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인증

방무한칸 ㅈㅅ; 지금은 채워넣었는데 처음 찍고 캡처한 사진이라 비어있습니당
+) 세줄요약 있음

1. 유니온 8천의 가치
유니온 6000: 점령칸수 약 95칸=무보엠 2줄 + 주스탯 약 60(주스탯40+공마5) + 공격대원 주스탯 200~300 + @
유니온 8000: 점령칸수 약 148칸=무보엠 3줄+주스탯 약 120(주스탯75+공마11) + 공격대원 주스탯 400~700 + @
유니온 8천작의 가치는 무보엠 1줄+ 주스탯 약 60 + 고정 주스탯 300 + @(벞지20 보공5 방무5 등등) 정도
가 됩니다. 다만, 벞지 캐릭이거나 6천기준 방무 2줄 이상을 요구하는 직업의 경우 대략 무보엠 1.5줄급의 효용이 있다, 정도로 올려치기가 가능합니다.

2. 기회비용
우선 유니온 6천에서 8천을 만들기 위해 들어가는 시간을 추산해보겠습니다.
아래는 계산에 사용한 기준입니다.
- 6000 기준200레벨x7 + 140레벨x33 >>> 8000 기준 200레벨x40 = 32~33캐릭 140 > 200 필요 (본캐렙에 따른 편차)
- 사용한 경험치 도핑: 에반/아란/메르/제로, 2배경쿠, mvp경쿠, 익골, 유니온 점령 40칸(=10퍼)
- 미사용한 경험치 도핑: 혈반 경축비 하이퍼스탯

- 구간별 소요 시간
140~160 : 커닝타워 스타포스존 맵무관 고버닝 : 경쿠당 10~11업 = 약 1시간 소요
160~185 : 지방본 스타포스존 맵무관 고버닝 : 경쿠당 5~8업 = 약 2시간 30분 소요
185~187 : 여우골짜기 길뚫 : 30분 소요
187~200 : 여우골짜기 중턱 2 3 고버닝: 경쿠당 4업 = 약 2시간 소요

위의 구간별 소요 시간은 제가 실제로 30캐릭 이상을 200 보내면서 소요된 시간의 대략적인 평균치입니다
1캐릭 140 > 200 당 최소 6시간이고, 
직업차/숙련도/원킬여부/버닝 등에 의해 사냥에만 평균 7~8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저 또한 사냥터 고르는 요령이 없을 때에는 저것보다 오래 걸려서 거의 10시간씩 걸렸던 것 같지만
나중에 요령이 좀 생기니까 유니온 사기 직업(호영, 아델, 아크, 팬텀) 등은 5시간컷도 가능했습니다.

따라서 넉넉잡아 7시간 x 33캐릭 = 231시간이고, 무교템을 돌려쓴다 해도 지방본 원킬내려면 
보장 스타포스작은 해줘야하기 때문에 캐릭당 +30분으로 총 250시간 정도라고 봐야합니다.

어느정도 재획템이 구비되어 재획당 순수익 1.5억 메소를 벌어들인다 가정하면
유니온 8천작의 기회비용은 1.5 x 125 = 187.5억이 됩니다.
여기서 체감상 200을 찍는 과정에서 순수 메소를 5천만 정도는 먹고, 수큐, 주흔 등 이거저거 줍다보면 캐릭당 1억 정도 되기에 30억 뺀다 치면 실제 기회비용은 150억 정도입니다.

물론 이는 어디까지나 템메획 100퍼에 메소 확정드랍을 맞춘 240렙 이상의 유저를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아직 재획템이 없고, 본캐 레벨이 낮다면 100억 내외 정도가 될 것입니다.

3. 장비
기회비용 항목을 보고 오셨다면 아시겠다시피 유니온 8천작은 생각보다 많은 시간투자, 곧 기회비용을 요구합니다.
때문에 모든 직업을 원킬스펙 맞춰줄 필요는 없지만, 적절한 선행투자는 필수입니다.
이때 사용하는 세팅은 보통 두 가지입니다. 
3카룻4펜살 세팅(카루타무기+카루타 상하의+모자신발장갑망토 60급이상 펜살, 펜살은 잠재x)과
무스펠(추옵 30급 잠재 9퍼 공10) 무교둘둘(목걸이 벨트 망토 무교 추옵 올텟 4퍼 잠재 6퍼) 세팅입니다. 
둘을 비교하자면
성능: 카룻펜살 = 무스펠무교
가격: 카룻펜살 < 무스펠무교
회수: 카룻펜살 < 무스펠무교
시간: 카룻펜살 < 무스펠무교
유니온 전투력: 카룻펜살 > 무스펠무교
 가격, 전투력 면에서는 카룻펜살이 더 우위를 점하지만
회수율과 강화에 쓰는 시간에는 무스펠무교가 낫습니다.

