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테스트 클라이언트 Ver.1.2.081이 릴리즈 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이 수정추가됩니다.

 

패스파인더

-------------------------------------------------------------------------------------------------------------

신규 직업 패스파인더가 추가되었습니다.

패스파인더는 고대 유물에 매료된 호기심 많은 모험가였으나탐사 도중 얻게 된 저주의 영향으로 고대의 힘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궁수입니다.

전용 무기인 에인션트 보우를 활용해 고유한 특성을 지닌 세 개의 기본 궁술을 연계하여 전투하며이를 통해 렐릭 게이지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충전한 렐릭 게이지는 강력한 에인션트 포스 스킬 사용에 쓰이며스킬 중 일부는 기본 궁술 고유의 특성을 담아 더욱 강력하게 강화할 수 있습니다.

 

n  초보자 스킬

-     [리턴 투 파르템] : 카루파의 마을로 돌아간다.

-     [고대의 저주] : 알 수 없는 저주의 영향으로 각종 능력치가 하락한다저주의 영향으로 전용 무기인 에인션트 보우만을 착용할 수 있으며착용한 렐릭의 힘이 강해질수록 저주의 영향력은 약해진다에인션트 보우로 사용하는 기술은 별도의 화살을 소모하지 않는다.

 

n  1차 스킬

-     [커스 위크닝Ⅰ] : 지속적인 전투로 렐릭의 힘을 활성화해 고대의 저주를 약화시킨다.

-     [카디널 디스차지] : [카디널 포스]목표로 삼은 적을 정확히 맞히는 궁술로 사정거리 내 적들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한다유도 화살은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     [더블 점프] : 점프 중 한번 더 도약하여 먼 거리를 이동한다. ↑,↑화살표 키를 연속해서 누르면 위로 한 번 더 점프하며↓,↓ 화살표 키를 연속으로 누르면 아래로 빠르게 하강한다.

-     [아처 마스터리] : 궁수의 기본기를 익힌다사정거리이동속도최대 이동속도 상한이 증가한다.

-     [크리티컬 샷] :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한다.

 

n  2차 스킬

-     [렐릭 차지Ⅰ: 착용한 렐릭에 에너지를 모아 전투에 활용할 수 있다카디널 포스 스킬을 사용하면 렐릭의 문양이 변하고공격 적중 시 게이지가 충전된다충전한 게이지는 강력한 에인션트 포스 스킬을 사용하는데 소비된다렐릭의 힘으로 서로 다른 카디널 포스 스킬을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다.

-     [커스 위크닝Ⅱ] : 지속적인 전투로 렐릭의 힘을 활성화해 고대의 저주를 소폭 약화시킨다.

-     [카디널 디스차지 강화] : 카디널 디스차지를 강화한다.

-     [카디널 블래스트] : [카디널 포스에너지를 응집시켜서 발사하는 궁술로일직선으로 날아가는 폭발형 화살을 발사한다발사된 화살은 적에게 닿거나 최대 사정거리에 도달하면 폭발한다.

-     [스플릿 미스텔] : [에인션트 포스렐릭의 힘으로 신비한 기운이 담긴 화살을 만들어 발사한다발사된 화살이 적을 관통할 때마다 추가 마법 화살이 생성되어 근처의 적을 공격한다.

-     [에인션트 보우 부스터] : MP를 소비하여 일정 시간 동안 에인션트 보우의 공격 속도를 2단계 증가시킨다.

-     [에디셔널 디스차지] : 렐릭에 저장된 디스차지의 힘을 발현시켜 마법 화살을 생성한다생성된 마법 화살은 일정 시간 동안 범위 내 적을 추적하여 공격한다마법 화살은 공격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     [에인션트 보우 마스터리] : 에인션트 보우 숙련도와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     [피지컬 트레이닝] : 신체 단련을 통해 영구적으로 힘과 민첩성을 증가시킨다.

