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용사님!

단풍마을의 평온함을 위해 힘쓰고 있는 GM소리입니다.

 

10월 22(메이플스토리 클라이언트 Ver.1.2.339에 업데이트 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업데이트 안내 내용을 꼭 확인하시고메이플스토리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 주세요.

 

개요 ]

■ 헌티드 하우스

-    할로윈에 날아온 의문의 편지 한 장비밀로 가득한 헌티드 하우스에서 탈출해 보세요!

 

■ 헤이스트 플러스

-    더욱 풍성해진 헤이스트 플러스와 함께 사냥 가속쾌속 성장!

 

■ 싸워라전설의 귀환

-    전설적인 영웅들이 펼치는 한판 승부새롭게 전장에 합류한 현상금 사냥꾼 형제를 만나보세요!

 

상세 내용 ]

헌티드 하우스

-------------------------------------------------------------------------------------------------------------

헌티드 하우스에서 보내온 특별한 초대!

단서를 모아 숨겨진 열쇠를 찾고 으스스한 헌티드 하우스를 탈출해보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101 레벨 이상 캐릭터 또는 스토리 퀘스트 챕터 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0년 10월 22 (점검 후 ~ 2020년 11월 4 (오후 11 59

 

■ 이벤트 참여 방법

-    화면 좌측 이벤트 알림이의 ‘[헌티드 하우스의문의 편지퀘스트를 수락하면 헌티드 하우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헌티드 하우스는 총 5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각 층마다 열쇠가 숨겨져 있습니다.

-    각 층에 숨겨진 열쇠를 획득하면 미션을 완료할 수 있으며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헌티드 하우스의 다양한 물건을 클릭하여 열쇠 획득에 필요한 단서를 모을 수 있습니다.

·     열쇠를 통해 다른 층의 문을 열어 다음 미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각 미션은 특정 날짜에 맞춰 오픈 됩니다.

 

■ 미션 오픈 일정

-    1: 2020년 10 22 (점검 후

-    2: 2020 10 23 (오전 10

-    3: 2020 10 26 (오전 10

-    4: 2020 10 28 (오전 10

-    5: 2020 10 30 (오전 10

 

■ 미션 완료 보상

-    1할로윈 뾰족 모자 선택권

-    2할로윈 헌티드 데미지 스킨

-    3할로윈의 유령 라이딩 (영구교환권

-    4푸른 악몽 한 송이 교환권

-    5푸른 악몽 의상 세트 교환권

 

※ 오픈 된 미션은 한 번에 몰아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모든 미션은 캐릭터마다 1번씩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모든 보상의 유효 기간은 7일이며 교환할 수 없습니다.

 

헤이스트 플러스

-------------------------------------------------------------------------------------------------------------

사냥 가속헤이스트 플러스가 돌아왔습니다.

쉬운 임무풍성한 보상사냥을 더욱 빠르게 만들어주는 헤이스트 부스터까지!

헤이스트 플러스를 즐겨보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101 레벨 이상 캐릭터 또는 스토리 퀘스트 챕터 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0년 11월 5 (오전 10시 ~ 2020 11월 18 (오후 11 59

 

■ 이벤트 참여 방법

-    화면 좌측 이벤트 알림이 또는 NPC 카산드라를 통해 ‘[헤이스트 플러스사냥 가속헤이스트 이벤트!’ 퀘스트를 수락하면 헤이스트 플러스 일일 미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일일 미션은 6개로월드당 하루 1번씩 완료할 수 있습니다.

·     레벨 범위 몬스터 999마리 사냥

·     엘리트 몬스터/챔피언 15마리 사냥

·     폴로 & 프리토 3회 클리어

·     불꽃늑대 1회 클리어

·      5회 발동

·     돌발미션 1회 클리어

-    일일 미션을 완료하면 헤이스트 이벤트 UI를 통해 완료한 미션 개수만큼 헤이스트 상자를 열 수 있습니다.

