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11월 초기부터 2009년 12월까지 1편을 시작으로 14편까지 글을 작성했는데 어떤 BGM은 제외되었습니다. 
제외된 이유는 BGM 수량이 너무 많아지면 PC나 모바일에서 글을 볼 때 용량 때문에 늦게 열리고
개인적으로 인터넷에서 많이 듣지 않는 BGM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 Special 1편을 통해 제외되었던 BGM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1. 늑대의 영역, 죽은 나무의 숲 BGM
늑대의 영역과 죽은 나무의 숲은 처음에 들었을 때 무서운 분위기를 나타내서 잘 듣지 않았던 BGM입니다.

2. 시련의 동굴 BGM
시련의 동굴은 아마 부캐 키우시는 분들이 몇 번 들으셨던 BGM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3. 탑의 암흑 BGM
탑의 암흑은 루디브리엄 차원의 균열 파티퀘스트에서 쉐도우 아이와 다크 아이를 잡을 때 들을 수 있는 BGM입니다.

4. 뒤틀린 회랑 BGM
뒤틀린 회랑은 지금 들어도 무서운 분위기를 나타내서 잘 듣지 않는 BGM입니다.

5. 잊혀진 회랑 BGM
잊혀진 회랑은 뒤틀린 회랑보다는 덜 무서운 분위기를 나타내지만 잘 듣지 않는 BGM입니다.

6. 중국 상해 외곽 BGM
중국 상해 외곽은 이전에 세계여행 콘텐츠 중 중국 상해에서 들을 수 있었던 BGM입니다. 그리고 지금은 백초마을 필드에 있는 대왕지네가 이전에는 중국 상해 퀘스트 진행할 때 볼 수 있었습니다.

7. 일본 월하죽림 BGM
일본 월하죽림은 이전에 세계여행 콘텐츠 중 일본에서 들을 수 있었던 BGM입니다.

8. 태국 플로팅마켓 필드 BGM
태국 플로팅마켓 필드는 이전에 세계여행 콘텐츠 중 태국에서 들을 수 있었던 BGM입니다.

9. 올라올라(고지를 향해서) 이벤트 BGM

올라올라(고지를 향해서) 이벤트 BGM은 2개인데 2개 중 하나는 더 빠른 속도로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몇 개의 BGM과 OST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마 메이플 유저 분들이 어디선가 들어보셨던 적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1. 프렌즈스토리 도심 BGM
프렌즈스토리 신수국제학교 도심에서 들을 수 있는 BGM이면서 메이플 유튜버 분이 업로드한 동영상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2. 거울세계 리프레 BGM
거울세계 리프레에서 들을 수 있는 BGM이면서 메이플 유튜버 분이 업로드한 동영상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3. 에르밸리(격류지대), 하늘고래산 BGM
에르밸리(격류지대), 하늘고래산에서 들을 수 있는 BGM이면서 메이플 유튜버 분이 업로드한 동영상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4. 뉴트로 롤러장 BGM
16주년 이벤트 뉴트로 타임의 뉴트로 롤러장에서 들을 수 있는 BGM이면서 메이플 유튜버 분이 업로드한 동영상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5. 영화 그래비티 OST
영화 그래비티에서 들을 수 있었던 OST 중 하나이면서 메이플 유튜버 분이 업로드한 동영상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6. Merry Go
미국의 작곡가, 음악가인 Kevin MacLeod가 만들었던 곡 중 하나이면서 메이플 유튜버 분이 업로드한 동영상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7. 게임 아이온 OST
게임 아이온에서 들을 수 있었던 OST 중 하나이면서 메이플 유튜버 분이 업로드한 동영상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8. 게임 테일즈위버
게임 테일즈위버 네냐플에서 들을 수 있었던 BGM 중 하나이면서 메이플 유튜버 분이 업로드한 동영상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