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매파라치: 유저들이 동영상을 찍어 매크로를 신고.(매무원의 탄생)


이유:  매파라치를 통해 매크로 감소및 유저 보상(확실한 기준이 제시 돼 있어야 할것 같습니다)

         모든 유저가 운영자가 된듯한 효과!

         메이플 운영 인력 부족 완화!

         매크로 청산!

        



2.  사냥 대리도 막혔으니 전체적인 경험치통 감소. (275까지)


이유: 학점 포기한 대학생인 저도 레벨 업하기 너무 힘들고  저자본은 저자본대로 고자본은 고자본대로 사냥만을 너무 과도하게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시간이 없는 직장인이 상위 컨텐츠를 즐기기에는 너무 많은 사냥 시간이 필요 할 것 같습니다.



3.. 플라잉몹 5회 이상 연속 처치시 버닝필드 1단계 증가

    시스템상의 거탐이나 비올레타 통과 시 버닝필드 2단계 증가


이유: 레벨업 난이도 완화와 장시간 메이플 사냥을 즐기는 유저에 대한 보답! 오랜시간 플레이한 유저들에게 보답을!



4.. 비인기 사냥터에서 축복 받은 몬스터 등장

  축복 받은 몬스터: 일정 확률로 거래 가능한 축복의 비약(20분)을 얻을 수 있다.(축복의 비약:2배쿠폰 +드메+ 일정 경험치)


이유: 어렸을 적 황금 돼지의  단풍이나 추석의 송편에서 따온 아이디어 입니다.

인기 사냥터에  유저가 쏠리는 것을 막고 이제 돌아가신 검맨의 정령이들 대신에 축복받은 친구들을 넣음으로 저자본 유저들은 축복의 비약을 판매를 통해 이득을 얻을 수 있고 유저들은 육성을 훨씬 원할 하게 할수 있을 겁니다!.



5. 상위 보스(스우 데미안이상) 장인의 큐브 드랍 및 유니크까지의 등급업 확률 증가. 


이유: 상위 보스 보상 증가 및 메린이 유니크 장비까지의 난이도완화.


6. 상위 보스에서 연긍혼(놀긍혼), 연합의 장비강화 주문서 드랍.(연장강: 공격력과 스텟 증가는 놀장강 보다 낮지만  hp mp가 더욱 증가하며  실질적으로 12성까지 가능하다.)


이유:놀장강의 지나친 의존도를 낮추고  특정 직업의 불합리성 완화 및 중 고 스펙 자본의 템 난이도 완화,  대리 놀긍혼작의 위험성 완화, 놀장강 템의 지나친 떡락 방지, mp증가로 인한 새로운 패턴  mp봉인에 대한 mp부족 직업의 경쟁력 확보!


7. 제작 채집 연금술 개편

_  모든 기술을 다 배울 수 있다.

-  채광, 채집, 제작 연금술시 경험치 증가

-  교불 특수 식물,광물 필드 출현or 상위 보스 클리어후 출현

_  특수  광물로 다른 버전의 시드링(무적or 광역기 스킬사용or 잰률 증가,거래가능),새로운 하트 및 악세서리 제작(거래가능)

_  특수 식물로 경코젬, 폭성비(교가) 제작


이유: 사냥과 보스에만 치중된 게임 컨텐츠를 분산및 상위 보스 돈벌이 증가. 직업간의 격차 완화,

식물 광물 교불이유: 막연한 보상증가가 아니라 제작을 통한 노고 상승에 의한 보상증가입니다!



8. 유저들과의 다양한 공모전

_ 캐릭터 선택창 직업 설명부분

_ 스라벨, 마라벨

_ 새로운 스킬부분

_ 직업 구조 개선 부분


이유: 인력이 부족하니 유능한 유저를 통해 아이디어를 받고  메포 보상 후하게 주세요!


