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이모저모-메이플스토리의 사소한 이야기>
-본 게시글의 저작권은 토터, 토터의 메이플스토리( http://blog.naver.com/andyboy710 ) 에 있습니다.



세 번째 이야기:
신규무기 '에인션트 보우'의 접두어






▲패스파인더



1월 17일, 글을 작성하는 기준으로 바로 어제 테스트서버에 신규 직업 "패스파인더"가 추가됐습니다.

패스파인더는 기존의 무기가 아닌 '에인션트 보우'라는 신규 무기를 사용한다는 것도 밝혀졌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에인션트 보우에 붙는 접두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패스파인더는 고대 유물에 호기심이 많던 모험가가 탐사 도중 저주를 받아 고대의 힘을 사용할 수 있게되었다는 설정을 갖고 있습니다.

이 때문인지 개발진이 에인션트 보우를 작명할 때
집트, 메소포타미아 등 고대 문명의 도시의 이름을 바탕으로 이름을 지었는데요,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라드
   


마라드(현재 텔 와나트 에사둠)는 기원전 2700년에 세워졌고, 현재 이라크에 위치한 고대 수메르 도시였습니다. 마라드는 니푸르(현재 누파르)의 서쪽 유프라테스강 상류의 서쪽 제방위에 있고, 124 헥타르 이하이며 인구는 최대 5000명 정도였다고 합니다.






-아수르






아수르(또는 아슈르, 현재 칼라트 샤르카트)는 현재 이라크 북부 티그리스 강의 서쪽에 위치하는 역사적인 도시로, 아시리아 제국의 첫 수도로써 여러 유적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기원전 25세기 이전에 세워졌을 것으로 추정되며, 수메르 시대에 그 전진 기지로 발전하였고, 일찍부터 셈계의 아카드이 살면서 카파도키아에 식민을 하는 등 활약하였다고 합니다. 얼마 후 독립하여 국력이 신장됨에 따라 확대되어 아시리아의 수도로서, 또 신 아슈르를 모시는 종교상의 중심지로서 번영하였다고 합니다.
아슈르(Ashur)라는 지명은 아시리아 신전에서 가장 높은 신의 이름에서 유래한 것으로 당시 사람들은 이 신이 아시리아를 보호 한다고 믿었다고 하네요.




▲아수르 유적에서 경비를 서고 있는 미군






-우루크



우루크(현재 와르카)는 현재 이라크의 남동부, 유프라테스강 부근에 있는 수메르의 도시 유적입니다. 면적은 남북 약 3.5km, 동서 약 2.5km이고, 우루크 기로부터 파르티아 시대까지 거주하고 있었습니다. 우루크 제1~4왕조의 수도이기도 하였습니다. 우르 ·에리두 ·키시와 더불어 확증된 세계 최고()의 도시문명으로, 이미 기원전 3200년경에 장대한 신전을 중심으로 한 도시국가가 성립하였음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유명한 '길가메시'가 이곳 우르크의 왕이었습니다.




▲우르크 유적




-아바리스




▲고대 이집트(하이집트) 지도에서의 아바리스 위치


아바리스는 고대 이집트의 중심지 중 하나였습니다. 나일 삼각주의 북동부에 있으며, 이집트 제13왕조 때부터 이집트 제2중간기가 끝날 때까지 수도 및 중심지였다고 합니다.





-마그나



이름에 마그나가 붙는 유적이 여러 가지가 있어서, 저는 그중에서 유명한 '렙티스 마그나'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렙티스 마그나는 지중해 해안, 트리폴리 남동쪽에 위치하며 기원전 7세기에 페니키아의 무역 중계소로 설립되었습니다. 이후에 카르타고인이 도시를 차지했으며, 천혜의 자연 항구를 갖추고 있었던 덕택에 지중해와 사하라 사막 횡단 무역 루트를 이용하는 상인들 모두 머물러 가는 중요한 거점이 되었습니다. 이곳에서 출생하여 후일 로마의 황제가 된 루시우스 셉티미우스 세베루스 시대에 전성기를 맞아 확장되고 정비된 이곳은 로마 제국의 가장 아름다운 유적 중 하나라고 합니다.





▲ 렙티스 마그나 고고 유적  ⓒUNESCO




-타니스






타니스는 이집트 북부 델타주의 북동쪽을 흐르는 나일강의 타니 지류에 있는 도시로 오랜 시간에 걸친 침적으로 이루어진 지형에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델타 지역에서 가장 중요한 고고학 유적지 중 하나인 타니스는 이집트 제20왕조 말기에 건설되었으며, 제21왕조의 스멘데스 1세의 고향이자, 제21왕조의 수도이기도 했습니다. 이집트 제3중간기의 혼란기 동안, 타니스는 하이집트 지방의 중심지로 자리매김 하였다고 하네요.




-필로스







필로스는 현재 그리스 남부, 메세니아 주 서부의 항구 도시로 펠로폰네소스 반도 남서부, 이오니아 해 필로스 만 남안에 있습니다. 만 안에서는 기원전 425년 펠로폰네소스 전쟁의 필로스 해전이 있었고 해안에는 고대 필로스 유적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곳은 미케네 문명의 주요 도시 중 하나로 관련 유물들이 출토되었다고 합니다.





▲미케네 문명의 장례 가면



-에페소스





▲에페소스의 켈수스 도서관


에페소스는 서부 소아시아의 에게 해 연안, 즉 현재의 터키에 위치한 고대 그리스의 아테네에 의해 기원전 10세기에 건립된 식민도시입니다. 에페소스는 주변 도시 혹은 국가 : 스파르타, 페르시아, 페르가몬, 로마 등의 흥망성쇠에 따라 식민지화 되는 역사로 얼룩져 있지만 이러한 식민지의 역사에도 불구하고 에페소스는 상업을 통해 막대한 부를 축적했다고 합니다. 에페소스는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불리는 아르테미스 신전의 유적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약 8년만에 추가되는 신규 궁수 직업 "패스파인더"!!
유적에 흥미가 많다는 설정에 걸맞게 아이템 이름을 고대 유적들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참고 문헌 :
-위키백과 : https://ko.wikipedia.org/wiki/%EB%A9%94%EC%86%8C%ED%8F%AC%ED%83%80%EB%AF%B8%EC%95%84

-네이버 지식백과 :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1078816&cid=40942&categoryId=33431

-네이버 블로그(사진 출처)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yyduk&logNo=220622253973






<메이플 이모저모>
@ 첫 번째 이야기 - 은월과 랑이라는 이름의 의미

@ 두 번째 이야기 - 제로의 삭제요소


<메이플 이모저모 번외>
@ 미완성 컨텐츠 <헤카톤>의 삭제요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