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팁글에 4만 염원 받는 팁보고 많이들 하실 것 같아서 글 올려봅니다.
현재 18캐릭 해상전 돌리면서 얻은 팁들입니다.

4만염원 받는 법::
(캐릭당 적용 가능합니다.)
월~토요일 중에 한번만 해상전을 클리어합니다. 100만점을 채우면 맵이 자동으로 이동되는데,
그 맵에서 일요일이 될 때까지 나오지 않습니다. 보상을 받지 말라는 소리입니다.
일요일이 되면 NPC에게 말을 걸어 20000염원을 받고 다시 해상전을 한번 더 플레이 해 20000염원을 또 받습니다.
그럼 캐릭 당 4만염원을 모을 수가 있습니다.

이 맵에서 정산하지 말고 일요일까지 기다렸다가 일요일에 정산하면 됩니다.
2018-08-15 18:56:40 관리자 인증 감사드립니다!

목차::
0. 간략 팁
1. 스피드런
1-1. 스피드런2
2. 선원 4명 모두 5렙만들기
*. 스피드런이 훨씬 빠릅니다. 2번은 그냥 모두 5렙도 가능하다고만 알고 넘어가시면 좋겠네요.

※0 이번에 업데이트 되면서 생긴 렙 낮은 캐릭들도 가능한 일퀘인데, 이게 시간이 10분 내외로 끝나는데 1만염원을 줍니다. 여유있을 때 부캐까지 해주면 좋습니다. (혹은 본캐 모자란 염원 채우기)

※1 일단 처음 시작해서 누적점수 200만 점을 모으기 전까지는 처음에 주는 시그너스 병사의 레벨이 1입니다.
선장의 레벨이 2에 도달하면 (이틀하면 됩니다.) 배 속도 보너스와 함께 처음에 주는 선원(시그너스병사)의 레벨이 2로 증가합니다.
저는 선장이 2레벨이라 스샷의 첫 시그너스병사도 2레벨입니다.

※2 배에 탄 선원들의 레벨이 오를 수록 배가 빨라집니다.

※3 첫 구출은 바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첫 엘보한테 딜이 매우 안 들어감)
단, 시그너스 일 경우에는 5000염원으로 업그레이드한 후에 3레벨로 올라갈 수 있을 때 구출합니다.

※4 구출 가능한 병사는 총 5명이 나옵니다.

※5 4구역으로 나누어서 생각하면 쉽습니다. 4구역으로 나눌 수 있는 이유가 얘네 움직임을 잘 보면 위 아래로 움직이는 놈들은 항상 그자리에서 위아래로만 움직이고, 양 옆으로 움직이는 애들은 항상 그 자리에서 양 옆으로 움직입니다.
움직일때 맵 1/4 이상은 안 움직입니다. 대각선으로도 움직이지 않습니다.
이거 인지하시고 어디있을지 안 보여도 대충 감 잡으면서 하면 빨라집니다. (항상 같은 위치에 나오는 것 같음)

※6 그레이더스트에 맞으면 10 / 100 / 1000 / 5000 / 10000 점수가 깎입니다. 대신 처치하면 저 점수만큼 오릅니다.
특히 10000일 때는 잡으면 시간을 1~2초 정도 단축해줍니다. 맞으면 2~3초 더 느려집니다.
(덧글 제보로 알게되었습니다.)

※- 플레이 하실 때 팁만 생각 하시다보면 본인 페이스 유지하기 힘들거니까 처음에 한번만 읽고 본인 페이스를 찾아가는게 중요합니다.
1. 스피드런

첫번째는 '첫' 해상전 스피드런입니다.
처음 해상전을 들어가면 선장 레벨도 1이고 병사 레벨도 1로 시작해서 뭔 짓을 해도 7분대가 절대 못 나옵니다.
하면서 제일 빨리 클리어했던 영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많은 팁들이 올라왔었는데, 영상에 있는 팁들은

