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아랸
2018-10-17 0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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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하일] 미린이를 위한 보스별 로얄 가드 No.2 -혼테일편-*이 공략은 앞으로 있을 모든 미린이께 바칩니다. *고용량 움짤이 다수 사용되어 있습니다. *로딩 중 빠르게 뒤로 가기를 누르신다면 데이터를 살리실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고 바로 본제로 들어가겠습니다! 1. 보스 도전 스펙 스공 약 5만 스공 약 10만 들어가기에 앞서 이편은 양해를 구합니다. 1시간가량 들여 보스를 때려잡다가 잠시 한눈판 사이 죽어버렸습니다. 덕에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 3페(?)때 스공을 2배가량 올려버리는 만행을 저질렀습니다! (시간은 많이 들겠지만 스공 5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최소 스펙은 대략 스공 4-5만, 체력 3만 이상 권장 스펙은 대략 스공 10만 이상, 체력 4만 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2. 보스 패턴 2.1. 왼 머리 2.1.1. 아이스 브레스 판정이 정직한 공격입니다. 판정은 정직합니다. 다만 타이밍이 조금 괴상한 편입니다. 보통은 브레스가 뿜어져 나오는 타이밍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브레스가 뿜어진 후 바닥에 얼음 결정이 생길 때 피격판정이 발생합니다. 브레스가 뿜어져 나오는 모션을 절반쯤 보았을 때 로얄 가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2.1.2. 종유석 꽂기(?) 판정이 정직한 공격입니다. 아래에서 석순(?)이 솟아나고 종유석을 내려 꽂는듯한 이펙트의 공격입니다. 석순은 좌, 중, 우 세가지가 있는데 이펙트 색이 중간, 우측, 좌측 순으로 진해집니다. 좌측 석순이 뚜렷해진 순간 로얄 가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2.1.3. 잡몹소환, 유혹 주황색 마법진이 떠오른 뒤 잡몹을 소환합니다. 딱히 미하일이 할 일은 없습니다. 심심하면 위와같이 더블 점프 로얄 가드로 나오는 잡몹을 때려주셔도 됩니다. 유혹에 걸려 왼쪽으로 이동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보시다시피 유혹이 먼저 걸리고 주황색 마법진이 떠오르기 때문에 가드 무적 중 사용하기를 바라는 수밖에 없습니다. 2.1.4. 공무/마무 청색 육각형 모양의 이펙트와 함께 물리, 혹은 마법 무시 스킬을 사용합니다. 이펙트를 본 뒤 매직 크래쉬를 사용하면 효과가 없습니다. 매직 크래쉬는 효과가 끝난 후 90초의 저항 시간을 가집니다. 매직 크래쉬 쿨이 돌아오고 30초 후에 사용하셔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2. 오른 머리 2.2.1. 라이트닝 브레스 판정이 정직한 공격입니다. 아이스 브레스처럼 판정은 정직하지만, 타이밍이 괴상한 공격입니다. 아이스 브레스가 브레스를 본 후 사용한다면 라이트닝 브레스의 경우 브레스를 보기 직전에 사용해야 합니다. 제일 뒤쪽 뿔이 완전히 밝아진 후 사용한다는 느낌으로 로얄 가드를 사용하셔도 되고 목이 완전히 젖혀진 느낌이 됐다 싶을 때 사용하셔도 됩니다. 동그라미 친 반짝이가 두 번 반짝인 즉시 라이트닝 브레스의 피격대미지가 발생한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2.2.2. 낙뢰 1(즉발 낙뢰) 판정이 정직한 공격입니다. 마법진이 떠오른 뒤 석순이 솟아오르지 않으면 낙뢰가 즉시 떨어지는데 마법진의 좌측 하단의 글자가 희미해지고 우측 하단의 글자가 선명해지는 중간쯤 로얄 가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2.2.3. 낙뢰 2(지역 낙뢰) 판정이 정직한 공격입니다. 이 역시 괴상한 타이밍의 공격입니다. 