-    헤이스트 상자에서는 아래의 아이템 중 1개와 헤이스트 부스터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소비상급 사냥꾼 명예의 훈장 1~5

·     [소비선택 아케인심볼 교환권 1~30

·     [소비코어 젬스톤 1~15

·     [소비경험치 2배 쿠폰(15) 1~2

·     [소비이벤트 링 전용 명장의 큐브 1~5

·     [소비장인의 큐브

·     [소비명장의 큐브

·     [소비수상한 에디셔널 큐브 (리부트/리부트월드 제외)

-    헤이스트 부스터는 헤이스트 UI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헤이스트 부스터를 레벨 범위 몬스터가 나오는 필드에서 사용하면 100초 동안 나에게만 보이는 타오르는 불꽃 몬스터가 소환됩니다.

-    6가지 일일 미션을 전부 완료하면 히든 미션이 등장합니다.

-    히든 미션을 완료하면 아래 보상을 모두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소비석양의 스쿠터 의자 교환권

·     [소비가을 석양 데미지 스킨

·     [소비난 되게 헤이스트 칭호 교환권

-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아래와 같은 혜택이 적용됩니다.

·     엘리트 몬스터의 등장 확률이 증가합니다.

·     룬 생성 주기와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룬의 경험치 효과가 강화됩니다.

·     돌발미션 일일 완료 가능 횟수가 6회로 증가합니다.

·     폴로 & 프리토의 등장 주기가 빨라집니다.

·     불꽃늑대의 경험치가 증가합니다.

·     보스파티 결성 버프의 효과가 강화됩니다.

 

※ 일일 미션 진행완료 기록과 누적 헤이스트 부스터 개수는 자정이 지나면 초기화됩니다.

※ 일일 미션 완료 기록과 헤이스트 상자 수령 내역은 월드 내 캐릭터가 공유합니다.

※ 헤이스트 부스터는 레벨 범위 몬스터가 있는 필드에서만 사용 가능하며엘리트 보스가 소환된 필드이미 다른 플레이어가 헤이스트 부스터를 사용하는 필드이벤트 필드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싸워라전설의 귀환

-------------------------------------------------------------------------------------------------------------

<싸워라전설의 귀환>은 디지털로 복원된 전설적인 인물들을 직접 조종하여 상대방과 싸우는 대결 게임입니다.

새롭게 전장에 합류한 현상금 사냥꾼 형제와 함께 짜릿한 전투를 즐겨보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101 레벨 이상 캐릭터 또는 스토리 퀘스트 챕터 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0 10 22 (점검 후 ~ 2020 11월 18 (오후 11 59

 

■ 이벤트 참여 방법

-    이벤트 알림이에서 ‘[싸전귀싸워라전설의 귀환’ 퀘스트를 통해 전투 대기실로 입장

-    전투 대기실에서 매칭을 신청하여 참가(실전 모드 or 연습 모드)

·     실전 모드: 3:3 매칭을 통해 게임을 진행하는 모드

·     연습 모드매칭 없이 1인플레이로 원하는 캐릭터를 연습할 수 있는 모드

※ 매일 오전 2 ~ 오전 10시까지는 매칭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 매칭이 완료된 후 수락을 하지 않은 경우 30분 동안 매칭 및 랭킹 확인을 할 수 없습니다.

※ 게임이 완전히 끝나기 전에 퇴장하거나경기 진행 중 일정 시간동안 플레이를 하지 않으면 해당 경기는 패배 처리되며 30분 동안 매칭 및 랭킹 확인을 할 수 없습니다.

 

■ 누적 승리 보상

-    이벤트 기간 동안 지정된 승리 횟수를 달성하면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를 클릭하여 ‘[싸전귀누적 승리 보상을 받아가세요!’ 퀘스트를 진행보상을 받아갈 수 있습니다.

미션

보상

30회 승리

폴로와 프리토 입장권 20

50회 승리

불꽃 늑대 라이딩(영구교환권

만지 아바타로 30회 승리

만지 탈 교환권

마이크 아바타로 30회 승리

마이크 탈 교환권

다크로드 아바타로 30회 승리

다크로드 탈 교환권

하인즈 아바타로 30회 승리

하인즈 탈 교환권

무공 아바타로 30회 승리

무공 탈 교환권

헬레나 아바타로 30회 승리

헬레나 탈 교환권

랑 아바타로 30회 승리

랑 탈 교환권

류드 아바타로 30회 승리

류드 탈 교환권

웡키 아바타로 30회 승리

웡키 탈 교환권

폴로&프리토 아바타로 30회 승리

폴로 탈 교환권

프리토 탈 교환권

   ※ 폴로와 프리토 입장권의 유효 기간은 14일이며월드 내 교환 가능합니다.

