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스의 모든 것 (미완) ver.2.1

랜스에 관련된 팁들을 하나 둘 씩 올리다가,

문득 랜스에 대한 모든 것을 글로 정리해 보는 것은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글의 목적은


"랜스의 모든 것, 랜스의 정수를 하나의 글로 집약하는 데에 있습니다."


따라서 언제까지나 미완으로 남겨둘 것이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생각입니다.

혹시 잘못된 정보나 추가할 만한 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랜스는 초보분부터 고수분까지 모두가 사용하기 용이하며, 안정적인 사랑스러운 무기입니다.


초보분들에게는 단단한 가드 든든한 카운터로 안정성을 보장하고,


고수분들에겐 모션의 자유로운 핸들링,
몬스터 앞에 서서 물러나지 않고 정면승부를 거는 짜릿함을 줍니다.


물론 익숙치 않으신 분들에겐 답답하고 딜이 약한 무기라고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요.


저는 이 글을 다음의 차례에 맞추어 작성하고자 합니다.

글이 다소 길 수도 있기 때문에 목차를 참고해 읽어주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커맨드는 pc, 패드, 플스 유저를 모두 고려해 다음과 같이 통일합니다.

 -노답보면 한숨님의 의견을 반영했습니다. 별이될께x님의 질문을 반영했습니다.


찌르기(상단찌르기와 중단 찌르기를 모두 포함하는 경우

윗콕(상단찌르기)

(중단 찌르기)

가드(기본적인 가드, R2)

방향(캐릭터의 이동 방향을 조작하는 키)

시선(화면의 시선 방향을 조작하는 키)

스탭(기본 상태에서 짧게 뒤로 스탭하는 키)



1.랜스의 운용

  -1.1. 랜스의 공격

  -1.2. 랜스의 방어

  -1.3. 랜스의 로망(돌진)

  -1.4. 랜스의 생존(납도)

  -1.5. 랜스의 회피(질풍)


2.랜스의 선택(무기)

 -2.1. 랜스의 방향성

 -2.2. 랜스의 방향성 무기



       -2.2.1 공격력 특화(어트로시스 타워)

       -2.2.2 예리도 및 회심 특화(가이라-참조,가론다라ll)

       -2.2.3 세팅 편의성 특화(망멸의 팔)

       -2.2.4 속성 특화
 -2.3. 랜스의 장비 스킬



1.랜스의 운용




#1.1. 랜스의 공격


-1.1.1 랜스의 기본공격


 랜스의 기본공격은 콕콕콕!!입니다. 콕콕콕은 두종류가 있습니다. 앞콕콕콕과 위콕콕콕입니다.

콕콕콕은 총 3회의 공격으로 이루어져있으며, 3번째 공격은 앞 두번보다 강합니다.

커맨드는 기본 공격키이므로 생략하겠습니다.


-페이커의 꿈님의 추가 정보입니다.

*반드시 콕콕콕은 3연타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콕콕의 속도도 입력 타이밍으로 천천히 하실 수도 있습니다.

자유로운 운용을 통해 몬스터에 유동적으로 대응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ex)콕콕 스탭 콕콕


 이 두가지 콕콕에 대해 간단하게 말하자면 앞콕콕은 데미지가 낮은대신 리치가 길고
윗콕콕은 데미지가 높은대신 리치가 짧습니다.

(물론 이름 명칭처럼 타점의 위치도 다릅니다.)


 +타점의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윗콕콕이 옳은 것이 아닙니다.

ex) 누워있는 크샬다오라의 머리는 종종 윗콕콕이 안맞는 경우가 있습니다.


 +타격 포인트는 창에 가장 끝부분에 있습니다. 물론 끝에 맞지 않아도 타격은 됩니다.

다만 타격 인정의 우선권이 끝 쪽일 수록 높다는 뜻입니다.

ex) 키린을 대각선 뒤에서 찔러 몸을 관통해 머리를 때렸다.> 머리 타격으로 인정됩니다.


