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

0. 이벤트 설명
1. 스킬트리/템셋팅
2. 하이퍼스탯
3. 미션별 공략

========


이 글은 205렙만 찍고 손절하실 분들을 위한 공략입니다. (메잘알)
레벨 별 사냥터와 같은 정보는 적지 않았습니다. 어차피 사냥 좋아서 큰 상관없음

무/저자본을 위한 팁들 있습니다.


0. 이벤트 설명

메이플스토리 [스텝업] 은 메이플스토리의 지식들을 레벨의 상승에 따라 설명해주고
특정 기능을 제대로 알고 있는지 확인하는 테스트를 마치면 그에 따른 보상을 주는 이벤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종 보상은 칭호 [메이플을 잘 아는] 입니다.
무기한에다가 창고로 무환교환이 가능하고, 방무 10%라는 좋은 옵션을 가진 칭호라서 인기가 많습니다.
한 번만 얻어놓으면 다른 캐릭터로 본캐를 바꿔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3레벨이 되면 좌측의 별 옆에 있는 깃발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시작할 수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패스파인더 캐릭터 33렙부터 시작합니다. 무/저자본을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이벤트 기간은 3월 27일까지입니다. 여유 있게 해도 충분히 가능한 시간입니다.

1. 스킬/템셋팅

스킬

1차스킬: 모든 스킬 마스터 할 수 있습니다.

2차스킬: 모든 스킬 마스터 할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매크로 설정을 하신 후, 이 매크로 키로 사냥하시면 됩니다. (카디널 블래스트 + 카디널 디스차지)
순서 맞춰주세요.

3차 스킬: 모든 스킬 마스터 할 수 있습니다.

4차 스킬: 모든 스킬 마스터 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리 북 20 2개, 마스터리 북 30 7개가 필요합니다.

하이퍼 스킬:


패시브 스킬의 경우 샤프아이즈는 건드리지 않고 5포인트를 나머지 스킬에 투자합니다.
205만 찍고 손절하기에 보공은 찍지 않았습니다. (루타돌이용으로는 안찍어도 충분합니다.)
액티브 스킬은 당연히 전부 찍을 수 있습니다.

템셋팅

어차피 적당히 키우고 손절할 것이기에 205까지만 쓸 적당한 장비면 충분합니다.

구성: 4카 8보장 + 장갑 망토 신발 (+정령의 팬던트)

패스파인더 출시로 경매장 덱퍼 토드템 가격이 개창렬합니다. 큐브 돌려서 토드합니다.
저렙때는 33렙 때 주는 화이트셋 100% 또는 70% 작만 해도 충분합니다.
화이트셋에 스타포스 5성 전부 달아줍니다.


모든 장비는 추옵 40~50급 이상, 잠재능력은 레어3% 또는 에픽6%로 합니다.
70%작 해서 스타포스는 8성정도만 올려줍니다. (예외로 무기는 11성까지 올려주셔야 합니다.)
장갑 신발 망토는 네크로/여제/반레온/펜살리르 중에 적당히 골라줍니다. 세트는 맞추시든 말든 자유.

무기, 보조무기, 앰블럼은 코인샵 에잠으로 공격력 6%를 뽑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레어 3%로 떡칠하지는 마시고 잠재 붙는 장비중에서 에픽 쉬운 절반정도만 민첩 6% 해주시면 충분합니다.
성향 성장의 비약 코인샵에서 구매해서 포켓칸 바로 뚫도록 합니다.

반지의 경우 실버블라썸 링, C급 민첩함의 쥬얼링 (설날코인샵), 이피아의 반지, 불멸의 파라오의 반지 사용합니다.
훈장은 들어오는거 마우스 올려봐서 스공 더 오르는거 사용합니다.

패스파인더 (모험가) 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다른 직업도 일부 내용(연합의 의지 등) 제외하고는 같습니다.


2. 하이퍼 스탯

패스파인더의 기본 크확은 무려 75%입니다. (4차 전직, 샤프 아이즈 사용)
팬텀 링크만 껴도 90%가 됩니다. 유니온이나 크리티컬링으로 채우셔도 되고 안하셔도 큰 상관은 없습니다.
하이퍼스탯으로 크확은 찍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순서: 데미지 10->크리티컬 대미지 10-> 이후 아꼈다가 5차 전직 이후 아케인포스 5 (200레벨 기준)
아케인 심볼 받으면 포스가 총 55로, 동굴 제외하고는 모두 조건을 충족하는 수치가 됩니다.


3. 모든 미션 공략 [레벨] 로 검색 가능합니다


[33] : 레범몬 사냥 300마리 하면 됩니다.

[40] : 콤보킬 구슬 하나 먹으면 됩니다. (50콤보)

[45] : 룬 하나 까면 됩니다.
Tip: 골드비치, 리에나 해협, 엘리넬, 엘로딘에서는 룬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50] : 길라잡이 타고 이동 한번만 해주시면 됩니다.
Tip: 페리온 -> 빠른 이동 -> 항구 -> 여섯갈래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55] : 60레벨 찍고 3차전직 하시면 됩니다.
* 72레벨 미션을 위해 58~59렙 때 이지자쿰을 잡지 마시길 권장드립니다.

