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자 원정대 버서커 특성과 조합의 모든것



안녕하세요 버서커 오르페시아입니다

인벤을 보고 의외로 많은 버서커분들이 친추를 해 주시고 
원정대 정보를 질문하시거나 서로 아는 정보를 공유하게되는 일이 많아지면서 주력 특성을 다 찍고나면 부족한 글 실력이지만 아는 팁과 정보를 모두 취합해 팁을 올려야겠다는 생각을 하고있었던 최근..

예상보다 오래걸리긴 했지만 특성 6개를 모두 20찍게되어 이 글을 적게되었습니다
감히 '모든것'이라는 제목을 달아도 될 정도의 글인지 걱정되기도 합니다..

글에 앞서 저는 다른분들의 자신만의 노하우나 특성 조합등 존중합니다
이 팁은 저의 주관적인 생각대로 작성된 글이니 내용 모두가 정답이라 말할 수 없습니다
특성 세팅에 아직 고민중이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참고가 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직업특성정보

※유동값에는 색과 강조를 넣었습니다
증가폭이 크거나 특정 구간에만 변하는 유동값은 색을 다르게 표기하였습니다




1레벨: 휩쓸기의 SP 소모량이 7 감소하고, 대미지가 718 증가한다. 휩쓸기 사용 중에 이동속도가 25% 증가한다.
2레벨: 휩쓸기의 SP 소모량이 7 감소하고, 대미지가 2545 증가한다. 휩쓸기 사용 중에 이동속도가 25% 증가한다.
3레벨: 휩쓸기의 SP 소모량이 7 감소하고, 대미지가 5845 증가한다. 휩쓸기 사용 중에 이동속도가 25% 증가한다.
4레벨: 휩쓸기의 SP 소모량이 7 감소하고, 대미지가 10544 증가한다. 휩쓸기 사용 중에 이동속도가 25% 증가한다.
5레벨: 휩쓸기의 SP 소모량이 7 감소하고, 대미지가 15357 증가한다. 휩쓸기 사용 중에 이동속도가 25% 증가한다.
6레벨: 휩쓸기의 SP 소모량이 7 감소하고, 대미지가 19892 증가한다. 휩쓸기 사용 중에 이동속도가 25% 증가한다.
7레벨: 휩쓸기의 SP 소모량이 7 감소하고, 대미지가 25220 증가한다. 휩쓸기 사용 중에 이동속도가 25% 증가한다.
8레벨: 휩쓸기의 SP 소모량이 7 감소하고, 대미지가 29063 증가한다. 휩쓸기 사용 중에 이동속도가 25% 증가한다.
9레벨: 휩쓸기의 SP 소모량이 8 감소하고, 대미지가 37843 증가한다. 휩쓸기 사용 중에 이동속도가 25% 증가한다.
10레벨: 휩쓸기의 SP 소모량이 8 감소하고, 대미지가 47480 증가한다. 휩쓸기 사용 중에 이동속도가 25% 증가한다.
11레벨: 휩쓸기의 SP 소모량이 8 감소하고, 대미지가 57470 증가한다. 휩쓸기 사용 중에 이동속도가 25% 증가한다.
12레벨: 휩쓸기의 SP 소모량이 8 감소하고, 대미지가 71328 증가한다. 휩쓸기 사용 중에 이동속도가 25% 증가한다.
13레벨: 휩쓸기의 SP 소모량이 8 감소하고, 대미지가 84606 증가한다. 휩쓸기 사용 중에 이동속도가 25% 증가한다.
14레벨: 휩쓸기의 SP 소모량이 8 감소하고, 대미지가 96611 증가한다. 휩쓸기 사용 중에 이동속도가 25% 증가한다.
15레벨: 휩쓸기의 SP 소모량이 8 감소하고, 대미지가 108516 증가한다. 휩쓸기 사용 중에 이동속도가 25% 증가한다.
16레벨: 휩쓸기의 SP 소모량이 8 감소하고, 대미지가 133031 증가한다. 휩쓸기 사용 중에 이동속도가 25% 증가한다.
17레벨: 휩쓸기의 SP 소모량이 8 감소하고, 대미지가 325649 증가한다. 휩쓸기 사용 중에 이동속도가 25% 증가한다.
18레벨: 휩쓸기의 SP 소모량이 8 감소하고, 대미지가 388007 증가한다. 휩쓸기 사용 중에 이동속도가 25% 증가한다.
19레벨: 휩쓸기의 SP 소모량이 8 감소하고, 대미지가 443437 증가한다. 휩쓸기 사용 중에 이동속도가 25% 증가한다.
20레벨: 휩쓸기가 SP를 소비하지않고, 대미지가 485009 증가한다. 휩쓸기 사용 중에 이동속도가 25% 증가한다.

Tip-버서커의 1차 주 딜스킬인 휩쓸기의 데미지상승과 SP소모를 대폭 줄여주는 특성입니다 
17레벨에 큰 증가폭을 보이고 이후 계수증가량은 점점 감소하며 20레벨때 SP를 소비하지않는것이 특징입니다
20단계 패치때 추가로 휩쓸기 사용 중에 이동속도가 25% 증가가 추가되었고 휩쓸기로 이동할때의 속도는 캐릭터의 이동속도에 영향을 받지않고 공속에 영향을 받습니다(공속이 빠를수록 휩쓸기로 이동하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1레벨: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SP 재생력이 8 증가하고, 휩쓸기의 데미지가 391증가한다.
2레벨: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SP 재생력이 8 증가하고, 휩쓸기의 데미지가 1323증가한다.
3레벨: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SP 재생력이 8 증가하고, 휩쓸기의 데미지가 3414증가한다.
4레벨: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SP 재생력이 9 증가하고, 휩쓸기의 데미지가 5581증가한다.
5레벨: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SP 재생력이 9 증가하고, 휩쓸기의 데미지가 7924증가한다.
6레벨: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SP 재생력이 9 증가하고, 휩쓸기의 데미지가 10406증가한다.
7레벨: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SP 재생력이 10 증가하고, 휩쓸기의 데미지가 12610증가한다.
8레벨: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SP 재생력이 10 증가하고, 휩쓸기의 데미지가 18115증가한다.
9레벨: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SP 재생력이 10 증가하고, 휩쓸기의 데미지가 20282증가한다.
10레벨: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SP 재생력이 11 증가하고, 휩쓸기의 데미지가 23469증가한다.
11레벨: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SP 재생력이 11 증가하고, 휩쓸기의 데미지가 28042증가한다.
12레벨: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SP 재생력이 12 증가하고, 휩쓸기의 데미지가 30587증가한다.
13레벨: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SP 재생력이 12 증가하고, 휩쓸기의 데미지가 36974증가한다.
14레벨: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SP 재생력이 13 증가하고, 휩쓸기의 데미지가 47556증가한다.
15레벨: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SP 재생력이 13 증가하고, 휩쓸기의 데미지가 65092증가한다.
16레벨: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SP 재생력이 14 증가하고, 휩쓸기의 데미지가 94507증가한다.
17레벨: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SP 재생력이 14 증가하고, 휩쓸기의 데미지가 228647증가한다.
18레벨: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SP 재생력이 15 증가하고, 휩쓸기의 데미지가 289620증가한다.
19레벨: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SP 재생력이 15 증가하고, 휩쓸기의 데미지가 335349증가한다.
20레벨: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SP 재생력이 16 증가하고, 휩쓸기의 데미지가 411565증가한다.

