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테스트 클라이언트 Ver.1.2.092이 릴리즈 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이 수정추가됩니다.

 

개요 ]

n   요정 웡키의 요술램프

-     6000일을 맞아 메이플월드에 나타난 요정 웡키웡키와 함께 옛 추억을 되짚어보고 푸짐한 선물도 받아가세요!

 

n   요정 웡키의 6000일 파티

-     드디어 6000! 10월 1일 하룻동안 6000일을 축하하며 파티를 즐겨보세요!

 

n   헤이스트 플러스

-     더 빠르게더 풍성하게새로워진 사냥가속 헤이스트 이벤트를 만나보세요.

 

n   직업간 밸런스 조정

 

상세 내용 ]

요정 웡키의 요술램프

-------------------------------------------------------------------------------------------------------------

메이플스토리 6000일을 맞아 찾아온 요정 웡키하지만 신비한 요술 램프에 갇혀 메이플 월드에서의 소중한 추억들을 잊어버리고 말았습니다요정 웡키의 기억들을 되찾아 주고 푸짐한 선물도 받아가세요!

 

n   이벤트 참여 대상

-     101레벨 이상 캐릭터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n   이벤트 기간

-     2019년 9월 26(점검 후 ~ 2019년 10월 9(오후 11 59

n   이벤트 참여 방법

-     좌측 이벤트 알림이를 클릭하여 ‘[6000요정 웡키의 요술램프’ 퀘스트를 통해 NPC 요정 웡키와 대화하면 일차별 미션이 주어집니다.

-     일차별 최초 미션은 요정 웡키의 추억이 담긴 특별한 맵으로 이동하여 진행되며월드 당 1회만 수락할 수 있습니다.

-     월드 내에서 이미 최초 미션을 수락한 일차의 경우 요술램프 미션 대신 레벨 범위 몬스터 500마리 처치’ 반복 미션이 부여됩니다.

미션을 완료하고 돌아와 요정 웡키와 대화하면 지정된 일차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차

최초 미션 보상

반복 미션 보상

1

경험치 3배 쿠폰(15) 3

경험치 2배 쿠폰(15) 3

2

마일리지 1,000

정령의 펜던트 (7)

3

소원 선물 3종 중 1

소원 선물 3종 중 1

4

스페셜 명예의 훈장 3

스페셜 명예의 훈장 1

5

선택 아케인 심볼 20

성향 성장의 비약 1

6

소원 선물 3종 중 1

소원 선물 3종 중 1

7

코어 젬스톤 10

강력한 환생의 불꽃 1

8

명장의 큐브 5

수상한 에디셔널 큐브 2

(리부트/리부트월드 장인의 큐브 2)

9

영원한 환생의 불꽃 2

명장의 큐브 1

10

소원 선물 3종 중 1

소원 선물 3종 중 1

·      소원 선물은 아래 3종의 아이템 중 1종을 선택해서 받아갈 수 있으며이미 받아간 보상은 다시 선택할 수 없습니다.

·      [소비] 6000일 요술램프 의자 교환권

·      [소비] 6000일 아라비안 의상 세트 교환권

·      [소비램프의 요정 웡키 교환권

­     10월 3일에 미션을 완료할 경우 월드 내 1회에 한해 특별 보상이 추가로 지급됩니다.

·      [소비요정 웡키의 헤어쿠폰 선택권

·      [소비염색 고급 쿠폰 교환권

·      요정 웡키의 헤어쿠폰 선택권을 사용하면 아래의 헤어쿠폰 중 1종을 선택하여 받아갈 수 있습니다.

·      [소비랜디 헤어쿠폰()

·      [소비락캔디 헤어쿠폰()

·      [소비묶으미 헤어쿠폰()

·      [소비포마드 헤어쿠폰()

·      [소비오디세이 헤어쿠폰()

·      [소비하이포니 헤어쿠폰()

·      [소비앙증 리본 헤어쿠폰()

·      [소비산드라 헤어쿠폰()

·      [소비꽈배기 헤어쿠폰()

·      [소비오디세이 헤어쿠폰()

­     10월 9일에 미션을 완료할 경우 월드 내 1회에 한해 특별 보상이 추가로 지급됩니다.

·      [소비요정 웡키의 성형쿠폰 선택권

·      [소비스킨케어 쿠폰 교환권

·      요정 웡키의 성형쿠폰 선택권을 사용하면 아래의 성형쿠폰 중 1종을 선택하여 받아갈 수 있습니다.

·      [소비단호한 얼굴 성형쿠폰()

·      [소비용감한 얼굴 성형쿠폰()

·      [소비뭘보느냐 얼굴 성형쿠폰()

·      [소비좋은사람 얼굴 성형쿠폰()

·      [소비참깨 얼굴 성형쿠폰()

·      [소비블링비즈 얼굴 성형쿠폰()

·      [소비용감한 얼굴 성형쿠폰()

·      [소비속눈썹 얼굴 성형쿠폰()

·      [소비요조숙녀 얼굴 성형쿠폰()

·      [소비참깨 얼굴 성형쿠폰()

     10월 9일에 이미 10일차 미션을 완료한 상태인 경우 NPC 요정 웡키와 대화하면 즉시 특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10일차 미션 완료 시 넥슨ID당 1회에 한하여 메이플스토리 텀블러 및 오르카 피규어 경품에 자동으로 응모되며메이플ID당 1회에 한하여 ‘[소비요정 웡키의 소원 쪽지’ 아이템이 지급됩니다.