   ※ 불꽃 늑대 라이딩(영구교환권과 캐릭터 탈 교환권의 유효 기간은 7일이며월드 내 교환 가능합니다.

 ※ 누적 승리 보상은 메이플 ID 1회만 획득 가능합니다.

 

■ 랭킹 보상

-    보상 수령 기간

·     2020년 11월 26일 (오전 10시 ~ 12월 2일 (오후 11시 59

 

-    1

·     30만 메이플포인트 교환권

·     2020 싸전귀 레전드 칭호

·     홀로그램 레이저 검 교환권

·     홀로그램 머리핀 교환권

·     전설의 데미지 스킨(Ver.3)

-    2 ~ 10

·     10만 메이플포인트 교환권

·     2020 싸전귀 레전드 칭호

·     홀로그램 레이저 검 교환권

·     홀로그램 머리핀 교환권

·     전설의 데미지 스킨(Ver.3)

-    11 ~ 100

·     5만 메이플포인트 교환권

·     2020 싸전귀 레전드 칭호

·     홀로그램 레이저 검 교환권

·     홀로그램 머리핀 교환권

·     전설의 데미지 스킨(Ver.3)

-    101 ~ 1,000

·     2020 싸전귀 다이아 칭호

·     홀로그램 레이저 검 교환권

·     홀로그램 머리핀 교환권

·     전설의 데미지 스킨(Ver.3)

-    1,001 ~ 10,000

·     2020 싸전귀 골드 칭호

·     홀로그램 머리핀 교환권

·     전설의 데미지 스킨(Ver.3)

-    10,001 ~ 30,000

·     2020 싸전귀 실버 칭호

·     전설의 데미지 스킨(Ver.3)

 

※ 랭킹은 메이플 ID 기준으로 등록되며랭킹 보상은 메이플 ID 1회만 획득 가능합니다.

※ 랭킹 보상의 내용 또는 지급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게임에 참여한 경우 랭킹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아바타 [폴로 & 프리토]가 추가됩니다.

-    폴로 & 프리토 현상금 사냥꾼 형제는 태그를 통해 전투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는 신규 아바타입니다.

-    프리토 스킬

·     1레벨 [!]프리토가 리볼버를 발사하여 적에게 피해를 준다피격된 적에게 폭발이 일어나 피해를 준다.

·     3레벨 [재빠른 교대]/우 방향키 입력과 조합하여 폴로가 순식간에 교대한다방향키 입력 없이 스킬 사용 시 제자리 교대하며 폴로의 재빠른 교대와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한다.

·     5레벨 [물어퍼피!]퍼피가 프리토의 명령을 듣고 달려나가 적을 물어 뜯는다피격된 적은 일정 시간 스턴 상태가 된다.

·     7레벨 [구애의 춤] : 프리토가 닭 옷을 입고 자신의 몸을 열정적으로 흔들며 구애의 춤을 춘다피격된 적은 일정 시간 이동 속도 감소 상태가 된다.

·     8레벨 [불꽃의 피날레]용사들과 합심하여 잡은 불꽃 늑대가 탈출해 주변을 초토화시킨다발동 후 일정 거리 앞에 적을 공격한다폴로의 불꽃의 피날레와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한다.

-    폴로 스킬

·     1레벨 [헌터의 보우건]폴로가 보우건으로 연속 사격하여 적을 공격한다.

·     3레벨 [재빠른 교대]/우 방향키 입력과 조합하여 프리토가 순식간에 교대한다방향키 입력 없이 스킬 사용 시 제자리 교대하며 프리토의 재빠른 교대와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한다.

·     5레벨 [보우건 난사]폴로가 보우건을 활용해 엄청난 속도로 난사하여 적을 교란한다.

·     7레벨 [개틀링 보우건] : 폴로가 특수 제작한 거대한 특수 병기 개틀링 보우건을 발사하여 적을 제압한다.

