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게에도 올려봤는데 팁게에도 한번 올려봅니다.

0. 0페이즈

윌을 솔플할 때 에반이 유용할만한 팁들을 써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인 패턴들은 다른분들 공략이 많아서 생략

보통 솔격 여유컷은 49층, 최소컷은 48층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은 49층 255때 약 7분 남기고 깼습니다.

제가 깬 이후로 조디악 스택너프와 스오마 패치가 있었는데 전체적인 흐름은 변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솔플로 깨본 후기는 카벨 이후로 정말 잘 만든 정직한 보스.


1. 1페이즈

여유컷이면 2/1/2로 넘어가고 조금 부족하면 2/2/2로 넘어갑니다

1-1페

처음 입장할때 프리드 6스택을 쌓는게 좋습니다. 양쪽 방을 오가는 게이지가 패턴에 맞으면 잘 안차기 때문에..

첫번째 모니터 브레이크까지 시간이 약 1분 10초로 짧기 때문에 양쪽 방 딜 분배를 잘 해주셔야 합니다.

조디악 + 임브 콤보를 한쪽에서 다 써버리면 반대 방에서 평딜이 정말 안나오기 때문에

한쪽 방에서 바인드 넣고 임브 없이 조디악을 발동하고 바로 다른 방으로 넘어가서 임브를 쓰는 것을 추천.



솔플에는 비숍이 없기 때문에 28분 50초 즈음에 안전방을 찾고 넘어가줍시다.



남은 피는 평딜로 까기.

첫번째 눈금을 다 까고 나면 눈금 파훼 패턴이 나오는데 솔플로 플레이 하게 되면 무조건 보라방으로 이동되기 때문에

파란방에 불장판을 깔아놓으면 보라방에서 운석이 떨어지게 됩니다.



보호막 생성했으면 점프 - 돌아와로 불장판 꺼주기



혹시 실수로 보호막을 생성하지 못했으면 방 이동 20초 후에 모니터 브레이크가 나오니 에폼/드마 써주시면 됩니다.

1-2페

파훼 후에는 윌이 자체 그로기 상태가 걸리기 때문에 조디악 딜 넣기가 수월한 편입니다.

첫번째 눈금과 마찬가지 이유로 조디악과 임브는 다른방에서 써줍시다.



조디악이 파란방에서 열일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딜이 충분하다면 패턴 한번만에, 충분하지 않다면 두번만에 넘어갈 수 있고 앞과 같은 방법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1-3페

1-2페를 패턴 한번만에 넘어왔으면 조디악이 쿨일테니 평딜 두번 해서 넘어갑니다.

두번만에 넘어왔다면 조디악 쿨 돌아도 어차피 패턴 두번 볼거니까 상관없습니다.

세번째 눈금에서 팁은 2페이즈를 위한 프리드 스택 쌓기입니다. 보통 1페에서 죽을일 없으니 타이밍만 잘 맞춰줍시다.

보통 마지막 패턴 시작하고 홀수분 50초~55초즈음 시작하면 2페 시작하자마자 6스택 쌓을수 있습니다.



짤은 하드윌 21분 50초즈음에 프리드 쌓는 모습. 

2/1/2로 넘어갔으면 21분 50초, 2/2/2로 넘어왔으면 19분 50초 정도인데 서버렉 상태에 따라 조금씩 늦춰질 수 있습니다.

이제 죽지 않고서 2페까지 잘 넘어가면 됩니다.


2. 2페이즈

1페에서 프리드를 안죽고 잘 쌓았다면 6스택 조지고 바인드 박고 극딜해줍니다.



노말은 달빛게이지 잘 차는 편이라서 다리만 잘 피해줍시다.

피 부족하면 스오마 깔고서 뒤로 빠지는 것도 좋음.

애초에 스오마가 치고 빠지기에 최적화된 스킬이라 생각함.

솔격할땐 무조건 캐릭터 있는 쪽으로만 공격하니까 뒤로 빠지거나 텔포로 반대쪽으로 넘어가면 밀격 피할 수 있습니다.

반피 까면 패턴이 시작되는데 이부분은 많은 공략글들이 있으니 넘어가겠습니다.

거울 패턴은 약 30초간 진행되는데 끝나고서 그로기 상태에 빠져 프리딜 하기 좋은 타이밍이 나오니

편하게 딜 하고싶으신 분들은 반피 깎기 전에 조디악 쿨이 30초 남을때까지 기다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나머지 한 칸도 같은 방법으로 깎으면 3페 진입하게 됩니다


3. 3페이즈

윌은 가운데 가만히 있고 사방에서 거미줄이 차오릅니다.

솔플에서 유의할 점이라면 거미줄 제거를 혼자 해줘야 하고 독을 온전히 혼자 받는다는 점.

독은 35초 간격으로 받고(바인드 시간 제외) 약 15초정도 지속됩니다. 

독 최종뎀 2배를 평딜에 쓰긴 아까우니 임브나 조디악 아껴뒀다가 윌이 독을 주면 써주도록 합시다.



노말은 달빛게이지 잘 차오르니 거미줄 제거는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큰 거미줄이 나오는 왼쪽을 주로 지우고 한번에 두개의 거미줄까지 지울 수 있습니다.

흰눈은 많이 해봐서 텔포 타이밍 익숙해지는 수밖에 없네요. 그냥 딱 찍을때 딱 텔포하라는 말밖에 못하겠음.


한 7달 전에 깬거여서 좀 바뀌긴 했지만 참고하시면 좋을것같아서 써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