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문) 확장된 미래의 문을 블록버스터로 만든 가상 컨텐츠 구상안

안녕하세요, 메이플 인벤에 가입한 뒤 쓰게 된 첫글입니다. 평소에 눈팅만 하는데, 마침 지금 할 것도 없고 하다보니 그냥 어디 쑤셔넣어 두었던 상상패치 쪼가리라도 가져다가 글을 써보고 싶어졌어요.

꽤 오래 전부터 메이플 상상패치를 구상하는 걸 좋아했는데, 그 중 몇몇은 얼마 안 가 폐기하는 일이 종종 있었습니다. 그 중 몇가지는 실제로 비슷한 컨텐츠 패치가 진행되면서 그만둔 것이고, 그렇지 않은 나머지의 경우는 비슷한 아이디어의 다른 사람들이 커뮤니티에 저와 비슷한 아이디어로 더 좋은 가상 컨텐츠를 기획해서 만들 경우였습니다. 나중에 올리는 사람이 베끼기 논란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지금 올리는 미래의 문 확장에 대한 상상패치 구상안의 경우는 위의 사유가 좀 적절히 섞였어요. 루시드가 퇴장하면서 미문 확장은 이미 물건너갔고, 한편으로는 '타락한 ~' 이런 상상패치가 각종 사이트의 창작자들의 손에서 만들어지고 있으니까요. 네 맞습니다. 군단장 키ㄴ...., 암튼 뭐 이런거요.

그래도 그냥 재미로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솔직히 새벽감성 뽕 차오를 때 간간히 쓰던 거라 맞춤법 오류나 문장 오류가 있을 수도 있고, 설정도 되게 유치하거나 오류가 되게 많아요. 지금 블로그 비밀글에서 복붙해서 가져올 아래의 본문에서도 이러한 유의사항은 언급해 두었습니다.

--------------------------

메이플월드의 최종 던전인 아케인리버가 등장하기 전까지는 많은 유저들이 미래의 문 지역의 확장에 대한 기대를 아끼지 않았다. 그동안 빅토리아 아일랜드의 헤네시스와 페리온그리고 에레브만 공개된 미래의 문은 앞으로 더 많은 지역이 공개될 가능성이 있었기 때문이다포탈은 존재하지만 입장할 수 없는 슬리피우드를 비롯해언젠가는 다른 빅토리아 아일랜드의 지역도 초고레벨 지역 사냥터로 출시될 수 있는 기대 섞인 의견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오갔다하지만 아케인 리버가 공개되고 레헬른에서 루시드에 대한 스토리가 종결됨으로써 더 이상 미래의 문이 확장되는 것은 기대하기 어려워졌다크리티아스와 헤이븐세계수 지역에 아케인 리버가 합세하면서 고레벨 사냥터로 출시하기에는 효율이 떨어졌고이미 퇴장한 루시드를 억지로 다시 출현시키는 것은 스토리 진행에 무리가 있었기 때문일 것이다.
 
아래의 내용을 처음 구상했을 때는 블랙헤븐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았을 때였을 것이다하지만 데미안을 중심으로 한 두번째 블록버스터가 출시될 무렵데미안의 음모가 성공한다면 루시드의 꿈이 현실화될 것이라는 멘트가 전용 홈페이지에 있었고이미 여기서 더 이상 미래의 문을 확장할 의지가 없었을 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못박아 둔건지도 모른다애초에 해피엔딩 전개를 유지하는 메이플스토리에서악당에 의해 암울한 미래가 올 수 있다는 말은 달리 말하면 이 이야기에 끝에서 그 암울한 미래는 없을 것이란 얘기를 은근슬쩍 스포일러 하는 것과 다름이 없다아니나 다를까세계수가 세상을 복원하면서 오염된 세계가 정상화 되어 미래의 문 너머의 사건들은 더 이상 언급할 가치가 없어졌다애초에 꿈에 불과한 미래의 문 너머의 일화들이 게임 내 스토리의 중요한 입지를 차지했던 이유는 '그 꿈이 현실이 될 수 있어서'인데 아예 그러한 문제 요인이 완전히 해결되었다이로써 스토리 중간에 끼워넣기를 시도하지 않는 이상 더 이상 미래의 문은 스토리가 진행될 수 없다이 때문에 나는 가상 시나리오를 구상할 이유가 사라졌다어차피 채택되거나 유사하게 출시되는 건 전혀 아니지만그래도 충돌이 생기는 스토리를 팬픽이랍시고 구상하는 걸 몹시 싫어하기에 단순 팬픽으로서도 만들 마음이 사라졌다.
 