·     8레벨 [불꽃의 피날레]용사들과 합심하여 잡은 불꽃 늑대가 탈출해 주변을 초토화시킨다발동 후 일정 거리 앞에 적을 공격한다프리토의 불꽃의 피날레와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한다.

 

■ 다음 아바타 스킬과 능력치가 변경됩니다.

-    마이크

·     마이크의 기본 체력이 150 감소합니다.

·     [자이언트 모울]두 번째 타격에 대한 데미지가 350%로 감소합니다.

-    헬레나

·     헬레나의 기본 공격력이 20 감소합니다.

·     [윈드 스피릿]지속시간이 4초로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증가합니다.

·     [스텝 샷]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로 증가합니다.

-    랑이

·     랑이의 기본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파왕 우르스

-------------------------------------------------------------------------------------------------------------

파왕 우르스에서 팀 점수의 비중이 줄어들고 개인 점수의 중요도가 높아집니다또한 각 등급별 점수 기준이 변경되며 레벨에 따른 메소 획득량이 조정됩니다.

 

■ 개인 점수 비중 증가

-    기존 파왕 우르스 컨텐츠는 팀 점수의 비중이 지나치게 높아 전투에 성실히 참여한 인원과 그렇지 않은 인원의 보상 차이가 적었습니다.

-    모든 인원이 격파에 성실히 참여하도록 독려하고격파에 많은 기여를 한 인원에게 충분한 보상을 제공하고자 팀 점수의 비중을 축소하고 개인 점수의 비중을 증가시켰습니다.

 

■ 등급별 점수 기준 변경

-    개인 점수 비중의 확대와 함께 각 등급별 달성에 요구되는 점수는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SSS등급 : 153,450점 이상에서 155,000점 이상으로 변경됩니다.

·     SS등급 : 142,600점 이상에서 140,000점 이상으로 변경됩니다.

·     S등급 : 111,600점 이상에서 60,000점 이상으로 변경됩니다.

·     A등급 : 72,850점 이상에서 40,000점 이상으로 변경됩니다.

·     B등급 : 34,100점 이상에서 30,000점 이상으로 변경됩니다.

·     C등급 : 18,600점 이상에서 20,000점 이상으로 변경됩니다.

·     D등급 : 7,750점 이상에서 5,000점 이상으로 변경됩니다.

 

■ 200레벨 미만 메소 지급량 변경

-    기존 파왕 우르스 컨텐츠는 1레벨당 추가로 획득하게 되는 메소량이 모든 레벨 구간에서 일정했습니다이로 인해 낮은 레벨 구간에서의 메소 획득 효율이 다른 컨텐츠 대비 지나치게 높아 200레벨 미만 구간의 메소 획득량을 조정하였습니다.

·     200레벨 이상기존과 동일

·     180 ~ 199레벨: 30% 감소

·     180레벨 미만: 50% 감소

 

■ 마무리 데미지 점수 삭제

-    파왕 우르스에게 마지막으로 데미지를 입힐 경우 지급되던 추가 점수가 삭제됩니다해당 점수는 개인별 데미지 기여도 점수로 편입되어 획득 가능 점수 최대치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개선 및 오류 수정 – 스킬

-------------------------------------------------------------------------------------------------------------

■ 에르다 노바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는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로프 커넥트 사용 시 다른 캐릭터에게 이동 위치가 이상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도트 데미지를 주는 스킬이 일정 이상 누적된 상태에서 해당 몬스터 사망 시 도트 데미지 지속시간이 종료되어야 몬스터가 실제로 사망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샤프 아이즈 적용 중 쓸만한 샤프 아이즈가 적용되지 않게 됩니다.

■ 대각선 발판에 소환물 설치 시 가끔 발판 아래로 떨어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쓸만한 스킬 잠재능력이 있는 장비 착용 시 가끔 스킬창에 해당 스킬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른 캐릭터의 설치물이 일정 개수 이상 설치되어 있는 위치에는 아래 스킬이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우마스터의 애로우 레인

-    나이트워커의 쉐도우 스피어

■ 에르다 스펙트럼에서 에르다 구체 전송 중 텔레포트를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스킬이 가한 데미지와 실제 적용되는 데미지가 다르게 보이거나 정확하게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움직이는 적에게 다크나이트의 피어싱 쓰루카데나의 서먼 슈팅 샷건호영의 여의선 : 인을 사용

-    움직이는 적에게 신궁의 디스턴싱 센스 적용

-    아델의 마커가 1명의 적을 공격했을 때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

-    호영의 링크스킬 자신감으로 증가하는 데미지

■ 히어로의 인레이지미하일의 소울 레이지배틀메이지의 배틀레이지에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일부 소환수를 제외한 모든 공격 스킬의 최대 공격 가능한 적 수가 감소한다는 스킬 설명이 추가됩니다.

