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리부트에서 법사 캐릭터를 유니온 링크로 육성하시는 분들을 보면 토드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저도 예전에 그런 적이 있고 그래서 관련 팁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아실 분들은 아시겠지만 리부트에서 유니온 캐릭을 육성할 땐 에픽 아이템이 나오면 그걸 140제까지 토드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그런데 다른 장비들은 다 렙제가 10렙 단위인데 반해 법사 한벌 옷 만은 렙제가 8렙 단위로 떨어집니다. 





지금 스샷 보면 렙제가 108제죠? 과거의 잔재인지 법사 한벌 옷만은 이렇게 렙제가 기존 렙제보다 -2로 되더군요. 쉽게 말해서 이게 100제 장비라면 법사의 한벌 옷 만큼은 98제 이런 식이라는 겁니다. 




근데 이게 문제가 뭐냐면 110제 장비까지는 렙제가 108렙이라 토드가 가능한데 120제 이클레틱 장비부터는 법사 한벌 옷도 렙제가 10 단위로 떨어지기 때문에 토드를 못해요. 

토드 시스템은 100제 이상 장비부터는 렙제가 +10까지만 토드가 가능하기에 108제에서 120제로 토드가 불가능한 겁니다. 결국엔 다른 직업 장비를 거쳐서 

98제 또는 108제 한벌 옷->110제 타 직업 한벌 옷->120제 법사 한벌 옷

이런 루트로 토드를 해야 하는데 리부트에서는 타 직업 장비가 안 나옵니다. 내가 전사면 전사 장비만 내가 궁수면 궁수 장비 밖에 드랍이 안 되기 때문에 법사 한벌 옷의 경우는 토드하기가 굉장히 난해해집니다. 

이게 제작으로 120제를 만든다거나 루타비스 코인으로 직접 뽑는다거나 방법이 몇 가지 있긴 해요. 근데 이게 매번 법사 키울 때마다 장비 제작을 하기엔 무리가 있고 루타비스도 120렙 때 블랙 셋 네크로 셋도 없이 바로 잡기엔 유니온과 링크가 따라주지 않으면 꽤나 버거운데다가 제가 예전에 에반 육성할 때 이거 때문에 루타비스 겁나 잡아서 했는데 110제 한벌 옷이 안 나와서 빡쳤던 적이 있어요. 그럼 제작도 루타비스 상자도 아니면 어떻게 타 직업 한벌 옷을 가져오냐?





간단하게 다른 직업으로 사냥해서 110제 장비를 필드에 띄우고 법사 캐로 그 자리에 와서 기다리다 보면 그 장비가 보여요. 그걸 먹으시면 됩니다. 이게 다른 사람이나 캐릭터로 사냥해서 나온 템들이 시간이 좀 지나면 다른 캐릭터에게도 노출이 되요. 스샷보면 궁수 캐릭턴데 전사 장갑 먹었죠? 저것도 다른 전사 캐릭이 사냥해서 나왔던 템이 시간 지나서 저에게도 노출이 되서 먹은 케이스에요.  


간단 요약

1. 다른 직업 캐릭터로 사냥해서 110제 한벌 옷을 띄운다.

2. 법사 캐로 그 자리에 와서 기다린다.

3. 몇분 정도 지나면 한벌 옷을 먹을 수 있게 되고 그걸 법사 캐로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