그러다 최근검은 마법사가 격퇴되었고 루시드의 행방에 대한 단서가 언급되면서 다시 시나리오를 검토해 보고 싶어졌다루시드의 꿈과 악몽의 설정을 교묘하게 이용하면 약간의 틀만 교체한 뒤 속 내용을 유지한 팬픽션 혹은 가상 컨텐츠 구상안이라도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이다이 글은 그러한 내용을 재구성한 뒤 요약한 구상안이다. 물론 다시 말하지만이게 채택될 것을 기대하거나 그런 건 결코 아니다다만 메이플스토리의 스토리 팬으로서 자유로운 상상을 풀어내는 것 뿐이다사람에 따라 매우 맘에 안 들지도 모르고설정 충돌이 밥먹듯이 일어날 것이다이는 보는 분들께서 양해해 주시길 바란다.
 
1. 블록버스터의 새로운 시스템유니온 블록버스터

-블랙헤븐과 아케인 리버테네브리스에서 문제점으로 부각된 1인 주인공 시나리오 문제를 개편하기 위해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에서 각기 다른 아바타를 실시간으로 교체하며 플레이하는 방식을 채택한 것이다.
 
-월드 내 나의 여러 캐릭터들을 함께 동원하여 진행할 수 있다이러한 방식을 '메이플 유니온'의 이름에서 착안하여 '유니온 블록버스터'로 명명하기로 한다.
 
-블록버스터 내에 자신의 캐릭터를 넣을 지 선택할 수 있다선택하지 않을 경우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에서와 같이 디폴트 기본 아바타가 적용되며내 캐릭터를 넣을 경우 중복된 직업인 경우 어떤 캐릭터를 넣을 지 한 번 더 선택해야 한다내 캐릭터로 플레이하면 해당 캐릭터에 설정한 키셋에 따라 모든 스킬이 사용 가능하며 해당 캐릭터의 실제 데미지로 몬스터를 공격하게 된다하지만 디폴트 아바타로 플레이할 경우 정해진 스킬만을 사용할 수 있으며 고정 데미지가 적용된다.
 
-여러 캐릭터가 동시에 스토리를 진행하는 부분에서는 tab 키를 이용하여 스위칭이 가능하다.
 
2. 악몽과의 대면
 
-루시드의 이야기에서 다뤄지는 '악몽'의 실체화에 따라 여러가지 사건이 일어나며주인공들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자신의 악몽과도 직접 대면해야 하는 이야기가 진행된다이를 통해 자신이 회피하던 내면의 고통과 트라우마를 능동적으로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자 한다.
 
-이러한 악몽은좋지 못한 기억을 가진 모든 캐릭터들에게서 모두 등장하지만 그 비중은 조금씩 차이가 난다각 지역의 최종 보스격인 인물들과 직접 연관되는 캐릭터들의 스토리 비중이 특히 높게 구상되었다.
 
-현재까지 스토리 상 구상한, '악몽과 대면하는 캐릭터'는 은월에반팬텀키네시스시그너스기사단레지스탕스루미너스이며 이 중 가장 중요한 스토리의 축을 담당하는 인물은 키네시스와 팬텀이 될 것이다계획에는 없으나 데몬 또한 추가되어야 할 것으로 보이며메르세데스의 경우는 루시드의 스토리에 직접 연결되므로 자신만의 악몽을 출현시키지 않는다.
 
