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헌랭 375된 몬린입니다.

솔플을 주로 하지만 멀티도 종종 즐기는데 한손검 유저가 너무 없더라구요. 유저가 적으니 하고싶어도 정보얻기가 어려워서 못하시는 분들 위해 소소하게 준비했습니다.

먼저 각종 커스텀을 보실까요?

1.볼보클럽 탱크커스텀

정령의 가호3과 기절내성3, 체력3까지 챙긴 생존형 커스텀이자 기본 커스텀입니다. 그러면서도 공격과 혼신 약특 슈회3 다 챙겼습니다. 장인이 없는데 속성무기가 아닌 볼보빠따는 무한 폴배쉬만 쓰기 때문에 예리도에서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만약 좀 찝찝하다 싶으시면 혼신 하나 빼고 강인주 넣으셔도 무방합니다.


2.볼보빠따 내장주커스텀

위 세팅에서 장인을 추가하고 가호를 빼고 내장주를 넣었습니다. 대 발하자크 전용 커스텀인데 발하자크는 무한 폴배쉬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장인을 추가한 세팅입니다.


3.가이라-물 속성한손검 커스텀

물속성 커스텀입니다. 장인 하나 빼고 강인주를 넣었습니다.


4.마스터뱅-번개 속성한손검 커스텀

은근 쓸곳이 별로 없는 번개속성 세팅입니다. 회심격 넣었구요. 원래 대 네르기간테용으로 쓰려 했기에 뿔때려서 튕기는걸 방지하기 위해 심안을 넣었습니다만......넬기는 그냥 볼보로 잡는게 좋습니다;


5.가이라-용 속성한손검 커스텀

물 한손검에서 그냥 용 한손검으로 바꾼겁니다. 용속성 별 세개짜리들한테는 이블죠무기보다 나은것으로 판단됩니다. 용봉력이 소인게 조금 아쉽죠.


7.볼보클럽 크샬커스텀

대 크샬다오라 한손검입니다. 크샤나3세트를 착용했습니다. 장인이 없고 무한 폴배쉬로 싸웁니다.





한손검은 끊임없이 때릴 수 있는 콤보를 가지고 있으며 또, 끊임없이 때려야만 딜이 나옵니다. 따라서 물약 마시려고 도망다니거나 숫돌질 하는 시간 등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또한 몬스터의 특성을 파악해서 가장 안전한 공격을 하면 그게 곧 딜로스를 줄일수 있으므로 몬스터에 따라 수렵 전략전술이 달라져야만 합니다. 무한 폴배쉬도 무한 사과깎기도 답이 아닙니다.


몬스터별 수렵 팁!(역전 기준입니다)

1.안쟈나프--3번 가이라슬라이서-물 커스텀/식사는 아무거나

공격이 은근 피하기 힘들고 까다로우며 리치가 짧은 한손검 특성상 머리나 꼬리와 같은 약점을 처음부터 노리기 어렵습니다. 첫번째 목표는 뒷다리 입니다. 사과깎이 식으로 뒷다리를 계속 공격해주세요.
이 게임의 특성상 몬스터의 몸안에 있으면 의외로 안맞습니다.
우클릭 공격을 섞은 콤보가 강하지만 컨 미스가 나기 쉬우므로 그냥 왼클릭으로 계속 방향 넣어주면서 빙빙 돌려깎다보면 자빠집니다. 머리를 마구잡이로 조져줍시다. 물속성에 약점이 있어서 한번 넘어지면 엄청난 딜을 머리에 줄수 있습니다. 계속 이런식으로 하다가 한번은 꼬리를 자근자근 다져주면 써걱 짤립니다. 도망을 잘 치긴 하지만 넉넉히 5분~6분이면 잡습니다.

2.우라간킨--3번 가이라슬라이서-물 커스텀 사용/식사는 속성내성대

약점이 공략하기 어려운 곳에 있고 강한 맷집등으로 헤보 어설트 적으로 패도 잘 안죽는 놈입니다. 그러나! 한손검에겐 그야말로 '밥'입니다. 몬스터의 측면에서 다리와 다리사이 배쪽 중심으로 마구 긁어줍니다. 수속성이라 딜이 엄청 잘 박힙니다. 
그냥 무한으로 콤보 넣어주시면 너무 허무할정도로 쉽게 잡힙니다.보통 5분이면 끝납니다.

