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자동 재생이므로 시끄러우면 꺼주세요)











베히모스 업뎃을 앞두고 있는 PC훈타들을 위해 써보는 스크롤에 압박이 있는 베히모스 글입니다.


글쓴 놈은 PS에서만 사냥하는 훈타이기 때문에 PC쪽 사정에 밝지 못하다는 것을 PC훈타들이


이해를 해주기를 바랍니다. 일부 글에서 약간 썩은 폐급 훈타이기 때문에 몬린이 친구들이 받아들이기에


불편함이 있을 수도 있다는거 양해바랍니다.


(일부 설명 사진에서 베히모스 퀘스트 보다 어려운 극 베히모스 퀘스트의 사진이 쓰였습니다. 큰 차이는


없지만 아무래도 약간 차이는 나기 때문에 PC훈타들의 양해를 바랍니다)











베히모스를 잡으러 가기전에 알아두어야 할 점


일단 파이널 판타지 14의 콜라보레이션 몬스터 입니다. 요런건 넘어가구요. 우리에게는 그저 두들겨 패야하는


괴물 친구입니다. 근데 다른 동네에서 와서 그런지 겁나 쎕니다.


퀘스트 수주레벨이 16HR인데, 여기에 함정이 있습니다. 얘는 스펙이 엄청 강합니다.


흔히 역전고룡이 헌랭제한 50이잖아요?? 얘는 지금 PC훈타들이 열심히 썰고 있는


역전왕 키린, 역전왕 발하자크 이런 괴물 친구들보다 더 어렵습니다.


근데 저런 애를 헌터랭크 116도 아니고 16에 내 놓았어요. 우리가 헌랭 16일때 어땠나요??


막 가론셋, 오그셋 입고 한창 자신만만해져서 노잼지바를 막 잡았을 시절입니다.


그런 헌터들에게 역전왕 키린이나 역전왕 발하보다 어려운 놈을 내놓다는 것은 츠지모토의 형의 함정입니다.


개인적으로 주위에 버스태워줄 고인물도 없고 공방가서 최소한 남한테 묻어가는거 싫어하는 성격의


헌터분이라면 헌터랭크 100이상 만들고 도전하세요. 이건 기간한정 퀘스트도 아니고요.


패치 이후에 항상 할 수 있는 퀘스트입니다. 임무퀘 깨면 자유퀘도 생겨요. 항상 잡을 수 있는 괴물친구에요.









우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베히모스를 잡으러 가야하는 최소한의 스펙입니다.


(개인적으로 그렇게 생각하고 필수는 아닙니다만 이 정도는 해줘야 장비보고 컷은 안당할정도에요)


1. 순수방어력 400이상의 방어구(검사,거너 공통사항. 부적, 발톱 제외)


 - 당연히 이걸 하려면 커스텀 강화 열심히 해줘야 겠죠?? 역전 고룡 많이 잡고 오셔야 합니다 훈타님.


 - 이걸 하는 이유는 뭐 퀘스트 해보면 알겠지만 베히모스의 공격력이 많이 정신이 나가 있습니다.


2. 체력증강3 스킬은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


 - 분노한 베히모스 친구한테 한방 맞고 풀피에 수레 타기 싫으시면 무조건 띄우세요. 아 거너는 풀피여도 가끔 죽어요.


3. 야옹 근성, 야옹 보수금 보험 을 가능하다면 띄우자.


 - 황도 메테오가 아닌 이상 베히모스의 단타공격으로 훈타들이 수레 탈일은 없습니다(방어력 400, 체력증강3 충족시).


그렇지만 거너들의 경우 베히모스 분노시 일격사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야옹 근성을 식버프 스킬로 띄우는것을


추천합니다. 혹시나 황도 메테오도 근성으로 안되냐고 물어보는 훈타들 있습니다. 그런거 얄짤 안통합니다.



 - 목숨 하나가 아쉬운 베히모스 퀘스트에서 보수금 보험 스킬은 목록에 있다면 반드시 식사권을 써서 띄우도록 합시다.