3. 등장 지역 슬리피우드, 오르비스, 엘나스 산맥, 크리스탈 가든에 대한 설정과 전반적 스토리 흐름
 
-미래의 문을 단순히 꿈 속의 세계로 치부했던 연합은 루시드 격퇴 및 검은 마법사 처치 이후 더 이상 미래의 문에 대한 관심을 끊는다루시드가 사라졌으며루시드의 힘의 원천인 존재 또한 죽었기에 꿈을 현실화 하는 미래의 문 자체가 사라질 것이라 생각한 것이다그러나 미래의 문 너머가 계속 변화한다는 것과이로 인해 현실의 사람들이 갈수록 더 심한 악몽에 시달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많은 사람들이 절망에 빠진 채 현실과 꿈을 구분하지 못해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에 이르렀으며알 수 없는 이유로 혼수상태에 빠진 사람들이 세상 곳곳에서 발견되고 연합은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한다이미 연합의 주요 리더들마저 꿈에 빠져서 참여하지 못한 상황에검은 마법사 원정대에 참여했던 주요 강자들이 다시 모여 미래의 문 너머로 향한다.
 
슬리피우드 & 빅토리아 아일랜드
-이 스토리에서는 이미 빅토리아 아일랜드의 대다수 지역을 '완전히 파괴되어 접근 불가능한 지역'으로 설정하였기 때문에 플레이가 불가능하다슬리피우드를 탐사하는 과정에서 주인공은 빅토리아 아일랜드가 완전히 파멸할 것을 알게 된다. 이는 타락한 세계수가 지하에서 지나치게 뿌리를 확장하면서 인근 지반을 파괴하기 때문이며, 이로 인해 머지않아 빅토리아 아일랜드 전체가 바다 밑으로 가라앉을 상황에 놓인다.
 연합 일행들은 곧 빅토리아 아일랜드의 생존자들을 오르비스로 옮기기로 한다. 이 과정에서 외부로부터 여러 차례의 방해를 받는데, 끊임없이 되살아나는 에레브의 여제를 실제 시그너스 기사단이피난을 저지하는 페리온의 레지스탕스는 실제 레지스탕스가 쓰러뜨린다.
 
스카이로드
-이때 오르비스는 첨단 공중 도시로 발전한 상태이며요정 님프들이 살던 지역은 몰락하기 일보 직전까지 치닫은 상태이다빅토리아의 피난 요청을 수용하고 난민을 받아들인 오르비스의 수장이 사실 이들을 노동력으로 이용하기 위해 받아들인 것이라는 사실이 뒤늦게 밝혀지고각자의 인물들이 흩어져 임무를 수행하기 시작한다중앙 전력과 마력 대다수가 전달되는 종착지인 네오 오로라의 신전에서 루미너스는 또다른 자신과 직면하고키네시스는 오르비스 주민들의 협조로 마법 구름으로 전기를 생산하는 구름 발전소를 무너뜨린다이 과정에서 오르비스의 수장이 또다른 키네시스 자신임을 알게 되고 전투를 벌인다.

+)
오르비스는 본래 마법 구름에 의해 부유하는 곳이지만오르비스를 모두 갈아엎어 개발한 사람의 능력에 의해 구름에 의지하지 않고 섬이 부유할 수 있게 된다이에 마법 구름은 현재 '구름 광산이란 지역에서 님프족과 하층민인 사람들을 동원해 구름을 모은 뒤 발전소에서 전기로 전환하여 도시의 에너지 자원으로 이용한다헬라를 중심으로 한 탈주자들은 오르비스 변두리에 부유하는 작은 섬에서 살고 있다. 