일장일단이 있기에 어느 한쪽이 무조건 좋다라고 말하기에는 힘듭니다.
다만 저는 강화하는 데에 들어가는 시간을 아끼고 차후 회수할 목적으로 가능한 무교템을 구비해 사용했습니다.
참고로 카룻펜살은 상하의만 6퍼 토드, 펜살은 스타포스작만 한다 쳤을 때 캐릭당 5천만 메소 정도 빨립니다.

무스펠 세트당 대략 2억x5 + 올올올 하프 7억(추정가) + 보장 스타포스 0.2억x33 + 카룻무기 0.3억x33 = 33.5억
3카룻4펜살 세트당 대략 0.5억+보장 스타포스 0.2억+카룻무기 0.3억 = 33억
으로 가격은 사실상 비슷하게 들어가지만 대신 무스펠은 초기 자금 30억이 거의 한번에 빨려간다는 게 단점입니다.

사진을 첨부하고 싶었는데 돈이 급해서 냅다 팔아버렸더니 캡쳐하기 전에 남은 무교템이 얼마 없네요..
참고로 상술했듯이 무스펠은 전부위 추옵 30급에 9퍼 공10 토드해서 10~12성 맞춰서 사용했습니다.
스타포스 1+1 이벤트를 활용해서 토할 뻔했지만 하루에 무스펠 5세트와 카루타 무기 20개를 비교적 싸게 만들었습니다.

나머지 무교템은 윗잠 올스탯 세줄 레전 하프랑 망토 목걸이 벨트는 남는 에잠 발라서 에픽으로 만들고 유니온을 스탯별로 몰아서 힘캐만 키울 때는 힘퍼로, 덱스캐 키울 때는 덱스로 돌려서 스탯 6퍼로 만들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하면 주문서 작에서 손해를 보기 때문에 4세트 만들어서 스탯별로 구비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생각합니다.
다만 올스탯 하프랑 다르게 망토 목걸이 벨트는 회수가 거의 안 된다 보셔야 합니다



+) 이정도 세팅으로 지방본은 투킬, 나머지는 원킬이 납니다. 다만 이 스펙으로도 위의 구간별 시간은 동일합니다.
지방본은 맵이 좁고 몹젠이 적어서 사실상 원킬이랑 투킬 차이가 그리 심하지 않습니다..!


4. 장비 외 스펙업
-길드스킬에는 일반몹뎀 12퍼와 추가 스타포스 15가 붙어있습니다. 
스타포스는 스타포스 존에서 곧 최종뎀과 같기에 유니온 8천작을 하실 때에는 무조건 10렙 이상 길드에 들어가줘야합니다. 길드에 부캐 길드가 있다면 그걸 활용해주시고 없으시면 유니온 8천 하기 전에 지인들이랑 부캐용 길드 하나 만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거 차이 정말정말 큽니다. 특히 지방본을 가려면 필수 선행조건입니다.
-어빌리티 에픽 첫줄 일반몹 데미지 5퍼를 뽑아줍니다.
에픽에서 굳이 잠그지 않고 돌리다보면 대충 5분 안에 뜨는 편입니다. 3퍼는 버려주고 4퍼부터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루미너스와 듀얼블레이더는 벞지 20퍼를 뽑는 게 낫습니다
-펫을 꼭 써줍니다
저는 혼밥족만 아니면 무조건 세트펫을 구비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달수나 오데트 삐삐도 안 씁니다.
이게 회수도 안 되고 손해같기는 한데 사실 저는 진즉 이렇게 할걸 후회중입니다.
펫 하나 사면 90일을 쓸 수 있고, 세트펫이면 버프도 받고, 펫버프에 등록해두면 수시로 버프 걸어줄 일도 없습니다.
이거 있고 없고가 의외로 굉장한 차이입니다. 뇌빼기 사냥하는데 중간중간 버프까지 걸어줘야한다? 진짜 하기 싫어집니다.
진짜 다른 직업군은 몰라도 모험가는 정말정말 세트펫 사용을 강추드립니다.