■ 오라 웨폰 사용 후 오라 파동이 발동될 때 다른 캐릭터에게는 공격받는 몬스터의 숫자만큼 오라 파동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모험가가 자유 전직 이후 이전 직업의 UI가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크나이트의 비홀더 임팩트 히트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는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메이지()의 마나 번에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레벨 차이로 인한 데미지 증감을 무시한다는 스킬 설명이 추가가됩니다.

■ 아크메이지()이 플레임 헤이즈로 맵 구석에 위치한 적을 공격할 경우 가끔 포이즌 미스트가 생성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메이지()이 퓨리 오브 이프리트를 사용했을 때 다른 캐릭터에게 이프리트 효과음이 들리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메이지()이 포이즌 미스트 설치 후 포이즌 노바를 사용하고 2초가 되기 직전 미스트 이럽션을 사용하면 포이즌 노바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숍의 피스메이커 신성한 빛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 700%로 감소되고 공격 횟수가 8회에서 12회로 증가됩니다.

■ 보우마스터가 애로우 블로우애로우 봄플레임 샷 사용 시 다른 캐릭터에게는 다른 액션을 하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우마스터의 윈드 오브 프레이 데미지가 500%에서 335%로 감소되고 공격 횟수가 8회에서 12회로 증가됩니다.

■ 보우마스터의 실루엣 미라주가 홀리 매직쉘 등으로 피해를 막아도 감소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신궁의 스플릿 애로우가 화살 발사 후 캐릭터가 보는 방향이 변경되면 가끔 발동 방향이 바뀌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패스파인더의 얼티밋 블래스트에 렐릭 게이지로 인한 최종 데미지 증가가 가끔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모험가 도적의 서든 레이드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1150%에서 494%로 감소되고 공격 횟수가 3회에서 7회로 증가되며 이펙트 재생 속도가 빨라집니다.

■ 듀얼블레이드의 메이플 용사를 펫 자동버프로 등록했을 때 다른 캐릭터의 메이플 용사가 적용 중이어도 계속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바이퍼가 사망과 동시에 하울링 피스트를 사용하면 사망한 상태에서 하울링 피스트가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하일이 로얄 가드 방어 발동과 동시에 밀려나는 공격을 받으면 밀리는 현상가끔 연속해서 발동되는 현상재사용 대기시간이 스킬 설명보다 적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울마스터가 소울 이클립스 공격 발동 시 전투 상태가 되게 됩니다.

■ 플레임위자드가 버닝 리전을 사용한 후 맵 이동을 하고 다시 돌아왔을 때 버닝 리전의 이펙트가 캐릭터 위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레임위자드의 스피릿 오브 플레임이 파이어 라이온 일 때 플레임 디스차지 공격이 좀 더 빠르게 발생하게 됩니다.

■ 윈드브레이커가 에메랄드 플라워 사용 후 맵 이동했을 때 버프창의 아이콘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르세데스가 실피디아 사용 중 공중으로 돌진 공격을 사용했을 때 처음 발동 위치에 따라 이동거리가 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르세데스가 실피디아 사용 중 석화에 걸린 상태로 사망하고 버프 프리저를 사용해 부활했을 때 실피디아 지속시간이 종료되어도 해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몬슬레이어의 데몬 트레이스에 재사용 대기시간 0.7초가 추가되고 사용 후 0.7초 동안 포스를 회복할 수 없게 됩니다. 2차 전직 이상의 데몬슬레이어 스킬 매크로가 초기화 됩니다.

■ 데몬슬레이어의 요르문간드 히트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는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몬슬레이어가 데몬 어웨이크닝 사용 중 데몬 베인 사용 시 데몬 어웨이크닝으로 인한 서버러스가 자동 발동하게 됩니다.