 

n  3차 스킬

-     [커스 위크닝Ⅲ] : 지속적인 전투로 렐릭의 힘을 활성화해 고대의 저주를 대폭 약화시킨다.

-     [카디널 블래스트 강화: [카디널 포스카디널 블래스트를 강화한다.

-     [카디널 트랜지션] : [카디널 포스이동을 수반하는 궁술로무기에 저장된 신속의 기운을 활성화시켜서 빠르게 이동 후 도착 지점에서 무기를 휘둘러 주위의 적을 공격한다함께 사용한 방향키에 따라 캐릭터 전방 혹은 위로 이동할 수 있으며방향키를 사용하지 않으면 제자리에서 무기를 휘두른다

-     [트리플 임팩트] : [에인션트 포스순간적으로 위로 도약한 뒤폭발 화살을 하단으로 3발 발사한다발사된 화살은 적에게 닿거나 최대 사정거리에 도달하면 폭발한다이미 공중에 있는 상태라면 도약 없이 바로 화살을 발사한다.

-     [레이븐] : 일정 시간 동안 어둠 속성을 지닌 레이븐을 소환한다소환된 레이븐은 최대 4명의 적을 동시에 공격한다레이븐의 공격은 공격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추가로영구히 방어력이 증가한다.

-     [커스 톨러런스] : 저주에 대한 내성을 바탕으로 일정 시간 동안 각종 상태 이상에 더 잘 저항할 수 있게 된다버프 지속 시간 중 상태 이상에 걸리면 추가로 상태 이상 저항이 증가하며영구히 상태 이상 내성 및 모든 속성 내성이 증가한다.

-     [에인션트 가이던스] : 렐릭 게이지를 일정량 채울 때마다 렐릭으로부터 강력한 힘이 흘러나와 패스파인더의 전투 능력을 강화한다렐릭의 활성화 상태는 렐릭 게이지 주변에 표시되며게이지가 가득 차 있을 때는 렐릭의 활성화 수치가 증가하지 않는다.

-     [에디셔널 블래스트] : 렐릭에 저장된 블래스트의 힘을 발현시켜 마법 화살을 생성한다생성된 마법 화살은 범위 내 적을 찾아 공격한다.

-     [닷지] : 일정확률로 적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게 되며회피 성공 후 1초 동안 이어지는 공격은 반드시 크리티컬로 적중한다.

-     [에센스 오브 아처] : 궁수의 정수를 익혀 전투 능력을 증가시킨다.

 

n  4차 스킬

-     [렐릭 차지Ⅱ] : 완전해진 렐릭의 힘으로 에너지 순환이 원활해지고 인챈트 포스에 카디널 포스의 힘을 담아 강화시킬 수 있다렐릭의 문양에 따라 인챈트 포스의 특성이 달라지며인챈트 포스 사용 후 렐릭의 문양은 초기화된다.

-     [커스 트랜지션] : 고대의 저주를 이겨내고 전투에 저주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활대를 활용한 공격 및 특수 공격으로 적에게 저주를 전이시킬 수 있으며소환된 레이븐은 디버프에 걸린 적을 우선 공격한다.

-     [어드밴스드 카디널 포스] : 완전해진 렐릭의 힘으로 모든 카디널 포스 스킬을 강화한다.

-     [엣지 오브 레조넌스] : [에인션트 포스고대의 저주에 공명하는 영혼의 칼날을 불러내어 주위의 적을 공격한다고대의 저주 디버프에 걸린 적에게는 더 큰 데미지를 주며다른 스킬 사용 중에도 사용할 수 있다.

-     [콤보 어썰트] : [인챈트 포스활대로 가까운 적을 공격 후 공간을 날아다니는 화살을 쏘아 넓은 범위의 적들을 공격한다디스차지 강화화살이 더 넓은 범위의 적들을 공격한다블래스트 강화활대로 적 1인에게 강력한 일격을 가한다트랜지션 강화활대 공격에 피격당한 적에게 고대의 저주 디버프를 크게 중첩시킨다.