-     경품 당첨 여부는 이벤트 종료 후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요정 웡키의 소원 쪽지를 사용하면 요정 웡키에게 원하는 소원을 적어 보낼 수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6000일 파티

-------------------------------------------------------------------------------------------------------------

메이플스토리 6000일을 맞아 요정 웡키가 특별한 파티를 준비했습니다요정 웡키와 함께 메이플스토리 6000일을 축하하고 특별한 선물도 받아보세요!

 

n   이벤트 참여 대상

-     101레벨 이상 캐릭터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n   이벤트 기간

-     2019 10 1(오전 0 ~ 오후 11 59

n   이벤트 참여 방법

-     좌측 이벤트 알림이를 클릭하여 ‘[6000메이플스토리 6000일 파티’ 퀘스트를 통해 NPC 요정 웡키와 대화하면 ‘6000일 축하 파티 의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설치] 6000일 축하 파티 의자

-     6000일 축하 파티’ 의자에 앉아 있는 시간이 누적 6000초를 달성하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소비] 6000일 축하해 데미지 스킨

·      [소비] 6000일 경험치 보따리

     추가 보상은 2019 10월 7 (오후 11 59분까지만 받을 수 있습니다. 

 

헤이스트 플러스

-------------------------------------------------------------------------------------------------------------

사냥 가속헤이스트 이벤트가 <헤이스트 플러스>이벤트로 재탄생했습니다!

쉬운 임무풍성한 보상사냥을 더욱 빠르게 만들어주는 헤이스트 부스터까지헤이스트 플러스를 즐겨보세요!

 

n   이벤트 참여 대상

-     101레벨 이상 캐릭터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n   이벤트 기간

-     2019년 10월 10(오전 10 ~ 2019년 10월 23 (오후 11 59

n   이벤트 참여 방법

-     좌측 이벤트 알림이 또는 NPC 카산드라를 통해 [헤이스트 플러스사냥 가속헤이스트 이벤트퀘스트를 수락하면 헤이스트 이벤트 창을 열어 헤이스트 플러스 일일 미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일일미션은 6개로월드당 1번씩 완료할 수 있습니다.

·      레벨 범위 몬스터 999마리 사냥

·      엘리트 몬스터 20마리 사냥

·      폴로 & 프리토 3회 클리어

·      불꽃늑대 1회 클리어

·       5회 작동

·      돌발미션 1회 클리어

-     일일미션을 완료하면 헤이스트 이벤트창을 통해 완료한 미션 개수만큼 헤이스트 상자를 열 수 있습니다.

-     헤이스트 상자에서는 아래의 아이템 중 1개와 헤이스트 부스터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기타주문의 흔적 500

·      [소비상급 사냥꾼 명예의 훈장

·      [소비선택 아케인 심볼 교환권 1~5

·      [소비코어 젬스톤 1~5

·      [소비장인의 큐브

·      [소비수상한 에디셔널 큐브

·      [소비명장의 큐브

·      [기타벼루 주화

-     헤이스트 부스터는 헤이스트 이벤트 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헤이스트 부스터를 레벨범위 몬스터가 나오는 필드에서 사용하면 100초 동안 나에게만 보이는 타오르는 불꽃 몬스터가 소환됩니다.

-     6가지 일일미션을 전부 완료하면 해당 주차의 히든미션이 등장합니다.

-     1주차 히든미션 보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설치폭주 러너 의자

·      [소비강력한 환생의 불꽃

-     2주차 히든미션 보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소비불꽃 데미지 스킨

·      [소비영원한 환생의 불꽃

-     1주차, 2주차 주간 히든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강력한 기간제 옵션을 가진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설치난 매우 헤이스트

-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아래와 같은 혜택을 적용됩니다.

·      엘리트 몬스터의 등장 확률이 증가합니다.

·      룬 생성 주기와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룬의 경험치 효과가 강화됩니다.

·      돌발미션 일일 완료 가능 횟수가 6회로 증가합니다.

·      폴로 & 프리토의 등장 주기가 빨라집니다.

·      불꽃늑대의 경험치가 증가합니다.

·      보스파티 결성 버프의 효과가 강화됩니다.

※ 일일미션 진행기록과 완료기록누적 헤이스트 부스터 개수는 자정이 지나면 초기화됩니다.

※ 일일미션 완료기록과 헤이스트 상자 수령내역은 월드 내 캐릭터가 공유합니다.

※ 헤이스트 부스터는 레벨 범위 몬스터가 있는 필드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엘리트 보스가 소환된 필드,

이미 다른 플레이어가 헤이스트 부스터를 사용 중인 필드이벤트 필드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리부트/리부트월드에서는 헤이스트 상자에서 수상한 에디셔널 큐브 대신 의문의 메소주머니 30개를 획득 할 수 있습니

.

 

프리미엄 PC방 접속 혜택

-------------------------------------------------------------------------------------------------------------

프리미엄 PC방 접속 EVENT 관련 변경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n   프리미엄 PC방 접속 EVENT 창의 오늘 누적 시간’ 옆 [!] 아이콘에 마우스 오버하여 금일 최대 누적 가능한 시간을 알 수 있게 됩니다.

 

직업간 밸런스 조정

-------------------------------------------------------------------------------------------------------------

이번 밸런스 조정의 목표는 각 직업의 정체성을 해치지않으면서 부족하거나 불리한 점을 보완하는 것입니다.

 

n  전직업 공통

-       용어를 통일하고 예외를 줄여 스킬의 직관성을 높이려고 합니다.

·      [일정 간격으로 회복하는 스킬] : 회복 효율을 증가/감소시키는 잠재능력이나 몬스터 스킬의 효과를 받게 됩니다.

