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12일, E3 2018에서 몬스터헌터 월드와 파이널 판타지 14의 콜라보레이션이 깜짝 발표되었습니다.

일본의 게임 정보 사이트 4gamer에서는 이와 관련하여 몬스터헌터 월드의 츠지모토 PD와 파이널 판타지 14의 요시다 PD와 인터뷰를 진행했는데요. 올 여름 등장할 베히모스에 대한 일부 정보를 추측할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Q.어떤 경위로 이번 콜라보레이션이 시작되었나요? 듣기로는 7년 전부터 이야기가 있었다고 하는데...

요시다 PD
지금부터라면 벌써 약 8년 전이 되는데, 제가 파이널 판타지 14 신생을 담당하게 된 다음날 우연히 츠지모토씨가 저에게 말을 거셨습니다 '뭔 생각 하는거야?!' 라고요. 그래서 '한다고 마음먹었으니까' 라고 말했더니 '몬헌 만들어줬으면 했는데... 그럼, 파판14 프로듀스 하다가 안되면 몬헌 만들러 와. 잘 되면 그 실적을 가지고 몬헌 만들러 와.' 라는 말을 들었어요.

그리고 '게임을 살리기 위해서 뭐라도 해야 한다면, 몬헌의 힘을 빌려줄테니까 뭐든 말해' 라는 말도요.

저에게 있어서 이 츠지모토씨의 말은 꽤나 커서, 당시 엄청나게 굉장했던 파이널 판타지 14를 반드시 기사회생시켜야만 하는 상황 속에서, 자신을 응원해주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에서 무척 용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파판 14가 몬헌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의 위치가 된 다음이 아니면 콜라보하더라도 그야말로 '힘을 빌려주는' 정도밖에 안 되니, 그런 위치에 갈 때까지 힘낼게 라고 대답했습니다


츠지모토 PD
제가 처음 요시다씨를 만난 건 10년 전 정도로, 그 때부터 디렉터 재능이 있는 사람이구나, 언젠가 같이 게임 만들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파이널 판타지 14의 담당이 된다고 들어서 '어이 잠깐 기다려, 진짜냐, 진짜 하는거냐' 라고 생각했죠. 정말 죄송한 이야기지만 무척 큰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Q.몬스터헌터 월드의 몬스터들은 '○○룡' 등의 한자 표기가 되지만, 베히모스는 어떻게 되는 건가요?

츠지모토 PD
'마수'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Q.그렇다면 '마수의 뿔'이나 '마수의 발톱' 같은 소재가 잡힌 것 같네요?

츠지모토 PD
소재라고 하면... 베히모스의 부위 파괴를 설계해도 되나요? 라고 물었더니 "팍팍 부셔버리세요!"라고 들었습니다.

요시다 PD
부러지거나 떨어지는 것은 다 부수고 싶네요. 뿔은 당연히 깨져야 하고, 뿔은 2개 있으니까 1개씩 각각 부러트려야 하고, 손톱도 분명히 깨질 것 같고 등 지느러미도 깨질 것 같고 꼬리도 기니까 분명히 잘리겠지요.

츠지모토 PD
결국 어떻게 되는지는 실제로 확인해 보세요!

요시다 PD
만일 베히모스의 부위 파괴가 되지 않고 그래픽의 결손도 일어나지 않는다면 "스퀘어 에닉스가 안된다고 했다는 이미지가 될 테고, 그렇게 되면 기껏 한 콜라보도 재미가 식을 테니까 몬헌 팀에서는 마음 내키는 대로 잔뜩 부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몬스터뿐만 아니라 장비 등에 대한 콜라보는?

츠지모토 PD
장비품 등의 콜라보도 당연히 예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자세한 내용은 속보를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Q.이번 여름에 모두 구현되는 건가요?

요시다 PD
그렇습니다만, 커뮤니티의 반응에서 캡콤이 생각하는 '여름'과 스퀘어 에닉스가 생각하는 '여름'은 같을 것인가 라는 반응이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츠지모토 PD
(폭소)

요시다 PD
흔히 스퀘어 에닉스는 9월도 여름이라고 생각한다 라고 말하는 거죠. 실제로 캡콤에서 말하는 여름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웃음)





▶이미지 및 정보 출처 : http://www.4gamer.net
기사 원문 보기-[E3 2018]「MONSTER HUNTER: WORLD」と「ファイナルファンタジーXIV」のコラボはどう実現したのか。辻本良三氏と吉田直樹氏にインタビュ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