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병신 TV입니다.


오늘은 더 시드에 대해서 알아볼건데요.


더 시드란...



과거 검은마법사로 인해 포악해진 몬스터들로 인해... 세상이 흉흉해지자..



알리샤는 몬스터를 보존하기 위해 탑을 건립...


.. 그만하죠. 어짜피 이런말 해봤자 의미 없습니다. 더 시드 입장전에 다 보고 할 스토리 말해서 뭐합니까?


- - - - - - - - - -

안녕하세요, 초반러쉬입니다.


이번 글은 사람들 사이에서 고인물 망겜으로 인식된... 더 시드의 각 층에 대한 글입니다.


사실 고인물 망겜이 아니지만 인식 한번 잘못 박히면 무섭듯 고인물 컨텐츠된게 서럽습니다..


그러니 시드 사랑좀 해주세요.. ㅠㅠ


- - - - - - - - - -


이 글은 로비를 포함한 10층까지의 대해 이야기 합니다.


사실 마음같아선 40층까지 여기에 통째로 적고싶지만... 여백이 부족하기에 적지 못하겠군요.


만일 찾는 층의 정보가 없다면



여기로 가시면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그럼 바로 본론 들어갑니다!


- - - - - - - - - -


* 입장 전 : 준비는 얼마나 하셨나요?


일단 더 시드 입장하기 전, 준비는 어느정도 하시고 가셨나요?


시드 입장전의 준비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a. 드랍률은 충분하신가요?


여기에서 나오는 모든 아이템은 드랍률의 영향을 받습니다. 



드랍률 10% 많이 잡았는데 나온 알의 갯수가 생각보다 적습니다.



드랍률 100% 위보다 더 적은량의 거북이가 죽었는데 나온 알의 갯수는 더 많습니다.


이렇게 드랍률 차이가 납니다.


그러니 꼭 자신의 드랍률을 체크해보세요. 권장 드랍률은 쓸심 포함 50%이상으로 추천합니다.



b. 당신의 소울은 무엇이며 펫은 데리고 다니십니까?


맵을 빠르게 클리어하는데 있어서 소울과 펫은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펫중의 최고봉인 자석펫이 당연히 시드에서도 좋지만...


그놈의 가격 때문에 없으신 분은 일반펫이라도 3마리 꽉꽉 데려가세요.


소울 스킬은 의외로 간과하는데, 소울 또한 중요합니다.




설치형(잡루시드)은 사냥터 장악력/사냥 보조로써 유리하고


소환수형(위루시드/위시그)은 높은 가동률과 기록을 위해서 쓰입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는 소울을 사용하시는걸 권장합니다.



c. 당신의 직업에 대해 부족한 점을 미리 체크하고 개선방법을 생각하자.


가령 미하일은 윗점이 없다든지, 팬텀은 바인드를 걸 방법이 없다는지 등.... 각 직업들의 부족한 점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합니다.


미하일은 기동력 보충을 위해 로프 커넥트 챙겨야 하고, 팬텀은 바인드가 없으니 에르다 노바 챙겨가야하고 이렇게 말입니다.



d. 하위차수 스킬이라도 무시하지 말자.


더 시드는 하위차수 스킬이 오히려 중요하기도 합니다.


가령, 몽키러쉬 붐은 23층같이 발판이 안 보이는 맵에서 앞을 체크하는데 도움을 주며, 서리바람의 군무는 이동이 힘든 4층에서 몹 제거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e. "타워인헨스 링"은 끼셨나요?



타워인헨스 링, 이건 더 시드 전용 반지로써 장착 시 패시브로 시간 제한 맵과 보스층을 클리어하고 얻는 시드포인트의 량을 25%(1레벨)/50%(2레벨)/75%(3레벨)/100%(4레벨) 증가시킵니다.


이것이 있냐 없냐가 초심자 분은 슬롯 뚫는 시간이 감소하고 


시드 오래한 유저분에게는 퀘스천 반지나 깨상 수급에 쓰입니다.



경매장에서도 얼마 안하는 반지니 꼭 챙겨가시는걸 권장합니다.



f. 혹시 파티세요? 그러면 파티 시드에 대해서 얼마나 아시나요?


솔플 유저가 너무 많아서 묻힐 수 있지만... 시드는 파티퀘스트 입니다.


실제로 파티로 하는게 기록이나 재미, 클리어 등에 있어서 더 유리합니다. 