■ 데몬어벤져의 소모된 HP에 비례하여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가 가끔 정확하게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몬어벤져의 블러드 피스트에 스킬 이펙트 투명도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래스터의 차지 마스터리로 인한 피격 데미지 감소가 일부 공격에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래스터가 벙커 부스터 사용 후 허리케인 믹서를 사용하면 다른 캐릭터에게 허리케인 믹서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와일드헌터가 재규어에 탑승 중 특정 채집물 채집 시 가끔 움직이며 채집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카닉이 메탈아머 : 탱크 상태에서 호밍 미사일 사용 시 다른 캐릭터에게는 메탈아머 : 휴먼으로 잠시 변하는 것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이저가 로프 커넥트와 파이널 피규레이션을 동시에 사용했을 때 움직일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데나의 서먼 스트라이킹 브릭에 스킬 이펙트 투명도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데나가 체인아츠:터프허슬 사용 중 이동 방향 변경 시 다른 캐릭터에게는 보는 방향이 고정되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데나가 체인아츠:테이크다운 사용 중 다른 캐릭터에게 액션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데나가 체인아츠:퓨리 사용 후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맵으로 이동했을 때 배경 변화가 유지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엔젤릭버스터의 에너지 버스트 지속시간이 종료되었을 때 가끔 폭발하지 않고 소멸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엔젤릭버스터가 에너지 버스트 사용 후 공격하면 버프창의 지속시간이 계속 갱신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로가 조인트 어택 사용 시 가끔 다른 캐릭터에게는 반대 방향으로 공격하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키네시스가 싸이킥 드레인 지속 중 다른 캐릭터에게는 특정 액션을 반복하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키네시스의 싸이킥 무브를 이동스킬만 사용할 수 있는 맵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키네시스가 싸이킥 무브 중 싸이킥 토네이도로 물체를 던지면 가끔 물체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델이 레비테이션 상태에서 포탈을 사용했을 때 가끔 맵 이동 후에도 체공 상태가 유지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델의 다이크에 모든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잠재능력이 2배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델이 스킬 봉인 중이거나트리거 스킬이 아닌 스킬 사용 중에도 다이크를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의 기어 다니는 공포 후 발동하는 심연의 공포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500%에서 400%로 감소되고 공격 횟수가 12회에서 15회로 증가됩니다.

■ 호영 선기 : 강림 괴력난신 중 사용하는 신들의 강림 시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개선 및 오류 수정 – 보스 몬스터

-------------------------------------------------------------------------------------------------------------

■ 엘리트 챔피언 킬러비가 가끔 환상의 꽃을 공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엘리트 보스 이후 보너스 스테이지 종료 시 보물의 룬으로 소환된 신비한 몬스터도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몬 어웨이크닝을 사용 중인 데몬슬레이어가 엘리트 보스 이후 보너스 스테이지에서 미믹을 데몬 슬래시로 공격했을 때 리워드가 드롭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보스 컨텐츠 맵에서 일반 라이딩의자거짓말 탐지기를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우르스에서 다크나이트가 리인카네이션 발동 후 퇴장 시 버프창에 재발동 대기시간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우르스 퇴장 시 카이저의 모프 게이지가 초기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우르스 매칭 중 파티원이 매칭을 취소할 경우 다시 매칭을 시도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우르스에서 리저렉션 스킬로 되살아난 인원이 생존자 카운트에 포함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피에르에서 아크가 스펙터 상태일 때 모자 패턴이 발동하면 스펙터 해제 시 모자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반반의 내면세계에서 받는 지속 데미지를 실드류 스킬로 막을 수 없게 됩니다.

■ 자쿰 맵의 특정 위치에서 플레임위자드의 오비탈 플레임이 자쿰에게 피해를 입히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우 2, 3페이즈에서 사망 중 떨어지는 발판 패턴이 발동하면 부활했을 때 발판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미안에서 공중 내려찍기 패턴이 가끔 데미안이 보는 방향과 반대로 발생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미안에 2인 이상 파티로 입장했을 때 2페이즈 돌진을 데미안이 목표로 하고 있는 캐릭터만 엎드려서 피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풀라투스에서 레이저 폭발이 가끔 여러 번 피해를 주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개선 및 오류 수정 – 퀘스트 및 맵

-------------------------------------------------------------------------------------------------------------

■ 하늘을 향해 퀘스트에서 플라잉 스킬이 지속적으로 마나를 소모한다고 잘못 안내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슬리피우드 저주받은 신전에서 슬리피우드 마을로 자동 비행 시 발록의 무덤으로 이동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사자왕의 성 네번째 탑의 일부 어색한 이미지가 수정됩니다.