Tip-광전사의 혼 상태일때 휩쓸기 사용시 추가 데미지 증가와 초당 SP재생이 되는 특성입니다
17레벨에 큰 증가폭을 보이고 이후 계수증가량은 점점 감소하다가 20레벨때의 계수 증가량이 소용돌이보다 높게오르게 됩니다(증가량 76,216)
낮은 레벨일땐 소용돌이와 비교해 증가폭이 크지않지만 17이후부터 20까지 소용돌이 계수값의 약 80%까지 따라오게 되기때문에 소용돌이와 같이 꾸준히 올려주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 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294&l=4028




1레벨: 공격이 크리티컬로 명중하면, 19% 확률로 레벨 1 광전사의 혼이 발동된다.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10% 감소하고, 크리티컬 명중이 15 증가한다.
2레벨: 공격이 크리티컬로 명중하면, 20% 확률로 레벨 1 광전사의 혼이 발동된다.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10% 감소하고, 크리티컬 명중이 20 증가한다.
3레벨: 공격이 크리티컬로 명중하면, 21% 확률로 레벨 1 광전사의 혼이 발동된다.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11% 감소하고, 크리티컬 명중이 30 증가한다.
4레벨: 공격이 크리티컬로 명중하면, 22% 확률로 레벨 1 광전사의 혼이 발동된다.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11% 감소하고, 크리티컬 명중이 40 증가한다.
5레벨: 공격이 크리티컬로 명중하면, 22% 확률로 레벨 2 광전사의 혼이 발동된다.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12% 감소하고, 크리티컬 명중이 50 증가한다.
6레벨: 공격이 크리티컬로 명중하면, 23% 확률로 레벨 2 광전사의 혼이 발동된다.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12% 감소하고, 크리티컬 명중이 60증가한다.
7레벨: 공격이 크리티컬로 명중하면, 24% 확률로 레벨 2 광전사의 혼이 발동된다.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13% 감소하고, 크리티컬 명중이 70 증가한다.
8레벨: 공격이 크리티컬로 명중하면, 25% 확률로 레벨 2 광전사의 혼이 발동된다.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13% 감소하고, 크리티컬 명중이 80 증가한다.
9레벨: 공격이 크리티컬로 명중하면, 25% 확률로 레벨 3 광전사의 혼이 발동된다.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14% 감소하고, 크리티컬 명중이 90 증가한다.
10레벨: 공격이 크리티컬로 명중하면, 26% 확률로 레벨 3 광전사의 혼이 발동된다.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15% 감소하고, 크리티컬 명중이 100 증가한다.
11레벨: 공격이 크리티컬로 명중하면, 27% 확률로 레벨 3 광전사의 혼이 발동된다.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16% 감소하고, 크리티컬 명중이 110 증가한다.
12레벨: 공격이 크리티컬로 명중하면, 28% 확률로 레벨 3 광전사의 혼이 발동된다.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17% 감소하고, 크리티컬 명중이 120 증가한다.
13레벨: 공격이 크리티컬로 명중하면, 28% 확률로 레벨 4 광전사의 혼이 발동된다.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18% 감소하고, 크리티컬 명중이 130 증가한다.
14레벨: 공격이 크리티컬로 명중하면, 29% 확률로 레벨 4 광전사의 혼이 발동된다.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19% 감소하고, 크리티컬 명중이 140 증가한다.
15레벨: 공격이 크리티컬로 명중하면, 30% 확률로 레벨 4광전사의 혼이 발동된다.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20% 감소하고, 크리티컬 명중이 150 증가한다.
16레벨: 공격이 크리티컬로 명중하면, 30% 확률로 레벨 5 광전사의 혼이 발동된다.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21% 감소하고, 크리티컬 명중이 160 증가한다.
17레벨: 공격이 크리티컬로 명중하면, 31% 확률로 레벨 5 광전사의 혼이 발동된다.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22% 감소하고, 크리티컬 명중이 170 증가한다.
18레벨: 공격이 크리티컬로 명중하면, 32% 확률로 레벨 5 광전사의 혼이 발동된다.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23% 감소하고, 크리티컬 명중이 180 증가한다.
19레벨: 공격이 크리티컬로 명중하면, 33% 확률로 레벨 5 광전사의 혼이 발동된다.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24% 감소하고, 크리티컬 명중이 190 증가한다.
20레벨: 공격이 크리티컬로 명중하면, 35% 확률로 레벨5광전사의 혼이 발동된다. 광전사의 혼 상태에서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25% 감소하고, 크리티컬 명중이 200 증가한다.

Tip-어떤 공격이든 크리티컬이 명중하면 확률에 따라 광전사의 혼이 자동으로 활성화 되는 특성입니다
수동으로 사용하는 광전사의 혼은 일부 공격 스킬이 바로 나가지않는 약 1초의 후 딜레이가 있는데 이 특성으로 사용되는 광전사의 혼은 후 딜레이가 없습니다
또한 광전사의 혼 유지시간인 15초 이후 재 발동되는것이 아니라 조건에만 맞으면 남은 지속시간과 관계없이 다시 15초 유지시간으로 초기화됩니다
공속/이속과 피해감소 크리티컬명중상승 등 어느하나 버릴것 없는 스킬로 여러가지 특성 조합에 걸처 활용도가 높은 특성입니다




1레벨: 광전사의 일격 쿨타임이 사라지고, SP 소비량이 31 감소한다. 광전사의 일격의 대미지가 907 증가하고, 광전사의 일격에 크리티컬로 명중된 적을 30% 확률로 0.5초 동안 기절시킨다.
2레벨: 광전사의 일격 쿨타임이 사라지고, SP 소비량이 31 감소한다. 광전사의 일격의 대미지가 3804 증가하고, 광전사의 일격에 크리티컬로 명중된 적을 30% 확률로 0.5초 동안 기절시킨다.
3레벨: 광전사의 일격 쿨타임이 사라지고, SP 소비량이 31 감소한다. 광전사의 일격의 대미지가 11036 증가하고, 광전사의 일격에 크리티컬로 명중된 적을 30% 확률로 0.5초 동안 기절시킨다.
4레벨: 광전사의 일격 쿨타임이 사라지고, SP 소비량이 31 감소한다. 광전사의 일격의 대미지가 27387 증가하고, 광전사의 일격에 크리티컬로 명중된 적을 30% 확률로 0.5초 동안 기절시킨다.
5레벨: 광전사의 일격 쿨타임이 사라지고, SP 소비량이 32 감소한다. 광전사의 일격의 대미지가 41837 증가하고, 광전사의 일격에 크리티컬로 명중된 적을 30% 확률로 0.5초 동안 기절시킨다.
6레벨: 광전사의 일격 쿨타임이 사라지고, SP 소비량이 32 감소한다. 광전사의 일격의 대미지가 65407 증가하고, 광전사의 일격에 크리티컬로 명중된 적을 30% 확률로 0.5초 동안 기절시킨다.
7레벨: 광전사의 일격 쿨타임이 사라지고, SP 소비량이 32 감소한다. 광전사의 일격의 대미지가 83661 증가하고, 광전사의 일격에 크리티컬로 명중된 적을 30% 확률로 0.5초 동안 기절시킨다.
8레벨: 광전사의 일격 쿨타임이 사라지고, SP 소비량이 32 감소한다. 광전사의 일격의 대미지가 98879 증가하고, 광전사의 일격에 크리티컬로 명중된 적을 30% 확률로 0.5초 동안 기절시킨다.
9레벨: 광전사의 일격 쿨타임이 사라지고, SP 소비량이 32 감소한다. 광전사의 일격의 대미지가 115608 증가하고, 광전사의 일격에 크리티컬로 명중된 적을 30% 확률로 0.5초 동안 기절시킨다.
10레벨: 광전사의 일격 쿨타임이 사라지고, SP 소비량이 33 감소한다. 광전사의 일격의 대미지가 138889 증가하고, 광전사의 일격에 크리티컬로 명중된 적을 30% 확률로 0.5초 동안 기절시킨다.
11레벨: 광전사의 일격 쿨타임이 사라지고, SP 소비량이 33 감소한다. 광전사의 일격의 대미지가 158730 증가하고, 광전사의 일격에 크리티컬로 명중된 적을 30% 확률로 0.5초 동안 기절시킨다.
12레벨: 광전사의 일격 쿨타임이 사라지고, SP 소비량이 33 감소한다. 광전사의 일격의 대미지가 182540 증가하고, 광전사의 일격에 크리티컬로 명중된 적을 30% 확률로 0.5초 동안 기절시킨다.
13레벨: 광전사의 일격 쿨타임이 사라지고, SP 소비량이 33 감소한다. 광전사의 일격의 대미지가 206349 증가하고, 광전사의 일격에 크리티컬로 명중된 적을 30% 확률로 0.5초 동안 기절시킨다.
14레벨: 광전사의 일격 쿨타임이 사라지고, SP 소비량이 33 감소한다. 광전사의 일격의 대미지가 224858 증가하고, 광전사의 일격에 크리티컬로 명중된 적을 30% 확률로 0.5초 동안 기절시킨다.
15레벨: 광전사의 일격 쿨타임이 사라지고, SP 소비량이 33 감소한다. 광전사의 일격의 대미지가 238095 증가하고, 광전사의 일격에 크리티컬로 명중된 적을 30% 확률로 0.5초 동안 기절시킨다.
16레벨: 광전사의 일격 쿨타임이 사라지고, SP 소비량이 34 감소한다. 광전사의 일격의 대미지가 259196 증가하고, 광전사의 일격에 크리티컬로 명중된 적을 30% 확률로 0.5초 동안 기절시킨다.
17레벨: 광전사의 일격 쿨타임이 사라지고, SP 소비량이 34 감소한다. 광전사의 일격의 대미지가 585780 증가하고, 광전사의 일격에 크리티컬로 명중된 적을 30% 확률로 0.5초 동안 기절시킨다.
18레벨: 광전사의 일격 쿨타임이 사라지고, SP 소비량이 34 감소한다. 광전사의 일격의 대미지가 667674 증가하고, 광전사의 일격에 크리티컬로 명중된 적을 30% 확률로 0.5초 동안 기절시킨다.
19레벨: 광전사의 일격 쿨타임이 사라지고, SP 소비량이 34 감소한다. 광전사의 일격의 대미지가 730663증가하고, 광전사의 일격에 크리티컬로 명중된 적을 30% 확률로 0.5초 동안 기절시킨다.
20레벨: 광전사의 일격 쿨타임이 사라지고, SP 소비하지 않는다. 광전사의 일격의 대미지가 806248 증가하고, 광전사의 일격에 크리티컬로 명중된 적을 30% 확률로 0.5초 동안 기절시킨다.

