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노트] 7월 2주차 밸런싱 진행사항

안녕하세요

블 엔드 타임 아레나 기획팀입니다.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 정식 서비스 오픈 이후 에이전트 분들의 아이템, 스킬에대한 연구와 다양한 플레이 경험을 통하여

각 영웅들의 개성에 따라 여러 가지 역할들을 찾아가고 있는 것 같아 저희 개발자들 모두 즐겁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원활한 게임 플레이 환경 제공을 향한 저희의 노력과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를 사랑해주시는 에이전트분들의

즐거움을 위해 금주 영웅간 밸런스 수정사항 및 매칭 시스템 개선 예정사항에 대해 말씀 드리려 합니다.

 

 

  About Balance_스타로드와 최종진화 아이템

 

현재 에이전트 여러분들의 게임 플레이에 가장 큰 영향을 주고있는 영웅이자

많은 사랑과 미움을 동시에 받고 있는 스타로드 밸런스 패치에대해 우선적으로 말씀 드리려 합니다.

 

사격 클래스 중 가장 스타일리시하고 화려한 영웅인 스타로드는무적기가 없음에도 치명타 패시브와 빠른 공격속도,

그리고 이에 최적화된 이동기인 [급가속스킬로 상대 영웅을 추적하며 높은 DPS를 퍼부을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이에 따라스타로드의 기존 퍼포먼스는 유지하되 과도한 공격속도 증가치 수정및 추가적인 데미지 딜링 리스크를 부여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R2 연사 스킬 성능 하향 : 공격속도증가율 50%, 100%  35%,70%

일반 공격 사정거리 하향 : 650   600

 

이와 함께사격 클래스에게 기획의도보다 높은 성능을 부여해주던 [최종 진화아이템이 사격 클래스를 위한 어떤 아이템과

비교하여도 대부분의 전투 상황에서 높은 데미지 기대치를 가지고 있는 점을파악하여 사거리 비례 데미지 비율 수준을 하향하였습니다.

 

최종진화 사거리 비례 데미지 비율 하향 : 사거리 대비 10%  7%


 ■ 추가 영웅 스킬 성능 조정

 

1.   호크아이(클래식)

 빙결화살(T2) 적중대상 및 사거리/에너지 소모량 조정

빙결화살 스킬의높은 에너지 소모량 부담을 완화하고 재사용 대기시간 대비 너무 높은 활용 난이도를 가지고 있는 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적중 대상을 상대 영웅으로 한정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발사체 적중 대상 변경 : [모든 상대]  [상대 영웅]

-      사정거리 변경:  3,500  20,000

-      에너지 소모량 : 250  200

 

2.   비전(모던)

 밀도분산(R1) 에너지 소모량 완화

원거리 이동기이자공간 이동(E) 스킬 초기화 기능의 시너지를 고려하여 에너지 소모 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에너지 소모량을 조정 하였습니다.

 

-      에너지 소모량 : 75, 150  50, 100

 

3.   로난

 분쇄도약(E) 스턴 지속시간 스킬 레벨업 적용

타겟형 돌진 스턴기인 분쇄 도약이 상대 영웅으로 인하여 캔슬되었을 경우 및 팀 파이트 시 탱킹 리스크를 고려하여

 스턴지속시간이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하도록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스턴 지속시간 : 0.5 초  0.4, 0.6, 0.8,1.0, 1.2 

 

지면충격(W) 보호막 계수 상향

:  전투 클래스 중에서도 높은 탱킹 기대치를 가지고 있는 로난이 보호막을 활용하는 탱커로서 더 활약할수 있도록

   지면충격 스킬의 보호막 계수 수치를 상향 조정 하였습니다.

 

-      보호막 계수 : 16%, 17%, 18%, 19%, 20%   16%, 18%, 20%, 22%, 24%

 

4.   로키

     신비한 화살(Q) 에너지소모량 완화

    : 높은 활용 난이도를 가지고 있는 로키의 데미지 딜링 메커니즘의 부담을 완화해 주기 위하여 신비한 화살의

    에너지 소모량을 완화하여 DPS 스킬 딜러로서 라인전과 팀 파이트 시의 자원 유지력을 향상시켰습니다.

 

-      에너지 소모량 : 40, 45, 50, 55, 60 → 30, 35, 40,45, 50

 

5.   드렉스

     재빠른 습격(Q) 쿨타임감소 효과 하향

    : 일반 공격을 통하여 감소하는 재사용 대기시간 수준을 조절하여 재빠른 습격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스탯과의

시너지를 통하여 너무 빈번하게반복되는 수준을 조절하였습니다.

 

-      일반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1초  0.5

 

    전투의 함성(W) 체력 회복효과 제거 및 피해 감소 수치 스킬 레벨업 적용

    : 저돌적이고 터프한 컨셉의 드렉스가 외치는 전투의 함성이 체력 재생을 통한 유지력보다는 상대 영웅과의 전투에서 더욱 성능을

   낼 수 있도록 피해 감소 효과를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하도록 변경하였으며기존 피해 감소성능이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 하였습니다.