-     [샤프 아이즈] : 일정 시간 동안 파티원 전원에게 적의 약점을 찾아 치명상을 입힐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한다.

-     [메이플 용사] : 일정 시간 동안 파티원의 모든 능력치를 일정 퍼센트만큼 증가시켜 준다메이플 용사시그너스 나이츠노바의 용사이계의 용사륀느의 가호는 중첩되지 않는다.

-     [용사의 의지] : 정신을 집중하여 상태 이상으로부터 벗어난다사용 후 3초 동안 상태 이상 면역일부 상태 이상 효과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     [에디셔널 트랜지션] : 렐릭에 저장된 트랜지션의 힘을 발현시켜 카디널 디스차지카디널 블래스트 스킬 사용 시 저주의 기운을 실어 화살을 발사한다

-     [에인션트 아처리] : 고대의 궁술을 수련하여 전투 능력을 강화한다.

-     [에인션트 보우 엑스퍼트] : 에인션트 보우 숙련도와 공격력크리티컬 데미지를 증가시킨다.n필요 스킬 : #c에인션트 보우 마스터리 10레벨 이상

-     [일루전 스탭] : 민첩성과 회피율을 크게 증가시키며 받는 피해를 감소시킨다.

 

n  하이퍼 스킬

-     [샤프 아이즈-퍼시스트샤프 아이즈의 지속 시간을 증가시킨다.

-     [샤프 아이즈-이그노어 가드] : 샤프 아이즈의 효과에 방어 무시 효과를 추가한다.

-     [샤프 아이즈-크리티컬 레이트샤프 아이즈 효과 중 크리티컬 확률을 증가시킨다.

-     [카디널 포스-리인포스카디널 포스 스킬의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     [카디널 포스-에디셔널 인핸스에디셔널 디스차지와 에디셔널 블래스트의 발동 확률을 증가시킨다.

-     [카디널 포스-보너스 어택카디널 포스 스킬의 공격 횟수가 증가한다.

-     [에인션트 포스-보스 킬러에인션트 포스 스킬의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     [에인션트 포스-이그노어 가드에인션트 포스 스킬의 몬스터 방어율 무시 수치를 증가시킨다.

-     [에인션트 포스-인챈트 인핸스인챈트 포스 스킬을 카디널 포스로 강화하여 사용 시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     [렐릭 에볼루션] : 렐릭으로부터 숨겨진 고대의 힘을 이끌어낸다.

-     [에인션트 아스트라] : [인챈트 포스전설 속에 전해지는 화살을 실체화 하여 적들에게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다디스차지 강화피격당한 적에게서 추가 마법 화살 생성이 생성된다블래스트 강화적을 조준하여 파괴력이 극대화된 화살을 발사한다트랜지션 강화이동하면서 적들을 공격할 수 있다.

-     [에픽 어드벤쳐] : 메이플 월드 곳곳을 누빈 전설의 모험가들만이 사용할 수 있는 버프로데미지를 증가시킨다.

 

n  5차 스킬

-     [얼티밋 블래스트: [에인션트 포스렐릭 게이지를 모두 소모하여 모든 것을 꿰뚫는 강력한 화살을 날린다소모한 렐릭 게이지에 비례하여 화살의 위력이 강해진다.

-     [레이븐 템페스트: [에인션트 포스렐릭의 힘을 이용하여 모든 것을 파괴하는 레이븐의 진정한 모습을 불러낸다소환된 레이븐은 적을 찾아 이동하며스킬 키를 눌러서 레이븐의 진행 방향을 바꿀 수 있다.

-     [옵시디언 배리어: [인챈트 포스렐릭의 힘을 증폭하여 자신과 파티원을 보호한다보호의 힘을 받는 파티원은 고대의 저주 디버프가 걸린 적 공격 시 크리티컬 데미지 상승 효과를 받을 수 있다디스차지 강화주위 파티원에게 개인 보호막을 걸어준다블래스트 강화보호막 크기가 커진다트랜지션 강화보호막을 재설치할 수 있다.