·      [피격 데미지 감소 스킬] : 데미지 흡수데미지 감소 등이 혼용되어 있던 스킬 설명이 피격 데미지 감소로 통일되게 됩니다.

·      [무적 스킬] : 여러가지 무적 스킬이 동시에 적용되었을 때 무적 효과가 취소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환수 스킬] : 자신의 직업 스킬일 경우 소울 웨폰의 소울을 충전할 수 있게 됩니다.

·      [연계 스킬] : 포션이 인벤토리의 특정 위치에 있고 설치 인벤토리의 최대치가 특정 개수 이하라면 연계 스킬 사용 중 포션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라잉 스킬] : 맵의 끝에서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돌진 스킬] : 돌진이 발판의 끝부분에서 멈출 경우 발판에서 떨어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선행 스킬이 존재하는 스킬] : 스킬을 배운 후 선행 스킬을 초기화 해 선행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링크 스킬] : 자정이 가까울 때 링크 스킬을 전수하면 다음날 링크 전수 횟수가 소모 되어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n  전사 공통

-       오라 파동은 발동시킨 스킬에 영향을 받는 특징이 활용하기 힘들게 만드는 것 같아 독립적인 데미지와 공격 횟수를 가지게 변경하여 고려할 점을 줄이려고 합니다.

·      [오라 웨폰] : 오라 파동이 발동된 스킬의 데미지와 공격 횟수가 반영되지 않고 독립적인 데미지와 공격 횟수를 가지게 되어 25레벨 기준 1600%의 데미지로 7회 공격하게 됩니다.

 

n  도적 공통

-       사냥 중 다크 사이트 활용에 불편함이 없게 수정하였습니다.

·      [다크 사이트 스킬] : 사용 중 아이템을 주울 수 있게 되고 텔레포트 월드맵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며 버프 프리져가 적용되게 됩니다.

 

n  해적 공통

-       같은 눈이 3개가 나올 확률에 비해 효과가 굉장히 강력하여 빈도를 줄이려고 합니다.

·      [로디드 다이스] : 더블 럭키 다이스를 배운 직업이 럭키 다이스를 사용할 경우 주사위 3개가 모두 같은 눈이 나올 확률이 50% 감소됩니다숫자키에 다른 스킬을 단축키로 지정했을 때 로디드 다이스를 사용해 나올 눈을 선택하면 단축키로 지정한 스킬이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n  모험가 공통

·      [링크 스킬] : 가끔 현재 레벨이 마스터 레벨보다 높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궁극의 모험가 스킬] : 숙련도가 적용되게 됩니다.

 

n  히어로

-       이동 스킬의 활용성을 늘리고 스킬의 공격 범위를 늘려 사냥 능력을 보완하려고 합니다.

·      [콤보 포스] :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할 경우 목표로 한 적의 위치로 좀 더 정확하게 이동하게 되고 사정거리가 기존대비 15% 감소됩니다.

·      [인사이징] : 공격 범위가 기존대비 80%, 최대 공격가능 대상이 6명에서 8명으로공격 횟수가 3회에서 4회로 증가됩니다.

 

n  팔라딘

·      [실드 마스터리] : 현재 로직과 동일하게 로자리오 착용 시에도 효과를 받을 수 있다는 스킬 설명이 추가됩니다.

·      [생츄어리] : 공격 범위가 기존대비 21% 증가됩니다.

·      [위협-보너스 찬스] : 스킬 아이콘에서 숫자가 삭제됩니다.

 

n  다크나이트

-       파티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을 추가하였습니다.

·       [비홀더스 버프] : 공격력과 같은 양의 마력도 증가하게 되고 증가하는 능력치의 절반의 효과를 가진 버프를 파티원에게도 사용하게 됩니다.

 

n  아크메이지()

·      [아이스 에이지] : 얼어붙은 지면 이펙트가 다른 설치 스킬과 동일하게 몬스터 위로 표시되게 됩니다.

·      [썬더 브레이크] : 중첩해서 번개를 맞았을 때 최종 데미지 감소량이 10%에서 5%로 감소됩니다.

·      [스피릿 오브 스노우] : 1명을 공격했을 때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400%에서 1700%로 증가됩니다.

 

n  비숍

·      [홀리 파운틴] : 플레임위자드의 버닝 리전과 같은 장소에서 사용하면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빅뱅] : 방어율 감소 관련 스킬 설명이 현재 로직에 맞게 수정됩니다.

 

n  보우 마스터

·      [슈타이크 아이젠] : 목표로 한 적의 위치로 좀 더 정확하게 이동하게 되고 사정거리가 기존대비 15% 감소됩니다.

·      [어드밴스드 퀴버] : 마법 화살로 고정했을 때 마법 화살이 발사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윈드 오브 프레이] : 시전 딜레이가 7% 감소됩니다.

 

n  신궁

·      [슈타이크 아이젠] : 목표로 한 적의 위치로 좀 더 정확하게 이동하게 되고 사정거리가 기존대비 15% 감소됩니다.

·      [차지드 애로우] : 집중 중 재사용 대기시간 관련 시스템 메시지가 반복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최대 집중 유지 시간이 지나 자동으로 발동될 때 키업을 하면 한발 더 발사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최대 집중 유지 시간이 지나 자동으로 발동된 후에도 키다운을 지속하면 1초 후에 집중을 시작하게 됩니다.

 

n  패스파인더

-       카디널 블래스트의 공격 속도에 비해 공격 범위가 지나치게 넓어 사냥 능력을 소폭 감소시키려고 합니다.

