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징징 부분이 강하고 글재주가 없어 글이 서두없이 지저분한 부분 미리 알려드리며

해당 부분에 대해 심심한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홍대병이랑 함께 피리특유의 좌클, 우클, 양클 별로 2개씩 있는 모션들과 긴 리치를

적재적소에 사용해서 x, y, z축등 다양한 위치로 포지셔닝을 하며 머리를 공략하는 재미와

다른 무기들과는 다르게 수렵중에 격겜 커맨드를 넣는 듯한 악보쌓기의

3가지 매력에 딜 피리를 하던 유저였는데

라이즈에서 체험판 당시 피리가 떡상을 했다는 소식으로 인한

 홍대병의 부작용으로 인해 반감이 들었었고

모션이 전체적으로 z축이 많이 죽은 느낌으로 마음에 안들었고

마지막으로 악보의 간략화가 개인적으로 정말 말도 안될정도로 심하다라고 느껴서

개인적으로 인식이 많이 좋지 않습니다

틀이고 꼰 같은 마인드라고 개인적으로도 인식하고 인정하는 부분이긴한데

해당 부분에 대한 개선 및 변경점이 월드 피리에서 경험한

피리 특유의 매력을 반감 시킨다고 생각을 합니다

체험판 당시 반응이나 들려오는 얘기로는

회피프레임 달려있는 막 지르는 무한연주로

몹을 그냥 막 때려잡는다고 들었고

다른 작품이 나오면 어느정도 변경점이 생길수도 있고 하다는 점은 알고있으나

이번엔 아예 그냥 피리라는 이름과 연주정도만 남기고 아예 다른 무기가 나온거 같습니다

기존에 비해 숙련도를 크게 요하지 않는 그저 사용하기 쉬운 날먹무기라는 인식을 갖고 있는데

해당 부분들이 마음에 들지 않는데 밸런싱주기나 패치 주기가 짧은 보통의 온라인 게임들 보다

상대적으로 주기가 긴 콘솔 게임이다 보니 더더욱 반감이 컸습니다

결국엔 제가 아직 라이즈를 직접 해보지 못했고 전해 들은

편중된 정보들로 내린 판단일수있습니다

라이즈가 정식 출시되고 꽤 시간이 흐른 지금의 라이즈 피리는

제가 인식하고있는 피리와는 많이 다른가요?

실 사용해보신 유저분들의 피리에 대한 인식은 어떠신가요?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지저분한 글 읽으셨을 분들께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