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몬스터헌터 인벤팀입니다.



먼저, 몬스터헌터 인벤에서 활발한 활동을 해주시는 헌터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몬스터헌터 월드가 스팀으로 공식 출시되면서 PC로 몬헌을 즐기는 분이 많습니다. 허나, PC 출시와 함께 콘솔에서는 흔치 않았던 '트레이너'를 활용한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고, 게시판 내에서도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 안내를 위해 이렇게 공지로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트레이너 사용은 정상적이지 않은 게임 플레이입니다.

'트레이너'란 불법적인 방법으로 게임 데이터를 위/변조, 게임 내의 각종 수치를 변경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개발사의 허가 없이 데이터를 수정하기 때문에 계정 정지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고, 내부에 악성 프로그램이 심어져있을 가능성도 높습니다. 또한, 잘못된 트레이너 사용은 다른 유저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구조 신호를 보내거나 신호가 온 방에서 플레이한 이후 헌터랭크가 999로 바뀌었다는 이야기도 있으니까요.

아직까지 트레이너 사용으로 게임 이용 제한 조치가 취해졌다는 이야기는 없으나,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조치가 늦어지고 있다 해도 트레이너 사용을 정상적인 플레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하여 몬스터헌터 인벤에서는 불법 프로그램 이용을 권하거나 옹호, 혹은 이와 관련된 정보 및 공유를 지양하고자 합니다.

이후 몬스터헌터 인벤에 불법 프로그램 사용을 유도, 강요, 권유하는 글을 비롯하여 이용하는 방법, 다운로드 링크 등 이와 관련된 정보가 담긴 게시물은 무통보 삭제될 수 있으며, 반복하거나 이와 관련하여 분쟁을 야기하는 글을 작성할 경우 추가 조치가 이뤄질 수 있습니다.

개인이 트레이너를 이용하는 것까지 제한할 수는 없겠지만, 이를 사용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무수히 많은 2차 피해를 막기 위함인 만큼, 헌터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몬스터헌터를 즐기는 분 모두 다 한 걸음 씩 전진하며 새로운 몬스터를 잡는 재미를 느끼고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즐거운 헌팅 라이프가 되기를 바라며, 몬스터헌터 인벤이 보다 쾌적하고 유용한 헌터들의 쉼터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내용 추가 8.30. 15:20

덧입기 모드나 스킨 씌우기 모드 등 게임 밸런스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 모드에 대한 말씀을 해주시고 있습니다. 인벤팀 내부에서도 이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오갔습니다.

덧입기 모드나 스킨 씌우기 등의 모드는 게임 데이터를 임의로 수정하는 것은 맞습니다. 허나, 좀 더 중요한 것은 그 목적과 적용 방식이 아닌가 싶네요.

인벤팀이 이번 공지를 올리게 된 배경은, 최근 게임 내에서 멀티 플레이에서 다양한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불법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불필요한 분쟁을 피하고자 입니다.

그런 면에서 게임의 밸런스를 해치치 않고, 다른 이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다면 인벤팀 입장에서도 모드와 관련된 글들을 제한하고 싶지 않습니다.

물론 게임사에서 이런 모드도 불법 프로그램으로 규정한다면, 몬헌 인벤 역시 게임사 정책에 따라 사용자분들께 관련 게시물의 작성 또한 자제해 줄 것을 요청드릴 것입니다.

따라서 밸런스에 영향을 주지 않는 모드의 공유 및 소개는 게임사의 공식 정책이 발표되기 전에는 기존과 같이 삭제하지 않고 유지하려 합니다.

- 몬스터헌터 인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