첫번째 선원은 무조건 먼저 구한다.
첫 엘보 때 엘리트 보스와 잡몹을 같이 때리면서 1웨이브 다 잡고 다음 2웨이브 넘어가서 1000금화를 모으면 레지스탕스 병사를 고용한다. (있을 시 노바)
그러면 총 3마리의 선원로 1번째 엘몹을 잡습니다.
엘몹을 잡은 후면 2000이상의 금화가 있는데 빈 칸을 중복되지 않는 선원으로 채워주시면 됩니다.
(선택지가 2명일 시 레지스탕스  > 노바 > 시그너스 > 신관 순)

2번째 선원 등장 시 5000금화를 모은 뒤에 등장한 선원을 Lv.2로 올림과 동시에 구출을 하여 Lv.3으로 만듭니다.
그 후 엘몹을 잡을 때 간당간당하게 남겨놓고 잡몹을 처리하면 5000금화가 됩니다.
이제 5000금화가 될 때 마다 선원 1명씩 차례로 Lv.2 로 올려줍니다.

다음 3번째 병사가 나오면 10만 금화를 모을 때 까지 존버탑니다.
나온 선원이 Lv.2라면 5만 금화로 Lv.3으로 올려주고 10만을 모읍니다.
10만 금화가 모이면 3번째로 나온 병사를 10만 금화로 업그레이드함과 동시에 구출해서 Lv.5로 만듭니다.
2개 Lv.5로 만들었으면 돈 모일 때마다 선원 Lv.4까지 올리고, 마지막 구출 가능한 선원이 나왔는데 4명 중에 없으면 아무나 하나 해고하고 Lv.4 만들고 구출합니다. 그러면 Lv.5 선원이 3명이 되고, 클리어까지 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마지막 엘보때 동서북 3곳에서 빨간 공이 튀어나와서 매우 귀찮은데 마지막 엘보 전 엘보 때 (골렘들 나오는) 2웨이브를 정리하고 3웨이브 간당하게 남겨놓고 엘몹을 잡으면 마지막 엘몹 때 총알 맞기도전에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거 이제 선장레벨이 18캐릭 다 2가 넘어가서 같은 조건으로는 실험할 수가 없네요.
위와 같은 방법으로 2레벨 선장으로 플레이했을 때 기록입니다. (7분 52초)


1-1 스피드런2


시간은 이 방법이 조금 더 빠른 것 같습니다.
위 방법과 차이가 있는데 차이가 있는 부분만 기술하겠습니다.

첫번째 선원은 시그너스가 아닐 때만 무조건 구출합니다.
시그너스가 첫번째 선원으로 나왔다면 2레벨을 만든 후에 구출합니다.

보스 때 보스만 점사합니다.
(첫 선원으로 시그너스가 나왔을 시에는 첫 보스 때만 1웨이브 정리하고 선원 1명 고용하고 보스 점사합니다.)

세번째 선원은 해당 선원을 3렙 만든 후에 구출합니다. (Lv.3 → Lv.4)

네번째 선원과 다섯번째 선원은 렙4로 만들고 구출합니다. (Lv.5 선원 2명)

이 방식은 마지막에 5렙 선원이 2명입니다. (윗 방법은 5렙선원 3명)
잘 조절하면 3명까지도 가능합니다.
-. 기록들







2. 4명의 선원 모두 만렙 만들기

밑에는 Lv.5 병사 4마리 만드는 팁입니다.

위에 방법보다 늦어요 그냥 이렇게 만든다고만 참고하시면 될 듯

사진 1장 1장 마다 사진 밑에 설명써있습니다.
사진 때문에 스크롤이 긴데 싫으신 분은 맨밑에 요약 해논거 보시면 됩니다.



처음 입장하고 1웨이브 정리하고나면 도움이 필요한 첫번째 병사가 나옵니다. 노바병사네요.
이거 바로 먹지 마시구


엘보 잡을 때 까지 존버탑니다.
존버탈 때 구출 가능한 병사들은 특정 구역에서만 움직이니 실수로 먹지 않게 그 구역에선 저속운항합시다.



엘보 잡고 두번째 웨이브 시작할 때 노바병사가 나왔습니다.
엘보 > 1웨이브 > 2웨이브와 함께 구출가능한 병사 출현 패턴인거 같아요.
이것도 먹지말고 존버탑니다.



