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너스
1차
익스텐트 마나 - 마스터 레밸 5로 변경
트윙클 플래쉬&다크폴링 - 마스터 레밸 15로 변경. 어떤 길을 선택하든 모두 습득하도록 변경.

빛의 마법 강화 - 트윙클 플래쉬의 타켓 수 1 증가 및 유도기능 부여.
어둠 마법 - 다크 폴링의 최종 데미지 10% 증가 및 범위 증가.

2차
블레스 오브 다크니스 - 빛의 상태에선 블래스 오브 라이트로 변경됩니다. 패시브 효과로 트윙클 플래쉬와 다크 폴링의 데미지가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M - 트윙클 플래쉬와 다크 폴링의 데미지 80%p 증가.
하이 윈즈 덤 - 지력 상승량이 60으로 증가합니다.
매직 부스터, 안티 매직쉘, 포딕 메디케이션 - 어둠 마법을 선택시 이펙트와 보이스가 변경됩니다.
실피드 랜서 - 빛과 어둠 마법 강화에 따라 스킬 메거니즘이 변경.
빛 마법 - 타켓 수가 증가. 공격 범위 감소. 데미지 증가
M - MP 31 소비, 최대 8명의 적을 180%의 데미지로 4번 공격
어둠 마법 - 키다운 시 이동 및 방향 전환 가능. 데미지 감소. 공격 범위 증가
M - MP 7 소비, 최대 6명의 적을 57%의 데미지로 2번 공격. 스킬 키를 누른 상태로 방향키를 사용하면서 이동.
보이드 플래셔 - 빛과 어둠의 마법에 따라 스킬 메거니즘이 변경.
빛 마법 - 타켓 수가 6마리로 감소. 데미지 증가
M - MP 8 소비, 6명의 적에게 170%의 데미지로 공격. 스킬 키를 누른 상태로 ←,→ 키를 사용하여 영역을 이동. 좌우 최대 350 거리까지 이동 가능
어둠 마법 - 어둠의 구체를 전방에 날려 폭발을 일으키는 스킬로 변경.
M - MP 31소비, 최대 8명의 적에게 던지고 245% 데미지로 3번 폭발.
인바이러빌러티 - 데미지를 주는 기능 추가.
M - MP 45소비, 최대 10명의 적에게 340%의 데미지로 공격.
빛마법 - 끌어들이는 기능으로 변경.
어둠마법 - 이펙트가 변경

3차
스펙트럴 라이트 - 빛과 어둠의 마법에 따라 스킬 메거니즘이 변경.
빛 마법 -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 슈퍼 스탠스가 적용되도록 변경.
M - MP 20 소비, 최대 8명의 적을 121%의 데미지로 4번 공격. 스킬 키를 누른 상태로 ↑,↓키를 사용해 방향 전환 가능.
어둠 마법 - 설치기로 변경. 타켓 수 감소
M - 설치 시 MP 40 소비, 12초간 최대 6명의 적을 121%의 데미지로 4번 공격. 
녹 스피어  - 빛과 어둠의 마법에 따라 스킬 메커니즘 변경.
빛 마법 - 데미지 증가 및 추가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
M - MP 75 소비, 최대 6명의 적에게 426%의 데미지로 2번 공격. 추가 크리티컬 확률 30% 증가
어둠마법 - 타켓 수와 공격횟수, 사정거리 증가.
M - MP 75 소비, 최대 8명의 적에게 361%의 데미지로 3번 공격
샤인 리뎀션  - 빛과 어둠의 마법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도록 변경.
빛 마법 - 회복시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버프 발생.
M - MP 41 소비, 범위 내 6명의 적에게 230%데미지로 3번 공격, 회복력 800%. 회복 시 30초간 마력 30 증가하는 버프 발생.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어둠 마법 - 다크 리뎀션으로 변경. 100% 확률로 주변 적들에게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디버프가 발생. 디버프를 받은 적들을 공격 시 추가 데미지를 주는 기능으로 변경.
M - MP 41 소비, 범위 내 6명의 적에게 230% 데미지로 3번 공격, 100% 확률로 주변의 적들에게 방어력 20%를 감소시키는 디버프 발생. 디버프에 받은 적들을 공격 시 최종 데미지 10%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라이프 타이탈 - 기존 기능 삭제. 3차 이전의 스킬들을 강화시키는 기능으로 변경.
M - 3차 이전의 스킬의 데미지 120%p 증가
포딕메디케이션 - 패시브 효과로 자신의 크리티컬 확률과 데미지가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
M - 크리티컬 확률 20%, 최종 데미지 30% 증가.

4차
다크 크리센트 - 빛의 마법을 선택 시 샤이닝 크리센트로 명칭이 변경되고 이펙트가 변경.
다크네스 소서리 - 빛의 마법을 선택 시 샤이닝 크리스탈로 명칭이 변경되고 이펙트가 변경.
라이트 리플랙션 - 빛과 어둠의 마법에 따라 스킬 메거니즘이 변경.
빛 마법 - 공격속도와 범위 증가. 몬스터 방어율 증가시키는 기능 추가.
M - MP 81 소비, 최대 8명의 적을 400% 데미지로 4번 공격. 몬스터 방어율 20% 증가
어둠 마법 - 변경없음
아포칼립스 - 빛과 어둠의 마법에 따라 스킬 메거니즘이 변경.
빛 마법 - 변경없음.
어둠 마법 - 범위 증가 및 공격속도 향상. 크리티컬 확률 증가
M - MP 100 소비, 최대 8명의 적에게 340% 데미지로 7번 공격. 추가 크리티컬 확률 30% 증가
모닝스타폴 - 공반무시하는 기능 추가. 빛과 어둠의 마법에 따라 스킬 메거니즘이 변경.
빛 마법 - 폭발 데미지 증가
M - MP 50 소비, 최대 8명의 적을 180% 데미지로 2번 밀어내면서 공격하다가 터지면서 820%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5초
[패시브 효과 : 최종 데미지 30% 증가]
어둠 마법 - 다단히트 데미지 증가.
MP 50 소비, 최대 8명의 적을 230% 데미지로 2번 밀어내면서 공격하다가 터지면서 570%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5초
[패시브 효과 : 최종 데미지 30% 증가]

하이퍼 스킬
선파이어 - 리인포스 보너스 어택
선파이어 - 스플래드 : 라이트 리플렉션이 전이할 때 더 이상 데미지가 줄어들지 않는다.
M - 전이 데미지 감소율 0%로 감소
이클립스 - 리인포스 보너스 어택
이클립스 - 리차지 : 이클립스 계열의 스킬을 사용 시 차는 게이지의 량이 증가한다.
M - 차는 게이지 량 증가
이퀄리브리엄 - 리인포스 이그노어 가드
이퀄리브리엄 - 퍼시스트 : 이퀄리브리엄의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M - 지속시간 5초 증가

아마겟돈 - 데미지와 공격 횟수 증가
M - MP 10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을 1300% 데미지로 4번 공격하고 10초 동안 행동 불가 상태에 빠뜨림.
시전 중 무적
아마겟돈으로 적에게 준 데미지에 따라 행동 불가 지속시간 최대 100%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빛과 어둠의 길에 따라 스킬과 이펙트가 달라지도록 컨셉에 맞게 개선안을 넣었습니다. 또한 1차 공격 스킬이 빛과 어둠의 길에 따라 달라졌는데, 개선안에선 빛과 어둠의 길에 상관없이 1차 스킬을 모두 습득하지만 효과가 달라지도록 변경됩니다.

하이퍼 스킬 역시 기존 스킬 위주에서 시스템 위주로 개편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