5. 익성비
익성비를 언제 써야하나에 대해 의견이 분분합니다만, 저는 경험치량이 아닌 레벨 당 소요시간이 중요하다 봅니다. 
익성비 확률=인피니티 폴 확률이기 때문에 위 링크 참고해서 자신의 사냥터 루트, 원킬 고려해서 먹이시면 됩니다.
만약 이런 고민이 귀찮으시다면 160~165에 먹이는 걸 추천드립니다.
140-160은 한시간 컷이기 때문에 레벨당 3분 가치밖에 안 되지만 160부터는 대략 5분의 가치를 가집니다.
하지만 166부터는 최대 9업만 가능하고 이후 확률이 곱창나며 187렙에는 최대 5업=대략 40분정도의 이득이 한계입니다
160대나 180대나 사실상 요구하는 스펙은 비슷하기 때문에 저는 160구간에서 먹이는 걸 추천드립니다.

6. 사냥터
아쉽게도 헤이븐과 크리티아스를 거의 이용해보지 않아서 잘 모릅니다.
다만 헤이븐은 비추천 하는 게, 지방본보다도 요구 스펙이 높으면서 여기서 좋은 직업이 드뭅니다.
상하차 받는 게 아니라면 헤이븐은 우선순위를 낮게 두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140-160: 커닝타워
무조건 텔레포트로 커닝타워를 보내줍니다. 커닝타워는 첫맵이 가장 몹젠이 좋지만
사실 버닝 5단계만 되어도 다른 층 스타포스존이 렙업속도가 더 빠릅니다. (큰 차이는 없음)
비수기 시즌에는 책만 잡아도 버닝 7단계를 보장받으니 버닝 따라 사냥터를 잡읍시다.
이 구간은 직업간 차이가 좀 적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의외로 히어로도 여기서 원젠컷이 가능합니다.

160-185: 무기고, 연무장, 지방본
여기서부터는 경우가 좀 나뉩니다. 
다만 하나 짚고 넘어갈 부분은, 최근 경험치 패치로 지방본이 더 좋아졌다라는 겁니다.
지방본의 단점은 몹수가 적고 원킬컷이 높다는 점이었는데 적정레벨에서 경험치가 더 높아지면서
지방본이 다른 사냥터를 압살하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에 버닝까지 받으면 팬텀 기준 경쿠당 8업까지 가능합니다. 
(대신 팬텀은 원킬이 높은 편입니다.)

직업별로 사냥터를 딱딱 정해줄 수 있으면 좋겠지만,
저또한 모든 직업을 100% 효율적으로 키웠다고는 말할 수 없고 초반에는 정말 아무 사냥터나 갔기 때문에..
기준을 세워두고 자력으로 판단하실 수 있도록 적어보았습니다.
사냥터 선정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력기 X축이 긴 직업 = 무기고, 연무장 (둘다 비슷한 수준, 그러나 연무장이 지형이 더 단순합니다)
나머지 = 지방본

정도가 되겠습니다.
경험치 패치 이후 지방본만 다녀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전반적인 사냥 능력이 높을 수록 무기고와 연무장이 경험치를 더 잘 먹습니다.
특히 바이퍼와 캐논슈터는 무기고가 경험치도 경험치지만 뇌빼기가 매우 쉽습니다.

지방본에 대해서 좀더 얘기하자면 지방본도 첫맵이 가장 선호되지만 2, 3번째 맵도 원젠 내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당연하게도 버닝차이가 난다면 2, 3번째 맵 쪽이 렙업 속도가 월등합니다.
특히 에반은 3번째 맵 원젠이 가능하고 보마는 설치기를 2층에 설치하면 1번째 맵보다 사냥이 편합니다.
짧쿨 광역기가 있거나 가동률이 준수한 설치기가 있는 직업은 지방본을 매우매우 추천드립니다.

185~200: 황혼의 페리온 버발2, 버발4, 여우골짜기 중턱2, 중턱3
여기서도 언급해야할 것이, 여우골짜기. 특히 중턱이 다른 사냥터보다 훨씬 월등합니다.
이유는 길뚫의 귀찮음 때문에 항시 7단계 이상의 버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버발은 사냥능력이 저열한 직업은 경쿠당 3.5업 하는 데에 반해 여우골짜기는 4~5업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어딜 가든 선택은 자유이지만, 저는 여우골짜기를 추천드립니다.