한 3000점 쯤 모이면 아래 테오한테서 Lv.1의 병사를 1000점 주고 고용할 수 있습니다.
구출 가능한 병사가 4명 나올때 까지 1명으로 못 버티므로 아래사진처럼 종류별로 한명씩 고용해서 4칸을 꽉 채웁니다.

이유는 칸이 비어있을 때 구출하면 빈 칸에 Lv.1로 들어가지만, 꽉 차 있을 때 구출하면 Lv.1이 올라갑니다.
4레벨에서 5레벨로 가는건 점수로는 불가능하지만 구출하면 4에서 5로 올라갑니다.



지금 구출 가능한 병사가 2명인데 구출하지 말고 4명으로 계속 존버탑니다.
그러다보면 5000점이 모입니다. 그럼 아까 처음에 나왔던 병사를 레벨 2로 올려줍니다. (여기선 노바병사)



저 부분에 있으면 빨간공만 안오면 안움직여도 되길래 찍어봤습니다.
엘보 나오면 최대한 크게 움직이지 말고 엘보만 맞도록 주변의 몹만 정리해줍니다.



이제 3번째 병사가 나왔습니다.
(시그너스 병사가 나왔는데 위 노바 병사는 아까 나온 것, 4번째, 5번째 레지스탕스 병사 나오는 건 못 찍었네요..)

여기부터 할게 많아집니다.
이 몹들부터 점수를 많이 주기 시작하는데, 일단 여기서 위에서 LV.2로 업그레이드한 선원의 레벨을 4까지 올립니다.
(한 선원씩 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 점수소모로 인한 강화는 Lv.4 까지가 최대입니다.

그리고, 구출 가능한 4명의 병사들로 칸 4개를 채웁니다.
테오한테가면 해고도 가능합니다. 필요없는 병사만 해고하고 다시 고용하면 됩니다.
(저는 시그너스, 노바, 노바, 레지스탕스 병사로 총 4개가 구출 가능한 병사로 나왔습니다. (마지막에 레지스탕스 1개 더)

Lv.1 → Lv.2 : 5000
Lv.2 → Lv.3 : 50000
Lv.3 → Lv.4 : 100000
Lv.4 → Lv.5 : 구출로 업그레이드 가능



처음에 Lv.2로 올렸던 노바를 Lv.4로 만들고 나서 노바병사 한명을 구출해 Lv.5로 만들었습니다.



점수 15만 까지 모아서 한번에 Lv.4 로 올리고 바로 구출해서 Lv.5 까지 다이렉트로 갑니다.



이제 두번째 노바병사도 Lv.5로 만들기 위해서 15만을 모아



Lv.4까지 올리고 구출해서 Lv.5로 한번에 올려줍니다.

위에 있는 어둠의 감시자, 다크소울 몹들이 마지막 몹입니다. 점수를 많이 줘서 15만 금방금방 모입니다.



4개 다 Lv.5로 만들고도 구출 가능한 병사가 하나 남았네요
그냥 구출해버립니다.

마지막에 68만점 넘어가면서 엘보가 한번 더 나옵니다.
이 땐, 엘보 미사일 피해가면서 엘보는 때리지 말고 잡몹만 처리합니다. (위 사진에서 30초~1분이면 100만까지 채움)
마지막 엘보에서는 동 / 서 / 북 지점에서 빨간 공이 나옵니다.
이동할 때 갑자기 나와서 피하지도 못하고 맞아야됩니다.

이 글의 포인트는,

4번째 구출 가능한 병사가 나올 때 까지 존버하는겁니다. 살고싶은 병사들이라 안 사라져요.
3000점 모으고 종류별로 4칸 꽉채우고
5000이 모이면 병사 하나 Lv.2로 업그레이드,
4개까지 나오면 Lv.4까지 하나하나 업그레이드 하고 구출해서 Lv.5로 만들기

왜 첫번째 병사 구출 안 하냐고 할 수 있는데
그 때 노바가 나왔다고 치면 구출 가능한 병사에서 노바가 한 번 더 나와야 4명 다 5레벨이 가능합니다.
다른거 나오면 불가능하겠죠.
그래서 처음에 비어있는 3칸은 3000점 모아서 종류별로 채우고 나온 병사들 4명으로 다시 채우는 겁니다.



끄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