·      [카디널 디스차지] : 카디널 블래스트와 함께 매크로에 등록해서 사용했을 때 가끔 하나의 스킬만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디셔널 디스차지] : 마법 화살이 아직 등장하지 않은 몬스터를 추적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커스 톨러런스] : 보스 시그너스의 다크 토네이도로는 상태이상 내성이 증가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디셔널 블래스트] : 마법 화살이 아직 등장하지 않은 몬스터를 추적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드밴스드 카디널 포스] : 카디널 블래스트의 공격 범위가 12% 감소됩니다.

·      [얼티밋 블래스트] : 소모한 렐릭 게이지에 비례해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옵시디언 배리어] : 다른 스킬 사용 중 사용하면 해당 스킬을 취소하고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n  모험가 도적 공통

·      [얼티밋 다크 사이트] : 버프 프리져가 적용되게 됩니다.

 

n  나이트로드

·      [스프레드 스로우] : 추가되는 방향의 각도가 좁게 변경됩니다.

 

n  섀도어

-       암살 강화 코어의 20레벨 보너스는 절개 사용에 필요한 상처 디버프를 남기는데 방해가 될 수 있어 다른 능력으로 변경하였고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좀 더 활약할 수 있게 소닉 블로우의 데미지를 강화하였습니다.

·      [실드 마스터리] : 현재 로직과 동일하게 단검용 검집 착용 시에도 효과를 받을 수 있다는 스킬 설명이 추가됩니다.

·      [암살] : 강화 코어의 20레벨 보너스가 최대 공격 가능 대상 1증가에서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10% 증가로 변경됩니다.

·      [베일 오브 섀도우] : 초월의 룬 등으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되었을 때 이미 사용한 베일 오브 섀도우가 있다면 재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닉 블로우] : 25레벨 기준 데미지가 865%에서 1000%로 증가됩니다.

 

n  듀얼 블레이드

·      [아수라] : 가끔 스킬 종료 후에도 스킬 시전 동작을 계속 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르마 퓨리] : 25레벨 기준 데미지가 1200%에서 1500%로 증가됩니다.

 

n  캡틴

-       헤드 샷의 데미지를 증가시키고 언위어링 넥타의 최대 HP 증가 기능을 변경하여 스킬의 특징을 살리고 효용성을 증가시키려고 합니다.

·      [헤드 샷] : 공격 횟수가 10회에서 12회로추가 방어율 무시가 40%에서 100%로 증가됩니다.

·      [언위어링 넥타] : 사용 시 최대 HP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되고 최대 HP의 50%를 회복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의 영향을 받지 않는 재사용 대기시간 60초가 추가됩니다.

 

n  캐논슈터

·      [ICBM] : 폭발 시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2000%에서 2400%로 증가됩니다.

 

n   미하일

-     이동의 답답함을 조금 줄이고 사냥 능력을 소폭 강화 시키려고 합니다.

·      [소울 점프] : 이동 거리가 증가됩니다.

·      [샤이닝 크로스] : 시전 딜레이가 기존대비 8% 감소됩니다.

·      [데들리 차지] : 공격 범위가 기존대비 20% 증가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5초로 감소됩니다.

 

n   시그너스 공통

-     캐릭터 생성창의 일러스트가 변경됩니다.

 

n  플레임위자드

-       사냥 능력 및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 능력을 보완하려고 합니다.

·      [해방된 마력]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25%에서 30%로 증가됩니다.

·      [오비탈 플레임 IV]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량이 15%에서 30%로 증가됩니다.

·      [버닝 리전] : 비숍의 홀리 파운틴과 같은 장소에서 사용하면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법의 진리] : 마력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10에서 20으로 증가됩니다.

·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 공격을 더 빨리 시작하게 되고 가끔 사용을 종료했을 때 움직일 수 없게 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n  윈드브레이커

-       바람의 기운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별도의 커맨드를 추가하였습니다.

·      [하울링 게일] : 사용 시 바람의 기운을 1개만 사용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면 바람의 기운을 모두 사용하게 됩니다.

 

n  나이트워커

-       쉐도우 배트의 공격 확률이 100%가 아니기 때문에 안정된 사냥 성능을 발휘하지 못해 100%로 증가시키려고 합니다.

·      [쉐도우 배트] : 쉐도우 배트가 공격 확률이 마스터 기준 35%에서 50%로 증가됩니다.

·      [배트 커뮤니온 I] : 쉐도우 배트 공격 확률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5%에서 20%로 증가됩니다

·      [배트 커뮤니온 III] : 쉐도우 배트 공격 확률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5%에서 30%로 증가됩니다

·      [도미니언] : 발동 이펙트의 위치가 조정됩니다.

·      [쉐도우 서번트 익스텐드] : 그림자의 최종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45%에서 50%로 증가됩니다.

 

n  스트라이커

-       뇌전 버프 사용에 불리한 점을 줄이기 위해 섬멸의 공격 횟수가 고정되게 수정하였습니다.

·      [섬멸] : 공격 횟수가 뇌전 버프와 무관하게 7회로 적용되게 됩니다.

·      [시그너스 팔랑크스] : 연계 스킬 사용 중 방향을 전환할 수 있게 됩니다.

 

n  영웅 공통

·      [프리드의 가호] : 최대 중첩이 되기 전 접속 종료 후 재 접속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최소치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n  아란

·      [인스톨 마하] : 마하의 영역이 없어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펜릴 크래시] : 비욘더를 마스터하지 않아도 스킬 코어 장착 시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n  에반

·      [마법 잔해] : 오버로드 마나 사용 중 마법 잔해를 사용했을 때 공격할 대상이 없어도 오버로드 마나로 인해 MP가 소모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브레이크-돌아와!] : 스킬 레벨이 (+1)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n  메르세데스

·      [엘리멘탈 나이트] : 소환 후 지진의 룬을 사용하면 텔레포트를 반복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디펜스 브레이크] : 보스 공격 시 데미지와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15%에서 20%로 증가됩니다.