그렇기에 파티 시드를 하는 유저도 많고(보통 파티시드는 41층을 클리어하고 나오죠.) 한다면 지켜야 할 것이 있고, 파티 시드만의 언어도 존재합니다.


그러니 모두 예절을 지키며 재밌는 파티시드 합시다!


* 무엇을 지켜야 하나요?


1. "찍"이라는 용어에 대해 아시나요?


파티 시드를 하다버면 챗으로 "9층 찍완이요." 와 같이 찍찍거리는걸 볼 수 있습니다.


찍이란, 현재 맵에서 흘러가는 시간을 멈추는 행위입니다.


찍을 하는 방법은 자신 스스로 파티를 하고, 다음 층이 파티로 갈 수 없는 층인데 클리어 포탈에서 포탈을 들어가려고 시도하는 행위로 가능합니다.


이는 9층이나 19층같이 클리어타임이 서로 제각각일때 서로의 클리어타임을 시간손해 없이 맞추는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참고로 찍은 혼자서 할때도 가능합니다. 스스로 파티를 하고 찍을 시도하면 됩니다.



2. 보상은 하드보스 처럼 n분의 1로 나누나요?


최상위 보스를 파티격으로 상대하면서 마도서나 몽벨같은 비싼 아이템을 얻었다면 파원들과 n분의1 하는건 보통이죠. 그러나, 시드는 보통 보상을 서로 나누지 않습니다.


"잡소리좀 261 팔라딘입니다. 저 (강환쓰고) 영환 썼는데요?"


"저 (장큡 돌리고)레큡 돌렸잖아요. 무슨 문제라도?"


당장 이렇게 속일 수 있는 아이템이라면 속여보는게 보통인데


리레4레벨이 나와도 시드 보따리 나왔다고 속이고 하면 나말곤 아무도 모르는게 시드인지라 


보통은 나온 보상을 n분의1 하지 않습니다.



<로비>


로비에서 소개할 정보는, "상점, 시드 내부 패시브"에 관해서입니다.


원래는 커넥터 캔슬에 대해서도 있었지만, 허수아비 패치 시점에 같이 막힌지라 이제 캔슬은 의미가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이 층부터 43층 플레타의 문제에 대해 기록해뒀습니다. 43층 클리어가 목적이시면 반드시 기록합시다.


이 층에서는 "로비에서 가지고 있었던 포인트의 양"을 묻습니다.


* 상점



상점에서 참 다양한 물건을 파네요.


의자부터 데미지 스킨, 액션북, 물약 등등...


하지만 시드 유저라면 퀘스쳔링과 헤이지스톤, 시드 연습권에 관한 정보가 가장 중요하니 이 3개에 관해서만 서술하겠습니다.


* 퀘스쳔 링


시드 내부에서 보상으로 얻는 링들과는 완벽하게 다른 링으로써, 3~7일 기간제에 항상 잠재를 들고 있는 반지가 나옵니다.



반지의 기본 옵션, 레벨/스타포스 제한은 위와 항상 동일하게 나오며 이렇게만 보면 "기간딸린 실버블라썸 링"과 다를게 뭐인가 싶지만...


이 반지상자의 가장 큰 메리트는, 개봉시 일정확률로 레전드리 반지도 나오기에 비록 기간제지만 드랍이나 메획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메/아획반지가 비싸다고 느끼신다면 시드에서 기간제라도 임시적으로 얻어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참고로, 까다보면 가방에 남는 반지가 생길텐데 길에 버리지 마시고 반드시 마이스터 빌에서 갈아주세요. 상급 아이템 결정이 쏠쏠하게 모입니다.


* 헤이지스톤


시드 내부의 시간제한을 늘려주는 돌멩이입니다.




표에서 보시다시피 "각인된" 헤이지스톤 그냥 헤이지스톤이 있으며 각인된이 그냥 헤이지스톤보다 더 오래갑니다.


대신, 각인되지 않은건 교환이 가능하기에 경매장에 팔아서 부수익을 내실 수 있습니다.



* 시드 연습권


시드 스테이지를 연습하게 해주는 티켓입니다.


"에이 10포인트 싸네~" 라고 할 수 있지만 알리샤가 표값과 더불어 입장값마저 받는지라 실질적으로 연습하는데 쓰는 포인트는 10포인트보다 비쌉니다. 알리샤 양심 어디 안가네요;;


연습은 39층까지 가능하며, 보스 층과 특정 스테이지는 연습하실 수 없습니다.



