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서버렉 = 핑

***이 글은 대부분의 유저에게 상관이 없으며 핑이 100ms 이

상으로 치솟는 극단적인 상황에 대한 것입니다. 서버렉이 어

떠한 영향을 끼치는 지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혼란을 야기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해외에서 게임을 하시는 분들은 아실 겁니다. 타격시 작동 되는 사출기나 파이널 히트 같은 스킬 종류는 핑의 영향을 받습니다. 그러한 로직 중 하나가 픽파킷의 메소 드랍입니다.

예시를 들어 설명하자면

일반적으로 큰 서버렉의 영향을 받지 않는 암메암 콤보의 예시입니다


일반적인 암메암 콤보는 이렇게 작동 됩니다.
일반적으로 픽파킷으로 인해 메소가 떨어지는 타이밍이 동시라고 생각 하기 쉽지만 실제로는 핑의 영향을 받아 조금 늦게 떨어집니다.
하지만 찰나의 순간이기 때문에 메익을 사용함에 문제가 되지 않는 것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서버렉 = 그림의 "----" 부분


하지만 핑이 높다면(~150ms) 똑같은 암메암 콤보를 쓰더라도 이렇게 됩니다.

서버렉이 커짐으로 메소가 떨어지는 타이밍이 메익을 쓰는 타이밍을 넘어서게 되고 이로 인해 메익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픽 파킷 혹은 메소가드로 생성된 메소가 맵에 남아있는 경우

서버렉이 길어짐에 따라 메익을 사용하는 타이밍에는 클라이언트 상에서 존재하지 않아야할 메소가 메익을 사용할때 같이 적용을 받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영상 참조)

아마도 제가 추측하기에 픽파킷 메소가 드랍 되는 타이밍이 맵 내의 핏파킷 메소 존재하면 핑의 영향을 받지 않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요약
픽파킷으로 메소가 생성되는 타이밍이 생성된 메소 존재하는 여부에 따라 달라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