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통헤보를 해볼 생각이 있고
어느정도 게임진행이 되었다면 레이기에나를 잡았을거고
로제테스를 만들었을겁니다.
방어구는 가드성능있는걸로 준비해주세요.
보로스 헬름이랑 발킨그리브였나? 그게 가드성능 1씩이고
철벽의호석 1렙짜리도 껴주새요.
가드성능 2와 3의 차이는 크거든여.
파츠는 쉴드파츠하나와 반동파츠를 답시다.
쫄리면 쉴드파츠 두개를 달아도 되지만 후딜생각하면 반동파츠를 달아야합니다. 후딜이 줄어야 가드를 준비하는 시간이 줄어듭니다.

장비가 준비되었으면 템을 준비합니다.
아이루장비는 꿀벌레 끼시는걸 추천할게요.
격려도 괜찮긴한데 가드하면서 피가 안다는게 아니고
헤보 특성상 무기 넣고 물약먹을 타이밍을 잡는게 쉬운게 아니에요.
다른건 일단 두고 구멍함정이랑 마비함정 챙기세여. 이것저것먹고 다녔다면 트랩툴만 상점에서 사면 만들수 있을겁니다.
상점에서 폭탄을 사면 좋지만 돈이 없다면...조합으로 만들면 되지만 그마저도 안된다면 그냥 두세요. 괜찮아요.
만약에 난 폭탄이 있다하면 수면탄 1렙과 2렙을 준비해두세요.
포획용마취탄은 꼭 준비해주시고요. 아니면 마취옥.
☆숏컷등록-절구통-관통탄3lv선택 하면 조합법 등록이 됩니다. 참고하세욤. Esc눌러서 만들다가 죽지마시고. 3레벨화약분은 미리 만들어두세요. 그게 편해요.

사냥방법.
디아는 일단 뿔을 빠게는게 좋아요. 한쪽만 부숴선 재료이상의 의미가 없어요. 두쪽다 부숴야됩니다. 어찌부수냐고요? 우리에겐 폭탄과 함정과 수면탄이 있습니다.
로제테스로 수면탄 2렙과 1렙을 박고 시작합니다.
폭탄을 머리에 까세요. 조금 떨어진 곳에  구멍함정도 설치해주세여. 깨어나서 돌격하면 바로 걸리게.
(폭탄이 없으면 뭐 그냥 용격탄만 먹이세요.)
용격탄으로 폭탄을 터트리고 함정 뒤로 열심히 굴러서 기관용탄을 준비해주세요.
(함정위에 있으면 뿔에 맞을수도 있어요.)
빡친 디아가 돌격하다가 함정에 빠질겁니다.
기관용탄을 뿔에 쭉쭉쭉 박아주세요.
그러면 뿔이 있었는데요. 있었는데 없어졌습니다.
뿔파된 디아는 더이상 디아가 아닙니다.
뿔파가 되면 3렙 가성이면 가드시 돌격뎀지가 안들어옵니다. 바닥속으로 들어가는 속도도 줄어듭니다. 빡하고 올라와서 다시 서는 속도도 줄고요. 여러모로 좋아요.

디아의 약점은 날개와 몸통입니다. 뭐 워낙 큰애라 그냥 눈감고 쏴도 약점이 맞게끔 되어있어요. 관통탄으로 잡는맛이 있어요.

딜에 욕심내지마세요. 애가 소처럼 발길질을 하며 뛰어올 준비를 한다? 그럼 일단 재장전이고 딜이고 그만두고 디아를 바라보세요. 디아는 공격하기전에 무조건 무슨 준비를 해요. 돌격과 땅속에서 솟구치는거말거는 뿔휘두르기 꼬리때리기는 두번씩 하니 조심하시면 됩니다.
쫄지말고 가만히 서서 가드하면 됩니다. 헤보는 굴러서 피하는거 아닙니다. 헤보구르기는 거리벌리기용입니다. 돌격하면서 지나가면 거리가 많이 벌어졌을거에요. 안벌어쟜을땐 디아 반대로 한번 굴러주세요. 보통 꼬리패턴이 나오는데 프리딜타임입니다.
돌격 후에 후딜이 긴 디아라 재장전은 공격을 일단 막고 하시면 됩니다. 땅속으로 들어갔을때도 재장전 타이밍입니다.
그런식으로 가드하고 재장전 딜 가드 재장전 딜 이런식으로 반복하면 되고요. 그러다보면 해골뜨고 둥지로 가서 잘거에요. 포획탄 두발이나 마취옥 미리 발라주고 마비덫 깔면 깔끔하게 클리어. 미리 발라주는 습관을 가집시다. 그게 더 편해요.


요약 및 패턴에 대응.
오프닝
수면탄ㅡ폭탄(없으면 그냥 용격만.)ㅡ구멍함정ㅡ기관용탄.ㅡ뿔파괴
디아돌격ㅡ가드 후 꼬리패턴보고 재장전ㅡ 딜.
땅속으로 들어감 ㅡ재장전 후 가만히 있기.ㅡ가드후 거리벌리고 딜. 발구르며 돌격패턴 나올시 재장전하지말것.
뿔휘두르기ㅡ두번이니까 가드가드 하고 딜 잠깐하고 패턴볼것. 발구르면 재장전하고 딜 그만하고 가만히 있을것.
가드하고 딜 가드하고 딜 만 반복하면 됨.
맞다이 뜬다는 생각으로 잡으면 금방 잡아요.

음폭탄 이런거 웬만하면 쓰지마세요. 무기 넣는 속도가 발암이라 무기넣고 조준하다가 뒤지는 수가 있음. 그냥 가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