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메린이들이 메이플에 많이들 유입됐는데 200 넘어서 높아진 장벽에 힘들어하는 모습들이 많이 보이더라고요ㅜ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에서 몇가지 기본적인 팁을 만들어봤습니당.

정보 이것저것 쌓아두고 계신 헤-비하신 분들께는 다 아는 내용이 될 것 같고요.. 정말 도움이 필요한 메리니 여러분들이 잘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사냥
사냥 자체만으로도 돈이 벌리긴 합니다. 젬스톤이라도 뜨면 더더욱 좋고요. 경험치도 올리면서 메소도 버니 일석이조죠.
'아이템획득확률' '메소획득확률'이란 레전드리 잠재능력이 있는데 장신구 부위에 보통 붙습니다.
대부분은 굉장히 비싸서 고인물들의 전유물이지만 귀걸이 부위에 한줄 붙은건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따라서, 어느 정도 여유가 생긴 메리니라면 아획 한줄 붙은 귀걸이를 사는 것도 나쁘지 않은 생각이라 봐요. 사냥하는 내내 도움이 되거든요.
메획을 사지 않는 이유는 아획 66퍼를 맞춰야지만 메소가 확정적으로 드랍되기 때문입니다. 먼저 아획부터 맞추고 어느정도 고인물이 되걸랑 차근차근 메획 100을 맞춰나가도록 해요~

그리고 참고로, 보스를 다 잡기 전에 실피 남기고 아획을 낀 채로 잡으면 조금이나마 보상 드랍 확률이 늘어나니 아획템이 있을시 꼭 끼고 잡도록 합시다.



2. 엘보돌이
최근들어 200레벨 넘어서 여로에서 원킬...도 아니고 투킬도 아니고 3킬,4킬 나면서 사냥도 안되고 돈벌이도 뭐해야할지 모르겠다는 메리니들을 많이 봤습니다.
네...무자본이고 테라버닝 따라 빠르게 업하며 템도 안 맞춘 메리니라면, 링크도 유니온도 없다면 자연히 200 넘어 사냥이 힘들 수 밖에 없죠ㅜㅜ

그러면 이 때는 잠시 업하는걸 내려놓고 엘보돌이를 하러 가봅시다. 여로에서 엘보 잡음 되지 않냐?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걸 읽는 메리니들 중 다수는 여로 원킬도 힘들겠죠. 엘보가 쉽게 잡힐 리 없단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이번엔 엘보돌이 할 장소의 수준을 한번 낮춰볼까요? 황혼의 페리온 지역도 200렙 육성단계에서 필수로 거치는 장소죠? 엘보가 상당히 많이 출현하지만 육성에 바쁜 메이플 유저는 엘보를 두고 채널을 바꾸는 경우가 태반이죠. 여기에 남겨진 엘보들을 한번 우리가 쓱-싹 해봅시다. 5차도 배우고 왔고, 레벨도 황페 몹보다 훨씬 높은 이상 여로엘보보다는 훨씬 수월하게 잡힐겁니다!

엘보가 주는 수상한큐브, 순백의줌서,이노센트줌서,에픽줌서...운 좋으면 강환불 영환불까지!!! 얌냠 맛있게 먹고서 스펙업을 할 밑천을 마련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차, 코인샾에서 현재 매일마다 초기화되는 텔레포트 월드맵을 팔고있는데 이걸 매일 사서 엘보가 있는 장소로 이동하는데 사용한다면 훨씬 편해지겠죠?? 데일리 출석체크에서 주는 텔포나 캐시샵에서 마일리지로 구매한 텔포 등을 함께 활용한다면 시너지 효과가 더 커질 것 같네요^^



3. 헤이븐,야영지 일퀘
여로사냥이 힘든 메리니들에게 주마다 한번씩 주는 헤이븐과 야영지 일퀘도 나름 꿀같은 돈벌이 방법이라 생각이 드는데요.
반짝이는 노란 전구를 클릭해서 보면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헤이븐과 야영지 일퀘는 어떤 내용의 임무를 받느냐에 따라 난이도가 천차만별이라서 신중하게 잘 골라서 선택해야해요.
처음에 의뢰를 해달라며 퀘스트를 받을땐 한번에 한해 받은 임무 중 일부를 바꿀지 말지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때 이후로는 그 주 동안은 다시 변경하기 어렵거든요ㅜ
각 임무의 난이도는 제가 유용히 활용하고 있는 '엥앙어에베베'님의 난이도 정리를 참고하세요.
링크는 여기 :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304&stype=subject&svalue=헤이븐&l=15222

헤이븐과 야영지 일퀘는 매주 월요일마다 초기화되니 그 주 일요일까지 하는걸 잊지 마시고요!