Tip-광전사의 일격 데미지상승과 SP소모를 대폭 줄여주는 특성입니다 
17레벨에 큰 증가폭을 보이고 이후 계수증가량은 점점 감소하며 20레벨때 SP를 소비하지않는것이 특징입니다
크리티컬에 명중시 30%확률로 적을 순간 기절시켜 적의 행동에 어느정도 제약을 걸수있습니다



1레벨: 광전사의 일격을 연속으로 사용할때, 광전사의 일격의 공격속도가 25%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을 사용하면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5% 감소하며, 광전사의 일격 대미지가 252 증가하고, 공격속도가 10 증가한다. 이 효과는 최대 5회까지 중첩할수있다.
2레벨: 광전사의 일격을 연속으로 사용할때, 광전사의 일격의 공격속도가 28%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을 사용하면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5% 감소하며, 광전사의 일격 대미지가 693 증가하고, 공격속도가 10 증가한다. 이 효과는 최대 5회까지 중첩할수있다.
3레벨: 광전사의 일격을 연속으로 사용할때, 광전사의 일격의 공격속도가 31%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을 사용하면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5% 감소하며, 광전사의 일격 대미지가 1323 증가하고, 공격속도가 10 증가한다. 이 효과는 최대 5회까지 중첩할수있다.
4레벨: 광전사의 일격을 연속으로 사용할때, 광전사의 일격의 공격속도가 34%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을 사용하면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5% 감소하며, 광전사의 일격 대미지가 2646 증가하고, 공격속도가 10 증가한다. 이 효과는 최대 5회까지 중첩할수있다.
5레벨: 광전사의 일격을 연속으로 사용할때, 광전사의 일격의 공격속도가 37%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을 사용하면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5% 감소하며, 광전사의 일격 대미지가 3968 증가하고, 공격속도가 10 증가한다. 이 효과는 최대 5회까지 중첩할수있다.
6레벨: 광전사의 일격을 연속으로 사용할때, 광전사의 일격의 공격속도가 40%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을 사용하면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5% 감소하며, 광전사의 일격 대미지가 5165 증가하고, 공격속도가 10 증가한다. 이 효과는 최대 5회까지 중첩할수있다.
7레벨: 광전사의 일격을 연속으로 사용할때, 광전사의 일격의 공격속도가 43%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을 사용하면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5% 감소하며, 광전사의 일격 대미지가 6677 증가하고, 공격속도가 10 증가한다. 이 효과는 최대 5회까지 중첩할수있다.
8레벨: 광전사의 일격을 연속으로 사용할때, 광전사의 일격의 공격속도가 46%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을 사용하면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5% 감소하며, 광전사의 일격 대미지가 8818 증가하고, 공격속도가 10 증가한다. 이 효과는 최대 5회까지 중첩할수있다.
9레벨: 광전사의 일격을 연속으로 사용할때, 광전사의 일격의 공격속도가 49%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을 사용하면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5% 감소하며, 광전사의 일격 대미지가 11464 증가하고, 공격속도가 10 증가한다. 이 효과는 최대 5회까지 중첩할수있다.
10레벨: 광전사의 일격을 연속으로 사용할때, 광전사의 일격의 공격속도가 52%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을 사용하면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5% 감소하며, 광전사의 일격 대미지가 14122 증가하고, 공격속도가 10 증가한다. 이 효과는 최대 5회까지 중첩할수있다.
11레벨: 광전사의 일격을 연속으로 사용할때, 광전사의 일격의 공격속도가 55%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을 사용하면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5% 감소하며, 광전사의 일격 대미지가 18556 증가하고, 공격속도가 10 증가한다. 이 효과는 최대 5회까지 중첩할수있다.
12레벨: 광전사의 일격을 연속으로 사용할때, 광전사의 일격의 공격속도가 58%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을 사용하면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5% 감소하며, 광전사의 일격 대미지가 23936 증가하고, 공격속도가 10 증가한다. 이 효과는 최대 5회까지 중첩할수있다.
13레벨: 광전사의 일격을 연속으로 사용할때, 광전사의 일격의 공격속도가 61%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을 사용하면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5% 감소하며, 광전사의 일격 대미지가 30877 증가하고, 공격속도가 10 증가한다. 이 효과는 최대 5회까지 중첩할수있다.
14레벨: 광전사의 일격을 연속으로 사용할때, 광전사의 일격의 공격속도가 64%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을 사용하면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5% 감소하며, 광전사의 일격 대미지가 40212 증가하고, 공격속도가 10 증가한다. 이 효과는 최대 5회까지 중첩할수있다.
15레벨: 광전사의 일격을 연속으로 사용할때, 광전사의 일격의 공격속도가 67%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을 사용하면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5% 감소하며, 광전사의 일격 대미지가 51827 증가하고, 공격속도가 10 증가한다. 이 효과는 최대 5회까지 중첩할수있다.
16레벨: 광전사의 일격을 연속으로 사용할때, 광전사의 일격의 공격속도가 70%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을 사용하면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5% 감소하며, 광전사의 일격 대미지가 65027 증가하고, 공격속도가 10 증가한다. 이 효과는 최대 5회까지 중첩할수있다.
17레벨: 광전사의 일격을 연속으로 사용할때, 광전사의 일격의 공격속도가 80%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을 사용하면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5% 감소하며, 광전사의 일격 대미지가 182666 증가하고, 공격속도가 10 증가한다. 이 효과는 최대 5회까지 중첩할수있다.
18레벨: 광전사의 일격을 연속으로 사용할때, 광전사의 일격의 공격속도가 85%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을 사용하면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5% 감소하며, 광전사의 일격 대미지가 214160 증가하고, 공격속도가 10 증가한다. 이 효과는 최대 5회까지 중첩할수있다.
19레벨: 광전사의 일격을 연속으로 사용할때, 광전사의 일격의 공격속도가 90%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을 사용하면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5% 감소하며, 광전사의 일격 대미지가 224238 증가하고, 공격속도가 10 증가한다. 이 효과는 최대 5회까지 중첩할수있다.
20레벨: 광전사의 일격을 연속으로 사용할때, 광전사의 일격의 공격속도가 100%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을 사용하면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5% 감소하며, 광전사의 일격 대미지가 230537 증가하고, 공격속도가 10 증가한다. 이 효과는 최대 5회까지 중첩할수있다.