* 시드 내부 패시브


시드 내부에는 2가지의 패시브가 존재합니다.


이 패시브는 쉼터를 제외한 모든 층에서 발동합니다.

  1. 시드 내부에서는 물약 쿨타임 5초가 붙습니다. 그러니 포션러쉬는 할 수 없으니 이 점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2. "핀리"라고 불리는 더 시드의 수호자가 몇몇 층에서 등장합니다.

* 핀리?



함께 모험을 떠나.. 이게 아니고 핀리는 오른쪽 사진에 있는 죽일 수 없는 날아다니는 원숭이입니다.


한맵에 오래 있으면 등장하며



알리샤가 핀리가 나온다고 경고를 준 후 1분 후 소환진(소환진은 경고가 뜬 시점의 자기 위치에서 나옵니다.)에서 등장합니다.


물론 보스층이나 22층 같은 특정 층에서는 아무리 오래 있어도 나오지 않으며


이 몬스터에게 피격시 최대체력의 30%의 피해를 입습니다.(다크사이트로 회피 가능합니다.)


"에이 얼마 안아프네~ 그냥 도망다니면 되겠네요~" 라고 생각하지만


시드 내에서는 물약 쿨타임이 존재하며, 이 몬스터의 속도는 아르카나 일일퀘스트 맹독의 정령 최고속도와 거의 비슷합니다.


그러니 핀리는 가급적 안보시는게 좋습니다.


여담으로, 어찌된 영문인지 핀리는 핑크빈을 공격하면 바로 비명횡사 합니다. 그 이유는 저도 모르겠네요;;;


이 두가지를 주의하면서 이제 본격적으로 입장하도록 합시다!


<1F>


플레타의 질문 : 이곳에서 잡은 슬라임의 수, 넣은 충격량


클리어 보상 : 4포인트


슬라임 100마리 잡기 또는 5천만 데미지 이상 넣기입니다.


옛날에는 슬라임 100마리를 잡는 분도 많았지만 지금은 대부분 충격량으로 하죠.


참고로, 이 맵의 충격량의 최대치는 "2147483647(구 풀메소)"입니다. 만일 충격량 기록에 자신이 없으시다면 최대치를 넣고 통과합시다. 그러면 마릿수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2F>


플레타의 질문 : 처음 먹은 카드와 마지막에 먹은 카드, 각 결계를 속인 숫자(또는 바이올렛), 먹은 장수


클리어 보상 : 12포인트


처음으로 드랍률 체감이 심하게 나는 스테이지이자 10급 상자작의 대표 층입니다.


* 10급 상자작(2층작이라고 부르죠 보통)


1층을 클리어 하시고 2층에서 바로 소울커넥터 쓰고 나가는 행위를 말합니다.


하루에 200층을 갈 수 있는 시드 특성상 10급 상자작을 하면 10급 상자가 최대 100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은 상자 인해전술로 밀어붙이는 전략으로써 많은 시린이 분들에게 다른 유저들이 초반 포인트 획득 전략으로 추천하지만


필자는 주흔이 너무 많이 나오는 관계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클리어를 위해선 늑대들을 잡고 카드로 네곳의 결계를 뚫어야하며


가운데 기준 11시 방향이 붉은결계, 2시방향이 노란결계, 4시방향이 파란결계, 7시방향이 초록결계 입니다.


결계를 뚫는 방법은 같은 색상의 카드를 넣고, 넣은 카드의 숫자가 결계의 숫자보다 높아야 합니다.(같아도 안됩니다, 바이올렛 카드 제외)


참고로 카드는 각 색깔별로 1~7까지 존재하며, 조커(바이올렛 카드, 별 그림이 그려져있음.) 도 간혹 떨어지는데


이 조커는 하나의 결계를 숫자(또는 바이올렛) 상관없이 반드시 뚫어버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입장전



이렇게 펫 줍기 제외 아이템에 "씰 브레이크 카드"를 등록하지 않았다거나 스킬이 없으시다면


펫줍기는 반드시 끄시길 바랍니다. 3층 입장후에는 다시 키시고요.


펫줍을 안끄면 어떻게 되냐고요?



이렇게 자기가 뭔 카드 먹었는지도 모르게 될겁니다.(먹은 장수도 이하동문) 그러니 꼭 끄세요. 43층에서 괜히 꼬이고 스테이지 클리어가 오래걸립니다.


