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차피 게임이라는 속성은 영화와는 달리 "예술성"이라던가 "기록"이라던가 하는 것과는 달리 기본 속성이 "상업성"이다.
- 2000대 초반에 학부강의에서 들은 게임학개론 에서.

따라서 얼마나 많이 팔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기본.

해당 게임을 구매할 유저 10만명이 있다고 가정하자.
콘솔을 가지고 있는 유저가 8만명, 해당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PC를 가진 유저가 4만명이라고 할 때...

기업 입장에서는 어떤 발표를 할까?

1. 콘솔을 주력으로 한다. - 이후 최대한 발표를 늦췄다가 PC발매를 발표한다.
2. 콘솔과 PC 동시 발표 및 발매.

당신이 게임을 팔아야 하는 입장이면 어느쪽이 좋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