Tip-광전사의 일격에 추가로 데미지를 증가시켜주며 버서커의 특성중 유일하게 스택쌓기가 있는 특성입니다
20레벨 기준 5중첩시 공속이 150%나 증가하게되며 모든 피해감소도 25%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레벨 후반부에는 중첩 딜량 계수가 광기의 일격보다 약 32만 가량 높기때문에 소홀히 할수없는 특성입니다



1레벨: 그라운드 크래쉬를 사용하면 SP를 20 회복하고, 3초동안 크리티컬 명중이 150, 크리티컬 대미지가 50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 명중 시 40% 확률로 6m내의 8명을 끌어 당긴다.
2레벨: 그라운드 크래쉬를 사용하면 SP를 21 회복하고, 3초동안 크리티컬 명중이 160, 크리티컬 대미지가 65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 명중 시 41% 확률로 6m내의 8명을 끌어 당긴다.
3레벨: 그라운드 크래쉬를 사용하면 SP를 22 회복하고, 3초동안 크리티컬 명중이 170, 크리티컬 대미지가 75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 명중 시 42% 확률로 6m내의 8명을 끌어 당긴다.
4레벨: 그라운드 크래쉬를 사용하면 SP를 23 회복하고, 3초동안 크리티컬 명중이 180, 크리티컬 대미지가 90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 명중 시 43% 확률로 6m내의 8명을 끌어 당긴다.
5레벨: 그라운드 크래쉬를 사용하면 SP를 24 회복하고, 3초동안 크리티컬 명중이 190, 크리티컬 대미지가 100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 명중 시 44% 확률로 6m내의 8명을 끌어 당긴다.
6레벨: 그라운드 크래쉬를 사용하면 SP를 25 회복하고, 3초동안 크리티컬 명중이 200, 크리티컬 대미지가 115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 명중 시 45% 확률로 6m내의 8명을 끌어 당긴다.
7레벨: 그라운드 크래쉬를 사용하면 SP를 26 회복하고, 3초동안 크리티컬 명중이 210, 크리티컬 대미지가 125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 명중 시 46% 확률로 6m내의 8명을 끌어 당긴다.
8레벨: 그라운드 크래쉬를 사용하면 SP를 27 회복하고, 3초동안 크리티컬 명중이 220, 크리티컬 대미지가 140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 명중 시 47% 확률로 6m내의 8명을 끌어 당긴다.
9레벨: 그라운드 크래쉬를 사용하면 SP를 28 회복하고, 3초동안 크리티컬 명중이 230, 크리티컬 대미지가 150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 명중 시 48% 확률로 6m내의 8명을 끌어 당긴다.
10레벨: 그라운드 크래쉬를 사용하면 SP를 29 회복하고, 3초동안 크리티컬 명중이 240, 크리티컬 대미지가 165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 명중 시 49% 확률로 6m내의 8명을 끌어 당긴다.
11레벨: 그라운드 크래쉬를 사용하면 SP를 30 회복하고, 3초동안 크리티컬 명중이 250, 크리티컬 대미지가 175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 명중 시 50% 확률로 6m내의 8명을 끌어 당긴다.
12레벨: 그라운드 크래쉬를 사용하면 SP를 31 회복하고, 3초동안 크리티컬 명중이 260, 크리티컬 대미지가 185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 명중 시 51% 확률로 6m내의 8명을 끌어 당긴다.
13레벨: 그라운드 크래쉬를 사용하면 SP를 32 회복하고, 3초동안 크리티컬 명중이 270, 크리티컬 대미지가 200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 명중 시 52% 확률로 6m내의 8명을 끌어 당긴다.
14레벨: 그라운드 크래쉬를 사용하면 SP를 33 회복하고, 3초동안 크리티컬 명중이 280, 크리티컬 대미지가 215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 명중 시 53% 확률로 6m내의 8명을 끌어 당긴다.
15레벨: 그라운드 크래쉬를 사용하면 SP를 34 회복하고, 3초동안 크리티컬 명중이 290, 크리티컬 대미지가 225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 명중 시 54% 확률로 6m내의 8명을 끌어 당긴다.
16레벨: 그라운드 크래쉬를 사용하면 SP를 35 회복하고, 3초동안 크리티컬 명중이 300, 크리티컬 대미지가 235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 명중 시 55% 확률로 6m내의 8명을 끌어 당긴다.
17레벨: 그라운드 크래쉬를 사용하면 SP를 36 회복하고, 3초동안 크리티컬 명중이 310, 크리티컬 대미지가 250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 명중 시 56% 확률로 6m내의 8명을 끌어 당긴다.
18레벨: 그라운드 크래쉬를 사용하면 SP를 37 회복하고, 3초동안 크리티컬 명중이 320, 크리티컬 대미지가 265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 명중 시 57% 확률로 6m내의 8명을 끌어 당긴다.
19레벨: 그라운드 크래쉬를 사용하면 SP를 38 회복하고, 3초동안 크리티컬 명중이 330, 크리티컬 대미지가 280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 명중 시 58% 확률로 6m내의 8명을 끌어 당긴다.
20레벨: 그라운드 크래쉬를 사용하면 SP를 40 회복하고, 3초동안 크리티컬 명중이 350, 크리티컬 대미지가 300 증가한다. 광전사의 일격 명중 시 60% 확률로 6m내의 8명을 끌어 당긴다.

Tip-광전사의 일격 사용시 중구난방하게 튕겨저 흩어지는 몹을 다시 끌어당겨주는 중요한 특성입니다
그라운드 크러쉬 사용시 3초간 크리티컬 명중/데미지가 큰 폭으로 상승하지만 짧은 지속시간이 많이 아쉬운 특성입니다
이 특성이 없으면 넉백으로 튕겨져 나간 적들이 다시 돌아오기까지의 시간만큼의 딜로스가 생기기때문에 흥분과 더불어 일격 트리의 필수라고 볼수있습니다
3초 버프가 없는 상태에도 끌어당기는 성능은 유효합니다



1레벨: 피의 갈망의 찌르고 뽑아내는 공격이 명중하면 각각 SP를 20 회복하고, 3m 내의 8명을 레벨 1 출혈 상태로 만든다. 피의 갈망 대미지가 11943 증가하고, 피의 갈망 사용 시 5초에 걸쳐 최대 HP의 10%를 회복한다.
2레벨: 피의 갈망의 찌르고 뽑아내는 공격이 명중하면 각각 SP를 21 회복하고, 3m 내의 8명을 레벨 2 출혈 상태로 만든다. 피의 갈망 대미지가 19552 증가하고, 피의 갈망 사용 시 5초에 걸쳐 최대 HP의 10%를 회복한다.
3레벨: 피의 갈망의 찌르고 뽑아내는 공격이 명중하면 각각 SP를 22 회복하고, 3m 내의 8명을 레벨 2 출혈 상태로 만든다. 피의 갈망 대미지가 26077 증가하고, 피의 갈망 사용 시 5초에 걸쳐 최대 HP의 10%를 회복한다.
4레벨: 피의 갈망의 찌르고 뽑아내는 공격이 명중하면 각각 SP를 23 회복하고, 3m 내의 8명을 레벨 3 출혈 상태로 만든다. 피의 갈망 대미지가 36936 증가하고, 피의 갈망 사용 시 5초에 걸쳐 최대 HP의 10%를 회복한다.
5레벨: 피의 갈망의 찌르고 뽑아내는 공격이 명중하면 각각 SP를 24 회복하고, 3m 내의 8명을 레벨 3 출혈 상태로 만든다. 피의 갈망 대미지가 47871 증가하고, 피의 갈망 사용 시 5초에 걸쳐 최대 HP의 10%를 회복한다.
6레벨: 피의 갈망의 찌르고 뽑아내는 공격이 명중하면 각각 SP를 25 회복하고, 3m 내의 8명을 레벨 3 출혈 상태로 만든다. 피의 갈망 대미지가 65508 증가하고, 피의 갈망 사용 시 5초에 걸쳐 최대 HP의 10%를 회복한다.
7레벨: 피의 갈망의 찌르고 뽑아내는 공격이 명중하면 각각 SP를 26 회복하고, 3m 내의 8명을 레벨 4 출혈 상태로 만든다. 피의 갈망 대미지가 81885 증가하고, 피의 갈망 사용 시 5초에 걸쳐 최대 HP의 10%를 회복한다.
8레벨: 피의 갈망의 찌르고 뽑아내는 공격이 명중하면 각각 SP를 27 회복하고, 3m 내의 8명을 레벨 4 출혈 상태로 만든다. 피의 갈망 대미지가 100781 증가하고, 피의 갈망 사용 시 5초에 걸쳐 최대 HP의 10%를 회복한다.
9레벨: 피의 갈망의 찌르고 뽑아내는 공격이 명중하면 각각 SP를 28 회복하고, 3m 내의 8명을 레벨 5 출혈 상태로 만든다. 피의 갈망 대미지가 123457 증가하고, 피의 갈망 사용 시 5초에 걸쳐 최대 HP의 10%를 회복한다.
10레벨: 피의 갈망의 찌르고 뽑아내는 공격이 명중하면 각각 SP를 29 회복하고, 3m 내의 8명을 레벨 5 출혈 상태로 만든다. 피의 갈망 대미지가 148652 증가하고, 피의 갈망 사용 시 5초에 걸쳐 최대 HP의 10%를 회복한다.
11레벨: 피의 갈망의 찌르고 뽑아내는 공격이 명중하면 각각 SP를 30 회복하고, 3m 내의 8명을 레벨 6 출혈 상태로 만든다. 피의 갈망 대미지가 177627 증가하고, 피의 갈망 사용 시 5초에 걸쳐 최대 HP의 10%를 회복한다.
12레벨: 피의 갈망의 찌르고 뽑아내는 공격이 명중하면 각각 SP를 31 회복하고, 3m 내의 8명을 레벨 6 출혈 상태로 만든다. 피의 갈망 대미지가 217939 증가하고, 피의 갈망 사용 시 5초에 걸쳐 최대 HP의 10%를 회복한다.
13레벨: 피의 갈망의 찌르고 뽑아내는 공격이 명중하면 각각 SP를 32 회복하고, 3m 내의 8명을 레벨 7 출혈 상태로 만든다. 피의 갈망 대미지가 255102 증가하고, 피의 갈망 사용 시 5초에 걸쳐 최대 HP의 10%를 회복한다.
14레벨: 피의 갈망의 찌르고 뽑아내는 공격이 명중하면 각각 SP를 33 회복하고, 3m 내의 8명을 레벨 7 출혈 상태로 만든다. 피의 갈망 대미지가 308642 증가하고, 피의 갈망 사용 시 5초에 걸쳐 최대 HP의 10%를 회복한다.
15레벨: 피의 갈망의 찌르고 뽑아내는 공격이 명중하면 각각 SP를 34 회복하고, 3m 내의 8명을 레벨 8 출혈 상태로 만든다. 피의 갈망 대미지가 377929 증가하고, 피의 갈망 사용 시 5초에 걸쳐 최대 HP의 10%를 회복한다.
16레벨: 피의 갈망의 찌르고 뽑아내는 공격이 명중하면 각각 SP를 35 회복하고, 3m 내의 8명을 레벨 8 출혈 상태로 만든다. 피의 갈망 대미지가 535399 증가하고, 피의 갈망 사용 시 5초에 걸쳐 최대 HP의 10%를 회복한다.
17레벨: 피의 갈망의 찌르고 뽑아내는 공격이 명중하면 각각 SP를 36 회복하고, 3m 내의 8명을 레벨 9 출혈 상태로 만든다. 피의 갈망 대미지가 1284958 증가하고, 피의 갈망 사용 시 5초에 걸쳐 최대 HP의 10%를 회복한다.
18레벨: 피의 갈망의 찌르고 뽑아내는 공격이 명중하면 각각 SP를 37 회복하고, 3m 내의 8명을 레벨 9 출혈 상태로 만든다. 피의 갈망 대미지가 1713278 증가하고, 피의 갈망 사용 시 5초에 걸쳐 최대 HP의 10%를 회복한다.
19레벨: 피의 갈망의 찌르고 뽑아내는 공격이 명중하면 각각 SP를 38 회복하고, 3m 내의 8명을 레벨 10 출혈 상태로 만든다. 피의 갈망 대미지가 1883346 증가하고, 피의 갈망 사용 시 5초에 걸쳐 최대 HP의 10%를 회복한다.
20레벨: 피의 갈망의 찌르고 뽑아내는 공격이 명중하면 각각 SP를 40 회복하고, 3m 내의 8명을 레벨 10 출혈 상태로 만든다. 피의 갈망 대미지가 2015621 증가하고, 피의 갈망 사용 시 5초에 걸쳐 최대 HP의 10%를 회복한다.