 

n  패스파인더는 일정 기간 자유 전직이 제한됩니다.

 

n  캐릭터 가져오기를 통해 생성된 패스파인더는 정상적인 진행을 할 수 없습니다.

(2019년 1월 17일(목) 오후 7시 23분 추가)

 

n  패스파인더의 메이플 유니온 효과가 추가됩니다.

-     민첩성(DEX) 10/20/40/80/100 증가

 

n  패스파인더 관련 장비가 추가됩니다.

-     (Lev. 10) 마라드 에인션트 보우

-     (Lev. 30) 아수르 에인션트 보우

-     (Lev. 50) 우루크 에인션트 보우

-     (Lev. 60) 아바리스 에인션트 보우

-     (Lev. 70) 마그나 에인션트 보우

-     (Lev. 80) 타니스 에인션트 보우

-     (Lev. 90) 필로스 에인션트 보우

-     (Lev. 100) 에페소스 에인션트 보우

-     (Lev. 100) 블랙 에인션트 보우

-     (Lev. 110) 드래곤 에인션트 보우

-     (Lev. 110) 자쿰의 포이즈닉 에인션트 보우

-     (Lev. 120) 네크로 에인션트 보우

-     (Lev. 120) 브히제르 에인션트 보우

-     (Lev. 130) 로얄 반 레온 에인션트 보우

-     (Lev. 130) 쟈이힌 에인션트 보우

-     (Lev. 140) 팔콘윙 에인션트 보우

-     (Lev. 140) 우트가르드 에인션트 보우

-     (Lev. 145) 마이스터 에인션트 보우

-     (Lev. 150) 파프니르 에인션트 보우

-     (Lev. 160) 앱솔랩스 에인션트 보우

-     (Lev. 200) 아케인셰이드 에인션트 보우

-     (Lev. 200) 봉인된 제네시스 에인션트 보우

-     (Lev. 200) 제네시스 에인션트 보우

-     (Lev. 10) 보조무기 : 포텐셜 렐릭

-     (Lev. 30) 보조무기 : 어웨이큰 렐릭

-     (Lev. 60) 보조무기 : 트라인 렐릭

-     (Lev. 100) 보조무기 : 퍼펙트 렐릭

-     (Lev. 100) 보조무기 : 블랙 렐릭

-     (Lev. 10) 훈장저주에 사로잡힌 자

-     (Lev. 30) 훈장시련과 맞선 자

-     (Lev. 60) 훈장어둠의 추적자

-     (Lev. 100) 훈장길을 찾는 자

-     (Lev. 200) 훈장고대 힘의 주인

 

n  빅토리아 아일랜드에 패스파인더의 시작 마을 파르템이 추가됩니다.

 

n  파르템에 아래 몬스터가 추가됩니다.

-     (Lv. 13) 통통꽃

-     (Lv. 15) 독독꽃

-     (Lv. 17) 토기 토끼

-     (Lv. 19) 향로 토끼

-     (Lv. 21) 나무 숲 벌레

-     (Lv. 23) 돌돌 숲 벌레

-     (Lv. 25) 유적의 방어병

-     (Lv. 27) 유적의 공격병

-     (Lv. 29) 어둠의 잠식

 

개선 및 오류 수정

-------------------------------------------------------------------------------------------------------------

n  게임 종료 확인창에 예정되어 있지 않은 초대장 이벤트가 안내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유니온 프리셋의 내부 전투 지도 변경을 완료하지 않고 프리셋 적용 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n  미판매 중인 성형외과헤어샵 쿠폰의 경우 소지하고 있을 때만 각 마을 성형외과헤어샵 NPC 메뉴에 노출됩니다.

