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패치로 일반~코스믹 아이템에 붙는 옵션의 종류와 수치가 개편됐습니다.
오메가 등급 아이템을 위한 사전 작업인지 그저 선택의 다양성을 높이기 위함인지는 몰라도 옵션 수치의 상한선이 상당히 높습니다.
하지만 옵션의 갯수가 기본 옵션을 포함해도 넷 밖에 안 돼서 개편해봤자 유니크 아이템이 더 좋다며 외면하신 분이 많을텐데요.
한 부위 정도는 괜찮은 옵션의 코스믹 아이템을 착용하는 쪽이 대미지를 높이는데 더 도움이 됩니다.

코스믹 아이템에는 69등급 기준으로 스탯 4, 크리티컬 히트 등급 657, 크리티컬 대미지 등급 1314, 브루털 스트라이크 등급 938, 브루털 대미지 등급 2190, 보스 대미지 등급 691까지 붙습니다.

공용 유니크의 스탯 중 캐릭터의 주스탯이 몇가지인지 코스믹 아이템에 붙은 공격 옵션이 어떤 것인지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공격 옵션 두 세개가 높은 퍼센티지로 붙은 코스믹 아이템의 대미지 등급 환산값이 엑스맨 유니폼, 바트록 부츠, 포탈 아머, 스컬 코트, 스크럴 군복 등의 공용 유니크보다 높거나 비슷합니다.

아이템 슬롯 중 하나 정도는(주로 2, 4번 슬롯) 고유 유니크도 사용할만한 공용 유니크도 별로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코스믹 아이템을 사용하는 쪽이 더 낫습니다.
반면 1번 슬롯은 아무리 옵션이 잘 붙어도 황혼의 파편을 넘을 수 없고, 3, 5번 슬롯은 확률 발동 옵션이 한 자리를 차지해서 코스믹 아이템으로 대체하기엔 부족합니다.

코스믹 옵션의 경우 최대 10%확률로 대미지 등급, 공속, 이속을 올려주는 옵션이 가장 유용하지만 지속 시간 5초, 쿨타임 15초 정도로 10초의 공백이 있어 실용성은 미묘합니다.


엘렉트라 이동 빌드, 스파이더맨 이동 빌드, X-23 이동 빌드 등의 경우엔 쿨타임이 있는 이동 파워 다수를 여러번 사용하고 고유기에 이동 태그가 붙어있기 때문에 이동 파워 초기화 옵션이 매우 좋습니다.


스파이더맨의 경우 최대 2190까지 붙는 회피 등급 옵션을 챙기는 것도 좋습니다.


이 외에 쓸만한 코스믹 옵션이라면 무적 정도가 있습니다.

코스믹 반지의 경우도 미드타운 가디언 인장을 사용하기 어렵고 반지에서 체력을 안 챙겨도 된다면 코스믹 반지 쪽이 대미지 측면에서 슬링 링보다 우세합니다.

주의사항이라면 크래프터를 통한 리롤이 되지 않기 때문에 원하는 옵션과 퍼센티지를 구하려면 우주의 기운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