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히어로즈M 이벤트 상점 보면 폭성비 있다. 이벤트 하고 폭성비 챙겨 먹어라. 얘도 하루 무료입장이랑 티켓이 나뉘어져있어서 매일 해줘야 좋다. 캐릭 바꿔가며 키워주는거 잊지 마라. (본메 폭성비랑은 다르다. 무조건 1렙이 아니라 걍 경험치 많이 줌)

1-1. 슈피겔만의 탐험 열차는 히어로즈M과 연동되는 이벤트다. 얘도 하루 5번 탐험 보내주자. 시간도 별로 안 든다.

2. 자사만 돌릴게 아니라면 시작할때 경매장에서 견장은 사도 벨트는 사지 마라. 망토도 사지 마라. 100 찍을때까지 벨트랑 망토 스타포스 없어도 사냥 잘 한다. 그리고 어짜피 100 찍고 이야기 탐험대가서 엘리넬이랑 리에나 깨야한다. 엘리넬 깨고 주는 망토랑 눈장 세트, 리에나 깨고 주는 훈장, 얼장, 벨트 끼면 피뻥이랑 경증을 준다. 이 망토랑 벨트 10성해서 쓰면 된다. 시간 얼마 안 걸림.

3. 60제 유니크 방어구 둘둘하나 100렙 기념 방어구 둘둘하나 피격뎀은 비슷하다. 60제 유니크 방어구가 별 더 높으니까 이거 끼자. 40제 끼고있어도 안 죽는다. 별 높은거 끼자. 대신 위용둥에서 140 찍어야 할 수도.

4. 엥간하면 탑 가지 말고 138까지 위용둥에서 썩다가 138에 하테 역경팟 찾아서 가자.
탑 가서 사냥하다가 스포 되면 138에 하테 역경팟 가십쇼
직접 측정해본 결과 나는 위용둥이 탑보다 더 잘나옴. 이건 사람마다 다른듯 하니 각자 30분씩 사냥해보고 사냥터를 고르자. (위용둥이랑 에오스탑 둘 다 포스뻥 받았음)

5. 경험치를 원하면 빠른 콘텐츠에서 몬파, 이볼빙은 돌아주자. 파경보다도 경험치 많이 준다. (그래도 파경 아닐때 돌자. 2~5시 사이) 자사권을 원하면 엘던도 돌아주자.

5-1. 이볼빙은 보스몬스터 소환 코어만 껴도 된다. 클경 보고 하는거라서 몬스터 경험치 추가는 진짜 효율이 별로다.



이건 코어 20개짜리 보스



이건 코어 40개짜리 보스
코어 40개로만 돌면 코어 부족하니 알아서 잘 판단해서 돌리자


6. 탕윤에서 오늘의 요리로 슬라임 푸딩을 선택하면 하루에 경쿠 3장 수급 가능하다. 보상으로 뱀탕도 준다.

7. 요일 던전보면 프리 말고도 입장권이 쌓여있을 것이다. 목요일 던전에 입장해서 한 번에 다 선택해서 쥬얼 수급하면 된다. 2~3일만 해도 S급 5개 만들어서 낄 수 있다.

8. 70렙 달성으로 주는 펫은 본 섭에 미리 받아놓지 말고 며칠 있다가 버닝섭 코인캐한테 주자. 달팽이는 2월 중으로 죽고 터틀 혼자 하드캐리해서 4월 말까지 살아있을 것이다. 리프해서 잘 모셔놨다가 주년이벤트 메가 버닝캐릭터한테 주면 된다. 카인이라던지.


어디서 본 거 있으면 알아서 넘기고

남의 게임 찍먹하러 갔으면 분탕좀 치지 말자.



사냥터 참고용
스포 사냥터는 이대로만 따라가면 된다
뭔가 더 자세히 알고싶은 사람은 링크 참조
근데 팁게에 올라온거랑 내가 말한거만 해도 140 찍먹은 충분함
(스포 사냥터 최신화)




사진 출처 : 메이플스토리M 마이너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