9. 닉교환권 판매

현금 거래가 아닌 메소거래로 닉을 거래 할 수 있는 아이템 생성


이유: 메이플에서는 직업 선택만큼 닉네임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현거래는 불법이니 캐쉬를 통해서 거래권을 사고 메소 교환과 닉교환을 한번에 해서 서로의 닉을 바꾼다던가 하는 새로운 닉네임 거래방법을 제시합니다.


10. 몬스터 라이프 개편

-  기본 농장의 크기 증가

_  기본 몬스터 수용력 증가

_  농장을 한번에 볼 수 있도록 확대 축소 기능 추가

-  퀘스트 수용한도 증가


이유: 몬라를 할때 스타크래프트 처럼 한번에 볼 수 있었으면 좋겠고 수용 인원도 너무 적어서 많은 몬스터를 뽑아 보고 싶은데 불가능 합니다! 농장 레벨업도 너무 느려요 ㅠㅠ


11. 검은 마법사 이상급 보스 매칭시 전 서버 통합


이유: 서버에 따라 스펙이 되는데 다른 유저의 스펙이 되지 않아 컨텐츠를 즐기수 없는 사태 방지( 보스의 진입장벽이 너무 높아 다른 유저의 스펙까지 진입장벽이 되는 것은 불합리 하다고 생각 합니다.)


12. 스킬 스킨권 판매

_ 초록 스킬을 난사하는 패파

- 호랑이or 오토바이 를 타는 와헌

-체인 대신 줄넘기를 사용하는 카데나

_ 체스 대신에 연필과 지우개를 날리는 키네시스

_ 명함 날리는 팬텀(ㅈㅅ)

_ 공룡으로 때리는 아란

_ 얼음 대신 늪을 까는 썬콜

_  불 대신 공던지는 플위

_ 진짜 물대포 쏘는 제논

등등

이유: 스라벨 뿐만 아니라 한정 스킬 스킨권을 판매해서 코디의 다양성을 좀 더 만들어 주세여(희망사항입나다)

모든 스킬이 다 안 바뀌어도 돼요!  주력 스킬만 이라도 바뀔 수 있는 스킬 스킨좀 주세요!


13. 펜살리르와 무스펠 동시 드랍


이유: 추옵 좋은 무스펠이 더 비싸영 아니면 펜살 무교화!


14. 수에큐 에픽까지 사용가능(에픽까지 등업가능)


이유: 에디 에픽까지는 접근성을 조금 용이 하게 했으면 합니다! 





저는 1년을 했지만 카벨도 못 깨는 메린이 입니다.(상위보스 못가요 ㅠㅠ )


많은 개편안을 메벤 눈팅 하면서 봤지만  제가 생각 하는 개편안 한번 써봤습니다.


뭔가 메이플은 대리 컨탠츠를 장려하지 않으면서 플레이 시간은 과도하게 길어야 하고 (레벨업)

장시간(2시간 이상) 플레이하는 유저에 대한 리턴이 적다는 생각에 사냥 개선안을 적었습니다!


현재 메이플은 그것을 조금은 구매해야지 정상적으로 플레이 할수 있는 것 같아요(제 생각)

따라서 기본적인 루트(사냥or 제작or 채집) 로 노력을 하면 진입장벽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었고

또한 중저자본까지의 난이도 완화와 고스펙 보상을 증가시키는 것, 초고스펙 유저분들의 템값 떡락을 그나마 줄일수 있는 유저간의 격차 감소 방법을  써봤습니다.


그 이외에도 닉네임 생성시 확인창 이라던가 1시간 경축비등등 이 있는데 이미 많이 말이 나온 터라 쓰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책을 좀 싫어해서 논리적이지 않을 수 있고 글을 잘 못쓰고 유치원때 날라리 였어서 공부를 안 해서

맞춤법이 많이 틀릴 거예요(핑계).

 

또한 아직 메린이라 직접 경험한 것 보다 "누가 그렇다더라" 라는 말을 듣고  그렇구나 하면서 평소에 생각 했던 개편안을 한번 작성해봤습니다! 


양해 부탁 드립나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