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금조 입니다.

 

달인 연통에 대한 획득 게시글 들이 있어서 찾아보다가 제가 제목에 적힌 " 저는 왜 퀘가 안뜨죠..?" 의 상황에 봉착 했습니다..

해결 방법이 없어서 이것 저것 해보다가 정확한 방법을 찾았기에 공유 드립니다.

 

달인 연통 6연속 퀘스트는 중간 중간에 히든 퀘스트 가 숨어 있습니다.

말풍선이 없는 자유 퀘스트 하지만 보상은 있는 퀘스트 -> 이걸 편의상 히든 퀘스트 라고 부르겠습니다.

 

이 히든 퀘스트 때문에 달인 연통을 못 얻고 막히시는 분들 많을 거라고 사료됩니다.. 저도 그랬고요..

방법 제대로 찾아서 공략합니다.


-------------------------------------------------------------------------------------------

내용 보강

(덧글로 알려주신 것들 종합한 결과) - 추정


해당 퀘스트가 안뜨시는 경우는 보통 해당 퀘스트 몬스터를 발견전. 수렵전 , 포획전 의 3가지 조건이 숨어 있는 것 같습니다.

퀘스트가 안 뜨시는 경우 해당 몬스터를 발견 해보시고 퀘를 받아 보시고

그래도 안되면 수렵 하시고 받아보시고

그래도 안되면 포획 하시고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속편한 방법은 미리 해당 몬스터를 만나서 1마리 수렵/포획 하고 다음 퀘스트를 받는 것이 되겠네요..


ex) 암적룡의 턱 납품 퀘가 안떠요! -> 용결정의 땅에 가서 도도가마루를 발견 , 수렵 , 포획 해보시기 바랍니다.

-------------------------------------------------------------------------------------------



 

1. 퀘스트 시작 -> 자유 -> 6성 " 짜릿한 그 녀석의 숨은 맛" (히든 퀘스트)

달인 연통 퀘스트의 시작 퀘스트 입니다. 시작 부터 히든 퀘스트 입니다. (첫 판 부터 장난 질 이냐 너는..-> "오함마 가져와..")

3기 기단장이 의뢰 했다고 우측 하단에 보면 적혀 있습니다.



 

아무 말풍선도 없고 보상도 없다지만 달인 연통으로 가는 시작 퀘스트 입니다. 클리어 해주세요.

클리어 하고 연구기지의 3 기단장에게 가면.. 무슨 술 식자재가 추가 됩니다.


PS. 1번 퀘스트가 뜨지 않는다 라는 제보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해결 방법은 "도스기르오스 포획" 이라고 합니다.

만약 1번 퀘스트가 뜨지 않으셨다면 . 1번 퀘스트 진행전에 도스기르오스를 수렵/포획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끝...어라 내 달인 연통은..?

Where is my dalin yun tong??

2번 연결퀘가 안뜹니다. (제가 그랬습니다... 2번 연결퀘 조차도 히든 퀘스트 이기 때문입니다...)

2판 연속 장난질이냐.. 너는 ... 오함마 가져와...!

 

2. 퀘스트 시작 -> 자유 -> 6성 "토비카가치 사냥" (히든 퀘스트)

 

진짜 깜깜이 퀘스트 입니다..이놈이 다음 조건인지 아무도 안 알려줍니다...

(조사 퀘스트로 상위 토비카가치 를 잡아도 조건이 해금 되는지는 확인 못했습니다. 다만 일단 제가 클리어 한 방식으로 기술 합니다.) 

클리어 해주세요.




클리어 하시고 " 3기단장에게 말을 건 후 " 연구기지에 물자 보급 담당관 한테 갑니다... 그럼 느낌표가 떠 있습니다. (그전에 오면 느낌표 없습니다..)

그리고 납품 의뢰 퀘스트를 하나 줍니다.

 

"달인에 어울리는 한잔" 

전격 주머니 2개 납품하는 퀘스트 입니다.

(토비카가치 잡아서 전격 주머니를 획득 해주세요. 상위 토비카가치에서 나옵니다. 아니면 몬냥대가 가져오기도 하고 이미 인벤에 있으실 수 있습니다.)




납품 의뢰를 해결하시면 식자재 "달인 맥주" 추가 됩니다.

다시 연구기지로 갑니다.


3. 연구기지의 "수줍음 많은 학자" 에게 퀘스트 "포획 : 비뢰처럼 움직여라" 수주 

 

이건 히든 퀘스트 아닙니다. 클리어 해주세요. 포획 이기 때문에 함정과 포획용 마취옥 + 혹은 마취탄 으로 포획 하셔야 만 합니다. 때려 죽이면 퀘스트 실패 입니다..




클리어 하면 "용호박석주" 식자재가 추가 됩니다.


이 다음 4번 퀘스트가 안뜨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용결정에 땅에 가서 "도도가마루" 를 1번 수렵 하시기 바랍니다. 도도가마루는 퍼런 두꺼비 같이 생긴 놈 입니다.

 

4. 연구기지의 "명랑한 학자" 에게 퀘스트 "불을 토하는 술을 조심" 수주

납품 퀘스트 입니다. "암적룡의 턱" 을 2개 가지고 오라고 합니다.




암적룡이 누구에요? ... 좀 약칭 쓰지 말고 우리한테 알려준 디아블로스니 리오레우스니 이런 이름 쓰면 안되겠니..? 

제가 여러분을 위해 찾아 드립니다. 암적룡은 도도가마루 입니다.

이미 잡으셔서 소재가 있으시면 바로 납품 하시고요.

없으시면 도도가마루 턱 부수셔서 얻으시기 바랍니다. (도도가마루는 용결정의 땅에서 발견 하실 수 있습니다.)




 

5. 연구기지의 "기구 개발원" 에게 퀘스트 "즐거울 일은 오도가론 다음에" 수주 




오도가론 잡으시면 됩니다. 거의 다 왔습니다... 힘내세요.. 헥헥.


여기 6번 가시기 전에 디아블로스 , 디아블로스 아종을 1번씩 발견하셔야 합니다. (덧글로 제보가 들어 왔습니다. " 디아블로스 아종을 만나지 못해서 6번 퀘스트를 못 받는다고..)

 

6. 연구기지의 "3기단장" 에게 퀘스트 "황야의 대대대폭동!" 수주 (달인 연통 마지막 퀘스트 !!!!!!)




디아블로스 + 디아블로스 아종 각각 1마리 씩 잡는 퀘스트 입니다.

무운을 빕니다.

퀘스트 완료 하시고.. "3기 기단장" 에게 다시 가시면 느낌표 있습니다...

 

더 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다 해놓고 뭘..)




달인 연통 얻으셔서 즐거운 수렵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매우 셉니다. 세요 ~ 신나요.)

감사합니다.

 

PS. 이 모든 과정 + 달인연통 테스트 부분을 담은 영상이 있습니다. + 음성 + 영상편집 + 추가자막


글이 어려우시면 12분 정도의 영상이니까 한번씩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S. 도움이 되셨다면 유튜브 채널 "금조정" 구독 /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