[60] : 주흔으로 장비 하나 풀강화 해주시면 됩니다. 55레벨 미션 완료 보상으로 받은 무기에 해주시면 적당합니다.
다음 미션을 위해 스타포스 5성까지 달아줍니다.

[64] : 스타포스 5성 무기 착용하면 됩니다. 60레벨 때 하셨다면 바로 클리어됩니다.

[68] : 엘리트 몬스터 1마리 잡으면 됩니다.

[72] : 이지 자쿰 잡아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59렙 때 잡으셨다면 하루만 기다리세요.

[76] : 연합의 의지 퀘스트입니다. 다른 모험가들과 똑같습니다.
Tip: 75레벨 때 전구에 들어옵니다. 일부 직업은 많은 퀘스트를 해야합니다.
모험가: 의문의 흔적
에반: 이상한 꿈 ~ 같은 적을 가졌다면,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 연합의 탄생
아란: 새로운 시작 ~ 나인하트의 감사, 리린의 연락 ~ 연합의 탄생
메르세데스: 아스틸라의 부탁 ~ 적과 동료, 조언~ 연합의 탄생
은월: 걸음이 느린 인간 ~ 말하지 못한 대답, 여제 시그너스와의 만남
루미너스: 바람에 실려온 초대 (루미너스는 스토리 퀘스트를 안해도 됩니다.)
팬텀: 잠입 작전 ~ 혼자만의 싸움이 아니에요 (보상으로 연합의 의지를 줍니다.)
엔젤릭버스터: 카이저와 만나다, 연합의 초대
카이저: 연합의 접근, 매그너스와 닮은 자, 새로운 동맹, 연합의 초대
카데나: 벨더로부터의 전언, 여제의 섬 에레브, 동맹의 일원, 연합의 초대
데몬: 순찰로봇 퇴치 ~ 물 거래, 바깥 세상은?, 대륙회의, 연합의 탄생
제논: 대륙회의, 연합의 탄생
레지스탕스: 순찰로봇 퇴치 ~ 물 거래, 깨어난 실험체 ~ 실험체의 부탁3, 세 번째 임무 ~ 수아르 보호하기, 비밀스러운 만남 ~ 그들의 목적, 블랙윙의 마스터, 엽합의 시작
시그너스 기사단: 여제와의 대담, 기사단이 나아갈 길, 소문의 진상, 대륙회의 개최, 대륙회의 알리기, 진심의 증명, 연합의 탄생
아크: 메이플 연합, 여제의 섬 에레브. 동맹의 일원, 연합의 탄생
일리움: 메이플 연합, 여제의 섬 에레브, 동맹의 일원, 연합의 탄생
키네시스: 연합의 탄생, 연합의 일원


[80] : 길라잡이 타고가서 네트의 피라미드 3판 하시면 됩니다. 받은 코인으로는 불멸의 파라오의 반지를 구입합니다.
주로 1채널에서 모집합니다. 사람 많은 시간에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4] : 아무 장비템이나 큐브 한번 돌려주시면 클리어 됩니다.

[88] : 현상금 사냥꾼의 포탈 들어가주시면 클리어 됩니다. 너무 안뜬다 싶으시면 코인샵에서 입장권 구매하셔도 무관합니다.

[92] : 크로스헌터 1챕터 클리어합니다. 아카이럼까지 잡고 싶다 하시면 2챕터 까지 하면 됩니다.
소비칸에 종종 이동하는 편지가 들어오니 사용해주세요.

[96] : 100레벨 찍고 4차하면 됩니다.

[100] : 차원의 도서관 챕터 2개 클리어하면 됩니다. 빨리 하시려면 여제가 되는 법검은 마녀 하시고,
좀 스토리 보면서 재밌게 하고 싶다 하시면 설원의 음유시인그림자 연금술사하시면 됩니다.

[104] : 105렙 찍고 몬스터파크 두번 하시면 됩니다.

[108] : 버닝필드에서 999마리 사냥합니다.

[112] : 메이플 용사 30 찍으시면 됩니다.

[116] : 엘보 한마리 잡습니다.

[120] : 차원의 거울로 메이플 연합 회의장으로 가셔서 블랙헤븐 전부 클리어합니다 (...)
일부 미니게임은 일정 횟수 실패하면 패스할 수 있습니다.

[124] : 스타포스 몬스터 999마리 사냥
헤이스트와는 다르게 레범몬이여야 합니다. 사냥하다보면 깨집니다.
스타포스 사냥터 안가시는 분이라면 최대한 원킬나는 곳 찾아서 빨리 클리어하세요.

[128] : 에픽 등급 아이템 착용입니다. 보조무기/앰블럼에 에잠 발라줍시다.

[132] : 토드의 망치 튜토리얼이 있습니다. 귀고리 두개 토드시키는 거 하시면 됩니다.

[136] : 파티 퀘스트 하나 클리어하시면 됩니다. 탕윤의 요리교실을 추천드립니다. 레시피는 검색해보세요.