다른 글에서 여우골짜기 추천하면 꼭 댓글에 아 이제 버닝 곱창나겠네라는 내용이 꼭 보이는데
선생님이 꿀을 먹고 계신다고 해서 그 꿀통이 선생님 것은 아닙니다.

잡소리는 각설하고 사냥터 선정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황혼의 페리온
설치기나 광역기가 좋은 직업 = 버발2
나머지 = 버발4

여우골짜기
X축이 긴 직업 = 중턱 3
Y축이 긴 직업 = 중턱 2

참고로 중턱 2 3은 거의 비슷한 수준이고 버발2는 확실히 버발4보다 후달립니다.
대신 메카닉 같은 설치기 직업은 버발2에서 30초에 한 번씩만 움직이고 나머지 시간 자도 됩니다.
예외적으로 와일드헌터 같은 일자맵 특화 직업은 와일드보어를 잡으러 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여기도 뇌빼기가 되고 고버닝을 보장받을 수 있어서 나쁘지 않습니다만, 
도시섭 기준 방학 시즌에는 여기도 버닝이 곱창나는 경우가 있어서 항상 가는 곳은 아닙니다.
여우골짜기 윗길도 몹이 특정 장소에 몰려있어서 맵 크기 치고는 효율이 좋은 편입니다.
데슬처럼 짧쿨 광역기가 있고 기동성이 좋은 직업은 여우골짜기 윗길도 괜찮다 생각합니다.
다만 기동이 불편하고 느린 직업은 안 가느니만 못합니다

이 구간은 직업간 차이가 좀 큰 편입니다.


7. 직업별 후기 및 평가
모든 직업을 다 할까 하다가 저도 초반에 키운 열캐릭은 솔직히 너무 대충 키웠고
44직업을 전부 평가하기에는 제 지식의 밑바닥이 드러날 거 같아 어중간한 직업은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따라서 설명이 빈약한 직업은 못해도 중간은 간다, 키우다 혀깨물 정도는 아니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빨간색인 직업은 자전하거나 유니온에서 빼버리는 걸 추천드립니다. 
얘네 200 찍을 바에는 그냥 다른 캐릭 200 찍어줍시다.
파란색은 추천직업입니다. 원킬컷도 낮고 지형도 안 타고 모든 게 세상 편한 친구들입니다.
두번 키우고 세번 키우세요. 필수 유니온만 키우고 나머지는 얘네로 채워도 무방한 수준입니다.


모험가
궁수: 패파 >>> 보마 >>> 신궁
굳이 언급하자면 보마인데 이친구가 생각보다 좀 구립니다. 원킬도 애매하고 플레토도 성능이 어중간해서
사냥터 잘못 고르면 신궁이랑 또이또이한 수준입니다. 대신 지방본 2번째 맵에서는 에어플레토를 잘만 설치하면 중간은 갑니다. 신궁은 보마 키워서 자전하세요.

법사: 썬콜 = 비숍 >>> 불독
저는 불독 키워본 적이 없습니다. 모법 링크는 5렙과 6렙 성능이 동일하기에 버렸습니다.
이유는 메린이시절 불독 77찍다가 후유증으로 그날 하루종일 메이플을 못했던 전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얘는 70에서 놓아주세요. 썬비는 200 전까지는 솔직히 그게 그겁니다 둘다 구려요

도적: 나로 >= 섀도어 >> 듀블
듀블이 생각보다 원킬컷이 높습니다. 섀도어는 사실 나로보단 구린데 지방본에서 사기라 거의 동급이라 보시면 됩니다.
원킬컷은 섀도어(매우 낮음) >> 나로 >> 듀블 (매우 높음) 순입니다
그래도 듀블은 신궁 불독보다는 낫습니다.