4. 각종 회복템, 각종 탄, 각종 소모성 아이템들을 아끼지 말고 퍼부어 줍니다.


 - 각종 회복약, 생명의 가루, 섬광탄(+조합분 포함), 큰통폭탄G 등등의 아이템들 아끼지 맙시다.


우리 베히모스 괴물친구한테 퍼부어 줍니다.


5. 1~4번 중 본인에게 2개 이상 결격사유가 있다.


 - 헌랭올리고 더 강해져서 나중에 도전합니다. 기간한정 퀘스트 아닙니다. 급할 일 없습니다. 저는 아싸라서 버스태워줄


썩은물도 없는데요?? 당당히 베히모스 공방가서 1인분 하고 싶은데요?? 그럼 더 강해지셔서 돌아오시면 됩니다.










거 글쓴놈 겁 ㅈㄴ주네. 그래서 베히모스 뭐에 약한데? 뭘 하는게 효과적인데??




우선 베히모스의 약점 속성은 용속성, 물속성, 빙속성입니다.


용속성은 뿔과 앞다리, 물속은은 머리, 빙속성은 뒷다리가 효과적입니다(그래서 공방 활성님들이 수속활들고


머리만 오지게...). 몸통과 뿔의 육질이 매우 더럽기 때문에 심안주를 이용하거나 나나이모 4세트 효과를


활용하는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검사의 경우는 앞다리와 꼬리가 약점이니 그쪽을 위주로 패는것이 좋고,


타격무기들은 뒷다리가 약점이므로 해머와 수렵피리는 그쪽을 다져주는 것이 좋습니다.


상태이상에도 굉장히 취약한 몬스터이므로 마비, 수면, 스턴의 경우도 적개심으로 인한 어그로가 끌린 상황이 아니면


적극적으로 노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단차에 굉장히 취약하므로 단차 탑승한 뒤에 공격하지 않고 버티면서


파티원들의 나머지 헌터들의 딜을 유도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파괴되는 부위는 뿔 2번, 앞다리 양쪽, 꼬리까지 총 5군데입니다. 베히모스가 체력은 높지만 부위 내구치는 높지 않은지


꼬리를 제외하고 딱히 노리지 않아도 마구패다보면 부숴지기 쉽상입니다. 그 꼬리도 라이트보우건 혼자서 참렬탄만


꾸준히 쏴준다면 혼자서도 충분히 자를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녀석의 공격 패턴은??


(공격모션의 경우는 제멋대로 이름지으면 너무 유치해질까봐 나무위키의 베히모스 부분을 참고했습니다.)




(피신복장을 입어도 피할수 없는 싸대기)


 - 앞다리 휘두르기 : 겐세이로 오른다리로 싸대기를 날리지만 데미지가 꽤나 강력해서 두번 연속으로 맞으면


어지간한 검사장비도 순식간에 반피가 까집니다. 더욱 짜증나는 것은 피신복장으로 흘릴 수도 없습니다.


피신복장 입고 정면에서 맞다이하려는 훈타들을 피곤하게 하는 공격입니다(게다가 사용하는 빈도수도 많음)



(지진 판정도 있으므로 무적 다이빙으로 피하는게 좋다)


 - 오른다리 덮치기 : 훈타와 거리가 벌어졌을때 순식간에 거리를 좁히려고 멀리서 점프해와서 오른쪽 앞다리로


덮치는 공격입니다. 착지시에 지진판정이 있어서 피하더라도 내진이 없으면 신나게 흔들거립니다.




 - 바디 프레스 :  굉장히 위험한 패턴. 몸을 일자로 서웠다가 앞발 두개로 정면을 내려찍습니다. 지진 판정이


있기 때문에 피하고 쩔절매다가 베히모스에게 두들겨 맞는 패턴도 굉장히 많습니다. 맞으면 구속상태가 되어서


날아가는데 멀리 날아가면 다행이지만 구석에 몰려서 베히 눈앞에 떨어진다면... 거의 1수레 확정이라고 봐야합니다.


참고로 가드 강화가 없으면 막을 수 없습니다.




