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론과의형제
2020-09-17 16:03
조회: 24,419
추천: 13
쥬얼크래프트 ss링 상자깡 기대비용이번에 이벤트반지로 쥬얼크래프트가 열린기념 ss링 만드는데 상자가 얼마나 들어가는지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상자깡시 각 쥬얼이 등장할 확률은 c급95% b급 4% a급 1%로 진행하였습니다. 시뮬레이션은 1만번, 백분위는 10%짤라서 표현했고 2만번중 가장 운이 없었던 케이스는 상위 100%에 넣어두었습니다. ##개수는 상자의 개수입니다. 상자 10코인이니까 들어가는 코인은 상자개수*10## 상위 0%컷(1만명중 제일 좋은 케이스)33개 상위 10%컷 68개 상위 20%컷 79개 상위 30%컷 89개 상위 40%컷 97개 상위 50%컷 106개 상위 60%컷 116개 상위 70%컷 127개 상위 80%컷 142개 상위 90%컷 166개 상위 100컷(1만명중 제일 안좋은 케이스)353개 보통의 경우라 생각하면 90~130개 사이에서 ss링이 완성되겠네요 ss링 만드실분은 참고하시면 좋을거같습니다! 위 과정은 파이썬3.8으로 진행하였고 소스코드는 아래에 적어두겠습니다. import matplotlib.pyplot as plt import random NUMBER_OF_REPEAT = 10000 def open_jbox(): percent = random.randrange(1,101) if percent <= 95: return 1 elif percent > 95 and percent <= 99: return 2 else: return 3 def manipulation(grade): percent = random.randrange(1,101) if grade == 1: success = 70 if grade == 2: success = 50 if grade == 3: success = 30 if percent <= success: return grade+1 if percent > success: return grade def count_jel(jewel_list): for a in range(1,4): if jewel_list.count(a) >= 2: temp = manipulation(a) jewel_list.remove(a) jewel_list.remove(a) jewel_list.append(temp) def statistics(x_list,num): #누적 통계를 상위 10%단위로 끊어주는코드 x_list.sort() temp = 1 x_average = [] x_average.append(x_list[0]) while temp<11: x_average.append(x_list[int((num/10)*temp)-1]) temp = temp+1 return x_average result_list = [] num = 0 while num<NUMBER_OF_REPEAT: jewel_list = [] num = num+1 attempt = 0 while True: attempt = attempt+1 jewel_list.append(open_jbox()) count_jel(jewel_list) if jewel_list.count(4) == 4: break result_list.append(attempt) x_list = statistics(result_list,NUMBER_OF_REPEAT) y_list = [0,10,20,30,40,50,60,70,80,90,100] print(x_list) plt.xlabel('Percentile') plt.ylabel('box') plt.plot(y_list, x_list, marker='o') plt.sh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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