4. 채집 및 채광
요즘 유행하고 있는 방법이 나왔네요. 유튜브에서 은 채광해서 뉴비들 돈 벌라고 많이들 알려주시더라고요. 그런데 전 은 채광에 대해선 잘 몰라요ㅜㅜ 피방에서 해야해서 약간 무리겠다 싶은 생각도 있고요. 은채광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블로그나 유튜브 등을 통해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제가 대신 말씀드릴 방법은 평범하게 필드사냥하다 보이는 꽃,광물을 채집하고 채광하는 방법이에요.
사냥터 지나가다가 황금색꽃이나 두근대는 하트 등등을 보신 적이 있을텐데요.
이것을 채집,채광하게 되면 다량의 재료들을 준답니다.
운이 매우 좋은 경우엔 태초의 정수같은 희귀하고 비싼 물건을 발견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더라도 쥬니퍼베리 씨앗오일과 같은 재료는 경매장에서 나름 비싸게 거래되죠.

이걸 굳이 찾아다니며 캐는건 좀 시간낭비라는 생각이 들고요. 그냥 사냥하다가, 또는 일퀘장소로 향하다가 발견했을 때 그냥 지나치지 않고 채집, 채광한다면 쏠쏠하게 얻는 것이 있겠죠?



5. 보스돌이
뭐 rpg 유저라면 기본 중의 기본 아닐까요? 매일매일 보스를 잡는 것의 중요성? 이런거..
메이플에서 보스매칭을 통해 잡을 수 있는 모든 보스는 결정석이라는걸 뱉습니다. 이걸 자유시장에 서 있는 한 아저씨한테 갖다주면 확정적으로 돈을 줘요.

쪼랩때는 잡을 수 있는 보스에 한계가 있겠지만 렙이 오르고 스펙업을 할수록 점차 잡을 수 있는 보스의 숫자가 늘어날거에요. 200렙만 넘어가도 고작 일간보스 한바퀴를 도는 것만으로도 약 1000만원+@를 얻을 수 있을 정도니까요.

그러므로 메리니 여러분, 할 수 있는 한까지 보스 관련 퀘스트를 깨서 최대한 잡을 수 있는 보스의 숫자를 늘려주세요!!
늘어나는 잡을 수 있는 보스숫자만큼 벌리는 메소가 다릅니다. 그리고 스펙업해서 나날이 새로운 보스에 도전하는 재미도 함께 있겠죠?^^

공략이 어렵거나 다른 사람의 컨이 궁금하거나 한 사람이라면 유튜브에 '(잡고싶은 보스이름) (내 직업명) 최소컷/공략'이라고 검색해보셔요.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거에요.



6. 우르스
돈벌이에서 우르스를 빼고서 뭘 더 말할 수 있을까요..?
우르스는 돈벌이 방법에서 핵심 오브 핵심입니다.
매일 들어가서 새번 잡는 것만으로도 200렙 이상 약 1800만원을 확정으로 얻을 수 있는 정말 꿀 중에도 달디단 꿀이죠.