n  몬스터와 장비의 이름에 포함된 에이션트’ 단어가 에인션트’ 로 변경됩니다.

n  명성치가 900만 이상일 경우에도 몬스터 파크 명예의 목요일 상자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명성치를 제외한 보상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n  캐릭터 선택창에서 카이저의 위치를 변경했을 때 전투 중 자세가 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보스 파풀라투스의 알람 패턴에서 캐릭터가 지속 데미지를 입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보스 반반의 내면세계에서 캐릭터가 지속 데미지를 입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보스 루시드 3페이즈에서 섀도어가 절개 사용 시 바닥으로 떨어지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보우마스터가 퀴버 풀버스트를 사용하고 화염화살이 발사 중일 때 위 방향으로 점프하지 못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와일드헌터의 어시스턴트 헌팅 유닛이 발동 및 종료될 때 효과음이 들리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제논이 홀로그램 그래피티:융합 안에서 데미지 증가 효과를 받았을 때 버프창에 홀로그램 필드의 지속시간 표시가 사라지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카데나의 체인아츠:퓨리가 가끔 발동되지 못했을 때 배경만 바뀌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비숍이 매그너스 처치 후 매그너스 존 안에서 힐 사용 시 HP 회복이 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배틀메이지의 쉘터가 이펙트 투명도 옵션에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n  배틀메이지의 온오프 기능을 가진 오라가 특정 맵에서 버프 아이콘에 지속시간이 표시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캡틴의 서먼 크루가 간헐적으로 보스 전투 중 페이즈 이동 시 추가 소환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엔젤릭버스터가 드레스 업 상태임에도 다른 캐릭터에겐 일반 상태로 보이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길라잡이의 일부 컨텐츠 버튼이 타 컨텐츠의 것으로 보이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n  탐정 레이브의 사건일지 퀘스트 중 일부 NPC가 타 NPC와 겹치게 등장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골드비치 리조트 퀘스트를 30레벨 이전에 수행할 수 있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n  비밀의 숲 엘로딘의 퀘스트 완료 보상이 100만 메소로 상향됩니다.

n  매트릭스 UI에서 최대레벨인 25레벨에 도달한 강화코어 선택 시에도 해당 강화코어의 경험치가 표시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미하일 퀘스트 그녀는 어떤 사람?!’ 진행 중 이리나 NPC 대신 유저 이미지가 나오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아란 퀘스트 정보원의 일’ 진행 중 완료 조건을 만족해도 네비게이션 안내가 없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디렉션 모드 이후 간헐적으로 버프 아이콘이 사라지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따라가기 도중 공격 시 따라가기 대상으로 지정된 캐릭터가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n  미하일이 수상한 움직임 퀘스트 진행 중 괴한과 대화하기 전에 크롬의 천막에서 나간 경우 진행이 안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n  깊어지는 비극의 숲끝나지 않는 비극의 숲에서 길라잡이 컨텐츠 도장을 획득할 수 없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n  클럽 할로윈 의자어드벤처 다이닝 의자어드벤처 퍼포먼스 의자에서 아크의 스펙터 팔이 보이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n  비밀의 숲 엘로딘 퀘스트 중 ‘[엘로딘집안을 밝히자’ 퀘스트 완료 시 퀘스트 요구 아이템만 사라지고 퀘스트 완료를 할 수 없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n  비밀의 숲 엘로딘 길라잡이 이용 시 이동하는 마을이 수정됩니다.

n  페리온의 첫번째 친구 퀘스트와 요정의 마을 엘리니아 퀘스트를 진행할 수 없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n  모험가 1차 전직 퀘스트가 계속 노출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이전과 마찬가지로 각 전직관이 위치한 곳과 리스항구에서만 모험가 1차 전직 퀘스트가 노출됩니다.

n  페리온 북쪽령의 일부 바닥이 어긋나 떨어지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n  시간의 신전 세 개의 문에서 현재의 문이 다른 유저의 입장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GM소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