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들어가기 앞서서...
 태도를 쓰는데 있어서 간파베기는 공수 양면에서 큰 지분을 차지합니다. 몬스터의 공격을 회피함과 동시에 연기게이지 수급과 기인강화를 한번에 해결할수 있기 때문이죠. 간파베기를 얼만큼 잘 쓰느냐에 따라 태도의 DPS는 하늘과 땅차이입니다. 
 하지만 태도를 잡은지 얼마 되지않으신 분들은 간파베기를 사용하는데 애먹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커스텀을 짜봤습니다.

 2. 간파베기의 보완책 
 간파베기 판정이 넉넉한 편이지만 몬스터의 패턴을 잘 모르면 신나게 처맞기 일쑤입니다. 몬스터패턴은 경험만이 답이라 어쩔수 없고, 장비 및 장신구로 간파베기를 보완할 수단은 존재합니다.
 
 ㄱ. 기본공격의 연기게이지 수급을 증가시킨다.
 ㄴ. 간파베기의 판정을 늘린다.

 ㄱ은 집중이라는 스킬로, ㄴ은 회피성능이라는 스킬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3. 커스텀(네르기간테 토벌 전 기준)

 ㄱ.집중스킬을 활용한 커스텀
 집중이라는 스킬은 스킬레벨에 따라 연기게이지 증가량을 5%(1lv),10%(2lv),20%(3lv) 증가시킵니다. 즉, 집중을 띄울수록 적은 공격횟수로도 기인강화를 시도 할 수 있는 게이지를 쌓을 수 있습니다. 아래 표를 통해 비교해봅시다.


 *훈련장 통나무 기준입니다.
 *공격은 편의상 좌(내딛어베기, 세로베기,올려베기), 우(찌르기), 양(베어내리기)로 기재합니다.
 *내딛어 기인베기가 아니라 기인내딛어베기입니다.
 *보고 호기심이 생기신분들은 시간을 내어서 교차검증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집중스킬을 다 띄운다고 해도 대검이나 차지액스처럼 큰 효율을 볼 수있는건 아닙니다만, 기인큰회전베기까지 욱여넣을수 있는 경우의 수가 많아지고, 보다 적은 타수로도 기인큰회전베기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집중3을 띄운경우에는 찌르기-올려베기(우-좌)나, 내딛어베기(좌)에서 간파베기-기인큰회전베기 연계나 베어내리기-기인내딛어베기 연계로 이지선다를 할 수 있게됩니다.
 
 이를 토대로 구성해본 커스텀입니다.

 
 레우스 4셋은 의도한게 아니지만 장식주없이 짜다보니 이렇게 나왔습니다. 저는 공격의 호석이 3레벨인 관계로 공격5를 띄웠지만, 네르기간테 토벌하기 전이라면 공격의호석은 2레벨입니다. 통격주가 있다면 박으시면 좋고 없어도 크게 무관합니다.
 통격주,체력주 모두 레어도6인 장식주이기 때문에 이벤트퀘스트인 도도도삼형제를 통해서 무난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ㄴ. 회피성능을 활용한 커스텀
 간파베기는 회피판정을 받기때문에 회피성능과 회피거리 스킬 모두 영향을 받습니다. 스킬유무를 육안으로 확인할수 있는 회피거리와는 달리 회피성능유무는 간파베기로 체감하기가 쉽지않은편 입니다.
 막연하게 이야기하자면, '아 (내가)맞겠다'가 '오 이걸 피하네' 가 된다는점 정도겠군요. 회피성능은 구르기판정도 넉넉히 증가시켜주니 간파베기를 배제하더라도 꽤 쓸만한 스킬입니다. 
 참고할만한 인벤글 하나 링크하고 바로 커스텀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참고-디아311님의 질풍태도
 http://www.inven.co.kr/board/mhf/3749/4248




 회피주 없이도 킹비트/파피메르 다리를 이용해 회피성능 5를 띄울수 있습니다만, 회피주(레어도6입니다)가 있다면 기에나2셋 효과도 얻을수 있습니다. 허리는 이 커스텀에서 크게 중요한게 아니기때문에 취항껏 바꾸셔도 됩니다. 
 팔은 레우스 암a이외에도 본 암a가 공격스킬이 있으니 그걸쓰셔도 됩니다.


 4. 마치며
 상기한 2종의 커스텀은 언급했듯이 간파베기가 숙달될 동안 보완하는 커스텀입니다. 간파베기가 숙달되면 조금 더 다양한 스킬셋을 꾸릴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숙달 하시는게 좋습니다. 고룡 토벌이후의 커스텀은 커스텀게시판이나 스킬 시뮬레이터를 통하여 직접 찾아보고 만드시길 바랍니다. 
 400시간동안 몬헌월드 하면서 제일 재밌었던 순간은 스토리따라 진행할때였던것 같습니다. 디아블로스를 태도로잡을때 공포에 떨면서 잡았고, 네르기간테와 막고라하면서 수레도 수십번타보고, 제노지바 잡으면서 원없이 졸아보고 그러면서 몬헌월드에 더욱 몰입했던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게임의 진보스는 역전흑디아라는것도 알았죠)
 하다가 정 막히고 그러면 구조신호를 통해 스토리를 해결하는것도 좋지만, 더 좋은건 혼자서 스토리 엔딩까지 해보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혼자 이리구르고 저리구르면서 한걸음씩 나아가는게 더욱 재밌거든요. 이글 보시는 모두 즐거운 수렵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레우스4셋으로 네르기간테 토벌한 영상 올리면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