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두분류로 나뉩니다 

1. 입문자 (아직 장비를 다 맞추지 못하였고 스킬 셋팅방법 조차 생소한 몬린이)

2. 고인물 (이미 나도 모르는사이 고여버려서 하염없이 맘타로트 녹용만 뽑아먹는 밀렵꾼)

여기서 고인물분들은 가볍게 뒤로가기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입문자 여러분 우리는 누군가가 올려놓은 스킬(장비)셋팅을 보고 따라합니다.

하지만 항상 부족한 장식주 혹은 아직 HR이 부족하여 제작이 불가능한 장비 때문에 따라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들고왔습니다 스킬(장비)를 셋팅하는 기초적인 방법을 말이죠

1. 자신이 사용하는 무기의 핵심스킬을 먼저 파악한다. 예를들어 대검 (약점특효>집중>슈퍼회심) 이런순으로

   확실하게 자신이 사용하는 무기의 핵심 스킬을 알아야합니다.


자 이중에 스킬 1개를 빼야한다면 당연히 우선순위가 낮은 슈퍼회심부터 빼야할겁니다.

그래도 셋팅이 안나온다면 우선순위의 두번째인 집중을 낮춰야겠죠?

대검뿐만이 아니고 다른 무기도 마찬가지입니다. 

무기의 핵심스킬과 그 우선순위를 두고 하나씩 빼면서 자신만의 셋팅을 찾아내는겁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장식주가 풍족하고 모든장비를 다 만들어 놓은 상태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2. 장식주는 거들뿐이다. 예를들어 장식주가 없으면 없는데로 최대한 방어구에서 해당 스킬을 찾아줘야한다.

저는 현재 HR350인데 아직도 철벽주의 색깔이 뭔지 모릅니다. 장식주는 분명 물욕이 존재하며 그 물욕이 우리를 

고인물로 만들어줍니다.

3. 공방에서 1시간 이상 방어구를 최대한 관찰하라

공방에서 나에게 필요한? 혹은 내가 꼭 써야하는 방어구들이 있습니다.

한번 쯤 찾아보고 만들어야하나 고민을 해보고 직접 만들어볼수록 여러분의 장비 셋팅레벨은 올라갑니다.

마치며, 여러분 몬스터 헌터는 장비셋팅하는것 또한 즐거움입니다.

내가 장비를 만들어보고 남의것을 보고 우와 이렇게도 나오네? 하면서 그 장비를 도전하는것과 시작부터

우와!!! 나는 저장비 맞출때까지 할거야!!! 이거랑은 게임을 즐기는데 확연한 차이가 납니다.

몬헌 화이팅 대검 화이팅 입문자 여러분들 화이팅입니다. 여러분이 미래입니다.

이거 다 읽기싫으신분은 영상 하나로 끝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