여기를 플레이하는데 앞서 하다보면 간혹 결계의 숫자가 너무 높아서 클리어 하는데 오랜 시간을 잡아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 "바이올렛 작"이라는 것을 해서 클리어 시간을 최소로 합니다.


* 바이올렛 작(이것도 2층작이라 부릅니다.)


더 시드 타임어택에 본격적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모든 결계를 바이올렛으로 맞춰두는 행위입니다.


바이올렛으로 해둔 결계는 1분이 지나면 가장 낮은숫자(1)로 바뀌기에 가능한 방법이죠.


여담으로, 이 맵은 더 시드 초창기에는 23층 맵이었습니다. 지금은 2층과 23층이 서로 바뀌었고요.


그래서인지, 2층의 늑대들의 레벨은 148로 전 맵의 100 초반대에 비해 레벨이 높습니다.



<3F>


플레타의 질문 : 특정 npc를 알도박으로 믿어 준 횟수(보통 사냥으로 알을 모으니 0 선언하시면 됩니다.)


클리어 보상 : 14포인트


거북이 알 1000개 모으기 입니다.


1000개 어느 세월에 모으냐고요? 한개 주우면 여러개 들어옵니다.


단, 드랍률의 영향을 심하게 받는 맵이라서 드랍률이 낮으시다면 한마리당 아얘 안뜰수도 있지만, 높다면 한마리 잡고도 20개 이상을 먹기도 합니다.


이 맵에서 필수 스킬에는 로프 커넥터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윗점기가 없으신 분은 "로프커넥트" 스킬을 반드시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더 시드 3층맵 구조 특성상 보통


 흰색 화살표 방향처럼 돌텐데


윗점기 없는분은 처음과 끝에서 로프커넥터 있냐 없냐로 사냥속도 차이가 상당히 벌어집니다. 그러니 로프커넥트 꼭 챙겨가세요. 이 스킬은 더 시드 내내 자주 쓰입니다.



여담으로, 도박으로 알을 벌 수도 있습니다.


사냥으로 알 모으는게 가장 빨라서 대부분 이 도박을 하지 않지만, 과거에는 알을 3천개 모아야 한적도 있는지라 알도박을 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알도박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맵 가운데에 있는 3명의 NPC에게 알을 걸고(그러면 맡긴 알의 갯수만큼 잃습니다, 또한 파란알 주황알 이 두개를 쌍으로 맞춰서 맡겨야 합니다.)


잠시 후(맡기고 2분 뒤)에 도박결과 발표 후 자신이 믿은 NPC가 승리했다면 맡긴 알보다 더 많은 양의 알을 받아갈 수 있습니다.


실패시에는 자신을 믿어줬다는거 하나만으로 맡긴 알의 갯수만큼 돌려줍니다.



<4F>


플레타의 질문 : 균형이 어긋난 횟수


클리어 보상 : 16 포인트


곡 균형잡기 맵입니다.


협곡 양쪽에는 와일드카고가 있으며, 균형을 제대로 잡을때마다 5점을 득점하며 균형을 부숴버리면 3점이 감점됩니다. 이렇게 총 300점을 모아야 합니다.


균형은 50마리 처치시마다 반대쪽으로 바뀌며, 모든 유저가 균형을 공유해버리기에


누군가가 35마리를 왼쪽에서 잡았다면 왼쪽에서 15마리를 잡자마자 반대쪽으로 균형이 바뀌거나 그러기도 합니다.


그러니 4층을 원활하게 클리어 하시려면 4층에 연습권을 쓴 후, 균형을 왼쪽 50마리로 맞춰주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균형점수는 -대도 있습니다. 그러니 균형이 어긋난다 싶으면 다리 건너서 반대쪽 넘어가서 잡으시길 권합니다.


그리고 여기선 여러번 튕기는 사출기/바닥 도트기는 사용하지 않는걸 권장합니다. 


..이렇게 보면 대충 사냥하는 층으로 보이지만 초보 시드러에겐 지옥 초반부라고도 불립니다.


대부분 다리를 못건너서 힘들어 하던데... 다리 건너는 방법이 가장 중요할 것 같네요. 


* 길건너 더시드! 다리를 건너보자!


다리를 건너실 때, 반드시 아셔야 할 3가지는..