추락한 크리스탈 가든&붕괴된 엘나스
-크리스탈 가든이 알 수 없는 이유로 추락하고오르비스탑과 충돌해 무너뜨린다크리스탈 가든이 지면과 접촉한 이후 엘나스에는 알 수 없는 기이한 현상이 일어나며 급기야 산 전체가 골렘마냥 살아 움직이는 상황이 벌어진다크리스탈 가든에 잠입한 팬텀은 미로같이 변한 선내에서 이성을 잃고 날뛰는 자신의 부하를 제압하며 더 깊은 곳으로 들어간다. 그러는 과정에서, 각종 흔적과 기록을 바탕으로 미래 세계의 팬텀이 위험한 실험을 통해 아리아를 부활시키려는 시도를 했다는 것을 알게 되며, 가장 안쪽의 방문 앞에 죽은 팬텀의 시신을 발견한다. 한편 일전에 선내에 들어왔다가 빠져나가지 못한 사망자들이 남긴 기록을 통해, 부활한 아리아는 언데스 상태의 괴물이었으며, 살아있는 존재들을 무차별적으로 공격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팬텀은 망설이지만, 이내 잠긴 문을 열고 들어가며 아리아와 전투를 벌인다. 그 과정에서 팬텀은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된다. 현실의 데이터를 재구성하는 미래의 문 너머의 세계가, 과연 현실에서는 죽어서 존재하지 않는 자의 모습을 구현하는 게 가능할까?
 
최종 보스
-각자의 악몽과 대치하며 인물들은 사건을 해결해 엘나스로 집결한다한편 메르세데스는 이미 루시드의 악몽과 대면하는데루시드를 삼킨 악몽이 루시드의 생사와 무관하게 스스로 살아남아 루시드의 능력을 이어받았음을 알게 된다루시드의 악몽이 조종하는 지금의 미래의 문 세계는 루시드가 바랐던 '축제의 세상'과 정반대인 '절망의 세상'을 만들기 위해 움직이고 있으며 이는 검은 마법사와 무관함을 알게 된다루시드의 악몽과 대치하여 쓰러뜨린 메르세데스 또한 엘나스에 집결하지만힘을 잃어 가던 악몽은 자신의 피조물 중 가장 강한 존재인 자쿰에 결합하여 엘나스 전체를 붕괴시키기에 이른다산맥 전체가 하나의 생명체가 되어 움직이는 거대 자쿰을 교란시킨 뒤 내부에 접근한 주인공들은 동굴 깊은 곳에서 자쿰나무에 결합한 루시드의 악몽을 쓰러뜨리기 위해 최후의 전투에 임한다.
 
4. 기타 설정
 

-루시드는 끝내 악몽에 삼켜지기 전 축제가 가득한 세상에서 행복에 취한 사람들을 상상했다. 루시드의 완전한 반대 사고방식을 갖는 악몽은 이의 영향을 받아 불행이 가득한 디스토피아를 구현해내기 시작한 것이다.
 
-꿈에서 죽음을 맞이한 사람들은 그 의식이 현실로 돌아오지 못한 채 혼수상태에 빠진다시나리오 초반에 혼수상태의 주민들이 늘어난 이유는 이 때문이다한편 꿈속에는 현실에 살아있는 사람들의 의식만이 구현될 수 있다즉 이미 죽은 사람은 꿈에서 등장할 수 없으며설령 등장하더라도 죽은 사람 본인과는 무관한 인형에 불과하다팬텀의 스토리의 큰 중추와 반전요소를 담은 설정이다.
 

5. 보스 레이드악몽의 자쿰
-제단의 악령이 산맥 전체에 깃든, 엘나스의 거대한 산맥 지역 전체가 하나의 몬스터가 되어버린 '자쿰', 그리고 루시드의 악몽의 결정체가 융합한 만악의 근원.
 
-마치 고통의 미궁에서 미궁 플레이 이후 진 힐라 레이드를 도전하는 것처럼, 유저는 산맥 지하에 존재하는 자쿰나무를 직접 쓰러뜨리기 위해서 엘나스 산맥을 등반하고, 폐광과 용암지대를 직접 뚫고 지나가야 하는 방식의 보스이다.
 
-다수의 파티가 함께 레이드에 도전하는 원정대 시스템이 도입된다크게 내부 진입 팀과 외부 교란 팀이 있다내부 진입 팀은 엘나스 산맥 등반 및 던전 진입을 도전하며 수많은 장애물과 몬스터들을 돌파해야 하며 외부 교란 팀은 이들을 돕기 위해 자쿰의 어그로를 끄는 작업을 주로 맡는다. 외부 교란 파티를 공격하는 횟수가 누적될 수록 내부 집입 팀을 가로막는 장애물의 컨트롤 난이도 및 몬스터 방어율이 낮아지며, 이는 전용 UI를 통해 모든 원정대원들이 어그로의 정도를 수치로 파악하여 실시간 정보를 주고받으며 협동할 수 있다.
 