3.리오레우스, 리오레우스 아종--5번 가이라슬라이서-용 커스텀 사용/식사는 속성내성대

일단 날고 있으면 섬광맛을 뵈줘서 떨군후에 머리를 집중적으로 돌려깎아줍니다. 만약 그냥 서있다면 안쟈나프때와 마찬가지로 다리를 집중적으로 깎아줍니다. 그럼 픽 꼬꾸라집니다. 머리를 사정없이 돌려깎아버립니다. 섬광 면역 안에 넉넉히 잡습니다. 대략 도핑 이동시간 포함 5분대에 잡습니다.

4.오도가론--1번 볼보클럽 탱크 커스텀 사용/식사는 아무거나

본래 빙속이 약점이나 쓸만한 빙속 한손검이 없는 관계로 그냥 볼보클럽으로 때려 잡습니다. 아 참, 볼보클럽 커스텀은 내장주 세팅 말고는 장인을 안 넣었는데, 이유는 간단합니다. 그냥 폴배쉬와 배쉬 난사로 잡기 때문에 예리도가 넉넉 합니다. 사과깎이 쓰지 마시고 구르기 후 폴배쉬, 착지후 우클 방패치기 한번 다시 폴배쉬 이것만 계속 합니다. 
약점 타격이 쉽진 않으나 오도가론이 워낙 약골인 관계로 그닥 어렵진 않습니다. 오히려 난입하는 바젤놈이 더 문제죠. 폴배쉬 난사 공격은 컨이 어려우나 거의 맞질 않아서 이게임에서 한손검을 라보 다음으로 안죽는 무기로 만들어줍니다.

5.레이기에나--1번 볼보클럽 탱크 커스텀 사용/식사는 아무거나

번개속성이 약점이므로 4번 마스터뱅 커스텀을 써도 무방합니다. 쉬운듯 하면서 은근 까다로운 몬스터입니다. 특히나 얼음공격이 스테미너를 작살내기 때문에 될수 있으면 피한뒤에 때려주는게 좋습니다. 이놈은 폴배쉬와 좌클 우클 일반공격을 잘 섞어주는게 좋습니다. 유일한 약점이랄수 있는 머리가 높기 때문입니다.맷집이 약하므로 좀 패다보면 금방 다리 절기 때문에 그나마 할만 합니다. 5분이면 잡습니다.

6.볼가노스--3번 가이라슬라이서-물 커스텀 사용/식사는 속성내성대

본래 육질이 너무나 단단하고 공격자체도 까다로워서 어려운 몬스터입니다만 가이라 물을 쓰면 딜이 잘 밖히므로 너무 겁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오르막길 입구쪽에 있는 부싯돌이던가 암튼 그 돌을 주워서 한손검 특유의 발도 슬링어 사용으로 툭툭 던져주고 사이드 쪽으로 파고들어서 계속 사과깎이 해주세요. 
딜이 상대적으로 잘 들어가지만 워낙 안죽는 놈이라 시간이 좀 걸립니다. 모아서 쏘는 요가 파이어 조심하시고 자꾸 에드되는 레우스놈을 역으로 잘 이용하면서 패면 8분정도 걸리더군요.

7.네르기간테--1번 볼보클럽 탱크 커스텀 사용/식사는 방어력대

넬기가 어려워진건지 뭔지 잘 모르겠는데 한방 맞으면 200피가 3/4이 깎입니다. 맞으면 안됩니다. 본래 뇌속성 약점이 있으나 마스터뱅으로 사과깎이 맞다이 하면 너 살고 나 죽는 살얼음판 개싸움이 됩니다. 볼보클럽으로 폴배쉬, 약점 방패가격, 폴배쉬의 무한 슈퍼마리오 공격으로 잡습니다. 
최대한 안맞아야 합니다. 그리고 절대! 다리 절때 넬기 집으로 보내지 맙시다. 난이도가 두배 올라갑니다. 맞으며 아파서 그렇지 잘 싸우면 5분안에 잡습니다.

