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헌랭이 500가까이 되어가네요. 
 오늘은 현재 PC판 기준 한손검 최강의 데미지라 부를만한 극딜 커스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어차피 역전왕발하가 나오고 베히모스가 나오면 안 쓰일지 어쩔지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나나이후 계속 써온 극딜 커스텀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초 극딜 커스텀


일단 장식주 난이도가 너무 높긴 합니다만(공격주 7개 필요;)
현 PC판에서는 가장 강한 데미지를 가진 커스텀이라 생각합니다.
나나 명등 무기를 쓰기 때문에 예리도에서 자유롭습니다.
기본 약점회심 85%이구요. 몬스터가 분노하면 딱 100%가 됩니다.
공7, 도전자5로 기초공격력 +41,회심 +20%라는 엄청난 수치를 얻을수 있습니다.

폴배쉬 약점 풀 타격시 육질 연한 몬스터에는 700뎀지 우습게 나오네요. 역전바젤 바닥에 누워서 뒹구는 시간이 서있는 시간보다 길게 만들수 있는 커스텀이죠. 단차 한번 타주고 슈퍼마리오 점프 뿅뿅 몇번하면 역전몹이 죽어있습니다.
 
비슷하게 볼보클럽으로 회심 10% 낮은 세팅도 가능합니다. 다만 예리도가 빠르게 갈려나가서 초록불이 뜨기 때문에 나나명등손검보다 딱히 세지는 않습니다. 단, 폴배쉬 중 가장 강한 세번째 타격이 300대도 간혹 뜹니다. 하지만 나나무기에 폭파뎀도 평균 3~4번정도 뜨고 흰예리가 계속 유지되는 엠프리스엣지-명등무기를 좀 더 추천합니다.

2.정비내절커스텀



이 커스텀은 위의 극딜커스텀에서 공격주 두개를 빼고 
내절주와 정비주로 대체해준 커스텀입니다. 기초공 6, 그 까이꺼 빼고 실속을 챙긴거죠.

어차피 이 커스텀들은 도전자5와 명검 스킬이 핵심이기 때문에
공격주는 딱 4개만 있어도 가능합니다. 발하자크 전을 위해 내장주 3개로 대체해주는것도 가능합니다.
게다가 다행히 기본적으로 불내성이 높아서 나나, 테오 등을 잡을때도 야채정식 먹고 그냥 써도 무난합니다.

정비 스킬은 뭐 아시겠지만, 완전 꿀스킬이죠.

싸우는 법은....

간단합니다! 시작하자 마자 일단 접근해서 단차를 타고 자빠지면 머리에 방패가격으로 기절치 쌓아주고 폴배쉬 치다가 심심하면 사과깎이로 하체 집중 공략. 적당한 타이밍에 회피나 피신복장으로 작살 내주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