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징글에 주의바람 ㅠㅠ)

제가 저번주에 몬헌처음사가지고 
어제 대검으로 푸케푸케혀놀림에 희롱당하면서 든생각인데요
대검은 지금보다 최소 딜을 두배씩은 상향시켜줘야할거같음ㅡㅡ
 

비슷한 근딜포지션인 차액이랑 비교를 해보면 강아지노답임;;
단순 모션배율로만놓고봐도 비교불가인데
메커니즘적으로도 대검은 고물임

먼저 짤딜콤보부터 살펴보면
대검은 발도가48 > 이후태클26 (or 강모아61) 
차액 2연베기 45 + 회전베기 28 > 검강화75 (75??게다가 심안까지 이게말임방구임? 강모아도 심안은없는데)
아니 한손으로치는검이 두손으로휘두르는검보다 딜이쎈게말이되냐고요..
여기까진 그래좋다이거임 문제점은 이후연계에서 드러남

대검은 추가짤짤이가 안되기때문에(매우느리기때문에) 어쩔수없이 반복태클로 최종콤보인 참모아각을 보던지
납도후 대검의기본(개후짐.)이라할수있는 시리즈전통의 발도구르기납도 를 재시작 해야함,
반복태클로 참모아각을노릴때는 축이 어긋날확률(몬스터가 움직이거나 공격하는 짤딜타이밍이라는 전제이기때문)이 적잖고 그렇게되면 심한딜로스발생. 
또한 태클에도 데미지는 들어오므로 위험이 동반. 그나마 태클도 연타공격(푸케푸케의 2단혓바닥휩쓸기)에는 무쓸모임.
상황에 따라 활용가능한 3차지태클베어넘기기의 타격범위와 순간딜은쓸만하나 연계가 끝나버리므로
DPS적인측면으로는 안습임 

차액은 2연베기이후 회전베기,아니면 짧게2연베기만해도 대검발도수준의데미지
기본적으로 연계가빠른데다가 반복적으로 쓸수 있기때문에 추가적인짤짤이딜이 쏠쏠하며
심지어 스탭과 슬라이딩으로 이후포지셔닝도 용이하기때문에 축이 어긋날확률도적음


그래도 월드에서 짤딜은 일부에 불과하기때문에 고만고만하다고 쳐도 가장 중요한
말뚝딜콤보를 살펴보면

먼저 대검의 꽃이라할수있는 참모아는
풀차징시 22+211(노차징15+165) 데미지만 놓고보면 충분히쎄지만
이전연계가 필수적으로 동반되야하므로 시간소모(즉 코스트)가 상당하고
크리가 안터지거나 약점부위에 안맞을시 딜로스와 정신적데미지또한 어마어

차액의 꽃이라할수있는 초고출력은
15+90+97(202) 방패강화배율이(1.1배) 적용된수치인지 까지는 잘모르겠지만,
어찌됬건 이건 도끼만의 딜이고 병데미지까지생각하면 대검참모아와는 비교불가임
설상가상으로 약점에 못맞추더라도 고정딜인 병데미지가 보험이됨.
이전연계는? 그냥 평소에짤딜넣으면서 쌓아둔병으로 차지도필요없이 즉발가능.

대검발도로 평소에 게이지쌓아둔다음에 타이밍봐서 차지없이 한방에 참모아넣는다고생각해보셈ㅋㅋㅋ딱그런느낌임
이 미미해보이면서 큰차이는 실제상황에선 너무나크게다가오는데
이를테면 시간이짧은 섬광낙하경직.

대검은 ? 발도-태클-참모아를 그것도 노차징해야 겨우맞음.
(물론 상황에따라 가드구르기태클-강모아-참모아 같은콤보도 가능하긴하나 복잡한 커맨드.)
차액은? 그냥내려오자마자 발도변형베기-초고출력 냅다꼬라박으면 만사OK