 

n  팬텀

-       5차 스킬의 사용 난이도를 낮춰 활용도를 높이려고 합니다.

·      [조커] : 범위 내의 적 중 HP가 가장 높은 몬스터를 100% 우선 공격하게 되고 적십자 효과에서 최대 HP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      [블랙잭] : 스킬을 한번 더 사용하여 즉시 봉인을 풀 수 있게 되고 봉인이 풀렸을 때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2000%에서 2400%로 증가됩니다.

·      [마크 오브 팬텀] : 템페스트 오브 카드로도 괴도의 증표를 모을 수 있게 됩니다얼티밋 드라이브와 같은 횟수를 공격해야 괴도의 증표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n  은월

-       분혼 격참은 고난이도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어떤 스킬과도 비교가 안되는 높은 활용도를 보입니다파티 구성에 있어 선택이 고정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분혼 격참의 효율을 낮추고 은월 자신의 데미지를 높이는 방향으로 수정하고자 합니다.

·      [분혼 격참] : 분리된 영혼에게 적용되는 최종 데미지 비율이 50%에서 25%로 감소됩니다고정형 몬스터가 받는 데미지 증가 기능이 삭제되고 최종 데미지가 25%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정령 결속 4] : 마스터 기준 최종 데미지가 25%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정령 결속 극대화] : 수호정령이 소혼 장막을 시전할 때 은월이 시전하는 소혼 장막의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600%에서 700%로 증가됩니다.

 

n  루미너스

-       전반적인 시전 딜레이를 감소시켜 답답함을 줄이고자 합니다.

·      [라크니스] : 공용 스킬에는 적용되지 않게 됩니다.

·      [안티매직쉘] : 시전 딜레이가 33% 감소됩니다.

·      [라이트 쉐도우 가드] : 시전 딜레이가 25% 감소됩니다.

·      [포틱 메디테이션] : 시전 딜레이가 33% 감소됩니다.

·      [라이트 리플렉션] : 시전 딜레이가 9% 감소됩니다.

·      [아포칼립스] : 시전 딜레이가 25% 감소됩니다.

·      [모닝 스타폴] : 시전 딜레이가 20% 감소되고 밀어낼 때 공격 횟수가 1회에서 2회로 증가됩니다.

·      [다크 크레센도] : 시전 딜레이가 44% 감소됩니다.

·      [다크니스 소서리] : 시전 딜레이가 33% 감소됩니다.

 

n  데몬 공통

·      [데몬 점프] : 글라이드의 커맨드 잠금 기능이 추가됩니다.

 

n  데몬 슬레이어

·      [요르문간드] : HP 소모량이 15%에서 10%로 감소되고 지속 공격의 공격 횟수가 9회에서 12회로소멸 공격의 공격 횟수가 12회에서 15회로 증가됩니다.

 

n  데몬 어벤져

-       특정한 상황에서 HP를 자원으로 활용하는 불리함을 조금 줄이려고 합니다.

·      [블러드 컨트랙트] : 특수한 회복 불가 상태에서는 1~4차 스킬로 인한 HP 소모량이 90%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블러드 피스트] : 차지 시간이 좀 더 정확하게 반영되게 되고 차지 이펙트가 차지 단계에 따라 변화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n  블래스터

·      [더킹/스웨이] : 점프를 스페이스숫자키펑션키로 변경한 후 한글 입력 상태에서는 사용 중 점프키를 입력했을 때 즉시 정지하지 않고 점프가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n  배틀메이지

-       장비 강화의 효율을 증가시키기 위해 데미지 및 마력 비율 증가를 다른 능력으로 대체했습니다.

·      [텔레포트 Ver.2] : 특정 상황에서 좌우로 연속해서 사용하면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배틀 마스터리] : 데미지 증가 기능이 삭제되고 최종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10%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다크 오라] : 마력이 비율로 증가하는 패시브 기능이 삭제되고 마력이 마스터 기준 50 증가하는 패시브 기능이 추가됩니다.

·      [디버프 오라] : 디버프 오라를 해제해도 디버프가 적용되는 시간이 15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n  와일드헌터

·      [포획] : 특정 컨텐츠에서는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크로스보우 엑스퍼트]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8%에서 20%로 증가됩니다.

·      [익스텐드 매거진]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15%에서 20%로 증가됩니다.

·      [재규어 맥시멈] : 공격 횟수가 6회에서 12회로 증가되고 마무리 공격의 공격 횟수가 12회에서 15회로데미지가 25레벨 기준 3000%에서 3600%로 증가됩니다.

 

n  제논

·      [핀포인트 로켓] : 메가 스매셔 사용 중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트라이앵글 포메이션] : 가끔 발동되지 않는 현상과 메가 스매셔 사용 중 발동되지 않고 메가 스매셔가 종료된 후 한번에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n  메카닉

·      [메카닉 대쉬] : 연속 사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 관련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게 됩니다.

·      [서포트 웨이버 : H-EX] : 마스터 기준 방어율 감소량이 20%에서 10%로 감소되지만 보스 몬스터에게도 적용되게 됩니다. HP 자동 회복이 순수 HP 20% 회복에서 최대 HP 8% 회복으로 변경되고 설치 즉시 회복하지 않게 됩니다.

·      [오버 튜닝]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15%에서 20%로 증가됩니다.