  
-1.1.2 랜스의 기본공격 연계


 콕콕은 총 3회 이후 다른 모션을 통해 연계를 하지 않으면 잠시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연계 스타일은 세가지입니다.
모두 자유자재로 사용한다면 가장 좋겠지만, 크게 연연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1. 콕콕콕 스텝 콕콕콕 (찌르기-찌르기-찌르기-스텝-찌르기-찌르기-찌르기...)
 위치선정이 유리하고 차후대처가 용이합니다.


-2. 콕콕콕 숏카운터콕 콕콕 (찌르기-찌르기-찌르기-윗콕+가드-찌르기-찌르기..)
 공격을 카운터치지 않는이상 스테미나 소모가 없어 혼신 스킬로 회심을 끌어모을 수 있습니다.

다만 정확한 부위타격이 어렵고, 차후 대처가 느립니다.

숏카운터의 찌르기 또한 찌르기 3연격의 첫 공격으로 판정됩니다.

때문에 숏카운터 이후 2번만 더 찌를수 있습니다.

(카운터는 중간에 캔슬불가, 후방공격에 취약)


-3. 콕콕콕 돌진막타 콕콕콕 (찌르기-찌르기-찌르기-가드+윗콕+콕-윗콕-찌르기-찌르기-찌르기..)

 손에 익지 않으면 쉽지는 않습니다.

평소 상황보다는 몬스터가 무방비인 대경직이나 마비에서 사용하게 됩니다.

위치가 크게 흐트러지고 액션간 딜레이가 조금 있는 편입니다.

대신 랜스의 공격중 가장 높은 DPS를 보여줍니다.

(솔플시 돌진 막타를 정확히 머리에 넣으면 은근 대경직 잘 먹습니다.) 


*무엇보다 랜스 콕콕이는 약점을 때리는게 아주 중요합니다.

약점과 비약점간 데미지 격차가 매우 클 뿐더러,

약점 공격에 특화된 랜스가 약점을 포기하는 건 스스로의 강점을 포기하는 것입니다.

몬스터의 공격을 카운터로 넘기며, 지속적으로 정확한 부위의 공격이 바로 랜스의 강점입니다.




#1.2. 랜스의 방어


-1.2.1 랜스의 가드


 랜스의 가드는 건랜스와 함께 몬스터 헌터에서 가장 단단합니다.
차지액스 및 기타 가드가능 무기보다. 기본적인 가드성능이 뛰어나며,

이는 가드강화나 가드성능 5레벨과는 별개의 수치입니다.

가드성능이 같다면, 랜스류의 가드가 가장 단단합니다.


*가드는 전방기준 약 240도 범위의 공격을 막아냅니다.


일반 가드(가드)

-일반 가드막을 때마다 스태미나를 소모하며, 소진시 피격됩니다.


파워가드(가드+윗콕-가드+스탭)이후 방향키+다른 액션키 입력으로 360도 액션 가능

-파워가드의 경우 막는 시간에 비례해 스태미나를 소모합니다.

-로크홀라님의 추가 정보입니다.

 하지만 일반 가드와는 다른 매커니즘으로 가드성능이 적용되며, 그 영향이 더 적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때문에 가드성능이 높을 경우 일반가드가 파워가드에 비해 피격시 체력이 덜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로크홀라님께서 제공해주신 다음 주소를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m.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116261


 파워 가드 이후에는 방향전환이 자유로운 상태로 여러 액션으로 연계가 가능합니다.
 (돌진, 뛰어들어 찌르기, 카운터 모아 찌르기)

 파워가드는 일반가드와 달리 360도 전방위를 가드합니다.


가드 카운터(가드+윗콕)짧게 입력시 숏카운터

-가드 카운터는 단 한번의 공격을 막고 반격합니다. 커맨드를 짧게 입력해 숏카운터도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카운터 중에는 액션을 캔슬 할 수 없습니다. 카운터 미피격시 일정시간 후 모아찌르기를 합니다.