석순으로 낙뢰가 떨어지는 이펙트를 본 직후 로얄가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2.2.4. 잡몹소환, 유혹 왼 머리와 동일 2.2.5. 공무/마무 왼 머리와 동일 2.3. 본체 2.3.1. 왼 머리 2.3.1.1. 전역 종유석 꽂기 판정이 빡빡한 공격입니다. 왼쪽 머리가 사용하는 마법진의 우측 하단 글자가 선명해질 때쯤 즉시 전역에 종유석을 소환하고 내려찍습니다. 후술할 패턴과 겹쳐지면 막기 굉장히 힘든 공격입니다만 굉장히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로얄 가드 성공률을 떨어트리는 주범입니다. 2.3.1.2. 지역 종유석 꽂기 판정이 정직한 공격입니다. 1페 때와 마찬가지로 왼쪽 종유석이 선명해진 타이밍에 로얄 가드를 사용하면 쉽게 막을 수 있습니다. 2.3.1.3. 잡몹 소환 딱히 할 수 있는 게 없습니다.ㅠ 2.3.1.4. 물리 공반 왼쪽 머리는 물리 공반을 사용합니다. 공반은 공무, 마무를 사용한 상태에서 다시 청색 육각 마법진을 그릴 경우 발동되기에 조금만 조심하면 공반에 사망할 일은 없습니다. 2.3.2. 오른 머리 2.3.2.1. 전역 낙뢰 판정이 정직한 공격입니다. 2페때와 마찬가지로 청색 삼각 마법진을 그리고 전역에 낙뢰를 떨어트립니다. 단지 마법진의 글자가 우측 하단, 좌측 하단, 상단 순으로 진해지는 순서가 바뀝니다. 좌측 하단의 글자가 진해지는 것을 보고 로얄 가드를 사용하시면 무리 없이 막으실 수 있습니다. 2.3.2.2. 지역 낙뢰 판정이 정직한 공격입니다. 2페와 동일하게 석순이 솟아난 위치로 낙뢰가 떨어집니다. 2.3.2.3. 라이트닝 브레스 판정이 정직한 공격입니다. 2페와 마찬가지로 목을 한것 뒤로 젖힌 후 라이트닝 브레스를 발사합니다. 빛의 입자가 입으로 모두 모이는 것을 보고 로얄가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2.3.2.4. 잡몹 소환 혼테일이 잡몹을 소환하는 것을 구경해 줍시다. 2.3.2.5. 마법 공반 왼쪽 머리 때와 차이점을 느끼시겠습니까? 그건 바로 물리 무시 중 마법 반사를 발동시켰다는 것입니다! 혼테일의 좌, 우측 머리는 둘 다 물리, 마법 무시를 사용하지만 왼쪽 머리는 물리 반사를 오른쪽 머리는 마법 반사를 사용합니다. 이때 사용 중인 무시 스킬과 반대되는 반사 스킬을 사용할 경우 무시 스킬이 취소되고 반사 스킬로 변경되는 것이 아니라 기존 무시 스킬을 유지하고 반사 스킬을 추가시키기 때문에 공반, 공무를 무시하는 스킬이 없다면 피해를 줄 수 없는 상태가 돼버리는 것입니다! 하지만 미하일에게는 로얄 가드가 있으니 신나게 패줍시다. 2.3.3. 가운데 머리 2.3.3.1. 전역 화염 폭발 판정이 정직한 공격입니다. 본체에 와서 새롭게 추가되는(?) 머리가 붉은 마법진을 그린 뒤 전역에 화염 폭발을 일으킵니다. 피격될 경우 스턴에 빠지는 공격이기 때문에 최대한 맞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왼쪽, 오른쪽 머리에 밀려 발동이 지연될 때도 있어 마법진 이펙트가 아닌 화염 폭발 이펙트가 솟아나는 것을 보자마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3.3.2. 지역 화염 폭발 판정이 정직한 공격입니다. 기존 석순과 달리 붉은 석순이 바닥에 돋으며 화염 폭발을 일으킵니다. 불모양 이펙트가 5번 깜빡이는 것을 보고 로얄 가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해당 공격에 맞을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단순히 그렇구나 하는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2.3.3.3. 파이어 브레스 판정이 정직한 공격입니다. 파이어 브레스를 아래로 쏨과 동시에 전역 화염 폭발과 비슷한 현상을 일으킵니다. 해당 사진에서는 로얄 가드를 조금 빨리 사용하였는데 원래라면 실패 판정이 떠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서버렉이 좋은 쪽으로 일어난 경우) 입 주변으로 빛 입자가 모여드는 것을 본 뒤 반 반자 늦게 로얄 가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2.3.3.4. 