텔포보다 거리가 우월하게 길어서 사냥할때 답답한기동성을보조해줍니다. 특히 동윗깊, 폐쇄구역, 바다5~7, 신전등에서는 블링크가없으면 안됩니다. 일단 텔포보다 후딜도짧고, 거리도 1.5배이상 길기 때문이죠.
진리의문을 깔아놨을때 블링크 탈 몹이나 라리플전이범위내에 튕길몹을없애서 갑분싸가되기도하는 경우도참 많습니다.
스피릿세이비어에서 발판끝에서 돌정에게한방에달려갈 수 있고, 스우에서 밀격모션을취할때 스우에게 블링크를쓰고 바로텔포를써줘서 밀격범위에서 벗어날때도좋고, 윌이 1페이즈에서 체력90퍼날리는 그것을 보내는모션을취할때 뒷통수로 가기에도 좋습니다.
루미어린이와 루미고인물의 차이는 블링크가아닐까싶습니다

4. 안티매직쉘

안티매직쉘로 막을 수 있는 대표적인것들로는
1.카블퀸 특수언데드 및 불태우기
2.힐라 흡혈
3.데미안의 손아귀바인드(방향키로푸는 그것)
4.카반반 시간되돌리기
5.스우 날몹상태이상

그외에 무릉도장 에피네아의유혹, 거미 석화등등 많습니다. 일단 보스에들어갈때 쓰시고 들어가는것을 추천합니다.

5. 샤인 리뎀션

우르스에서 힐킹을하게해주며
루시드에서도 꿀스킬 샤인리뎀션입니다.
매그너스 존 밖에서 물약은 10퍼센트만적용되나 힐은 그대로적용되므로언데드가걸리지않는이상 존밖에서 존버가가능합니다.
하매 트라이하시는분은 참고하세요

6.아마겟돈

원래 무적이안달려있어서 쓰다가후딜에 죽는 허접한바인드에서 무적겸 바인드라는 갓스킬이되었습니다.
바인드저항이고 즉사패턴에서 무적기로쓰셔도 도움많이됩니다. 에테리얼폼 쿨일때..


사실 이외에는 팁이라고 줄 만한 스킬이없습니다.
모두 루미고수가되세용 알고보면 키울만합니다..
질문과 의견 감사히받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