여기까지도그래 그렇다치겠음

카운터콤보를 살펴보면

대검은 위에서도 살짝언급했지만 태클반복연계를통안 참모아 우겨넣기가되는데 효율은 애매함
가장 대표적인상황으로 포효상황을 예로들면
대검은 발도로 몹이딱빡쳐서 강모아타이밍에 정확히 포효가 나와야만 태클카운터로 정확한 참모아연계가 됨
하지만 그것은 운좋은상황일뿐이고 애매하게 태클콤보넣던도중에 수틀리면 포효맞기 십상이고 
그렇게되든 가드로막아버리든 연계를 재시작해야하는 딜로스가 너무나큼
비교적연계가느린 태클속도때문에 여러모로 제한이걸림 

차액은 걍 포효 가포후 초고출력때려박음만사OK 딜 꽈가가가강 몬스터꾁 퀘스트클리어
타이밍애매하면 그냥 천천히가드하고 재시작하든 뭘하든 재연계에서의 부담도없음

대신 차액은 커맨드가 어렵다 라고도 하는데
혹시나 두무기다 안사용해보신분이라면
조작은 차액이 어려워보이시겠지만
막상해보면 운영적으로는 차액이 단순해서
오히려 플레이하기도 편함

거기다가 무슨 딜은 그렇게뻥튀기를해놨는지
프로필딜 1500찍고와도 발도 박아보면 150이 뜨는 기적의 창조경제를 체험할수있음
필살기인 참모아베기의코스트>>초고출력의코스트 but 성능은 그반대. 
츠지형 이건 좀아니잖ㅡㅡ  
무기배율 이거 다 약팔려고만든거지?


 
대검이차액보다 좋은점을 찾아보면 아예없진않음
일단 지극히 한정적인 상황에서 사용할수있는 에어리얼(단차공격)플레이.
이건 대검이 좋은거 ㅇㅈ에어리얼은 대검이 모든무기중에 가장좋은거같음
근데 그럼뭐함..쓸상황이 극히 한정되있는데
멀티에서 이짓하다가 아군한테 걸리적거린다고 뒤통수맞기 십상임

아 그리고 세팅에서의 편리함
약특이나 무속성강화같은 직업공통필수스킬제외하고
무기한정의 필수스킬을생각해보면
대검은 집중정도? 차액은 집중 포술 증탄은 필수에다가 가드관련스킬까지챙기면 
정작 자유로운스킬은 몇개못맞춘다는단점이있음
위에선 얘기못했는데 예리도또한 중요한옵션인데
차액하면 "아쓰바꺼이거장인맞춰야되말아야되" 하는고민에빠짐;;
초고수들은 그런거까지 정확히 다계산하겠지만 그런수준은안되는몬린이다보니..
반면대검은 맞춰도 "오 바다같은흰예리도~ 안맞춰도 못쓸정도는아니네? "같은느낌?
근데어차피스킬이 남아돌아서맞추는 느낌이지만
(물론 국민무기인 로켓대검과 타일런트차액의 비교)
근데 이것도 다 의미없는게 일단 그냥 딜이차액이쎄기때문에 다필요없음

아한가지빼먹은거더있네
자체움감
대검이 자체움감이있어서 왠만한공격에도끄덕안하는데
이거덕분에 딜미터기에서 상위권에 위치할수있는거임
아군들 칼로 다 나자빠지게만들고 혼자딜넣는거ㅇㅇㅇㅈ



대검은 그냥 지금이라도 고물상한테 중고로 파는게 이득임
나중가서 이 부조리함들이 세상에 공개되면 줘도 안가질정도의 무기가될수도있음. 
아니 돈주고 버려야할 시대가 도래할수도 있음.




결론=대검은 태클이 무적이되어야하고 360도방향전환이되야하고 연계속도가 빨라져야하고 발도딜과 참모아딜이 2배정도는 쎄져야하고 
음 그리고 그리고 아무튼쎄져야함. 반박시롤알못 아니 대검알못
참모아딱 맞쳤는데 데미지가 똭 1500 이정도는 떠줘야 할맛나지ㅋㅋㅋ츠지형 해머유저인건알지만ㅋㅋ



근데이게 상향먹은거라면서요..?그럼 현실적으로 더 버프해줄리는 없고..남은건 아이스보른밖에 없는데
안그래도 새로운 액션?
(더욱 강력한 대검의)액션이란 소리?!! 
자세히보니 대검액션이라고써져있음ㄷㄷ 후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