해적: 캐슈 = 바이퍼 > 캡틴
날로 먹는 3모해입니다 보스전 성능은 셋다 미국 갔지만 200 전에는 양애취들입니다
천상계 애들이 1티어라면 얘네는 셋다 1.5티어로 쳐줘도 무방한 수준입니다. 
그나마 캡틴이 좀 구린데 사냥터만 잘 잡으면 그게 그겁니다

전사: 닼나 > 히어로 = 팔라딘 (수정)
해적과 반대입니다 보스전 성능은 셋다 준수(닼나는?)하지만 200전 사냥능력은 별로입니다.
그나마 지방본에서 셋다 그럭저럭이라 봐줄만하지만 여우 골짜기에서는 팔라딘이 상당히 처참합니다.
(수정)
히어로에 대한 언급이 많았는데 사실 저도 히어로 200만 세 마리 키웠습니다..
의외로 인사이징만 잘 활용하면 커닝타워 원젠컷, 지방본은 샤우트 원킬이 나면 지방본도 원젠컷입니다
다만 이친구가 여우골짜기에서 상당히 피곤한 편인데, 짧은 오징어 다리로 계속 콤보를 채워줘야합니다
취향에 맞으시다면 의외로 닼나보다 히어로가 편하다는 평가는 결코 틀리지 않습니다
히어로 주절거림이 길었는데 취향에 맞으시면 모전도 그럭저럭입니다. 물론 하위에서 벗어나지는 않지만요..


시그너스
스커 > 미하일 = 소마 = 나워 = 윈브 >>> 플위
(수정)고스펙 한정) 나워 >>> 나머지
사실 스커도 다른 애들이랑 비슷한 수준인데 원킬컷이 하도 낮아서 앞으로 빼줬습니다.
시그너스는 전부 성능이 또이또이한데 하나같이 미묘하게 나사가 빠져 있어서 좀 애매한 애들입니다.
특징이 전부 설치기가 있거나 원킬컷이 낮아서 지방본에서 육성이 편합니다
저는 나워를 황제육성 했는데 이친구가 템이 좋으면 날아다닙니다 
어느 사냥터든 설치기 하나 깔고 대충 표창 던지면 배트가 다 잡아줍니다.
이 친구들은 금전이 허락한다면 15퍼 유니크 보조를 돌려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여기서 플위는 제외입니다. 플위를 빨간색 칠한 이유는 세 가지입니다.
1. 혼자 보조 못 돌려씀 (유니크면 더더욱)
2. 비탈컷 에바임
3. 지방본 제외 사냥능력 구림
(수정)
지방본에서는 원젠이 쉬운 편입니다. 대신 위에 올린 세팅 대신 템을 빡빡하게 맞춰줄 필요가 있습니다.
덧붙여 저도 댓글에서 봤는데 이친구가 황폐 불약점 몹들한테 그렇게 깡패랍니다..!
스펙이 안 되면 황폐로 보내주세요!
그래도 구린 건 맞습니다!! 본캐 인트직업 아니면 버려주세요!

레지스탕스
데슬 > 제논 = 데벤 > 와헌 = 메카닉 > 블레 > 배메
데슬도 1.5티어급입니다. 매우 좋습니다. 사실 보조만 돌려쓸 수 있었으면 얘도 1티어에 놨을 겁니다.
와헌이랑 메카닉이 인식에 비해서 의외로 성능이 좋은데, 얘네는 사실 템만 잘 맞춰주면 제논 데벤급이고 
안 맞춰주면 배메만도 못합니다. 다만 메카닉은 호밍 매크로 너프 이후로 확실히 피곤해졌습니다.
블레는 스킬 연계해서 버프 받으면 원킬컷이 엄청 낮습니다.
저는 블레를 매그넘 펀치-더블팡-리볼빙 캐논을 매크로 넣고 사냥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릴파벙 게이지도 차고 연계 버프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냥 템 빡세게 맞춰서 4차 주력기로 사냥해도 됩니다만 선택은 자유입니다.
배메는 사실 신궁 플위급은 아니고 모전급인데 그냥 120만 찍고 빼는 걸 추천드립니다.
대신 이친구도 텔마 원킬 내면 나쁘지 않습니다만 여우골짜기에서 상당히 구립니다. 웬만하면 빼주세요!


