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개념편 + 역전 쿠샬편이 담긴 글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mhf/3749/2099?category=%EC%88%98%EB%A0%B5%ED%8C%81

    


ㄴ쿠샬처럼 깔끔하게 무한경직을 시키는 것은 불가능하더군요.


영상찍는데만 한시간이 걸렸네요.

3분대 영상도 많지만 개싸움 장면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의미가 떨어지죠... 

공략에 가장 맞는 영상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의의

경직의 개념을 배우면서 키린이 어떻게 경직을 일으키는지 알아볼 수 있고, 경직을 어떻게 이용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 운영법을 해보니 역전키린은 보통 3~4분대에 잡히며, 키린이 누워있는 시간이 많아서 안정적입니다.

 

그러나 역전키린 담당일진인 철갑확산헤보는 더 안정적으로 1~2분대를 찍으므로,

파밍효율은 별로인 운영입니다.

 

나름의 재미는 있습니다.

   

키린 경직 메카니즘

a. 키린은 무조건 소경직 > 대경직 과정을 거칩니다. 예외는 없습니다. 절대로 바로 눕지 않아요.

b. 머리 이외 부위는 소경직만 일어납니다.

c. 머리 소경직 > 머리이외 소경직순으로 일어나면 머리대경직 스택이 초기화됩니다. 따라서 용격탄을 머리 이외의곳에 쏘는일은 절대로 없도록 해야합니다.

d. 뿔 부파되는순간 머리경직스텍은 초기화됩니다. 즉 머리소경직 > 뿔부파 > 머리소경직 > 머리 대경직 이라는 소립니다.

e. 산탄은 노란뎀뜨는 히트수만 머리경직에 관여합니다.

f. 머리소경직, 머리대경직은 요구경직치가 동일합니다.

g. 용격탄의 경직판정은 키린 몸체 앞쪽에다만 맞추면 머리에 맞춘걸로 판정이 됩니다.

   

실전에서의 경직

풀히트 기준, 산탄 3(가끔 4)

용격탄 1

> 이렇게 되도록 일부러 커스텀을 맞췄습니다.

 

빌드오더

1. 처음에는 용격탄 2발로 대경직을 시킵니다.

2. 대경직 모션일 때 산탄 2발만 맞추고, 잔탄 리로드 해주세요.

3. 대경직 모션이 끝났을 때 (키린이 두다리를 모두 핀 직후) 산탄 한두발로 소경직.

4. 키린의 패턴을 간보며 용격탄으로 대경직 시킵니다.

5. 1~4 무한반복

 

주의할점

1. 키린은 대경직모션이 끝나고 패턴진행이 가장 빠른몹이니 조심하세요.

2. 키린의 초필살기 도중에는 용격탄을 바로 쏘지 마시고, 필살기가 다 끝났을 때 쏘세요.

3. 소경직후 바로 용격탄으로 대경직을 욕심내지 마세요. 돌진패턴이면 위험합니다.

4. 산탄은 생각보다 풀히트가 잘 안돼요. 무조건 얼굴에다 쏘는게 답이 아닙니다. 각도에따라

잘맞는 에임이 다르니, 수렵할 때 의식해서 봐야 나중에 잘쏘게됩니다.

5. 뿔치기같은 후딜레이가 짧은 패턴후에 용격탄을 욕심내지마세요.

 

커스텀

커스텀 짤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긴 것은

1. 무조건 용격탄 한 발로 경직치를 풀로 채울 수 있도록 할 것

2. 산탄 리로드 한번으로 무조건 경직치를 풀로 채울 수 있도록 할 것

입니다.

 

커스텀을 다르게 사용하면 운영법이 달라질 수 있으니 웬만하면 비슷하게 커스텀 짜시는 게 좋습니다.

 

커강은 회복만 했고, 파츠는 근접, 근접, 리로드구요.

적 산탄헤보 교복커스텀에서 공격주를 포술주, 내뢰주로만 대체했습니다.

 

참고로 파괴왕은 실험결과 경직치에 영향을 주지 않는듯합니다.

   

실드없이 키린전

실드없이 키린전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키린이 머리를 흔들 때 재빠르게 구르는 것입니다. 키린과 너무 가깝지 않으면서도,

멀지도 않은 곳으로 빠르게 굴러주세요.

그리고 항상 돌진패턴을 염두에 두셔야합니다. 너무 빠르게 때리려고 욕심부리지마세요.


이것들만 익혀두면 바닥에 랜덤으로 번개를 쏘는 패턴이외에 맞을 패턴이 없어요.

   

공략 마칩니다.

읽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추천은 항상 감사히 받고있습니다!!

질문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