가드대쉬(가드+방향키+콕)

-가드대쉬는 가드를 유지하며 이동합니다. 피격시 짧은 피격모션을 취하면서 대쉬합니다.
  (피격모션 중에도 대쉬가 이루어집니다.큰 경직이 일어나는 공격은 제외)  
  이후 뛰어들어 찌르기가 사용가능하며 이는 심안효과가 있습니다.

  액션 이후 가드대쉬는 시선을 유지한채 전방향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안전한 거리조절에도 유용합니다.


+간혹 랜스 하시는 분 중 스태미나가 부족하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런 경우 팁을 드리자면, 랜스는 가드를 든 상태에서 이동시 스태미나가 회복됩니다.

이상하다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가드를 들고 가만히 서있으면 스태미나가 회복되지 않습니다.


-1.2.2 랜스의 가드 운용


초보 랜서라면 기본 가드(R2)만 쓰셔도 무방하지만, 좀더 나은 운용을 위한 알고리즘을 제시한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공격이 오는데 때릴 수 있는 위치다> 카운터
-다단히트 공격이 오는데 때릴 수 있는 위치다> 파워가드카운터
-공격이 오는데 때리기에는 조금 모자라다> 가드대쉬

*디아블로스의 머리 붕붕이 같은 느린 2연격은 카운터 직후 카운터로 대응이 가능합니다.


*다단히트에 파워가드를 쓰는 이유는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일반가드는 가드 횟수에 비례해 스태미나를 소모하고, 스태미나가 0이 되면 그냥 맞지만,

 파워가드는 지속 시간에 비례해 스태미나를 소모합니다.


*귀마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몬스터의 머리쪽으로 사용한다면 가드도, 카운터도 가능합니다.

*강벽주(가드강화)를 이용하시면 그 어떤 (슈퍼노바, 발하자크 브레스)공격도 막을 수 있습니다.

대신 아픈건 아픈겁니다.


+네르기간테 다이브(파극멸진선:천) 가드 팁을 드리자면


-네르기간테의 낙하지점에 가까워질수록 다단히트의 수가 많아집니다.

= 일반가드시 스테미나 부족으로 죽을 수도, 파워가드시 피가 너무 많이 달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가드 대쉬등을 통해 네르기간테의 비상지점쪽으로 접근한 후 막아주시면 수월합니다.




#1.3. 랜스의 로망(돌진)


-1.3.1 랜스의 돌진



돌진(가드유지-윗콕+콕)

 돌진 멋있습니다. 재밌습니다. 셀프단차도 되고 좋아보입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단점 때문에 돌진은 이동기라고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예리도 소모 극심, 팀원 어깨빵, 낮은 DPS

 안그래도 예리도가 부족한 랜스를 갈아버립니다.

 또한 팀원에 피격시 경직을 줍니다. 움찔감소로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니 주의해 사용해야합니다.

 DPS가 처참합니다. 써보시면 아실겁니다.


다만 돌진도 봉인기는 아닙니다. 돌진 사용 팁을 좀 드리자면
-적이 먼데 냅다 달리기엔 맞을 것 같다.>돌진후 가드
-적이 먼데 그 중간에 팀원이 있다. >돌진후 팀원 맞기전에 (정지!!)

-솔로 플레이시 수면참. >돌진 마지막 공격

-추노
-피가 딸려서 전장을 이탈할때
-스트레스 풀때



-1.3.2 랜스의 돌진액션


 돌진 강화:어느정도 달리다보면 돌진이 빨라집니다. 내리막에서는 바로 강화됩니다.

 돌진 중 가드

 돌진 마지막 일격: 돌진 강화시 추가타가 생깁니다. 전방 90도 정도로 방향조절이 가능합니다. 단일기 중 가장 강합니다.

 돌진 중 단차: 정면+회피 입력으로 점프합니다. 점프 자체에 타격이 있으며 이후 공격으로 추가타가 생깁니다.

 돌진 중 스탭: 측면+회피 입력으로 계속 돌진하며 스탭을 할 수 있습니다.

 돌진 중 뒤돌기: 후면+회피 입력으로 순간적으로 뒤돌아 계속 돌진할 수 있습니다.