8.크샬다오라--7번 볼보클럽 크샬커스텀 사용/식사는 아무거나

결론부터 말하자면 쉽지 않습니다. 사과깎이보다는 폴배쉬로 싸우는게 좋습니다. 될수있으면 초반에 단차 한번 타줍니다. 한손검은 단차치가 높고 모아치기 후에 또 단차를 유지할수 있습니다. 모아치기도 7~8방까지도 때립니다.
어렵기 때문에 크샬3셋 풍압완전무효 띄우고 싸우는것입니다. 풍압은 무효가 되는데 씨봉, 데미지는 고스란히 들어옵니다. 밀리지만 않는거죠. 폴배쉬 잘 쓰면서 방패치기로 머리에 기절치 잘 쌓아줘야 합니다. 
가장 어려운 때는 섬광면역이 되는 시점입니다. 한번정도는 그냥 도망다니면서 내려오길 기다려야 합니다. 슬프죠ㅜㅜ. 크샬 이놈은 대놓고 근캐잡으려고 나온 놈이라....맞으면 안됩니다. 체조선수마냥 굴러대서 피해주고 타이밍 잡아서 폴배쉬 날려줍니다. 보통 8~10분정도 컷 나옵니다.

9.테오-테스카토르--3번 가이라슬라이서-물 커스텀 사용/식사는 속성내성대

사실 볼보빠따 폴배쉬로 잡아도 됩니다. 다만 컨이 어려운 관계로 그냥 물한손검 듭시다. 내열복장도 챙겨주세요. 이놈은 불내성 높으면 급격히 쉬워집니다.
수속검으로 머리를 중점적으로 마사지 해줍니다. 수속으로 때리면 뎀도 잘 들어가거니와 화염공격 패턴이 줄어들어서 쉬워집니다. 몸안에서 싸우면 잘 맞지도 않습니다. 등잔밑이 어두운거죠. 막 돌려깎아 주다보면 다운되고 또 돌려깎아주고 하다보면 5분컷 나옵니다. 내열복장을 잘 챙겨주세요.

10.발하자크--2번 볼보클럽 내장주 커스텀 사용/식사는 아무거나

PC에 맘타2차무기인 가이라 불이 안나온 관계로 볼보클럽 씁니다. 다른 볼보클럽 커스텀과 다르게 장인을 준 이유는 간단합니다. 이놈상대로 무한 폴배쉬 난사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배때지가 약점이라 굳이 그럴 필요도 없구요. 계속 배에 들어가서 사과깎이 하다가 기회봐서 폴배쉬, 다시 사과깎이 합니다. 피는 왠만하면 늘 만피 유지해주시고 틈날때마다 척척 연마질도 해주세요. 워낙 피가 많아서 보통 이동시간 도핑시간 포함 8분은 잡아야 합니다.

11.바젤기우스--4번 마스터뱅 커스텀/식사는 속성내성대

이놈이 가장 마지막에 나온 이유는 가장 어렵기 때문입니다. 딜은 잘 들어가지만 기본 피통이 크고 이놈이 떨어뜨리는 비늘은 부동입고 있다가는 끔살당할수 있기 때문에 부동은 입지 않습니다. 이놈도 다리를 계속 노려서 자빠뜨린후 우선 꼬리부터 잘라줍니다. 그래야 똥폭단이 조금이라도 덜 떨어집니다. 욕심부리지말고 치고 빠집니다. 딜 욕심 부리는 순간 지옥을 맛보게 됩니다. 10분은 잡는다고 생각하는게 마음 편합니다.

참고사항

보시면 알겠지만 속성딜이 잘 먹히는 몬스터에겐 사과깎이 딜, 그게 아니면 볼보클럽 폴배쉬가 답입니다. 무기가 잘 튕기는 육질을 가진 적에게는 혼신을 하나 빼고 심안주 추천합니다. 회심률에 너무 목숨걸지 마세요. 생각보다 차이 미미합니다.
잡는게 어려우면 공격보다는 방어에 신경쓰세요. 무한 공격, 많은 타수로 딜 뽑는 솜검이에겐 방어가 오히려 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