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 추가】
■ 10월 31일(수) UTC 00:00 ~ 11월 15일(목) UTC 23:59의 기간한정으로 「아스테라 축제 【풍작 특집】」을 재실시합니다.

■ 특별조사 【맘-타로트】가 등장합니다.
・ 11월 2일(금) UTC 00:00~11월 15일(목) UTC 23:59의 기간한정 퀘스트입니다.
・ 집회구역의 맴버 전원이 협력하여 조사를 진행하는, 신 몬스터 「난휘룡 맘-타로트」가 등장합니다.
・ 게임 클리어후(HR16이상), 탐색이나 자유 퀘스트를 플레이하여 흔적 「흩날린 황금조각」을 수집하면, 조사 거점에 대단장이 나타나며, 말을 걸면 특별조사에 관련된 게임을 진행합니다.
집회구역 멤버 전원이 협력하여, 빛나는 금속을 몸에 걸친 거대한 고룡 「맘-타로트」의 큰뿔의 완전파괴를 목표로 해주세요.
・ 특별조사 【맘-타로트】의 퀘스트 「지모신의 호사로운 연회」의 참가인수는 4인입니다.
・ 집회구역에 있는 각 파티가 퀘스트에 도전할 수록 클리어하기 쉽게 되며, 어느 파티가 「맘-타로트」를 격퇴하면, 집회구역 멤버 전원이 각 멤버당 달성도에 따라 특별조사 보수를 얻게 됩니다.

・ 맘-타로트의 소재로부터 생산하는 「맘가이라 α」、「맘가이라 β」 시리즈의 방어구와 동반자 장비 「맘고양이α」가 등장합니다.
・ 특별조사 보수로 얻은 감정아이템에서 랜덤으로 무기를 입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새벽무사 티켓」으로 동반자 장비 「무사고양이α」 시리즈의 생산이 가능합니다.
・ 덧입는 장비 「새벽무사【예】」, 「새벽무사【적】」이 등장합니다.
「지모신의 호사로운 연회」의 퀘스트를 플레이하면, 새벽무사【예】, 【적】의 각부위를 획득가능한 납품의뢰가 오픈됩니다.
・ 특별조사 【맘-타로트】는 기간한정 퀘스트이지만, 이후에도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10/31(수) UTC 0:00부터 하기 다운로드 콘텐츠(사냥꾼의 차람새 티켓)를 판매합니다.
*Character Edit Voucher: Single Voucher
*Character Edit Voucher: Two-Voucher Pack
*Character Edit Voucher: Three-Voucher Pack
・ 【유료】사냥꾼의 차람새 티켓은 각 아이템 1번만 구입 가능합니다.
・ 캐릭터가 복수 작성 되어 있는 경우, 어느 한 캐릭터에 사용한 시점에서 회수가 소비 됩니다.
・ 머리/눈썹 색상/수염/화장/페이스페인트/속옷에 대해서는 본 티켓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마이하우스」의 「아이템 BOX」에서 변경가능합니다.
・ 사냥꾼의 차림새 티켓을 사용해도 헌터이름, 동반자이름, 용모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주요 기능추가/사양변경】
■ 디스플레이 설정에 「HDR 모드」를 추가 했습니다.
・ 타이틀 메뉴>Options>DISPLAY의 「스크린 모드・HDR설정」의 항목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Windows10이외의 OS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옵션의 「키보드 설정」에서 선택 가능한 액션 항목의 재검토를 실시했습니다.
・「조사하다/회화/채집/갈무리」와 「특수공격」을 다른 버튼에 설정가능 등의 변경을 추가했습니다.

■ 옵션에 「키보드용 숏컷의 원키 결정」의 항목을 추가했습니다.
・ ON의 경우 :
결정키(숫자키 1~8)를 누르는 것 만으로 숏컷을 사용합니다.
팔레트는 직전에 사용한 것이 선택됩니다.
・ OFF의 경우 :
팔레트를 부르는 키(디폴트 설정에서는 F1~F4) 누르고 나서 결정키(숫자키 1~8)을 눌러 숏컷을 사용합니다.
・ 숏컷 타입을 「키보드용」으로 하고 있는 동안에만 옵션내에 표시됩니다.

■ 옵션에 「시작메뉴의 플레이어 이동」의 항목을 추가했습니다.
이 옵션을 OFF로하면 「키보드 설정」에서 WASD 등의 플레이어 이동키와 메뉴항목의 선택키를 중복해서 할당하게 됩니다.

【오류수정】
■ 각 콘솔판에서 입수가능했던 칭호 43개를 스팀판에서는 입수할 수 없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컷신이나 캐릭터 메이킹 등의 일부 텍스쳐가 최적의 품질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밤하늘에 별이 표시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에러코드 「83-MW1」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하여, 실제로 스팀과의 접속이 끊어진 경우에만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하였습니다.

■ 특정 머리형태에서 머리부분 장비에 「브리게이드로포스」「브리게이드로포스 α」「브리게이드로포스 β」를 장비했을때, 캐릭터의 입안에 머리카락이 들어가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식물연구소에서 아이템을 「모두 받는다」로 받을 때, 아이템 BOX에 빈 곳이 있음에도 「아이템 BOX가 가득차서 받을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마카연금에서 재료가 되는 아이템의 사용수를 변경한 후에 마우스 조작으로 취소를 할 때, 사용수가 원래의 수치로 되돌아 가지 않고, 취소전의 수치대로 되어 버리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키보드 설정에서 원거리 무기종의 「아이템 전환・좌」「아이템 전환・우」를 디폴트 이외의 키로 변경했을 때에 키를 길게 눌러 아이템을 스크롤할 수 없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키보드용의 커스텀 숏컷에서 기능키와 숫자키를 동시에 누를 경우 본래는 할수 없는 행동을 행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키보드용의 커스텀 숏컷에서 이름이 긴 아이템을 사용하면 문자가 이중으로 표시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집회구역을 작성하고자 하는 때에, 「집회 구역을 작성하고 있습니다.」라는 표시에서 진행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집회구역의 멤버리스트에서 본인보다 후에 참가한 플레이어의 프라이머리 그룹 명칭과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