 돌진 중 휘두르기: 생각보다 데미지가 높습니다. 360도 방향조절이 가능합니다.



#1.4. 랜스의 생존(납도)


많은 분들이 랜스의 느린 납도 속도에 답답해 하십니다. 

그런만큼 질문을 많이 주시는 부분입니다.


1.어느정도 익숙해 지신다면 납도할 일은 없습니다.
(숫돌은 발도 숫돌이 더 빠릅니다, 숏컷으로 숫돌은 발도 상태로 사용 가능합니다.)


-만약 회복 커스텀 강화가 없으시고, 급하게 포션이 필요하시다면,

타이밍을 보다가 돌진을 이용해 전장을 안전하게 이탈하신 후 포션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간혹 랜스의 발도이동을 답답해 하시는 분이 있으십니다.

돌진, 스탭, 롱스탭, 가드대쉬, 뛰어들며 찌르기를 자유롭게 원하는 방향, 원하는 타이밍에 연계가 가능해지면

그 어떤 무기보다 전투 중 이동능력이 뛰어납니다. 죄송하지만 연습이 답이다;;라고 밖에 답변을 드리지 못하겠네요.



#1.5. 랜스의 회피(질풍)

-개살구님의 요청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랜스에게 회피는 크게 필요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플레이라면 그렇습니다.

하지만 몇몇 분들은 랜스를 이용해 회피 플레이를 하시기도 합니다. 그 플레이 스타일을 질풍랜스라고 부릅니다.


*미리 말씀드리자면 질풍랜스를 크게 권해드리지는 않겠습니다.

다소 하드코어한 플레이 방식이며, 솔직하게 말씀 드리자면 난이도에 비해 비효율적인 스타일이기 때문입니다.


질풍랜스의 경우 보통 회피성능을 통해 회피의 무적시간을 늘려, 스탭을 이용해 공격을 넘기는 스타일입니다.

회피성능을 갖춘 스탭의 경우 약 0.2초의 무적시간이 존재합니다.

숙련도에 따라 보통 회피성능 5 혹은 3을 이용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Ryuen님의 정보로 수정되었습니다.

회피성능0 의 기본회피의 무적시간은 7프레임입니다.(게임은 30프레임이 기본) 

회피성능1: 8프레임, 회피성능2: 9프레임, 회피성능3: 10프레임, 회피성능4: 11프레임, 회피성능5: 12프레임=0.4초 


*랜스가 프레임 회피를 연습할 필요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회피복장의 공격력 버프 때문입니다.

다만 회피복장은 회피성능의 향상이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용이합니다.

-회피복장은 16프레임의 무적시간을 가집니다. 회피성능 스킬과 중첩은 되지 않습니다.(0.533초)


그렇다면 왜 몇몇 분들은 질풍랜스를 플레이 하는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은 아무래도 이전 작품들에서의 영향, 그리고 랜스의 스탭모션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랜스의 스탭모션은 다른 무기의 회피모션인 구르기보다 짧기 때문에 타이밍을 맞추기에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2.랜스의 선택(무기)


#2.1. 랜스의 방향성


그 어떤 세팅에서도 가장 먼저 정하게 되는 것은 무기입니다.

무기선정에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방향성입니다.

방향성이란, 어떤 무기를 통해 어떤 면모를 추구할 것인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랜스의 경우 플레이 스타일이 변화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추구하는 방향이 다를 뿐입니다.


랜스의 기본은 언디까지나,

적의 공격을 안정적으로 넘기고, 물러서지 않고 끊임없이 약점을 공격하는 것입니다.


랜스의 방향성을 정리하자면 크게 4가지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1.공격력 특화
2.예리도 유지 및 회심 특화
3. 셋팅의 자유도 특화
4.속성 특화


4가지 방향성 모두 기본적으로
준수한 데미지
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깡뎀 세팅이 아니면 딜이 떨어진다거나 수렵시간이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2.2 랜스의 방향성 무기


-2.2.1 공격력 특화.