1. 함정이 흔들리는 추가 있는 부분은 함정의 영향에 닿지 않는 안전지대입니다.


2. 건너갈 때 함정의 위치를 잘 보셔야 합니다.


3. 함정은 무적기에 영향을 받습니다.


이 세가지입니다.


무적기가 있다면 사용해도 괜찮지만


무적기가 없다면(또는 아끼고 싶다면) 위의 두가지와


"내 다리밑의 함정추가 건너고 있는 방향 반대쪽에 날이 있어야 한다. 그러면 전진하면서 날에 부딪치지 않는다." 이걸 지켜면서 가셔야 합니다.


무슨 말인지 모르시겠죠? 말로는 이해하기 힘들 수 있으니.. 밑의 사진을 예시로 들면



=> 방향으로 건려고 하는데,


함정추 윗 발판 기준, 날이 => 방향에 있다면 건너지 마시고 <= 방향에 있다면 다음 함정추 윗 발판까지 2칸 또는 4칸 전진하시면 됩니다.


이래도 뭔 말인지 모르겠다고요? 그렇다면 밑의 그림판 그림 보시고 이해하셔도 ㅇㅋ입니다.



이건 하나하나 안전하게(안정성이 매우 높은 방법) 건너는 방법이지만


사실 시드 고인물은 다리를 다 건너지 않고 함정의 반동을 이용해서



이렇게 건너기도 하는데 이건 연습권 끊어서 스스로 연습해보는게 좋습니다. 


시드 12층 (2)구역의 변칙 전략이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5F>


쉼터군요. 여기까지 오시면 "The seed 뉴비" 라는 훈장을 얻습니다. 그냥 기념품 정도라 생각합시다.


그리고 쉼터에서는 다음과 같은 행동이 자유롭습니다. 이는 15층, 25층, 35층, 45층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쉼터의 특징


1. 이곳에서는 메이플을 종료하더라도 다시 접속시 여기서부터 시작합니다. 만약 시드를 하는 도중 급한 외출을 하고싶다! 하면 끝까지 가실필요 없고 쉼터까지만 오시고 접속을 종료하시면 됩니다.


2. 채널이동이 자유롭고 헤이지스톤의 시간이동이 멈춥니다. 그래서 기록을 하시는 분들은 1~4층은 서로 다른 채널에서 하고 5층에서 만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채널을 바꾸시려면 채널 선택창까지 나가시고 바꾸셔야 합니다.


충분히 쉬셨다면 스트레칭 시원~하게 해주시고 다음 층으로 갑시닷!



<6F>


플레타의 질문 : 잡은 킹슬라임의 수(보통 처음 킹슬을 놓치면 2, 놓치지 않으면 3이 나옵니다.)


클리어 보상 : 24포인트


슬라임 300마리 잡기입니다.


네, 이름답게 단순한 스테이지입니다.


이 맵에서는 30초 주기로 킹슬라임도 나오며 킹슬라임은 슬라임 30 마리와 같은 취급을 받습니다.


요즘은 로프 커넥트 때문에 잘 이용하지 않지만 이 맵에는 히든포탈이 12개가 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12개의 히든포탈에 각각 번호를 새기고


이동하는 순서에 대해 서술하면(1번기준)


1 -> 6 -> 2 -> 4 -> 10 -> 9 -> 5 -> 12 -> 3 -> 7 -> 11 -> 8 -> 다시 1 로 이동합니다.


그나마 의미있는 이동포탈은 12 -> 3번인 것 같습니다. 필자도 12 -> 3번 포탈은 지금도 이용하면서 ㅁ자 사냥터 빙글빙글 돌듯 사냥하네요.



<7F>


클리어 보상 : 29포인트


지금은 역사속으로 사라진 몬스터 루팡으로부터 부상당한 탐험가를 지키는 플로 달밤사냥 맵과 비슷한 곳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플로랑 다른점이라면 2분동안 방생해도 버티는 플로와는 다르게 이놈은 한대만 맞아도 피가 훅훅 까입니다. 


시작은 오른쪽에서 루팡이 나오며 왼쪽 - 오른쪽 - 왼쪽 - 오른쪽 - 양쪽으로 순서를 바꿉니다.


양쪽 2번을 잡으시면 다음 층으로 갈 수 있습니다.



<8F>


플레타의 질문 : 잡은 화산벌레의 마릿수(종류 불문)


클리어 보상 : 35포인트


화산벌레 100마리 잡기입니다. 