■ 커닝타워 거울에 비치는 캐릭터의 외형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아란의 튜토리얼 맵에서 퀵슬롯의 단축키를 변경할 수 없게 됩니다.

■ 제로가 ‘[테마던전요정학원 엘리넬을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 스토리 퀘스트를 완료한 루미너스가 라니아의 집에서 NPC 비어완과 대화 시 오로라의 비보 퀘스트 완료 메뉴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커다란 나무의 슈가 퀘스트에서 포기 후 재수락 시 몬스터가 계속 소환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루타비스 북쪽 정원 일부 배경이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인스피릿의 둥지에서 강화가 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고요한 정원에서 캐릭터가 화면을 벗어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기계무덤 언덕 1, 2의 미니맵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리프레의 이토네 집 이동 포탈 위치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레헬른 중심가의 미니맵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정거장의 시계 전광판이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이스터빌의 일부 지형이 수정됩니다.

■ 커닝시티 뒷골목의 일부 지형이 수정됩니다.

■ 연합회의장의 일부 지형이 수정됩니다.

■ 노틸러스에서 메이플 유니온 UI를 열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주간퀘스트기계무덤 개조 당한 겁쟁이 안드로이드 해방 퀘스트 수행지역 표기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사자왕의 성 입구에서 텔레포트를 통해 발판 밑으로 내려갈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랙헤븐에서 분쇄기 관련 미니게임 진행 중 이동 스킬로 분쇄기를 회피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라바나의 황금제단에서 캐릭터가 화면 밖으로 벗어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요괴의 숲에서 최하단 발판 밑으로 캐릭터가 떨어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로베리아의 제안 퀘스트 정보에 현재 수행 불가능한 퀘스트가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프렌즈스토리의 구관 던전 입장을 거절하여도 입장이 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세계수 정상으로 가는 길에서 포탈 위치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개선 및 오류 수정 – 아이템

-------------------------------------------------------------------------------------------------------------

■ 퀘스트를 완료하여 획득할 수 있는 일부 교환 불가 장비 아이템에 환생의 불꽃을 사용하면가위 사용 가능 횟수 및 장착 시 교환 불가 문구가 추가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퀘스트를 완료하여 획득할 수 있는 일부 교환 불가 장비 아이템이 카르마의 가위의 사용 가능한 아이템 목록에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170억 메소의 주인 의자 사용 중 말풍선 위치가 어색한 위치에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개편 전의 마스터리 북 사용 시 출력되는 안내 메시지가 수정됩니다.

■ 타임리스 부르군트의 일부 동작에서 이미지가 어색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유니온 아레나 시즌 1 칭호의 글자 표기 위치가 올바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검은 마법사의 편린 아이템 설명에 관련 퀘스트 내용이 추가됩니다.

■ 레드 큐브블랙 큐브수상한 에디셔널 큐브에디셔널 큐브를 장착 중인 장비 아이템에 드래그 앤 드롭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캐시 아이템의 일부 동작 이미지가 수정됩니다.

-    부리부리 부엉 인형장갑의 일부 동작에서 이미지가 누락되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아롱아롱 미리내 일부 동작에서 이미지가 누락되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별자리 세트 잠자리채 일부 동작 이미지가 어색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할로킹/할로퀸 구두 일부 동작에서 다른 이미지가 나오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꿈의 속박 일부 동작 이미지가 누락되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별의 전령 무기가 특정 동작에서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갈색 궁금해 얼굴의 초롱초롱 감정표현에서 다른 눈동자 컬러가 일부 나타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개선 및 오류 수정 – 기타

-------------------------------------------------------------------------------------------------------------

■ 듀얼블레이드엔젤릭버스터의 캐릭터 선택창 일러스트가 변경됩니다.