다만 우르스에서는 해서는 다른 사람한테 폐가 되는 몇가지 민폐짓들이 있으니 꼭 처음 하기 전에는 우르스 공략을 한번이라도 읽어보고 하시길 추천드리고요.
스펙이 낮은 경우에는 딜은 어느정도만 넣고 다른 사람을 구조하는 위주로 플레이하는 것이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7. 부캐육성
아니 돈벌이 방법에 왠 부캐육성이냐? 하시겠지만 전 부캐육성이야말로 빠른 스펙업과 돈벌이를 같이 보장하는 방법이란 생각이 들어요.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유니온과 링크 육성을 통해 정말로...획기적인 스펙업이 가능합니다.
이 부캐강제육성 게임은 정말 부캐 없이는 어느 한계선을 넘을 수가 없어요ㅜㅜ
보공,데미지,크확,크리뎀지 등등 각 캐릭터들이 갖고있는 각종 링크능력과 유니온을 통해 넓혀가는 각종 능력치들은 한명 한명 늘어날때마다 본캐의 스펙업이 체감이 될 정도죠.
진짜 상위보스 도전할라믄 안 키울 수가 없습니다..ㅠㅠ 너무너무 키우기 싫으시다면 적어도 메가버닝, 테라버닝 이런 이벤때만이라도 키워주시는게 좋아요.


둘째, 유니온 확장을 통해 수급하는 유니온 코인량의 증가는 생각 외로 쏠쏠한 이득이 됩니다.
저처럼 사냥을 자주하는 유저라면 유니온상점에서 파는 아획,메획 버프는 꿀 중에 벌꿀이고요.(아획,메획의 중요성은 사냥파트에서 설명했었죠?)
또 유니온 상점에서는 경험치쿠폰이나 강환불, 에픽잠재, 각인인장 등 돈벌이에 유용한 템들을 팔기도 합니다.
단지 부캐만 잔뜩 육성했을 뿐인데 나날이 돈이 들어오는 셈인거죵. 여기서 유니온 미션까지 매일 꾸준히 해준다면 버는 코인량>메소가 날마나 더욱 많아지겠죠?ㅎㅎ


셋째, 부캐를 육성하면서 얻는 각종 에픽물품들이 돈벌이가 됩니다!
물론 이 방법은 여러분이 좀 운이 따르거나 아니면 채널변경해가며 시간 투자를 해줘야 체감되는 부분이기는 해욤...

어떤 방법이냐 하면 보물룬과 엘보를 활용한 방법입니다.
보물룬은 룬 중에서 황금상자가 그려진 룬입니다. 까면 각종 그림이 그려진 거품을 상자가 튀나와서 흩뿌리는데 이 중 우리가 이 악물고 먹을건 아무래도 무기와 장비 그림이에요.
네, 엘보 죽이고 던져지는 그 광경과 비슷합니다.

근데 부캐 육성할때 왜 이 보물룬을 더 이 악물고 차지해야하냐..?
120제 레벨 이하의 에픽 아이템이 돈벌이가 되기 때문입니다.
수상한큐브를 어느정도 돌려본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120제 이하의 장비템들과 그 이상 레벨의 장비템들은 큐브를 돌리는 비용 자체가 차원이 다르게 차이납니다. 120제 이하가 훨씬 싸죠.
그런고로 수큡질을 하기에 저렴한 120제 이하 에픽 장비들이 비싸게 팔리는겁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부캐를 육성하면서 보물룬과 엘보 잡고 나오는 거품비에서 장비템들을 열심히 먹어야겠죵?

거기에다 한가지 더 참고할 팁을 드리자면, 130제 장비들은 에픽템의 가치는 그리 크지 않지만 추옵이 좋은 템은 오히려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130 사냥터에 가서도 역시나 열심히 보물룬을 까고 엘보를 잡으시면서 사냥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메리니들을 위한 기본적인 돈벌이 방법은 모두 마쳤고요.
제가 설명한 내용 이외에도 코인샵을 활용한 방법, 토드장사를 활용한 방법, 전문기술을 활용한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메리니들이 기본적으로 어떤 때든 활용할 수 있는 돈벌이란 점에서 여기 적힌 몇가지만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제가 적은 방법들은 여러분이 고렙,헤비유저가 되어서도 본캐,부캐 육성을 하면서 아마 계속 활용하게 될거에요. 적어도 저는..(헤비도 고렙도 아니긴 하지만) 지금도 여기 적힌 방법을 모두 쓰고 있어요.

그럼 메린이 여러분들이 조금이라도 메이플 플레이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자러가겠습니담..
다들 접지말고 같이 메이플 해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