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처음 상태


^ 입력 예시

스펙계산기는 반드시 참고용으로만 사용해 주세요!
파일을 열고 빈칸을 모두 채워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엑셀에 있습니다. 오류 제보, 질문은 이메일이나 댓글로 해주시길 바랍니다. 질문 게시판에 올리면 제가 못봐요...ㅠㅠ
그리고 이니를 주시면 저에게 도움이 됩니다...

※이메일: 0onionion0@naver.com
※MS오피스 엑셀 2010 이상 버전으로 여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른 프로그램으로 열면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데벤져용: http://www.inven.co.kr/board/maple/2304/13056
※제논용(구버전): https://cafe.naver.com/black3vezx/348082
히어로 전용 정확한 최종뎀 계산기: http://www.inven.co.kr/board/maple/2304/13418

◎자주 묻는 질문
Q. 스탯 부분이 N/A로 나와요
A. N/A로 나올 경우 레벨, 주스탯(메용O,X), 메용 레벨, 유니온 공격대원 효과, 아케인포스, 어빌리티 주스탯, 하이퍼스탯 주스탯을 다시 확인해 주세요. 아케인포스는 스탯이 오르는 포스만 입력해야 합니다. 그래도 N/A가 표시된다면 어빌리티 스탯에 1~2 정도 추가하면 결과값이 정확하진 않겠지만 표시가 됩니다.
Q. 엑셀 비밀번호가 뭔가요?
A. 실수로 잘못된 부분에 입력하지 않도록 필요한 부분을 제외하고는 잠금해 두었습니다. 일반적인 사용에서는 잠금을 해제하지 않아도 됩니다.

◎예제
-원래 스펙에서 마약 칭호를 낀 상태를 기준으로 방무 30%를 빼고 보공 30%를 넣었을 때?
'스펙 수정하기'에 원래 칭호를 빼고 마약 칭호를 꼈을 때 바뀌는 옵션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딜 변동률 계산기'에 방무 -30%, 보공 30%를 입력하면 됩니다. (음수도 됩니다!!!)


-----
3.7.1버전 변경 내용(2018.11.17)
크리인 레벨에 1~30만 입력할 수 있게 변경했습니다.
'스탯 효율 계산기'에서 크리티컬 데미지를 선택하면 생기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스탯 효율 계산기'으로 더 정확한 효율을 볼 수 있도록 계산식을 수정했습니다.
'딜 변동률 계산기'에서 방어율 무시에 음수를 입력할 수 있고 제대로 계산되게 수정했습니다.
이렇게 가다가는 버전 숫자가 10을 넘을 거 같아서 그냥 뒤에 숫자를 하나 더 붙였습니다.
-----
3.7버전 변경 내용(2018.11.12)
'몬스터/방어율 정보 입력' 추가: 일반 몬스터/보스 몬스터 중 선택해서 보스 데미지 적용 여부 선택 가능, 추가 방무를 최대 4개까지 입력 가능, 이제 여기에 한 번만 입력하면 모든 영역에 적용됩니다!
궁수 직업군일 경우 '스펙 수정하기'에 크리인(크리티컬 리인포스) 레벨/가동 여부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크리인 계산을 위해 크리티컬 확률 입력 최대치를 100%에서 300%로 변경했습니다.
'크리티컬발동'->'크리티컬확률'로 명칭을 변경했습니다.
일반 몬스터가 추가되면서 '스탯 효율 계산기'에 데미지(%)를 추가했습니다. 이제 사냥용 옵션의 효율도 비교가 가능합니다.
'스펙 수정하기'의 방어율 무시, 최종 데미지에 음수를 입력하면 제대로 감소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방어율 무시는 곱적용, 최종 데미지는 합적용으로 감소됩니다.
'스탯 효율 비교'에서 보스 데미지:공격력을 삭제했습니다.
'시드링 효율'의 기존 반지 옵션에 크리티컬 확률을 추가하면서 레이아웃을 수정했습니다.
'최적 하이퍼 스탯 계산기'에서 총 포인트 계산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최적 유니온 배치 계산기'의 레이아웃을 수정했으며 계산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을 조금 변경했습니다. 그리고 설명서를 다시 썼습니다. 이해 못하는 분이 조금이라도 줄었으면 좋겠네요...
-----
3.6버전 변경 내용(2018.10.27)
스탯 감소의 경우 음수를 입력하면 되는데 사용자들이 이 기능을 모르는 것 같아 몇몇 항목의 표현을 조금 변경했습니다.
 '스펙에 추가하기'->'스펙 수정하기'
 '딜 상승률'->'딜 변동률'
 '추가 시'->'반영 시'
'딜 변동률 계산기'에 아케인포스를 입력할 수 없던 오류 수정
'시드링 효율'의 크리데미지 링 효율에서 원래 반지 옵션이 계산되지 않던 오류 수정
'최적 하이퍼 스탯 계산기' 추가: 하이퍼 스탯을 어떻게 투자하는 것이 좋을 지 알려줍니다. 기능 추가 요청에 의해 제작되었습니다.
'최적 유니온 계산기' 추가: 가장 효율적인 유니온 배치를 알려줍니다.(테트리스는 알아서 해야 됩니다) 인벤 '학식꿀맛'님의 글을 보고 영감을 얻었습니다.
-----
3.5버전 변경 내용(2018.10.07)
'스펙에 추가하기'에 아케인포스를 삭제하고 최종 데미지 추가
스탯 효율 비교에서 마력:주스탯 효율 계산식 수정'
스펙계산기에 사용되는 스펙'에 최종 데미지 소숫점 첫째 자리까지 표시
'시드링 효율'에 장착 해제하는 반지의 옵션을 입력할 수 있도록 추가
링 오브 썸 계산에 필요한 스탯 입력 위치 변경
-----
3.4버전 변경 내용(2018.10.05)
주스탯이 STR일 경우 유니온 공격대원 효과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오류 수정
시드링에 사용하지 않는 스탯의 설명 변경
-----
3.3버전 변경 내용(2018.10.04)
몇몇 직업 무기 선택이 안되던 오류 수정
배포용 파일은 기본값이 입력이 되지 않은 상태로 업로드 (빠트리지 않도록)
-----
3.2버전 변경 내용
메용 레벨 입력 가능 (쓸컴뱃메용은 31레벨)
최종 데미지 소수점 첫째 자리까지 표시하도록 변경
직업 기본 공/마% 자동 합산하도록 변경
딜 상승률 계산기 2개로 변경
시드링 종류 추가 (크리뎀, 링오브썸)
주스탯이 오르는 시드링 사용 시 예상 주스탯 표시
오타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