■ 매트릭스 코어 분해 모드에서 다수의 코어를 선택할 시 클라이언트가 느려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매트릭스에서 코어 분해 모드 선택 시 이전에 선택 중이던 코어가 선택 해제되게 됩니다.

■ 월드 통합 파티퀘스트 포인트가 가끔 자정보다 늦게 초기화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따라가기 시 따라오는 캐릭터가 퀘스트 및 대기열을 통해 맵을 이동했을 때 이끄는 캐릭터의 따라가기가 비활성화 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일부 데미지 스킨의 크리티컬 히트 마크 위치가 적절한 위치에 출력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메이플 옥션에서 거래가 종료된 물품 보관 기간이 보관 만료 날짜를 표시하도록 수정됩니다.

■ 리부트 월드의 셀라스평화로운 잠수정에서 길라잡이를 통해 스페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알쏭달쏭 믹스염색쿠폰 사용 UI 타이틀의 오타가 수정됩니다.

■ 폴로와 프리토 현상금 사냥 중 한밤의 몬스터 사냥이 더 이상 등장하지 않고관련 업적은 추억으로 이동됩니다.

■ 특정 발판이 연결된 위치에서 아래 점프를 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자유시장입구의 스토어뱅크 NPC 프레드릭이 장기간 미사용으로 인하여 맵에서 제거됩니다.

■ 메이플스토리퀘스트를 완료하여 뜨는 마일리지 수령 알림이 메이플 옥션에 있는 동안 뜨지 않도록 수정됩니다메이플 옥션 퇴장 후 알림을 확인하거나 바로 캐시샵에 입장하여 마일리지 정산이 가능합니다.

■ 메이플 챗에서 카이저의 날개와 꼬리엔젤릭버스터의 날개호영의 귀와 꼬리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목 등의 미니게임 UI에서 호영의 귀와 꼬리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엔젤릭버스터가 드레스업 상태에서 착용한 캐시 장비는 착용한 상태로 인정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길드 UI에서 게시판 사용 시 ESC 키로 길드 창이 닫히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드 UI에서 캐릭터와 길드의 이름이 일정 글자수 이상이면 말 줄임표로 출력되도록 변경됩니다.

■ 전투 분석에서 경험치 하락 수치가 잘못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 라이프 농장 초기화 주문서 사용 시 젬 티켓이 사라지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몬스터 라이프에서 모든 몬스터들이 조합 가능한 상태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이플 월드의 여신그란디스의 여신마스테리아의 여신 NPC의 클릭 범위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이플 옥션에서 판매/구매 슬롯 정보의 숫자 이미지가 가려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프리미엄 마스터피스 UI를 연 상태에서 인벤토리의 일부 아이템이 사용 가능한 상태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리부트 월드의 용의 숲 2에서 해당 직업 장비가 아닌 장비 아이템이 드롭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퀘스트 도착 알림이 반복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상점에서 다른 직업의 장비가 추천탭에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피릿 세이비어에서 일일 획득 코인을 모두 모은 경우 [스피릿 세이비어엘리트 구조 대원 업적을 달성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토드의 망치 UI를 ESC 키로 닫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장비제작중급 장비 제작가 업적이 누적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ESC 키로 게임 메뉴가 닫히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저장된 유니온 프리셋이 초기화 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이스터빌과 자유시장에서 길드 광고 확성기를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무릉도장 타이머가 실제 종료 시간과 다르게 14 59초까지만 표시되어정상적으로 15 00초까지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 파티 퀘스트 호브 제왕의 부활에서 렉스를 처치할 경우 호브 전사의 증표 아이템을 무조건 획득하도록 수정됩니다.

■ 펫의 툴팁에 펫이 하는 말은 다른 유저에게 보이지 않는다는 내용이 추가됩니다.

■ 특정 조건의 펫을 사용하여 게임을 강제 종료시킬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밤의 산들밤의 윤슬이 메이플 옥션 검색창에 노출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블랙리스트 캐릭터로부터 받은 선물쪽지가 남아 있을 경우 계속해서 안내메시지가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돌격정령군단 라이딩 탑승 시 사다리와 로프 동작에서 이미지가 살짝 어긋나고 일부 정령이 누락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GM소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