6. 주요 몬스터
 
슬리피우드
-변형된 뿔버섯
-변형된 좀비버섯
-변형된 레드 드레이크
-변형된 아이스 드레이크
-변형된 다크 드레이크
-변형된 옥토퍼스
-변형된 버블링
-변형된 커즈아이
-변형된 이블아이
-변형된 콜드아이
 
오르비스: 요정의 무덤
-뚱뚱한 샐리온
-우람한 라이오너
-깡마른 그류핀
-광포한 루이넬

오르비스: 오르비스 청사
-관청 감시 로봇

오르비스: 구름 광산 지대
-광산 경비 로봇

오르비스: 네오 오로라 인근 지대
-다크 픽시
-잠식의 정령
-이블 네펜데스
-네오 오멘
 
추락한 크리스탈 가든
-고스트 쥬얼리
-고스트 케인
-고스트 미믹
-언데드 알프레드
-언데드 시나몬

붕괴된 엘나스: 탑의 잔해
-타워 스톤볼
-글레이셜 스톤볼
-라바 스톤볼
-변형된 리티

붕괴된 엘나스: 갈라진 빙판지대
-변형된 주니어 예티
-변형된 예티
-변형된 헥터
-변형된 페페

악몽의 자쿰(외부)
-변형된 쿨리 좀비
-변형된 웨어울프
-변형된 라이칸스로프
-변형된 파이어독
-변형된 플라이아이
 
악몽의 자쿰(내부)
-나이트메어 쿠스코
-나이트메어 오파츠
-나이트메어 부기
-나이트메어 코어
 
+인간형 몬스터
-시그너스
-지그문트
-탐욕의 레지스탕스 대원
-일렉스
-총리 키네시스
-루미너스
-언데드 아리아
-에반(미정)
-???(미정)