Tip-피의 갈망의 데미지를 증가시키고 주변의 적을 출혈상태로 만드는 특성입니다
단일 계수로는 가장 높은 딜량을 자랑하지만 출혈이 걸리는 적만 8명이고 실제 계수데미지가 들어가는 적은 3명까지입니다
레벨이 증가함에 따라 레벨10의 출혈을 낼 수 있지만 이는 캐릭터의 원래 공격력에 비례하는 계수이기때문에 고 단계에서 딜량이 무의미합니다 
유일한 장점이라고 볼 수 있는 부분은 피의 갈망을 찌르고 뽑을때 적 3체 명중시 30%의 생명력 회복과 별도로 5초간 10%의 생명력을 추가로 더 회복할수있습니다





1레벨: 상처폭발의 HP회복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상처 폭발의 쿨타임이 2.3초 감소하고, SP소비량이 5 감소한다. 상처 폭발의 데미지가 139 증가한다.
2레벨: 상처폭발의 HP회복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상처 폭발의 쿨타임이 2.3초 감소하고, SP소비량이 5 감소한다. 상처 폭발의 데미지가 4422 증가한다.
3레벨: 상처폭발의 HP회복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상처 폭발의 쿨타임이 2.3초 감소하고, SP소비량이 5 감소한다. 상처 폭발의 데미지가 8844 증가한다.
4레벨: 상처폭발의 HP회복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상처 폭발의 쿨타임이 2.3초 감소하고, SP소비량이 5 감소한다. 상처 폭발의 데미지가 14966 증가한다.
5레벨: 상처폭발의 HP회복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상처 폭발의 쿨타임이 2.3초 감소하고, SP소비량이 5 감소한다. 상처 폭발의 데미지가 23810 증가한다.
6레벨: 상처폭발의 HP회복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상처 폭발의 쿨타임이 2.3초 감소하고, SP소비량이 6 감소한다. 상처 폭발의 데미지가 32653 증가한다.
7레벨: 상처폭발의 HP회복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상처 폭발의 쿨타임이 2.3초 감소하고, SP소비량이 6 감소한다. 상처 폭발의 데미지가 43573 증가한다
8레벨: 상처폭발의 HP회복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상처 폭발의 쿨타임이 2.3초 감소하고, SP소비량이 6 감소한다. 상처 폭발의 데미지가 53741 증가한다.
9레벨: 상처폭발의 HP회복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상처 폭발의 쿨타임이 2.3초 감소하고, SP소비량이 6 감소한다. 상처 폭발의 데미지가 65306 증가한다.
10레벨: 상처폭발의 HP회복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상처 폭발의 쿨타임이 2.3초 감소하고, SP소비량이 7 감소한다. 상처 폭발의 데미지가 72109 증가한다.
11레벨: 상처폭발의 HP회복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상처 폭발의 쿨타임이 2.3초 감소하고, SP소비량이 7 감소한다. 상처 폭발의 데미지가 88435 증가한다.
12레벨: 상처폭발의 HP회복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상처 폭발의 쿨타임이 2.3초 감소하고, SP소비량이 7 감소한다. 상처 폭발의 데미지가 108844 증가한다.
13레벨: 상처폭발의 HP회복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상처 폭발의 쿨타임이 2.3초 감소하고, SP소비량이 7 감소한다. 상처 폭발의 데미지가 133333 증가한다.
14레벨: 상처폭발의 HP회복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상처 폭발의 쿨타임이 2.3초 감소하고, SP소비량이 7 감소한다. 상처 폭발의 데미지가 163265 증가한다.
15레벨: 상처폭발의 HP회복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상처 폭발의 쿨타임이 2.3초 감소하고, SP소비량이 8 감소한다. 상처 폭발의 데미지가 183673 증가한다.
16레벨: 상처폭발의 HP회복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상처 폭발의 쿨타임이 2.3초 감소하고, SP소비량이 8 감소한다. 상처 폭발의 데미지가 251701 증가한다.
17레벨: 상처폭발의 HP회복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상처 폭발의 쿨타임이 2.3초 감소하고, SP소비량이 8 감소한다. 상처 폭발의 데미지가 639456 증가한다.
18레벨: 상처폭발의 HP회복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상처 폭발의 쿨타임이 2.3초 감소하고, SP소비량이 8 감소한다. 상처 폭발의 데미지가 802721 증가한다.
19레벨: 상처폭발의 HP회복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상처 폭발의 쿨타임이 2.3초 감소하고, SP소비량이 8 감소한다. 상처 폭발의 데미지가 881834 증가한다.
20레벨: 상처폭발의 HP회복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상처 폭발의 쿨타임이 2.3초 감소하고, SP소비량이 9 감소한다. 상처 폭발의 데미지가 1007811 증가한다.

