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써도되는지는 모르겠으나 매니아거래 자주하시는분들께 팁이 되었으면 해서 써봅니다. 바로 오늘 겪었던 일이고 거래과정 내내 꺼림칙하여 못팔겠다고 취소하여 피해는 없습니다.

신종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으나 평소 과금을 하며 접기전 회수하는 게임스타일이라 매니아로도 수천만원의 거래내역이 있는데 이러한 방식은 처음보기에 올려봅니다.

모바일이라 사진이 어떻게 올라가는지 모르겠습니다. 참고만 하시면 될듯합니다.

최대한 짧게 적겠습니다.
1. 오픈톡방을 이용해서 템세팅 통으로 판매시도함.

2. 1:1톡이오며 남겨준 휴대폰번호로 연락을 하게됨. (문자를보내자 전화가 왔고 전화를 안끊으려는 모습이 보임)

3. 매니아에 마일리지로 입금되어있다며 매니아거래 유도.

4. 판매자(저)가 판매신청으로 금액에 맞춰 판매신청글 작성, 알려주었으나 본인의 사정을 설명하며 구매신청 등록글로 유도.
(마일리지가 계정별로 나뉘어있다, 장사하는건데 템시세가 드러나면 좋을것이 없지 않느냐.. 등등)

5. 유도한 글을 찾으니 타게임의 재화구매신청글로 유도를 하였고 금액에 맞춰서 신청을 하라고하여 하게됨.

6. 이후 계속해서 인계확인을 누르라고 강요함. 구매신청 글 설명란을 차분하게 읽는동안 인계확인 강요를 5~6번정도 들은듯 함.

7. 설명란에는 분명 타게임 거래 절대하지않는다, 다른 구매자가 유도하여 이글로 신청하게 하였으면 무조건 사기다 라는 설명을 보게됨.

8. 이부분을 전화하는 상태로 전달하자 온갖 핑계를 대며 자꾸만 인계확인을 누르라고 수차례 더 강요함.

9. 점점 낌새가 이상하여 이방법으로는 거래 못하겠다. 내가 판매신청 금액나눠서 해줄테니 그쪽으로 거래하자 하니 그건 안된다고 단언하였고 결국 거래파기.

결론. 본인 매니아 아이디로 작성한 구매신청글이 아니며 타게임(같은게임일수도있을듯) 장사꾼의 구매신청글로 유도하여 신청하고 인계확인을 누르게 유도, 이후 추측은 인계확인하였으니 아이템(메소)를 넘겨야 되는 상황을 유도하려는것으로 보임.
넘기게되면 사기꾼은 먹고 나르면되고 피해는 판매자의 몫. 구매신청글을 남긴 사람과는 인계받은것, 거래과정자체가 없으니 온전히 피해보게 되는 사기유형으로 보입니다.

첨부한 사진은 구매신청 글을 남긴 장사꾼으로부터 온 문자이고 전화를 못끊게 질질끄는 이유가 이것으로 보입니다.
저 역시 거래파기하고 전화를끊자 이 문자가 보였고 본 순간 중고차 한대값 날릴뻔했구나 라는걸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모바일이라서 가독성 떨어지는점 양해 부탁드리며,
내일 출근때문에 자려고 누우니 자꾸 생각이 나서 다른 유저분들은 매니아 거래하실때 조금이라도 신경써서 하셨으면 하는 마음에 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