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몇 분들이 사냥터를 고르기 위해 전투분석을 할 때

맵 찾아다니고 분석하는 시간 때문에 도핑을 안하고 측정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근데 이 방식은 버닝이 있는 사냥터와 없는 사냥터를 비교할때 정확한 방법이 아니에요

계산 과정을 최소화 하기 위해 유니온 링크 하이퍼는 제외하고 살짝 극단적으로 예시를 들어볼게요

버닝이 100인 사냥터(비인기 사냥터)와 0인 사냥터(인기 사냥터) 도핑 없이 10분 측정한 결과

버닝 100 사냥터(비인기사냥터) -14억(기본7억+버닝7억)
버닝 0 사냥터(인기사냥터) -10억

‘그럼 당연히 버닝필드에서 해야겠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여기서 버닝 100인 사냥터의 경험치는 기본 경험치인 7억과 버닝 추가 경험7억으로 나뉘어지죠

그런데 만약 2배경쿠,경뿌,익스,경축비,쓸심을 사용하고 추가 경험치 200%로 사냥한다면?

버닝 100 사냥터(비인기사냥터) - 28억 (기본7억+버닝7억+도핑14억)
버닝 0 사냥터(인기사냥터) - 30억 (기본10억+도핑20억)

결과가 뒤바뀌죠

기본 링크 유니온 하이퍼에 따라 좁혀질수도 있고 추가 도핑(혈반 룬 피시방 정펜)에 따라 더 극대화될 수도 있어요
헤이스트때는 더 심해지겠죠
‘경험치 도핑은 합적용이다’ 라는 말을 너무 길게 쓴 것 같기도 한데
모르는 분들은 아셨으면 좋겠네요

결론-버닝 필드 전투분석을 할때 보다 정확한 결과를 원한다면 도핑을 하고 측정하거나 마릿수를 활용하자





아 그리고 어제 제가 올린 글에 시세 물어보신분들 죄송합니다
자고 일어났는데 댓글이 150개가 더 달려서 막막해져가지고 글삭했어요 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