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스 벨룸에 대한 공략입니다.

아직도 벨룸을 잡지 못해서 평생 메린이로 사는 당신을 위해 큰맘먹고 닉네임 까지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언제까지 도망만 다니실 겁니까!

제게 딱 13분만 주십시요. 잡을 수 있게 해 드리겠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maple/2296/19328

(잡는데 사용한 스펙)

패턴, 용어 및 설명 [ 모든 사진은 나무위키 벨룸 문서를 참고 했습니다. ]

[카오스 벨룸] : 체력 2000억, 방어율 200%, 전 속성 반감.



종유석 : 주기적으로 빨간색 경고표시를 한 다음, 바닥으로 떨어진다. 맞으면 플레이어는 3초동안 기절한다. (데미지 없음)



짧은목 (짤목) : 최대체력의 80% 비례 데미지. 풀피만 잘 채워놓으면 이걸로 인한 사망은 없다.



긴목 : 최대체력 100% 데미지 즉, 아무런 방어요소가 없으면 즉사 이다.



화염구 (불뿜) : 총 3번 화염구를 발사한다. 맞을시 최대체력 100% 데미지. 바로앞, 장거리 , 중거리로 날린다. 그 다음, 짧은 목 판정이 추가된다.

사운드로 차이를 보려면 긴목 같은 경우엔 돌부수는 소리가 엄청 크게나면서 나오지만,

불뿜 패턴 같은 경우엔 비교적 조용하게 나온다.



지면 뚫기 (다이브) : 그냥 기다란 긴목이라 보면 된다. 데미지를 입는데 걸리는 시간까지 5초정도 걸리기 때문에, 걸어서도 피할수 있다. 



독번개 ( 독패 ) :  3초뒤에 바닥으로 떨어지며, 맞을시 최대체력 80% 데미지를 입는다. 데미지 6000의 장판이 남는다.


(독 패턴이 바닥으로 떨어지는 모습)




꼬리 : 맞으면 최대체력 100% 데미지.



브레스 (깊숨) : 맵의 맨 왼쪽이나 맨 오른쪽중 한곳에서 벨룸이 플레이어들을 끌어당긴다.

벨룸에게서 멀리 있는 모든 플레이어는 최대체력 100% 데미지를 입는다. ( 패치로 고정데미지에서 최대체력 100% 데미지가 된듯 합니다. ) 

또한, 브레스가 시작되면, 플레이어를 지속적으로 불을 뿜는 방향으로 밀어낸다.





이슈타르의 링 : 메르세데스의 주력 속사기.

엔릴 : 메르세데스의 8초짜리 하이퍼. 짧은시간 안에 가장 강한 평딜을 넣을수 있다.

스택 : 메르세데스는 스택을 쌓으며 전투하는 캐릭터 이다.

리프 토네이도 : 메르세데스가 공중에서 사용하면 좌우로 화살을 흩날리며, 공중으로 약간 붕 뜨게 된다.

거스트 다이브 : 메르세데스가 공중에서 사용하면 대각선 아래로 착지한다.

스피릿 이스케이프 : 메르세데스가 공중에서 방향키와 같이 사용하면, 그방향으로 텔레포트 한다. (생존기)







메르세데스가 아닌 직업분들은 1분부터 보셔도 무방합니다.

잡음이 너무 심한 관계로, 카오스 벨룸 BGM으로 전부 덮었습니다. 죄송합니다.

동영상 편집은 처음해보는 관계로 13분 짜리 영상을 만드는데 8시간............이 걸렸습니다.....

슬로우 모션과 대응책, 등을 마련해 놓았으니 꼭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메린이 탈출 꼭 하시길 기원합니다.

스틸컷으로 잘라서 올려볼까 하고 동영상을 보았는데

역시,,, 동영상이 아니면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있는거 같습니다.

또한 자막이 빠른감이 있는데... 상황이 빠르게 진행되는 만큼, 자막 간격이 여유로울수가 없습니다 ..ㅠ;



또한, 메르세데스를 위한 카벨 공략인지 정말 모든 유저분들에게 도움되는 공략인지가 걱정입니다.

저는 충분히 확신 하건데, 이 영상이 모든 유저에게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지인 분들이 이거 메르말고 도움 안되겠는데? 라고 해서 걱정이 되네요.







이번 글을 마지막으로 저는 메이플 스토리를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보마님들... 상향 받을때 까지 같이 버티기로 약속했는데 못지켜서 미안합니다...


전부 인증 글입니다. 훗....;;

http://www.inven.co.kr/board/maple/2304/14665 ( 마지막 검수 19/03/27 )
코어젬스톤은 언제부터 까야 하나요 ? 1편

http://www.inven.co.kr/board/maple/2304/14722 ( 마지막 검수 19/03/27 )
코어젬스톤은 언제부터 까야 하나요 ? 2편

http://www.inven.co.kr/board/maple/2296/10243
뉴비들을 위한 템셋 정리글 ( 마지막 검수 19/03/16 )

http://www.inven.co.kr/board/maple/2296/12491
전장의 미드필더, 메르세데스 1편 ( 마지막 검수 19/03/27 )
(메르세데스 연계와 메르콥터 설명 있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maple/2296/12492
전장의 미드필더, 메르세데스 2편 ( 마지막 검수 19/03/16 )

http://www.inven.co.kr/board/maple/2304/14878 ( 마지막 검수 19/03/27 )
궁수의 오버크확은 과연 실제로 쓸만할까?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기원하며 인벤 메르를위하여(보마를위하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