6층처럼 뭔가 단순해보이지만 불기둥 공격이 맵에 주기적으로 떨어집니다.



이렇게 붉은 기둥이 공격을 미리 알려준 후, 잠시 후 폭발합니다.


함정치고는 엄청 아프다지만 요즘은 캐릭터 회피율도 높아서인지 잘 맞지는 않네요.


그래도 맞으면 현재체력에 비례한 대량의 데미지를 입으며, 마나도 1까지 증발합니다.


이점 주의하면서 100마리를 처리합시다.



<9F>


플레타의 질문 : 각 층의 번호(ex : 8층의 정답은 몇번?, 왼쪽부터 1입니다.), 틀린 횟수


클리어 보상 : 46포인트


운빨 극한겜의 맵, 찍어 맞추기 9층입니다.


운 좋으면 10초컷 날정도로 빠르게 통과하지만 운 없으면 정말로 오래 걸립니다. 


진행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의 4개 발판중에서 하나 위에 올라가서 윗키를 누르시면 되고(밑으로 떨어졌을 시에는 발판 밑에서 점프키 누르고 윗키, 일일히 올라가실 필요 없습니다.)


실패시에는 처음으로 돌아옵니다.(반드시 처음 시작점인 왼쪽 1번으로 돌아옵니다.) 네, 로미오와 줄리엣/여신의 흔적 파퀘 그거입니다.


다만 조금 다르다면... 1층을 제외한 다음 층에서의 시작 위치는 언제나 랜덤입니다.


이 과정 반복해서 8개의 정답을 맞추시면 됩니다.



만약, 정답 발판을 고르셨다면 위 사진처럼 잔상이 남습니다. 


아마 내려가다가 실수하지 말라고 표기해둔 것 같지만 발판의 잔상이 뒤의 배경 때문에 잘 안 보이는건 좀 씁하네요...


여담으로 과거에는 내려가야 하는 층의 갯수가 12개였습니다. 


시드 패치로 이곳의 층을 감소시켜준건 정말 다행입니다.



<10F>


클리어 보상 : 75포인트



처음으로 상대하시는 보스인 "거대 거미"입니다.


노말루타 보스보다 말랑한 내구도를 가진지라 매우 잘 녹습니다.


사실, 기쁨의 에르다스 원킬컷 내는 분들에겐 이들은 그냥 잡몹 A겠지만


그래도 패턴은 알아두면 좋을거에요. (버로우는 생략하겠습니다.)



패턴 1. 석화



입으로 거미줄을 날리며, 상당한 데미지와 함께 석화에 걸립니다.


석화 한번 재미삼아 걸려보면 알겠지만, 무릉 아카이럼 석화급으로 안 풀립니다.


혹여나 맞으실 일이 생긴다면 점프로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패턴 2. 독액 분출




넓은 범위내에 데미지를 주며, 중독 상태이상을 겁니다. 단순하네요.



패턴 3. 공격반사



자신 주변에 거미줄을 치면서 공격 반사를 겁니다.


공반치곤 걱정이 없는게 이 모션이 굉장히 요란해서 "나 공반씁니다." 하고 광고를 하는 수준입니다. 선딜이 매우 긴 공반이니 피하기도 쉽습니다.(밑에 알낳기 패턴에 공반 선딜모션이 같이 찍혔네요.)



패턴 4. 알낳기



자신 주변에 알을 낳습니다.


툭 치면 알이 깨지며 부화에 실패하며

알이 부화에 성공한다면 엄청 많은양의 새끼거미가 태어납니다.


여담으로, 새끼거미가 참 귀엽습니다. 


거미를 잡으시면 알리샤가 "웹 페네트레이터" 라는 훈장을 주는데


네, 기념품이니.. 이제 다음 층으로 가도록 합시다.


- - - - - - - - - - -


이걸로 10층까지의 공략은 어느정도 끝난 듯 합니다.


잘못된 점이나 "이거 추가하면 좋겠어요!" 하는 정보, 궁금한 점은


쪽지 주시면 확인하고 추가나 수정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2020.11.1일 수정사항


속독 - 가독성이 좋아집니다, 더 이상 불가능한 "커넥터 캔슬"에 관한 내용이 사라집니다. 이는 40층 글까지 모두 동일합니다.


이 곳에 한데 묶어 - 글의 분량이 감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