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방소바 DPS와 해석




모션의 시간 계산은 아래 움짤과 같이 캐릭터 점프 모션을 시작하는 그 순간까지 0.01초 단위로 잘랐습니다.
*순수 수작업으로 계산한거라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서버반응속도의 문제가 있어서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익스팬션볼은 3틱 충돌 + 폭발 판정까지 받은것으로 계산했습니다.
*스피릿번은 충전 시작~첫 스피릿 발사 직전까지 시간계산했습니다. (다른 스킬 도중 사용가능하기 때문)


판정 당시 공격속도는 124%로 진행했습니다.

*위 표의 계산은 데미지를 총데미지로 계산한것이 아니고, 오로지 모션 당 DPS만을 계산한것이기 때문에 
실전에 바로 적용하긴 힘들수 있습니다.


또한 나르바샨 해방 도중 모션으로 계산한 DPS입니다.

이 DPS로 알 수 있는 의미

1. 각성만트라 + 스피릿 크러쉬는 DPS부분에서 음수로 작용한다.

2. 직접 일반 만트라를 모아서 슈팅스타, 익스팬션 볼 vs 스피릿 바운드는 큰 차이가 없다. (에너지 스트림도 추정 가능)

3. 나르바샨 해방 시간동안 익스팬션 볼 -> 슈팅스타 -> 에너지 스트림 순으로 DPS가 높다.

4. 플래쉬 스트라이크는 쿨 돌 때마다 쓰는게 DPS가 높다.

5. 스피릿 크러쉬DPS가 매우 높게 판정되지만, 총 데미지가 낮다.(시전시간이 짧아서)

6. 각성만트라 + 스피릿 크러쉬는 각성만트라의 효율이 극악을 달린다. (시전시간이 길어서)
-> 단, 각성만트라의 쿨이 짧기 때문에, 익스팬션볼과 스피릿번만으로는 소모하기 힘들다는 점을 생각해봐야한다.

7. 각성만트라 + 익스팬션볼은 각성만트라의 효율이 가장 높다. (3히트 기준)

8. 스피릿번을 직접 충전하는 것이 스피릿 바운드만 꾸욱 누르는것보다 DPS 부분에서 2배이상 높다.

9. 비전격류 상태가 아니라면 나르바샨 해방을 켜는것이 DPS에 도움이 된다.

EXP 6,831 (28%) / 7,401

Lv30 구아르

카운트 길드 길원 - 디브

레벨
Lv30
경험치
6,831 (28%) / 7,401 ( 다음 레벨까지 570 / 마격까지 529 남음 )
포인트

이니 5,406

베니 32

제니 5

명성
397
획득스킬
  • 1
  • 4
  • 1
  • 1
  • 1
  • 1

코멘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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