영웅
에반 = 루미 = 팬텀 > 아란 = 은월 > 메르
(고스펙 기준) 팬텀 > 은월 > 루미 > 에반 > 메르 > 아란
개인적으로 영웅즈가 제일 평가하기 어려웠습니다...
오래된 직업들인 만큼 다들 미묘하게 나사가 빠져있고 장단이 있는지라,
조건에 따라 순위가 격하게 바뀌는 친구들입니다 대신 메르 빼고 다들 중간은 갑니다
위의 순서는 (커닝타워 > 지방본 > 여우골짜기 중턱) 루트인 경우입니다
특히 팬텀은 원킬컷이 높지만 템만 잘 맞춰주면 전직업 중 가장 렙업속도가 빠르고
에반은 여우골짜기 전까지는 일리움 급이지만 여우골짜기에서 힘이 확 빠집니다 (쓰레기는 아닙니다)
아란은 140부터는 생각보다 원킬컷이 높은데 범위가 애매해서 좀 구리고
은월은 팬텀 이상의 원킬컷을 요구하지만 일단 원킬만 되면 영웅즈 중에 제일 편합니다
참고로 메르는 키우고 나서 이틀 동안 후유증으로 메이플을 못했었습니다..
너무너무 필수 유니온 캐릭이기에 빨간색으로 칠하지는 않았지만 덱스 80 따리였다면 무조건 빨간색이었을 겁니다..
단, 메르세데스도 연계 버프 없이 원킬날 수준이면 상당히 좋은 캐릭터입니다!
의외로 메르세데스 연계가 취향에 맞으시다면 편하실 수도 있습니다.


노바
엔젤릭버스터 > 카이저 > 카데나 ? 카인
카인 안 키워봐서 모릅니다 8000 찍은 후에 카인이 나와서 버닝섭에서 익성비 10개 먹일까 고민중
하지만 이 도마뱀 친구들은 날개가 달려서 그런지 죄다 사냥터에서 날아다닙니다
(수정)
엔버는 몹을 흘려도 자동사출된 시커가 다 잡아주기 때문에 맵에 구애받지 않습니다.
약해도 지방본에서는 로어로 제자리사냥이 가능한 만능 사냥캐릭입니다. 설치형 광역기는 덤.
카이저는 럭키 은월이라 생각보다 원킬컷이 높습니다만 푹+찍 원킬만 되어도 천민들보다는 백배 수월합니다.
카데나는 눌러줘야할 스킬이 많고 몸이 약하지만 펫포션만 있으면 졸라쎄서 수월합니다.


레프
아델 > 아크 = 일리움
우월한 종족 레프입니다. 셋다 원킬컷도 낮고 원킬 안 내도 되고 어느 사냥터든 잘 잡고
특히 일리움은 200찍을 때까지 제자리사냥만 해도 됩니다 (커닝타워 > 지방본 > 버발2일 경우)
아크도 사실 1티어 수준인데 패파 아델 엔버급은 아닌 게, 스킬에 이동이 붙어있어서 생각보다 사냥이 귀찮습니다
변신 자꾸 해줘야 하는 것도 귀찮음 요소구요. 소위 1티어들만의 뇌빼기가 안 돼서 1.5티어 정도 됩니다.
어쨌거나 가장 중요한 것은,
아델 개사기


나머지
호영 > 키네 = 제로
혼밥친구들입니다. 셋다 200 이전 사냥 한정 좋은 친구들입니다. 성능 자체는 2티어? 2.5티어? 정도인데
원킬이 낮아서 안정적인 2티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신 키네는 쓸 스킬이 많아서 좀 귀찮은 편입니다.
제로는 오로지 알파로만 사냥해줍시다. 베타는 구려요.
그리고 대망의 호영은 좆사기사기적인 직업입니다. 호영 하세요 두 번 하세요.
가동률 100퍼센트 설치기와 소환수가 성능도 개사기라 어느 맵이든 잘 잡는데 광역기도 걸출합니다.
뇌빼기는 안 되지만 다이스나 심볼이 있는 것도 아닌데 렙업속도가 어마무시합니다.
나로가 고스펙 기준 1티어라면 이친구는 슈퍼럭키 나로입니다. 템 대충 발라도 다 잡아요.
하이퍼스킬 선단만 받고 나면 게이지 관리도 사실상 없는 수준이라 일단 메커니즘만 알고나면 날로 먹는 직업입니다.




세줄요약)
무보엠 레유, 에픽 17둘둘 미만은 유니온 8천작 손해임 그 시간에 재획하셈
장비는 무조건 무스펠 무교장신구+레전하프
호영 아델 패파 엔버 키우고 플위 신궁 배메 모전 거르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