Tip-상폭 트리의 핵심 특성으로 상처폭발의 쿨타임이 0.6초로 고정되고 SP소비량이 대폭 감소합니다
기존의 타겟당 5% 생명력 회복은 할 수 없지만 유일한 원거리 딜이 가능한 특성으로 회복은 피의 갈망 만으로 부족함은 없습니다





1레벨: 상처 폭발이 대상의 출혈 상태를 해제하지않고, 3m 내의 5명에게 819 의 대미지를 입히고, 레벨 1 출혈 상태로 만든다. 출혈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8초 동안 적의 공격력을 15%, 방어력을 8%감소시킨다.
2레벨: 상처 폭발이 대상의 출혈 상태를 해제하지않고, 3m 내의 5명에게 3149 의 대미지를 입히고, 레벨 출혈 상태로 만든다. 출혈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8초 동안 적의 공격력을 15%, 방어력을 8%감소시킨다.
3레벨: 상처 폭발이 대상의 출혈 상태를 해제하지않고, 3m 내의 5명에게 5669 의 대미지를 입히고, 레벨 2 출혈 상태로 만든다. 출혈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8초 동안 적의 공격력을 15%, 방어력을 8%감소시킨다.
4레벨: 상처 폭발이 대상의 출혈 상태를 해제하지않고, 3m 내의 5명에게 9826 의 대미지를 입히고, 레벨 출혈 상태로 만든다. 출혈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8초 동안 적의 공격력을 15%, 방어력을 8%감소시킨다.
5레벨: 상처 폭발이 대상의 출혈 상태를 해제하지않고, 3m 내의 5명에게 16377 의 대미지를 입히고, 레벨 3 출혈 상태로 만든다. 출혈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8초 동안 적의 공격력을 15%, 방어력을 8%감소시킨다.
6레벨: 상처 폭발이 대상의 출혈 상태를 해제하지않고, 3m 내의 5명에게 22172 의 대미지를 입히고, 레벨 3 출혈 상태로 만든다. 출혈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8초 동안 적의 공격력을 15%, 방어력을 8%감소시킨다.
7레벨: 상처 폭발이 대상의 출혈 상태를 해제하지않고, 3m 내의 5명에게 28975 의 대미지를 입히고, 레벨 출혈 상태로 만든다. 출혈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8초 동안 적의 공격력을 15%, 방어력을 8%감소시킨다.
8레벨: 상처 폭발이 대상의 출혈 상태를 해제하지않고, 3m 내의 5명에게 36533 의 대미지를 입히고, 레벨 출혈 상태로 만든다. 출혈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8초 동안 적의 공격력을 15%, 방어력을 8%감소시킨다.
9레벨: 상처 폭발이 대상의 출혈 상태를 해제하지않고, 3m 내의 5명에게 42832 의 대미지를 입히고, 레벨 5 출혈 상태로 만든다. 출혈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8초 동안 적의 공격력을 15%, 방어력을 8%감소시킨다.
10레벨: 상처 폭발이 대상의 출혈 상태를 해제하지않고, 3m 내의 5명에게 56689 의 대미지를 입히고, 레벨 출혈 상태로 만든다. 출혈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8초 동안 적의 공격력을 15%, 방어력을 8%감소시킨다.
11레벨: 상처 폭발이 대상의 출혈 상태를 해제하지않고, 3m 내의 5명에게 66767 의 대미지를 입히고, 레벨 6 출혈 상태로 만든다. 출혈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8초 동안 적의 공격력을 15%, 방어력을 8%감소시킨다.
12레벨: 상처 폭발이 대상의 출혈 상태를 해제하지않고, 3m 내의 5명에게 74326 의 대미지를 입히고, 레벨 출혈 상태로 만든다. 출혈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8초 동안 적의 공격력을 15%, 방어력을 8%감소시킨다.
13레벨: 상처 폭발이 대상의 출혈 상태를 해제하지않고, 3m 내의 5명에게 90703 의 대미지를 입히고, 레벨 출혈 상태로 만든다. 출혈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8초 동안 적의 공격력을 15%, 방어력을 8%감소시킨다.
14레벨: 상처 폭발이 대상의 출혈 상태를 해제하지않고, 3m 내의 5명에게 107080 의 대미지를 입히고, 레벨 출혈 상태로 만든다. 출혈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8초 동안 적의 공격력을 15%, 방어력을 8%감소시킨다.
15레벨: 상처 폭발이 대상의 출혈 상태를 해제하지않고, 3m 내의 5명에게 136054 의 대미지를 입히고, 레벨 8 출혈 상태로 만든다. 출혈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8초 동안 적의 공격력을 15%, 방어력을 8%감소시킨다.
16레벨: 상처 폭발이 대상의 출혈 상태를 해제하지않고, 3m 내의 5명에게 188964 의 대미지를 입히고, 레벨 출혈 상태로 만든다. 출혈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8초 동안 적의 공격력을 15%, 방어력을 8%감소시킨다.
17레벨: 상처 폭발이 대상의 출혈 상태를 해제하지않고, 3m 내의 5명에게 516503 의 대미지를 입히고, 레벨 9 출혈 상태로 만든다. 출혈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8초 동안 적의 공격력을 15%, 방어력을 8%감소시킨다.
18레벨: 상처 폭발이 대상의 출혈 상태를 해제하지않고, 3m 내의 5명에게 655077 의 대미지를 입히고, 레벨 출혈 상태로 만든다. 출혈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8초 동안 적의 공격력을 15%, 방어력을 8%감소시킨다.
19레벨: 상처 폭발이 대상의 출혈 상태를 해제하지않고, 3m 내의 5명에게 743260 의 대미지를 입히고, 레벨 10 출혈 상태로 만든다. 출혈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8초 동안 적의 공격력을 15%, 방어력을 8%감소시킨다.
20레벨: 상처 폭발이 대상의 출혈 상태를 해제하지않고, 3m 내의 5명에게 856639 의 대미지를 입히고, 레벨 10 출혈 상태로 만든다. 출혈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8초 동안 적의 공격력을 15%, 방어력을 8%감소시킨다.

Tip-레벨 1만 찍어도 방관 8%와 피해감소 15% 효과를 볼수있어 최근에 재조명되는 특성입니다
주력으로 사용할땐 계수 데미지는 상처 폭발이 타겟이 되는 적에게 치명상 특성으로 추가로 데미지를 주는것이 아니라
상처폭발의 타겟은 치명상 특성의 계수가 적용되고 주변 3m내의 적 5체에게 데미지를 주는 방식의 특성입니다
적이 뭉처있으면 각각의 효과를 받는 적 주변 5체에게 유혈사태의 데미지가 중첩으로 들어가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적이 1체만 남았을때 이 특성의 데미지는 적용되지않습니다
적 1체만 남더라도 상처폭발시 치명상과 유혈사태의 데미지가 동시에 들어감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치명상 특성은 상처폭발 타겟에만 데미지가 적용됩니다(롤양지님 제보)