[140] : 시간의 신전 가셔서 후회의 길을 걷는자 5까지 클리어합니다. 망각은 안뚫어도 됩니다.

[143] : 디멘션 인베이드 3회 클리어 합니다. 상자 하나 줄 때까지 하시고 나오시면 1회 클리어입니다.

[146] : 채집/채광 5레벨 달성하기입니다. 마빌 채집장 가셔서 노가다하시는게 나중 미션을 위해서라도 좋습니다.

[149] : 제작기술 1종 5레벨 달성하기입니다. 저 같은 경우 장신구제작 해서 은괴로 반지 만들었습니다.
채집채광처럼 노가다는 아닙니다.

[152] : 카루타 무기 11성 준비하신거 착용해주시면 됩니다.

[155] : 아무 템에다가 아무 환생의 불꽃 발라주시면 됩니다. (환생의 불꽃 110 추천드립니다)
환생의 불꽃은 나중 미션에 또 필요합니다. 150개 정도 준비하면 충분합니다.

[158] : 노말 혼테일 한번 잡아주시면 됩니다.

[161] : 스타포스 총합 90성 달성입니다. 전부위 8성 이상 하셨다면 이미 120이상 이실 겁니다.

[164] : 몬컬 상자 하나 까기입니다. 몬컬 하나 아껴두셨다가 받아서 클리어합시다.
아껴두신 게 없다면... 열심히 해보십시요

[167] : 길드 생성하시거나 가입하시면 됩니다. 아무 길드나 붙잡고 스텝업만 깨고 간다고 하면 받아줄 겁니다.
저는 제 1인길드 사용했습니다. 보상으로 받는 길축 하나는 남겨두세요.

[170] : 파괴된 헤네시스 가셔서 다른 퀘스트 안하고 시그너스 선행퀘만 하셔도 됩니다.
시그너스 선행퀘: 정보원, 시그너스의 정원, 열쇠?, 꿈의 열쇠, 알렉스의 다짐

[173] : 카오스자쿰 연습모드 들어가서 바로 나오시면 됩니다.

[176] : 어빌 유니크 달면 됩니다. 금방 달아요.

[179] : 무릉도장 10층까지만 클리어하고 나오시면 됩니다. 딱히 다른거 안하셔도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182] : 메이플 연합 회의장 가셔서 헬레나한테 퀘스트 받아서 클리어하시면 됩니다.

[185] : 보장 8셋 맞추셨다면 바로 클리어됩니다.

[188], [192], [194] : 카리스마, 감성 10레벨 (이후 다른 성향 모두 10레벨 달성하셔야 합니다.)
Tip:
카리스마: 사냥하면서 엘몬만 잡으셨어도 이미 10레벨 되있습니다.
감성: 채집 노가다로 5렙 달성하셨다면 8레벨 정도 되있습니다. 채집 좀 더 하시면 됩니다.
통찰력: 채광 노가다로 5렙 달성하셨다면 8레벨 정도 되있습니다. 채광 좀 더 하시면 됩니다.
의지: 환생의 불꽃 노가다 하면 3씩 오릅니다. 손재주 +5 랑 카리스마 +1 도 있습니다.
손재주: 제작으로 이미 어느정도 올라있습니다. 저렙 템 제작해도 손재주는 똑같이 오릅니다. 환불로 채우셔도 됩니다.
매력: 포켓아이템을 위해 코인샵에서 성향 성장의 비약 구매합니다.

환생의 불꽃이 카리스마랑 손재주 모두 오르니 먼저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90] :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 1~4 까지 전부 클리어합니다 (...)
Tip: 층수가 많은 맵에서는 루미너스, 일자형 맵에서는 팬텀이 빠릅니다.

[196] : 비약으로 매력 올리고 성배 끼셨다면 자동으로 클리어 됩니다.

[198] : 200 찍고 5차 전직하면 됩니다. 경험치 15억 이제 안모아도 됩니다.

[200] : 여로 길뚫 하시면 됩니다. 하이퍼 스탯 제대로 찍으셨다면 심볼이 55입니다. 동굴부터는 길뚫 받으세요.
예전보다 금방 클리어합니다. 체감상 드랍률도 오른 듯.

[201] : 아케인 포스 50 달성하기 입니다. 하이퍼스탯 제대로 찍으셨다면 바로 클리어됩니다.

[202] : 3레벨 코어 장착입니다. 코젬 30개 정도 있으실텐데 다 까서 제일 많이 나온거 업그레이드해서 껴줍시다.

[203] : 스타포스 120 달성하기 입니다. 전부위 8성 이상 하셨다면 바로 클리어됩니다.

[204] : 익스트림 레드(블루), 익스트림 그린, 길축, 아기 용의 이유식, 우르스 축복 교환권 가지고 계시면 됩니다.
아기 용의 이유식은 리프레 잡화상점에 있습니다. 우뿌 교환권은 우르스 한판 정도 하시면 살 수 있습니다.

[205]: 카루타 보스 하나만 먹자 하셔도 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