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러 나라에서도 메이플스토리는 인기 있었고, 그 나라의 메인 뉴스에까지 등장했던 사례들이 있는데 한국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해외 메이플스토리의 재미있는 사례들을 조사하고 기사를 종종 작성해볼까 합니다.

 

 첫 번째 사례는 미국에서 17년 동안 뉴스 채널 시청률 부동의 1위를 달리는 FOX 뉴스에서 메이플스토리가 어린 학생들을 게임 중독에 빠트리고, 현금 유도를 하는 아주 못된 ㅋㅋㅋ 게임으로 소개된 일입니다.

 

 아래가 해당 영상이고, 영상 바로 아래에 제가 중요한 부분들을 번역해두었습니다.




 앵커: "여러분이 이미 알다시피 온라인 비디오 게임은 중독적일 수 있습니다. 새로 나온 게임들은 다운로드는 무료이지만, 그 후로 과금이 점점 늘어나지요. 그리고 부모들이 말하기를 특히 '어떤 한 게임'이 걷잡을 수 없이 통제에서 벗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메이플 소개 영상)

 

리포터: "전투하는 만화 몬스터들, 마법 같은 힘과 포션들, 칼과 무기, 술법들을 사용하는, 메이플스토리라는 비디오 게임입니다. 학교 다닐 나이의 아이들에게 아주 인기있는 가상 놀이터입니다

 

(중략)

 

하지만 몇몇 아이들과 학부모들은 메이플스토리라는 게임이 매우 중독적이고, 시간과 현금 소모가 통제불능이라고 지적합니다."

 

인터뷰 남고딩(추정): "일주일에 메이플에 5만원 씩 쓰게 되고 그러면 아주 안 좋아질 수 있죠."

 

리포터: "이 게임이 당신을 무엇으로부터 멀어지게 했나요?"

 

인터뷰 남고딩: "가족들과 그리고... 현생과 멀어지게 한 것 같아요."

 

 

 (그 후로 메이플스토리 캐쉬템들의 과금 유도에 대한 내용이 나옴)

 

"Nexon says Maplestory already has 4 million players in the US who spent millions of real dollars in their virtual world"

 

"넥슨 관계자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는 이미 미국 내에 4백 만 명이 넘는 유저를 보유하며 이들이 가상세계에 소비한 돈이 수십 억 원(수 백만 달러)에 이른다고 한다." 

 

------------------------------------------------------------------

 

 

뉴스를 보아하니 미국 부모님들도 메이플스토리 때문에 소싯적 속을 많이 썩이셨나봅니다..... ㅋㅋㅋㅋㅋ

 

한국의 자랑 메이플스토리의 과금유도는 미국에도 예전부터 잘 알려져 있었던 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