·      [매시브 파이어 : SPLASH-F] : 가끔 사용하며 사다리에 매달릴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로봇 마스터리] : 로봇의 최종 데미지 증가량과 같은 수치의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마스터 기준 로보 런처 : RM7의 데미지 90% 기능이 135%p 증가로 변경되고 로봇의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70%에서 95%로 증가됩니다.

·      [메탈아머 전탄발사] : 25레벨 기준 공격 횟수가 10회에서 11회로 추가로 발사되는 호밍 미사일이 6개에서 7개로 증가됩니다.

 

n  카이저

-       링크 스킬이 카이저 자신에게는 큰 의미가 없었기 때문에 새로운 능력을 추가했습니다파이널 피규레이션 상태의 불리한 점을 줄이고 순간적으로 데미지를 많이 줄 수 있는 수단을 추가하여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좀 더 활약할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      [아이언 윌] : 모프 게이지 단계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되고 HP 증가량이 2레벨 기준 15%에서 10%로 감소됩니다자신에게 적용되는 능력만 변경되며 링크 스킬의 능력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파이널 피규레이션] : 앉았을 때 피격되는 높이가 기존대비 30% 감소됩니다.

·      [윌 오브 소드-스트라이크] : 불길 적중 시 드라코 슬래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되고 이후 3회 드라코 슬래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 않는 버프가 걸리는 기능이 추가됩니다해당 버프는 윌 오브 소드-스트라이크의 재사용 대기시간 동안만 유지됩니다.

 

n  카데나

·      [체인아츠:테이크다운] : 스킬 사용 중 가끔 체인아츠:체이스를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체인아츠:터프 허슬] : 스킬 사용 후 가끔 효과음이 멈추지 않고 이동이 제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n  엔젤릭버스터

·      [트리니티] : 최종 데미지 증가 패시브 기능이 마스터 기준 15%에서 10%로 감소됩니다.

·      [에너지 버스트] : 보스 힐라에서 스킬 사용 후 감옥에 갇히면 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스코트 패밀리어] : 샤이니 버블 브레스 사용 시 엔젤릭버스터가 보고 있는 방향으로 발동되게 됩니다.

 

n  제로

·      [터닝 드라이브] : 스페이스숫자키펑션키에 단축키를 등록한 후 한글 입력 상태에서 터닝 드라이브를 사용하면 휠 윈드까지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초월자 륀느의 기원] : 휠 윈드 및 어드밴스드 휠 윈드에는 최종 데미지 1회 증가가 적용되지 않게 됩니다.

·      [조인트 어택] : 협력 공격이 3회 발동되게 되고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4800%에서 1800%로 감소됩니다가끔 스킬이 발동되지 않고 캐릭터가 보이지 않게 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n  키네시스

-       싸이킥 포인트 소모량을 조금 감소시키고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회복량을 늘려 부담을 줄이고 위력을 늘리려고 합니다.

·      [싸이킥 그랩] : 절벽에 매달린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얼티메이트-트레인] : 싸이킥 포인트 소모량이 20칸에서 15칸으로 감소됩니다.

·      [얼티메이트-싸이킥 샷] : 방어율 감소 디버프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      [각성]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20%에서 25%로 증가됩니다.

·      [에버싸이킥] : 사용 즉시 싸이킥 포인트가 증가하게 됩니다.

·      [싸이킥 그랩-아이언 스킨] : 가끔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싸이킥 토네이도] : 물체를 던졌을 때 폭발이 3회 발생하게 됩니다.

·      [얼티메이트-싸이킥 불릿] : 싸이킥 포인트 소모량이 3칸에서 4칸으로 증가되고 보스 몬스터에게 적중해야 싸이킥 포인트 3칸이 회복되게 됩니다마이크로 블랙홀 적중 시 싸이킥 포인트 회복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n  일리움

-       일반 상태와 글로리 윙 상태에서 전투 패턴이 확연히 다르기 때문에 일부 조건에서는 글로리 윙이 약할 수 있었습니다글로리 윙을 사용했을 때 확실하게 강해질 수 있게 조정하였습니다.

·      [익스클루시브 스펠] : 스킬 효과음이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크래프트:자벨린] : 캐릭터크리스탈소울 오브 크리스탈로부터 일정 범위 안에서만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      [리요] : 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크리스탈 차지] : 현재 크리스탈 차지량을 쉽게 볼 수 있도록 UI가 추가됩니다.

·      [크리스탈 스킬:글로리 윙]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25%에서 30%로 증가됩니다글로리 윙:자벨린의 시전 딜레이가 기존대비 25% 감소되고 최대 공격 가능 대상보다 공격한 대상이 적을 경우 1명당 최종 데미지가 25%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지진의 룬을 사용했을 때 거대화 버프가 적용되지 않게 되고 일부 버프를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크래프트:자벨린Ⅱ] : 마스터 기준 크래프트:자벨린의 데미지에서 105%p 증가하는 데미지를 가지게 되고 글로리 윙:자벨린 데미지 증가량이 150%p에서 165%p로 증가됩니다파편 및 글로리 윙:자벨린로 생성되는 매직 미사일에도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가 적용되게 됩니다선행 스킬로 블레스 마크 숙련 10레벨이 추가됩니다.

·      [크래프트:오브Ⅱ] : 마스터 기준 크래프트:오브의 데미지에서 250%p 증가하는 데미지를 가지게 됩니다사용 후 크래프트:자벨린 데미지 증가량이 30%에서 15%로 감소됩니다.