---------

Lv11
느타리
84%
 
경험치
1,168
베니
6
이니
6,147
  • 명성치42
  • 제니179
  • 1
  • 1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3237      [상상패치]  COMING SOON  [1] 탈탈탈탈 18:10  352 0
    3235      [상상패치]  검-멘의 진짜목적 [2] 1BerkuT1 12-09  1257 13
    3233      [상상패치]  장비창과 인벤토리 합치기  [3] 달빛문라이트 12-07  2158 6
    3231      [스토리]  테네브리스 스토리의 소소한 변경과 ..      1BerkuT1 12-06  798 3
    3230      [상상패치]  상위보스 신규보상안 [4] 얼음법사 12-01  3509 1
    3229      [스토리]  초월자에 대한 새로운 관점      푸치짱짱맨 12-01  912 0
    3228      [상상패치]  검은 마법사는 이렇게 격파되어야 .. [4] Paranocean 11-30  2598 11
    3227      [캐릭터]  신 직업 아린(데이터주의)  [5] Atonucle 11-24  5178 3
    3226      [상상패치]  [상상패치] 메이플스토리 BOIL  [8] 막씨랑 11-17  3666 5
    3225      [상상패치]  데일리기프트 창 간소화 방안  [5] M3mui 11-16  5910 13
    3223      [상상패치]  (장문) 확장된 미래의 문을 블록.. [6] 느타리 11-12  2605 18
    3222      [상상패치]   파괴의 얄다바오트의 소울, 소울스..  [8] Melonkiwi 11-11  17524 36
    3221      [스킬]  하이퍼 리프메이지       By단풍피리 11-10  1954 0
    3219      [상상패치]  엔젤릭버스터가 좀 더 화려하게 조..  [8] 눈비84 11-08  3738 0
    3218      [캐릭터]  직접만든 데슬인형!  [2] 깐곰곰 11-07  2260 7
    3217      [스킬]  신5차 구상한거 5개  [1] 뚜보 11-07  3384 4
    3214      [상상패치]  ▶ [번-업] 업데이트 소개  [7] 탈탈탈탈 10-23  7822 26
    3211      [아이템]  악몽의 코어 젬스톤 (하드 루시드 ..  [13] Melonkiwi 10-21  10049 7
    3210      [스킬]  소마 신규 5차 스킬  [4] Melonkiwi 10-20  5535 7
    3209      [상상패치]  기억을 찍는 사진기, 자작 신직업..  [10] 킴크리스 10-17  5014 7
    3207      [기타]   쁘띠 펫들 27마리 도트!  [110] 코제트 10-12  33871 743
    3206      [스킬]  합동 5차 스킬  [10] Atonucle 10-17  5406 13
    3205      [아이템]   마라벨 4기 펫 토트 벨라 생명 불..  [17] 얺이 10-14  14218 29
    3204      [상상패치]  유니온, 링크스킬 시스템이 '캐릭.. [18] rainsnow 10-13  4270 12
    3199      [스킬]  (데이터)신스킬 모음  [3] 사발룸아 10-09  4505 7
    3198      [몬스터]  제른 다르모어 패턴 제작해봤어요  [7] Atonucle 10-08  3467 8
    3197      [상상패치]   자작 소울 몇 개 던지고 갑니다...  [8] 전열전열 10-07  18584 45
    3196      [상상패치]  소마 신규5차스킬  [8] 사발룸아 10-07  3262 4
    3195      [아이템]  인챈트 시스템      beforce 10-01  1213 0
    3194      [상상패치]  월드 통합안 [3] 끈스 10-01  2174 3
    3193      [몬스터]  레이드 보스 - 모카딘(하드) [7] Melonkiwi 09-30  2642 6
    3192      [아이템]   마라벨 2기 펫 빅토리 스타 생명 ..  [18] 얺이 09-29  17406 28
    3191      [상상패치]  보스 리워드 시스템 개편안 [3] 불래수턱 09-29  1672 6
    3190      [강좌]  (정답공개) 위너의 메이플스토리 모의..  [7] 메이플위너 09-29  1632 0
    3188      [상상패치]  듀얼블레이드 리메이크(수정)  [12] 포도에오렌지 09-26  3710 6
    3187      [상상패치]  데몬슬레이어 신규 5차스킬  [7] 비엠따블유 09-25  3673 4
    3186      [상상패치]  새로운 궁수 직업 생각 [1] Atonucle 09-24  2351 0
    3185      [아이템]  보장 세트 1,2종으로 분리 / 칠..  [4] Melonkiwi 09-24  3649 1
    3183      [상상패치]  모험가 링크 아이디어(글 ㅎㅌㅊ .. [13] 파괴주문서 09-22  3223 0
    3181      [상상패치]  보스 리워드 개선안 [4] 끈스 09-20  2007 0
    3180      [캐릭터]   (데이터) 자작 신직업 레프궁수 악..  [81] 프렌지드 09-16  35165 211
    3179      [상상패치]  BURN-UP COMING SOO..  [5] 얼은얼음 09-18  3431 4
    3178      [상상패치]  [가독성 주의] 초보자 등 개편안 [8] 끈스 09-18  2213 0
    3177      [상상패치]  갑자기 생각난 신직업 컨셉 [1] 빛오징어 09-17  2534 3
    3176      [스토리]  아케인리버, 대적자 스토리를 다시 .. [5] 루시루미 09-17  1407 6
    3175      [소설]  마지막 대면 은월, 에반, 미하일 [1] 어흐어흐 09-17  898 0
    3174      [상상패치]  Ⅵ 매트릭스 [9] 킹울갓커 09-14  3072 13
    3173      [상상패치]  메이플의 이후 행보 10걸음 [5] Cg05 09-13  3170 8
    3172      [상상패치]  음악의 전당 [1] 테란계약자 09-12  837 3
    3171      [소설]  마지막 대면 데몬, 팬텀, 메르세데스 [2] 어흐어흐 09-11  1571 6
     1  2  3  4  5  6  7  8  9  1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