공격력 세팅의 무기는 <어트로시스 타워> 이블조 랜스입니다.
무시무시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어 평타가 왠만한 랜스의 회심 데미지가 나옵니다.
하지만 그만큼 엄청난 역회심을 가진 무기입니다. 또한 예리도가 난감하기 때문에 장인은 필수 입니다.
어찌 어찌 장인5에 제노셋 명검효과를 통해 예리도를 아낄수도 있지만,

이 경우 포기해야 할 게 너무 많아집니다. 비추천 합니다.
압도적인 공격력으로 ta에서 가장 사랑받는 무기입니다.

하지만 은근 스킬 칸이 빡빡하기 때문에 유동적인 세팅은 어렵습니다.
기본적으로 역회심이 크기 때문에 슈퍼회심 스킬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장인5은 거의 필수입니다.


-평가: 종결에 가장 가까운 무기지만, 딜이 모든 것은 아닙니다.

 아직 익숙치 않다면 다른 랜스를 이용해 안정적인 세팅으로 실력을 키우는 것도 결코 나쁘지 않습니다.

 커스텀 강화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역회심의 디메리트는 상당히 큽니다. 




-2.2.2 예리도 유지 및 회심 특화


예리도 세팅의 무기는 <가이라-참조>맘타로트,<가론다라>오도가론 랜스입니다.
이 무기들의 핵심 포인트는 높은 회심율을 통한 카이저3셋 효과+ 무격주입니다.
카이저(염왕룡의 무예)는 회심시 예리도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덕분에 예리도가 흰예리에서 닳지 않습니다.
기본데미지는 낮아보이지만, 100퍼에 가까운 회심, 무격주가 모든 것을 커버합니다.

숫돌을 집에 놓고 와도 됩니다.
하지만, 강제되는 장비가 존재하기에 스킬세팅이 다소 빡빡합니다.
높은 회심율을 바탕으로 슈퍼회심 추천 대상입니다.


*아직 pc에는 카이저г(역전왕) 장비가 없습니다. 때문에 세팅이 좀더 빠듯합니다.
+가이라-참조의 경우 기본 흰예리가 아니기에 장인 3정도는 챙겨야 합니다.


-평가: 가이라-참조는 어트로시스 타워와 함께 종결 랜스의 말을 듣습니다. 숫돌질을 안하는 편안함이란!

 다만 아직 PC는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아, 안그래도 빡빡한 세팅이 더 빡빡하다는 것!



-2.2.3 세팅의 편의성 특화


<망멸의 팔> 네르기간테 랜스가 세팅의 편의성으로는 최고입니다.

이 창은 사용자에게 그 어떠한 요구도 하지 않습니다.

부가적으로 딸려있는 용봉력은 솔로 고룡전을 아주 편하게 해줄 뿐더러,

 바다와 같이 길고 긴 파란 예리도는 흰예리가 불가능한게 조금 아쉽지만, 장인 없이도 풀예리도입니다. 

그야말로 랜스계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난 합니다. 그 어떤 상황에서도요.
당신이 룩딸을 하건, 딜뽕셋을 맞추건, 회심이건, 팬티플레이를 하건

이 창으론 어떤 컨셉으로 플레이 하건 편해집니다.

특히 납도가 어려운 랜스에게 발하자크나 테오의 상태이상을 위한 내성 세팅시 이렇게 편할 수 없습니다.


-평가: 망멸의 팔을 요약하자면 여유입니다. 비록 최고의 창은 아닐지 모르겠으나,

 만약 단 하나의 창으로 몬헌을 해야한다면 이 창을 꼽겠습니다. 몬린이 분들께 적극 추천!!



-2.2.4 속성 특화.


사실 1~3에 비해서는 범용성이 많이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만, 생각보다 나쁘지 않는 딜링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자면 <블루 프로미넌스>레우스 아종 랜스는 대 키린, 발하자크에서 가장 데미지가 높은 랜스입니다.
<라모르의 애수>발하자크 랜스도 높은 용속성으로 한 시대를 풍미했었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속성랜스를 드셨다면 이미 팁은 필요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한마디 하자면 레우스셋의 회심격은 그닥 필요 없습니다.