·      [크래프트:롱기누스] : 시전 딜레이가 기존대비 24% 감소되고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20%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크리스탈 스킬:데우스] : 위성의 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자벨린-리인포스] : 크래프트:자벨린로 생성되는 파편과 글로리 윙:자벨린로 생성되는 매직 미사일에도 적용되게 됩니다.

·      [자벨린-보스 킬러] : 크래프트:자벨린로 생성되는 파편과 글로리 윙:자벨린로 생성되는 매직 미사일에도 적용되게 됩니다.

·      [크리스탈 이그니션] : 글로리 윙 사용 중에는 리액션:스펙트럼이 자동으로 발동되는 기능이 추가되고 사용 중 이동속도 최대치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리액션:스펙트럼] : 스킬 레벨이 (+1)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울 오브 크리스탈] : 글로리 윙 사용 시 소멸한 영혼의 크리스탈로 증가하는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22%에서 30%로 증가됩니다.

 

n  아크

·      [스펙터 잠식] : 정신력UI가 호영의 도력UI와 위치를 공유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익스클루시브 스펠] : 스킬 효과음이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비스 차지드라이브] : 어비스 버프로 증가하는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20%에서 30%로 증가됩니다.

 

n  호영

-       파초풍 천에서 둔갑 천근석을 사용하는 패턴이 효율이 너무 높아 일반적인 속성 연계의 가치를 낮추고 있었습니다둔갑 천근석의 효율을 낮추고 속성 연계 시 더 강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시전 딜레이 및 데미지를 조정하였습니다.

·      [부적 도력] : 도력UI가 아크의 정신력UI와 위치를 공유하는 현상과 캐시샵에서 퇴장 시 속성 연계 단계가 초기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여의선 ] : 공격이 기존대비 33% 빠르게 발동됩니다총 시전 딜레이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마봉 호로부] : 시전 딜레이가 29% 감소됩니다.

·      [두루마리 도력] : 최대치가 100에서 90으로부적 도술 사용 시 획득량이 35에서 30으로 감소됩니다.

·      [지진쇄 ] : 시전 딜레이가 기존대비 33% 감소됩니다.

·      [지진쇄 ] : 이동한 곳에 발판이 없다면 일정 범위 안의 가장 가까운 발판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      [추적 귀화부]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고 보스 핑크빈에서 석상류 적을 공격하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득의] : 마스터 기준 여의선 인의 데미지 증가량이 130%p에서 180%p토파류 류 스킬의 데미지 증가량이 85%p에서 90%p로 증가됩니다.

·      [금고봉 : ] : 시전 딜레이가 기존대비 29% 감소되고 첫 공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00%에서 260%로 증가됩니다보스 공격 시 데미지가 30%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되고 첫 공격이 적중되지 않았다면 마무리 공격으로 속성 연계를 할 수 있게 됩니다.

·      [둔갑 천근석]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365%에서 250%로 감소되고 파초풍 멸화염 천 중 사용할 때 이전 스킬의 공격이 발동한 후에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가끔 2번 발동되는 현상천 스킬에서 사용 시 가끔 실 스킬이 발동되는 현상발판에서 커맨드를 입력했을 때 사용불가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왜곡 축지부] : 축지문이 설치되어 있을 때 위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면 이전 축지문을 소멸시키고 새로 설치할 수 있게 됩니다.

·      [득도] : 데미지 증가 기능이 삭제되고 최종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5%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마스터 기준 여의선 인의 데미지 증가량이 190%p에서 325%p마봉 호로부의 데미지 증가량이 320%p에서 550%p토파류 류 스킬의 데미지 증가량이 150%p에서 215%p지진쇄 류 스킬의 데미지 증가량이 130%p에서 230%p로 증가됩니다.

·      [선기 : 영약 태을선단] : 최종 데미지 증가 기능이 삭제되고 부적 도력 충전량이 30에서 35두루마리 도력 충전량이 20에서 30으로 증가도비니다.

·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 부적 및 두루마리 도력 충전량 증가량이 25레벨 기준 37%에서 70%로 증가됩니다.

·      [선기 강림 괴력난신] : 신들의 강림의 공격 횟수가 12회에서 15회로 증가됩니다.

 

개선 및 오류 수정 – 보스

-------------------------------------------------------------------------------------------------------------

n   보스 스우에서 생성되는 발판에는 아이템이 드롭되지 않게 됩니다.

n   기억의 늪 모라스의 그날의 트뤼에페 맵에서는 엘리트 몬스터가 검은 기운이 사라지기 전에 등장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n   보스 우르스에서 빠른 시작을 통해 매칭이 시작된 후 해당 맵에서 벗어나면 매칭이 취소되게 됩니다.

n   마왕 발록이 리부트 월드에서 캐릭터와 다른 직업의 무기를 드롭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개선 및 오류 수정 – 퀘스트

-------------------------------------------------------------------------------------------------------------

n   '카이세리움의 저주를 풀다퀘스트에서 무기를 교체해주기 전에 장착된 소울이 사라진다는 경고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n   시간의 신전 일부 필드에 존재하는 숨겨진 포탈을 사용해도 '필드 내 숨겨진 포탈 1회 이용하기!' 돌발 미션이 클리어가 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n   캐시샵경매장 등을 이용하고 퇴장했을 때 아케인 스톤UI의 위치가 초기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n   헤네시스의 심부름꾼 업적 중 완료해야 할 퀘스트가 잘못 안내된 부분이 수정됩니다.

n   리멘 스토리 퀘스트 중 듄켈 처치 후 연출 맵에서 진행되지 않는 부분이 수정됩니다.

n   제논 전용 퀘스트 첫번째 휴가’, ‘불길한 예감의 퀘스트 완료 경험치가 잘못 안내된 부분이 수정됩니다.

