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에 자게에서 노는데 누가 '아란 카벨캐 어떤가요? 3중코어 뽑기 너무 어려워요 ㅠㅠ'라는 질문글을 보고 쓰게 된 팁입니다..



가장 중요한 거 하나 집고 넘어갑시다.

카벨캐는 일주일에 한 시간만 굴리는 캐릭터지, 

주력 캐릭터가 아닙니다.

가령 비숍을 예시로 듭시다. 비숍을 본캐로 하는 사람은 바하뮤트+엔젤레이+빅뱅 3중코어를 강화할 것입니다.
근데 비숍을 카벨캐로 굴리는 사람은, 바하뮤트 엔젤레이 빅뱅 모두 강화할 필요 없습니다.
'빛과 신성의 엔젤레이'든 '회복과 빛의 엔젤레이'든 그냥 엔젤레이 하나만 죽어라 올리면 그만입니다.

물론 비숍은 코강이 워낙 쉬워서 3중코어를 쓰든 말든 비용 차이가 크진 않습니다만....


하지만 듀얼블레이드가 출동하면 어떨까?

듀!얼!블!레!이!드!!!!


보통 듀블의 3중코어는 블레이드 퓨리(4차사냥기), 팬텀블로우(4차보스기), 아수라(하이퍼스킬 극딜기)를 잡습니다.
하지만 듀블의 경우 강화코어로 나오는 스킬이 무려 16가지입니다.
3중코어 하나 뽑힐 확률이 1/560입니다.

그래서 카벨캐 듀블을 위해 '유령과 아수라의 블레이드 퓨리', '분노와 아수라의 팬텀블로우', '유령과 분노의 아수라' 다 뽑으시겠다???
재수없으면 막말로 코젬 천개 까도, 삼중코어 3개중에 1개도 안나옵니다.


물론 듀블을 본캐로 키우시는 분들은, 블레이드퓨리 팬텀블로우 아수라 뿐만 아니라, 보스 딜 점유율이 다소 낮은 히든블레이드, 써든레이드, 심지어는 블레이드 어세션까지도 풀강 올리시겠죠...


하지만 일주일에 고작 한시간 굴릴 카벨캐한테 그런건 너무나 사치입니다...
그래서 2중코어 떠도 그냥 써요...






이건 제가 강화를 한 예시입니다.
5차스킬 블레이드토네이도가 상향된 이후로는, 강화코어 하나 떼고 블레이드 토네이도 넣습니다만, 일단 지금설명하고자 하는 걸 설명하기 위해서 블레이드토네이도 뗐습니다..

제가 무슨 블러디스톰을 쓰기 위해서 강화한다? 아닙니다... 그냥 유령과 아수라의 블러디스톰이 떠서 쓰는 겁니다.. 그거 껴서 팬블과 아수라 6렙 더 올릴라고....




물론 제 카벨캐 듀블의 경우도, 코강에 문제가 있습니다.
듀블게시판에서 지적받는 문제점은 팬텀블로우를 지나치게 높게 강화했으며, 블레이드 스톰이 지나치게 낮다.
입니다.
경코젬 모아다가 블레이드 스톰 강화하래여.. 4차 보스기는 말이 주력기지 실제론 다른 스킬들 비중이 더 높다고.....


만약 제가 이걸 미리 알고 코젬을 깠더라면, 훨씬 적은 코젬으로 더 효율 좋은 캐릭을 만들 수 있었겠죠....










다음은 플레임위자드입니다.
플레임위자드의 삼중코어는 오비탈플레임, 블레이징 익스팅션, 드레곤 슬레이브입니다.
인페르노도 사냥에 쓰는 스킬이긴한데, 반비탈컷 낼정도면 인페르노 강화 안해도 원킬나서...


오잉? 마엘스트롬(일반몹 바인드) 플레임바이트(1차사냥기) 인페르노(광역기지만 딜이 낮음)는 뭐징??
마엘스트롬과 플레임바이트는 플위가 본캐인 사람들이 더 모를만큼 안쓰는 스킬이다..

저는 플위의 3중코어 중에서 2개를 뽑는데에 성공했습니다. 
만약 플위가 제 본캐라면, 이 3중코어를 25강으로 풀강시켰겠죠...

하지만 일주일에 한시간 쓰는 캐릭터입니다.
그거 25강 풀강시키느라 코젬 수백개를 더 까느니, 그냥 몇억메소 주고 코어칸 하나 더 쓰는게 이득이예요.

그러다보니깐 각종 2중코어들도 들어가게 되고, 자연스럽게 마엘스트롬 플레임바이트 인페르노 같은 잉여스킬들도 덩달아 강화되죠.


동시에 경코젬을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에 넣느냐,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에 넣느냐 저울질을 하면서
블비탈에 투자하기로 선택을 했습니다. 
그래서 카벨잡는데엔 유리하지만, 나머지 보스 잡는데엔 인플서가 약해서 고통받고 있지요....



플위가 본캐면 블비탈vs인플서 중에서 고민할 필요도 없이 "둘 다 강화한다."라는 결론을 내렸을겁니다.
3중코어 2개를 풀강시키면서, 다른 2중코어들은 가차없이 갈아버리고, 오버로드마나 에테리얼폼 시그너스팔랑크스 쓸만한샤프아이즈 등등 각종 공용 5차스킬들이 들어갔겠죠.

하지만? 그렇게 코젬을 수천개씩 퍼부을 여유 없습니다.
가장 효율 좋고 가성비 좋게 투자를 해야 합니다.

가장 효율좋고 가성비 좋은 카벨캐를 키울거면 데벤을 여러개 키우는 게 가장 유리하지만 그건 그냥 넘어가자.







제가 처음 카벨캐를 만들었을 땐, 이걸 몰라서 비효율이 엄청났죠....
그래서 제 최초의 카벨부캐인 비숍의 경우, 풀링크달면 카벨을 5분만에 격파합니다....
들인 비용은 어마어마하겠죠.... 계산해보진 않았어......

이론상 카파풀 스우도 솔격 될 거 같긴한데, 혈압올라...귀찮아....
카벨캐가10개 넘어가다보니 링크스킬도 모자라서 노링크로 도는 경우가 많음..
레지링크도 못다는데 하매 카파풀 스우를 어케 잡아...



여러가지 캐릭터로 보스를 공략한다. 메이플 보스 컨텐츠를 즐기는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본캐나 부캐를 만들듯이 카벨캐를 만들면 비용이 수직상승하니깐, 효율을 잘 따져가면서 만듭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