 

-      체력 회복 효과 삭제

-      피해 감소 수치 적용 : 10%, 15%, 20%, 25%, 30%

 

    찍어누르기(R1) 데미지 상향

    : 전투 클래스의 타 영웅들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낮은 데미지 계수를 가지고 있는 점 및 스턴 효과를 고려하여 데미지를 소폭 상향 하였습니다.

 

-      데미지 계수 : 물리 공격력 70%  75%

 

6.   욘두 

사냥태세(W) 에너지 소모량 완화 및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레벨업 적용

신규 사격 클래스인 욘두가 회피기가 없는 리스크를 감안하여 사냥 태세를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재사용 대기시간의

스킬레벨업 적용 및 에너지 소모량 완화 하였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 6초  7, 6, 5, 4, 3 

-      에너지 소모량 : 80, 70, 60, 50, 40  60, 55, 50,45, 40

 

7.   베놈(안티베놈) 

정화의 시간(T1) 치유계수 상향

    : 아군 및 적군을 속박하고 지속 치유를 부여하는 정화의 시간의 치유 효과에 기본 수치를 적용하고 계수를 상향하여

전투/지원 클래스인 안티 베놈의 지원 클래스 성능을 상항 하였습니다.

 

-      치유량 수치 : 에너지 공격력 25%  25, 50 + 20%

 

8.   엘렉트라(마블 나이츠) 

회전 베기(R1) 재사용대기시간 조건 완화

    : 회전 베기와 순간 회피 WR 콤보의 과도한 반복적 플레이 수준을 조정하기 위하여 기존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효과를

공격하는 적의 수에 따라 재사용대기시간이 감소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 : 아무적이나 공격 시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타겟 당 0.5초 감소

 

9.   고스트라이더 

화염회오리(R1) 기본 데미지 하향

    : 고스트라이더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R스킬이 에너지 공격력 수치 상승 없이도 다단히트를통해 최상급 제압기임에도

    불구하고 너무 높은 데미지를 보이는 점을 확인하여 기본 데미지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기본 데미지 : 40, 80  30, 60

 

10. 캡틴마블(미즈마블) 

에너지 돌풍(R1) 에너지소모량 증가

    : 재빠른 돌진(E)과의 시너지를 통하여 적진을 휘젓고 크립핑 및 라인 클리어에 높은 효율가진 에너지 돌풍 스킬의

    에너지 소모량이 너무 낮게 측정되어 있어 중후반 스킬을 지속적으로 켜놓아도 에너지 부담이 전혀 없는 점을 파악하여

    사용시 에너지 소모량 및 지속 에너지 소모량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에너지 소모량 : (on/off )10 / (0.1초당) 4  (on) 50, (off) 0 / (0.1초당) 10

    

11. 프록시마 미드나이트 

미드나이트콤보(R2) 데미지 하향

    : QWE 모든 시킬과의 콤보를 통해서 다양한 활용 및 데미지를 줄 수 있는 R2 스킬이우월한 데미지 교환 이외에도

    QR-ER-QR 콤보 시 의도보다 높은 데미지를 보여주고 있어 하향 조정 하였습니다.

 

-      데미지 : (Q/W스킬 콤보) 60,120 + 물리 공격력 100% / (E스킬 콤보)60, 120 + 물리 공격력 75%

  (QWE 콤보 통일) 50, 100 + 물리 공격력 75%

 

12. 몽키킹(어벤져스 월드) 

진 분신술(T1)의분신 체력 및 공격력 조정

    : 팀 파이트 시 분신을 통한 데미지 흡수와 전장 교란 효과를 가지고 있는 진 분신술의 분신이 가지고 공격력과 체력 수준을

    조정하여 해당 스킬의 기획의도에 어울리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수정 하였습니다.

 

-      분신 체력 : (본체의) 20%  30%

-      분신 공격력 : (본체의) 33%  20%

 

13. 울트론 

에너지 방어막(W)의피해 감소 비율 하향

          : Q스킬을 통한 준수한 라인 클리어 능력 및 E스킬의 단일 타겟 확정 스턴기를 가지고있는 울트론이 가진 탱킹 능력 수준이

          타격 클래스임에도 상당히 높았던 점을 감안하여 에너지 방어막 스킬의 피해 감소 비율을 하향 조정 하였습니다.

 

-      피해 감소 비율 : 30%, 40%, 50%, 60%, 70%  30%, 0.35%,40%, 45%, 50%

 

14. 헐크(조픽스잇) 

톰슨 기관총(R2) 분노소모량 증가

광범위 제압기인톰슨 기관총이 팀 파이트 및 소규모 전투 시 범위 이동속도 감소효과와 준수한 데미지를 가지고 있음에도

분노 수치 부담 없이 오랜 시간 사용되는 점을 파악하여 분노소모량을 소폭 상향 하였습니다.

 

 

-      초당 분노 소모량 : 17  20


 

 

앞으로도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를 사랑해 주시는 많은 에이전트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밸런스 패치 내용 및 기획 방향성을 공유해 드릴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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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모네입니다.

기사 제보와 마무리 일격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Mone@inv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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