n   파르템 일부 퀘스트에서 내비게이션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n   니할 사막의 보석’ 퀘스트 중 무기를 착용하지 않은 경우 전투 필드로 입장할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n   타락한 세계수 주간 퀘스트 중 퀘스트 완료 보상이 잘못 안내된 부분이 수정됩니다.

n   프렌즈스토리 락앤롤 진행 중 옥상의 특정 지점에서 아무도 없는 옥상으로 이동되던 부분이 수정됩니다.

n   반칙’ 퀘스트가 특정 직업군만 진행 가능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n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의 스토리 보스 데미안에서 제단이 소환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n   테네브리스 일일 퀘스트를 시작할 때 퀘스트 완료 알림창이 뜨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n   정령의 나무를 향해 퀘스트 수행 중 입장하는 '깊은 동굴 1'에서 낙하가 무한으로 반복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n   루미너스의 비보를 찾아서 퀘스트가 순차적으로 진행되도록 수정됩니다.

 

개선 및 오류 수정 – 아이템

-------------------------------------------------------------------------------------------------------------

n   해치와 함께 라이딩 탑승 시 스킬 이펙트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n   직업 날개가 보이지 않는 라이딩에 탑승한 다른 캐릭터의 직업 날개가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n   코스모스 링 교환권에 마우스 오버 시 출력되는 아이템의 툴팁에서 특정 조건에서만 부여할 수 있는 기간제 능력치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n   파란색 낡은 고깔 모자를 메이플 옥션에 등록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n   일부 네크로 무기에 네크로 무기 전용 주문서를 사용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n   레드 투핸드소드 아이템의 아이콘 위치가 잘못 출력되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n   루나 쁘띠 펫의 세트 효과가 비활성화 상태로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n   루나 쁘띠 펫이 일부 지형에서 아이템메소를 제대로 줍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n   레벨 30 루나 쁘띠 펫 글로리가 자자잘자’ 명령어를 성공했을 때 자는 동작을 취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n   일부 의자에 앉았을 때 펫이 캐릭터를 가리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n   간혹 텔레포트 월드맵이 사용 안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n   블랙 큐브화이트 에디셔널 큐브메모리얼 큐브검은 환생의 불꽃 사용 중 캐시샵으로 이동할 수 없게 됩니다.

n   스칼렛 배틀해머, 10주년 화이트 모울 착용 시 무기가 손보다 앞에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n   키네시스는 마법사용 방패를 착용할 수 없게 됩니다.

n   검은 환생의 불꽃을 사용해 선택 UI가 출력되어 있는 상태에서 버프 스킬 등이 종료되어 스탯 공격력이 변동되면 UI에서 스탯 공격력 증가량 숫자가 겹쳐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개선 및 오류 수정 – 기타

-------------------------------------------------------------------------------------------------------------

n   친구 목록이 계정통합 친구일반 친구 순서로 정렬되게 됩니다.

n   삭제된 캐릭터가 길드원 목록에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n   상점에서 재구매 할 수 없는 아이템을 판매했을 때 출력되는 경고 팝업창에서는 엔터키로 확인을 선택할 수 없게 됩니다.

n   나무 비행기빨간 비행기를 사용한 대륙 이동 시간이 단축됩니다.

n   더 시드 13층에서 길드스킬 일어나라 용사여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n   전문 기술-제작 UI에 표기되는 혜택의 설명이 보완됩니다.

n   차원의 균열에서 차원의 라츠와 차원의 블랙라츠가 가끔 장비 아이템을 드롭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n   110~120 레벨의 일부 몬스터가 해당 레벨 장비를 드롭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n   폴로와 프리토의 현상금 사냥 중 스톰윙 출몰지역에서 마노 몬스터의 HP게이지가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n   스티그마 코인샵과 판타즈마 코인샵에서 화살 묶음을 판매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n   월드맵에서 몬스터 검색 시 일부 이용할 수 없는 지역의 정보가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n   인내의 숲에서 무적 스킬 및 따라가기 기능을 사용하여 장애물을 회피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n   1920x1080, 1920x1200 해상도에서 연출을 진행했을 때 일부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n   캐시샵경매장 등을 이용하고 퇴장했을 때 확성기나 메가폰 내용이 친구길드연합 탭에서는 지워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n   플래그 레이스에서 특정 벽을 뚫고 이동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n   메이플 옥션 검색 목록에 노출되던 일부 교환 불가 캐시아이템이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n   캐시샵에서 시원해 냉장고 의자 미리보기 시 모션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n   캐시 보관함 검색 시 검색어에 포함되지 않은 아이템이 검색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n   알쏭달쏭 믹스염색 쿠폰 사용 결과창에서 베타의 미리보기가 잘못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n   고유 이펙트가 나타나는 일부 장비와 함께 착용 시 마스터라벨 무기의 이펙트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n   활기찬 모험가 얼굴의 캐릭터가 초이스 성형쿠폰을 이용하여 도전적인 얼굴로 성형을 변경하지 못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n   장비창의 포켓 슬롯의 영문명이 수정되었습니다.

n   아랫마을에서 내비게이션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n   아르마의 은신처와 숨겨진 동굴에서 일부 발판이 캐릭터를 가리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n   커닝시티의 특정 위치에 전문기술 마을 안내 툴팁이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n   몬스터라이프에서 인벤토리에 1개만 가질 수 있는 아이템을 가지고 해당 아이템이 보상인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 해당 보상을 받을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받지 못했을 경우 해당 아이템을 사용한 후 농장에 재접속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GM소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