잡몹 소환 가운데 머리도 잡몹을 소환해 주십니다. 2.3.4. 왼팔/오른팔 팔입니다. 유혹, 봉인, 암흑 등 상태 이상을 걸죠. 부디 유혹 타이밍에 로얄 가드 무적 버프가 가동 중이길 바랄 뿐입니다. 2.3.5. 다리 다리를 들었다 내려찍는 공격입니다만 유혹 상태에 빠져 아래로 내려가지 않는다면 맞을 일도 없기 때문에 그냥 저런 공격도 하는군 하고 보시면 됩니다. 2.3.6. 꼬리치기 판정이 정직한 공격입니다. 아무것도 없는 허공에서 로얄가드를 성공시킨 것 같지만 실은 아래 꼬리가 바닥을 치며 발생한 데미지를 가드 한 것입니다. 꼬리가 치켜 올라가며 하얗게 되는데 바닥에 닿는 순간 데미지 판정이 들어오는 것이 아닌 내려가는 순간에 데미지 판정이 있습니다. 꼬리가 끝까지 올라가고 살짝 오른쪽으로 다시 기우는 느낌이 있을 때 로얄 가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꼬리 치기 공격은 빨간 네모 안에 캐릭터가 위치할 때 사용합니다. 또한 꼬리 치기 공격을 할 때 네모 칸 위로 올라가 위치할 경우 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2.3.7. 방구 판정이 빡빡한 공격입니다. 방구 외부에서 내부로 갈 때는 쉽게 로얄 가드로 막을 수 있지만 내부에서 막는 것은 조금 까다롭습니다. 2.3.8. 날개 2.3.8.1. 잡몹 소환 장식 같은 날개입니다만 하얗게 빛이 나며 날개를 움츠릴 경우 걸어 다니는 잡몹을 소환합니다. 2.3.8.2. 회복 선 회복 후 이펙트 날개를 활짝 펴며 혼테일의 hp를 회복시킵니다. 다리, 꼬리와 마찬가지로 얼른 때줘야 할 부위입니다. 혼테일은 이상과 같은 공격들을 펼칩니다. 가드 타이밍을 알고 있지만, 실전에서 사용 하는 것은 또 별개의 이야기입니다. 저 역시 가드 타이밍을 알고 있어도 몇몇 공격에 한정적으로 로얄 가드를 사용할 정도로 혼테일의 공격에 로얄 가드를 성공시키기 쉽지 않습니다. (실제로는 한방이라 쓰지조차 않고 있지만) 그렇기 때문에 로얄 가드 컨트롤에 미숙한 미린이들 이라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혼테일을 혼내주시기 바랍니다. 2.3.9. 대처법 2.3.9.1. 대처법 1 더블 점프 몸통박치기 혼테일의 각 부위는 바디 어택 판정이 있기 때문에 더블 점프 후 로얄가드를 사용하는 방법을 반복하여 로얄 가드의 무적 가동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200 이전 미하일에게는 로프 커텍트가 없기 때문에 추천해 드리지 않는 방법입니다. 2.3.9.2. 대처법 2 잡몹 데미지를 이용한 회피 잡몹을 잡지 않고 쌓아두어 미약한 데미지를 지속적해서 입으며 피격 무적을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로얄 가드를 활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자존심이 상해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2.3.9.3. 대처법 3 우측 머리와 가까운 발판에서 로얄 가드 쓰기 로얄 가드를 사용하면 전방으로 스킬 이펙트 만큼 피격 판정이 늘어납니다. 이를 이용해 오른쪽 머리(혼테일 입장에서는 왼쪽 머리지만)의 바디 어택을 이용해 로얄 가드의 무적 가동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이 위치에서 적당히 샤이닝 크로스로 긁으며 로얄가드를 반복하다 보면 손, 발, 머리, 꼬리, 날개를 땔 수 있습니다. 3. 마치며 200 레벨이 넘는 메이플 유저들에겐 정말 뭣도 아닌 보스지만 저스펙으로 도전하기 굉장히 힘든 보스라고 생각합니다. 미하일이 본캐인 저도 3페의 모든 공격을 정확한 타이밍에 맞춰 가드 해내지 못합니다. (물론 제가 로얄 가드를 잘 못 쓰는 이유도 있겠지만요) 만약 저 모든 공격이 하나하나가 위협적인 공격이라 하면(그리고 물약 쿨타임이 있고 체력이 많다면) 스데미, 루윌, 이상의 난이도를 가진 보스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구구구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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