1레벨: 피의 제물이 피의 서약효과로 변경된다. 피의 서약 상태에서는 30초 동안 최대HP가 20%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30%감소하며, 적 타격 시 명중된 적 개체수 별도로 HP를 2 흡수한다.
2레벨: 피의 제물이 피의 서약효과로 변경된다. 피의 서약 상태에서는 31초 동안 최대HP가 20%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30%감소하며, 적 타격 시 명중된 적 개체수 별도로 HP를 3 흡수한다.
3레벨: 피의 제물이 피의 서약효과로 변경된다. 피의 서약 상태에서는 32초 동안 최대HP가 20%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30%감소하며, 적 타격 시 명중된 적 개체수 별도로 HP를 4 흡수한다.
4레벨: 피의 제물이 피의 서약효과로 변경된다. 피의 서약 상태에서는 33초 동안 최대HP가 20%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30%감소하며, 적 타격 시 명중된 적 개체수 별도로 HP를 5 흡수한다.
5레벨: 피의 제물이 피의 서약효과로 변경된다. 피의 서약 상태에서는 34초 동안 최대HP가 20%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30%감소하며, 적 타격 시 명중된 적 개체수 별도로 HP를 6 흡수한다.
6레벨: 피의 제물이 피의 서약효과로 변경된다. 피의 서약 상태에서는 35초 동안 최대HP가 20%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30%감소하며, 적 타격 시 명중된 적 개체수 별도로 HP를 10 흡수한다.
7레벨: 피의 제물이 피의 서약효과로 변경된다. 피의 서약 상태에서는 36초 동안 최대HP가 20%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30%감소하며, 적 타격 시 명중된 적 개체수 별도로 HP를 12 흡수한다.
8레벨: 피의 제물이 피의 서약효과로 변경된다. 피의 서약 상태에서는 37초 동안 최대HP가 20%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30%감소하며, 적 타격 시 명중된 적 개체수 별도로 HP를 14 흡수한다.
9레벨: 피의 제물이 피의 서약효과로 변경된다. 피의 서약 상태에서는 38초 동안 최대HP가 20%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30%감소하며, 적 타격 시 명중된 적 개체수 별도로 HP를 18 흡수한다.
10레벨: 피의 제물이 피의 서약효과로 변경된다. 피의 서약 상태에서는 39초 동안 최대HP가 20%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30%감소하며, 적 타격 시 명중된 적 개체수 별도로 HP를 20 흡수한다.
11레벨: 피의 제물이 피의 서약효과로 변경된다. 피의 서약 상태에서는 40초 동안 최대HP가 20%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30%감소하며, 적 타격 시 명중된 적 개체수 별도로 HP를 26 흡수한다.
12레벨: 피의 제물이 피의 서약효과로 변경된다. 피의 서약 상태에서는 41초 동안 최대HP가 20%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30%감소하며, 적 타격 시 명중된 적 개체수 별도로 HP를 30 흡수한다.
13레벨: 피의 제물이 피의 서약효과로 변경된다. 피의 서약 상태에서는 42초 동안 최대HP가 20%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30%감소하며, 적 타격 시 명중된 적 개체수 별도로 HP를 36 흡수한다.
14레벨: 피의 제물이 피의 서약효과로 변경된다. 피의 서약 상태에서는 43초 동안 최대HP가 20%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30%감소하며, 적 타격 시 명중된 적 개체수 별도로 HP를 43 흡수한다.
15레벨: 피의 제물이 피의 서약효과로 변경된다. 피의 서약 상태에서는 44초 동안 최대HP가 20%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30%감소하며, 적 타격 시 명중된 적 개체수 별도로 HP를 52 흡수한다.
16레벨: 피의 제물이 피의 서약효과로 변경된다. 피의 서약 상태에서는 45초 동안 최대HP가 20%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30%감소하며, 적 타격 시 명중된 적 개체수 별도로 HP를 67 흡수한다.
17레벨: 피의 제물이 피의 서약효과로 변경된다. 피의 서약 상태에서는 46초 동안 최대HP가 20%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30%감소하며, 적 타격 시 명중된 적 개체수 별도로 HP를 108 흡수한다.
18레벨: 피의 제물이 피의 서약효과로 변경된다. 피의 서약 상태에서는 47초 동안 최대HP가 20%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30%감소하며, 적 타격 시 명중된 적 개체수 별도로 HP를 140 흡수한다.
19레벨: 피의 제물이 피의 서약효과로 변경된다. 피의 서약 상태에서는 48초 동안 최대HP가 20%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30%감소하며, 적 타격 시 명중된 적 개체수 별도로 HP를 172 흡수한다.
20레벨: 피의 제물이 피의 서약효과로 변경된다. 피의 서약 상태에서는 50초 동안 최대HP가 20%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30%감소하며, 적 타격 시 명중된 적 개체수 별도로 HP를 200 흡수한다.

Tip-20단 패치전엔 거의 버려지는 특성이였지만 최대 HP증가 20%효과와 모든 피해감소 30%효과를 고정으로 적용받을수 있는 특성입니다
제대로 효과를 보려면 고 레벨까지 올려야 하지만 다음단계 도전을 하실때 딜량이 부족하지않으나 아파서 클리어하지못하고있을때 1개만 찍고 상황에 알맞게 사용하시면 의외의 결과를 낼 수도있는 특성입니다


이어서 각각 특성을 조합한 추천 트리로 넘어가겠습니다

※공용 특성의 계수값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276&l=5439



추천 특성 트리

휩쓸기 특성 트리

※영상은 휩쓸기+정밀함 트리로 저 또한 이 특성들을 주로 사용합니다

휩쓸기+정밀함 트리

소용돌이+광전사의 의지+무아지경+넘치는생명력+견고함+정밀함

-공격과 회피, 이동 세가지가 동시에 가능한 장점의 특성입니다
-계수값은 소용돌이와 광전사의 의지를 합처 100만도 안되는 낮은 계수량이지만 빠르고 많은 공격횟수로 딜량을 뽑는 조합니다
-이른바 '사과깎이'로 적당히 많은 양의 몹을 몰아서 사냥하는것이 적은양을 잡는것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HP수급과 이동시 그라운드 크러쉬를 사용하는것 외에는 오직 단축키를 하나만 누르고있어도 되어 손이 매우 편합니다
-무아지경과 정밀함으로 높은 크리티컬명중을 낼 수 있습니다
-일부 엘리트 몬스터의 스킬중 어둠의 소용돌이(사용 몬스터 앞으로 데미지를 주며 끌어당기는 스킬)가 있는몹에 취약한 단점이 있습니다
※어둠의 소용돌이는 일정시간(약9초)마다 끌어당기기 때문에 영상에나오는것처럼 시간에 맞춰 점프/그라운드크러쉬/광전사의 일격/볼카닉 슬러뒤 등으로 저항할수 있습니다
타이밍에 맞추지못해 끌려들어가더라도 빠르게 점프하면 빠저나올수 있거나 광전사의 일격으로 몹을 밀어내고 탈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직업 특성 중요도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우선적으로 높혀야할 특성입니다
두 특성모두 기본딜량을 담당하며 스킬레벨 중반까지는 소용돌이가 높은 계수량으로 우위를 점하나 큰 그림으로 볼때 광전사의 의지를 같이 찍어주지않으면 후반부 딜량이 반토막이 나버리기 때문에 나란히 올려주시는걸 추천합니다

우선순위가 낮은 특성입니다
많이 찍어두면 그만큼의 효과를 톡톡히 볼수있는 특성이지만 앞서 두 특성보다는 우선순위가 낮으며
광전사의 혼 레벨이 오르는 구간인 1 5 9 13 16레벨 순서로 찍어두는것이 바람직합니다
극 후반부엔 16까지 올린후 다른특성들을 올리고 맨 마지막에 만렙을 가는것이 효과적입니다


휩쓸기+유혈사태 트리

소용돌이+광전사의 의지+무아지경+넘치는생명력+견고함+유혈사태

휩쓸기 트리의 2번째 파생트리입니다

-정밀함이 17레벨 이상으로 올릴만한 조건이 되지않을때 가장 추천드리는 트리로 유혈사태는 하나만 찍어주어도 되기때문에 적은 파편으로 고성능의 효과를 볼수있는 트리입니다
-무아지경의 피해감소와 더불어 적데미지 감소 15%고정치로 생존에 좀더 도움이 됩니다
-상폭에도 출혈이 풀리지않아 hp를 수급할때 조금 더 편리합니다

휩쓸기+활력 트리

소용돌이+광전사의 의지+무아지경+넘치는생명력+견고함+활력

휩쓸기 트리의 3번째 파생트리입니다

-높은 레벨의 활력은 난이도 단계 도전시 보스와 일기토를 벌일때 1:1 효율이 떨어지는 피갈+상폭에 날개를 달아줍니다
-셋중 가장 추천드리지 않지만 파편작같이 반복적인 노동을 하실때 편리합니다






광전사의 일격 특성 트리

※영상은 광전사의일격+무아지경 트리입니다


광전사의 일격+무아지경 트리

광기의 일격+흥분+맹렬한습격+무아지경+넘치는 생명력+견고함 조합

-그라운드 크러쉬로 버프효과유지 및 SP수급과, 무아경을 넣어 부족한 기동력을 이속버프로 채우고 공속과 크명을 같이 가저갈수있는 조합입니다
-흥분특성을 5중첩 시킨것과 무아지경의 피해감소를 포함해 50%의 데미지 감소효과로 말뚝딜을 할때 탱킹효과도 같이 볼수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중간중간 맹렬한습격 버프와 수급을 써주는데 맹렬한 습격의 특성레벨이 낮다면 수급때만 써주는것이 3초마다 쓰는것보다 딜량이 더 좋고 특성레벨이 높을땐 무시할수없는 크뎀 크명 효과로 3초마다 버프를 걸어주는것이 효과적입니다


일격 트리중 가장 추천드리는 트리입니다

직업 특성 중요도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우선적으로 높혀야할 특성입니다
두 특성모두 기본딜량을 담당하며 흥분은 공속이 많은 폭으로 오르기때문에 일격과 나란히 찍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우선순위가 낮은 특성입니다
특성들이 어느정도 궤도에 오를때까지 맹렬한 습격은 낮은레벨이라도 괜찮습니다
무아지경은 앞서 설명한대로 1 5 9 13 16레벨 순서로 찍으시는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광전사의 일격+유혈사태 트리