-페이커의 꿈님 요청입니다.

 속성랜스 중 상태이상 랜스(폭파,마비,수면)에 대해서 말하자면,


폭파: 어느정도 속성치가 누적되면 육질 무시 데미지로 폭발합니다.

-랜스가 속성 비중이 낮지는 않지만, 공격력 지향이 결론적으로 DPS는 높습니다.

본인이 아직 약점공격에 익숙치 않거나, 더러운 육질의 몬스터 수렵시에는 도움이 됩니다. 


마비: 마비는 걸리면 편한 상태이상이지만, 멀티에서 빛이 나야하는 상태이상입니다,
하지만 멀티의 경우 한판에 여러번 마비를 거는 일이 쉽지 않고,
솔로 플레이의 경우 랜스는 날아오는 공격과 무관하게 지속딜링을 할 수 있다보니 숙련자에게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다만 아직 랜스에 익숙치 않은 분들이 딜타이밍을 가지기엔 충분합니다.


수면: 랜스의 경우 강력한 한방기가 없습니다. 때문에 강렬한 수면참을 기대하기는 힘듭니다.

또한 멀티환경에서 다른 플레이어들이 수면을 깨우지 않으리란 보장도 없습니다.

때문에 수면랜스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평가: 원래 몬헌이란게 무기 이것저것 맞춰보는 재미 아니겠습니까? 생각보다 좋은 녀석들입니다.


+커스텀 강화 팁
1번 가능시 회복, 2번 가능시 회심 회복을 추천드립니다.
회복스킬은 납도가 어려운 랜스에게 더 이상 포션을 마셔도 되지 읺게 해줍니다.




#2.3 랜스의 장비 스킬


스스로 셋팅을 짤 때 도움이 될 만한 스킬들을 적어 놓겠습니다.

하지만 공격, 간파등 범용적으로 좋거나, 무격주와 같이 특수한 경우는 제외했습니다.


☆☆☆: 필수.

☆: 있으면 큰 도움이 된다.

☆: 있으면 좋다.(취향)


약점특효☆☆☆
랜스는 약점을 치지 않으면 데미지가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약점을 치기에 아주 좋은 무기지요.
물러서지 않고 자리를 지키며 몬스터를 마주할 수 있고. 타점도 정확하며 깁니다. 약특은 필수입니다.


가드성능☆☆☆
1 혹은 3.. 아니 3을 추천 드립니다. 공격스킬을 조금 포기하더라도

가성3은 경직이 짧기 때문에 공격 타이밍이 더 많이 나옵니다.
물론 덜 아프기도 하고요. 가성5는 조금 오버라고 생각합니다.


움찔감소(솔플시 필요x)☆☆☆
움찔 1은 멀티시 필수입니다. 없으면 주유소 바람인형이 빙의합니다.


가드강화☆☆
모든 공격을 막을 수 있습니다.
특히 고룡의 브레스류와 슈퍼노바를 막을 수 있는 건
납도가 느린 랜스에게는 한줄기 빛입니다.


슈퍼회심☆
회심이 높다면, 상당히 도움이 되지만
어중간한 회심율(약특 포함 60퍼이하)기점으로 효율이 떨어집니다.


완전 충전☆
컨트롤에 자신이 있어 노히트 플레이를 할 수 있다면, 슈퍼회심 정도의 효율로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혼신☆
의외로 랜스는 스태미너가 만전일 상황이 없습니다.
하지만 콕콕 연계를 스탭이나 돌진이 아닌 숏카운터로 진행시 혼신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효과만 노린다면 좋습니다.


....이외의 기타등등은 정말 취향입니다.


다만 귀마개, 내진등은 해당 방향을 바라보고 막으시면 막을 수 있기에 비추천 드립니다.



-추가할 내용이 있다면 계속해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만약 수정이나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랜스 화이팅!!!!  

Lv10
Deizel
83%
 
경험치
983
베니
7
이니
5,8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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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가적인 수렵생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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