광기의 일격+흥분+맹렬한습격+넘치는 생명력+견고함 조합+유혈사태

광전사의 일격 특성의 2번째 파생 트리입니다

-무아지경을 빼고 유혈사태를 넣어 65%피해감소 효과를 볼수있고 유혈사태는 1개만 찍어주어도 되기때문에 그림자 파편을 다소 절약할수있는 조합입니다
-무아지경트리보다 다소 기동력이 떨어지고 크명이 낮아지지만 방관8%의 증뎀효과가 상당하기때문에 딜량 계수 자체는 높아집니다


광전사의 일격+정밀함 트리

광기의 일격+흥분+맹렬한습격+넘치는 생명력+견고함 조합+정밀함

광전사의 일격 특성의 3번째 파생 트리입니다

-맹렬한 습격의 크리티컬 명중보다 더 높은 크리티컬 명중과 중간중간 버프유지를 위한 딜로스가 없이 일격만 사용해도 되는 손이 편한 트리입니다
-하지만 맹렬한 습격과 무아지경이 만렙에 다다를 정도가 되면 첫번째 트리가 좀더 딜량이 우수하기때문에 종결트리라 할수 없는 파생트리입니다


광전사의 일격+피의서약 트리(탱킹/예능)

광기의 일격+흥분+넘치는 생명력+견고함 조합+정밀함+무아지경+피의서약

광전사의 일격 특성의 4번째 예능 트리입니다

-무려 피해감소 80%가 가능한 트리로 20단에서도 아프지않습니다
(1만의 데미지가 2000대로 줄어드는것을 직접 확인 한 결과 피해감소량의 합산은 80%그대로 적용됨을 알수있었습니다)
-추가로 유혈사태만 넣을수있다면 95%피해감소의 경이로운 탱킹을 할수있지만 광기의 일격을 빼면 흥분의 버프중첩이 불가능해지고 생명이나 견고중 하나를 빼면 탱킹이 무의미해지기 때문에 조금 아쉬운 트리입니다
-강철의 물약을 도핑하면 좀더 단단해집니다

우수한 탱킹능력을 자랑하지만 예능이라고 붙힌이유는 아래의 동영상을 참조해보시면 알수있습니다


영상보다 좀더 많은 양의 몹을 몰아도 피갈과 상폭으로 버티는것이 가능하지만

몹수가 일정 수 이하로 떨어지면 맹렬한 습격이 없어 사실상 잡는것이 매우 더뎌집니다

파티플에서 딜을 하지않고 흥분의 버프 중첩만 쌓일수있을만큼 일격을 내리찍어 탱킹을 하는것을 생각해볼수 있지만
실제 활용도에서 잇점보다 단점이 많기때문에 쓰일일은 없지만 팁에 넣어봤습니다

어쩌면 차후 특성선택을 7개이상 할수있게 패치가 된다면 빛을 볼지도 모르는 트리입니다





상처 폭발 트리


의외로 고성능이라 저도 놀랐습니다..


치명상+유혈사태+맹렬한습격+넘치는생명력+견고함+정밀함

-맹렬한 습격 버프유지와 정밀함으로 900에 달하는 크리티컬 명중으로 크리티컬이 터지지않는걸 보기가 더 힘들정도의 크명셋팅이 가능합니다
-유일한 원딜 특성인만큼 견고함이나 생명력이 다른 특성과 비교해 조금 낮게잡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몹이 많으면 많을수록 뭉처있으면 뭉처있을수록 유혈사태의 스플래시데미지 중첩으로 잡몹이 빠르게 녹아내립니다
-치명적인 단점으로는 보스와 1:1상태일때 암에걸립니다
-보스와 전투는 보스를 이리저리 끌고다니며 맵에 남아있는 다른 몹들과 함께잡아주는것이 좋습니다(롤양지님 제보)
-영상은 쿨타임 감소 무기를 사용하지않아서 상폭의 쿨타임이 0.7초 이지만 쿨타임 5%감소인 무기를 사용했을때 0.4초마다 사용이 가능한것으로 보아 파풀 벨트나 귀걸이를 같이 쓸 수 있다면 좀더 빠르게 딜이 가능하겠지만 크뎀을 일부 포기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레인저같은 보스나 엘리트몹 집중딜이 가능한 다른 유저랑 파티플레이시 빛을 볼수있는 특성조합입니다
-랙이 심합니다..
-다른 특성과 다르게 공속보다 쿨타임에 의존하는 스킬이라 공속+근뎀무기보다 쿨감+원뎀 무기를 착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상처폭발이 근거리도 원거리도 아닌 물리데미지로 쿨감+방관무기나 쿨감+공속(피갈좀더 빠른수급)이 좋습니다(롤양지님 제보)


직업 특성 중요도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우선적으로 높혀야할 특성입니다
여기에 공용특성인 정밀함 까지 포함하면 견고함과 생명력의 필요수치가 조금 낮더라도 상당히 하드한 파편갯수의 압박을 받기때문에 후반부에 초기화로 노려볼수있는 트리인것 같습니다

파편이 넉넉치않을땐 치명상보다 유혈사태를 더 높게주는것이 훨신 더 도움이 됩니다 최종적으로는 둘다 올리는것이 맞지만 유혈사태를 먼저 찍고 치명상을 올리는것이 효율상 더 이득입니다(롤양지님 제보)

※상폭에 다른 파생트리는 효율이 좋은것이 딱히 있지않다 생각되기때문에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다른 유저분들이 생각하는 트리가 있다면 실험 후 내용에 반영하겠습니다)

아래는 제보받은 상처폭발 추가 트리입니다(롤양지님 제보)

치명상+유혈사태+넘치는생명력+견고함+피울림+무아지경

-무아지경으로 부족한 이속과 정밀함보다 낮지만 적당한 크명을 가저갈수있고 높아진 공속으로 피의 갈망 시전시간을 좀더 빠르게 단축가능합니다
-피울림은 쿨타임이 감소가없지만 데미지가 가장 높은 계수의 특성인만큼 적이 3체 미만으로 남았을때 딜을 보완해줍니다
-또한 피울림은 허공에 사용하여도 HP가 10%회복되는 특징을 가지고있습니다
-이 특성은 상폭+맹습 특성보다 다소 낮은 코스트의 파편으로도 운용이 가능합니다



그 외 알아두면 좋은 미세팁들

-휩쓸기 특성시 왠만한 이속보다 휩쓸기를 사용해 이동하는것이 더 빠릅니다

-던전 중간중간 만날수있는 여제의 축복 버프는 무아지경 특성을 소지시 레벨이 13이하라면 수동으로 광전사의 혼 5레벨을 사용하고 버프를 받는것이 3종 버프 어떤것이 나와도 딜링에 좀더 도움이 됩니다

-휩쓸기 특성같은 키를 하나만 누르고도 던전을 돌 수있는 스킬은 컴팩트 키로 지정하면 오래 누르고있어도 스킬이 자동으로 멈추지않습니다(일반 단축키를 계속 누르고 사용시 매크로 방지차원으로 사용중 멈추도록 되어있습니다)

-영상을 중간중간 보시면 알수있다시피 크리티컬 명중은 원정대에서 40%이상이 적용되고있음 알 수 있습니다
애초에 10당 1%에 40%으로 한계를 정해놓은 스텟이지만 정밀함20렙에서 480으로 레벨링된것으로보아 이후 25레벨 확장이 되었을때도 그 이상의 수치를 가늠할수있는데 이는 버그보다 의도된것이라 생각됩니다
※20단계 이상 확장건에 대해 문의 결과 당장은 계획에 없지만 차후에 패치할수도있다 라는 식의 애매한 답변은 있었습니다

-전투의지(전투력) 20레벨과 강인함(str)20레벨을 각각 적용시켰을때 데미지 증가량은 유혈사태 1레벨의 방어관통8%보다 딜량이 낮게나옵니다

-일격 트리일때 컴팩트키로 일격과 상폭을 묶으면 피 수급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악덕팬더님 제보)

-버서커 스킬계수들이 전체적으로 다른 직업과 비교해 많이 낮은것 같아요...




긴 글 읽어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잘못된 정보나 좀 더 나은 팁을 알려주신다면 겸허한 마음으로 수정하고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사실 본래에는 세팅 장비나 악세사리 옵션에 대해서도 쓰려 했으나 
크뎀셋팅과 공속세팅을 실험하는 도중 다소 이해할수없는 문제가 생겨 좀더 많은 테스트를 하여 정확한 결과를 낼 수 있을때 따로 쓸 생각입니다



그럼 또 원정대에서 뵙겠습니다
Lv20
도미나리아
76%
 
경험치
3,106
베니
40
이니
2,887
  • 명성치509
  • 제니0
  • 3
  • 2
  • 1
  • 1
  • 1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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