 - 어깨 태클 : 오른다리 덮치기처럼 헌터랑 거리가 좀 있을때 순식간에 거리를 좁히기 위해


베히모스가 즐겨쓰는 패턴입니다.



 - 꼬리 휘두르기 : 뒤를 힐끔 쳐다본 뒤에 꼬리를 휘둘려서 뒤쪽을 견제하는 패턴입니다. 데미지는 쎄지 않지만


풍압 판정이 있으면서 맞으면 무엇인가 굉장히 기분이 나쁜 공격입니다.




(꼬리를 잘라 준다면 눈에 띄게 공격범위가 줄어든다)


 - 꼬리 휩쓸기 : 베히모스가 굉장히 자주 사용하는데 적개심이 탱커에게만 쏠려있다고 다른 검사무기들이 뒤에서


치다가 우수수 갈려나가는 패턴입니다. 데미지도 쎄고 범위도 넓어서 굉장히 위험한 패턴. 꼬리를 자르게 되면 범위가


꽤나 줄어들기 때문에 절단 무기들이 있다면 베히모스의 꼬리절단을 노려볼만 합니다. 적개심을 끈 탱커가 베히모스


뒤에 인식되면 자주 사용하는 걸 볼수 있습니다. 탱커가 구석에 몰려서 무한가드 하다가 베히모스 품으로 깊이 들어가게


되었을때(베히의 머리보다 탱커의 몸이 안쪽으로 갔을때) 많이 보게 됩니다. 이를 예방하려면 센스있는 탱커의 움직임도


어느정도 필요합니다.




(가로방향으로 넓게 폭발하는 정면폭발)




(세로 방향으로 일직선 공격의 왼다리 내려찍기)


 - 정면폭발, 충전 왼다리 내려찍기 :  정면폭발의 경우는 베히머리 기준으로 가로 방향의 부채꼴 폭발을 일으키고,


왼다리 내려찍기는 3페이즈 이후부터 사용하는 전방 일직선 폭발기술입니다. 둘 다 데미지가 쎄고 이 공격으로


혜성도 잘 부숴지므로 베히모스의 이 공격에 혜성이 안부숴지게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가드 강화가 없으면 막을 수 없습니다.



 - 구속 잡기 : 일명 뿔박치기. 가드 강화가 있어도 가드를 할 수 없는 기술입니다. 맞으면 열상 상태에 걸리게 되고


섬광이나 연기구슬, 베히모스에게 주는 데미지 경직으로 못 끊으면 바로 적개심을 끌게 됩니다. 사실 탱커들이 어그로


끌려다가 귀찮거나 잘 안되면 일부러 맞는 사람들도 많습니다(서포터의 회복을 믿기 때문에 가능한 일).




(짤은 극베히가 쓰는 메테오지만, 일반 베히도 4페이즈가면 저정도 유도력의 메테오를 날려댑니다)


 - 메테오 : 베히모스가 사용하는 마법1. 원작 파이널 판타지에도 존재하는 유명한 마법입니다. 1페이즈에는 헌터 한명


타겟팅 해서 약한 유도력으로 떨구지만 2, 4페이즈에서는 최대 3명에게 메테오를 떨굽니다. 다만 탱커가 적개심을


끄는데 성공했다면 베히모스는 탱커에게만 메테오를 날리므로 딜러들이 편하게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 대소용돌이 : 베히모스가 사용하는 마법2. 원활하게 황도 메테오를 피하기 위해서 헌터들이 기를 쓰고 저지해야


하는 기술입니다. 시전 준비를 한다는 안내문구가 뜨고 훈타 한명에게 회오리 표식을 보여준 약 7초정도 지난후


쿠샬 회오리로 유명한 그 회오리가 자리에 생겨납니다. 섬광탄으로 못쓰게 끊어내는 법이 베스트이며 저지하기


힘드면 혜성이나 다른 훈타에게 영향이 가지 않게 표식에 걸린 헌터가 맵 가장자리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혜성 근처에 잘못 깔리면 빼도 박도 못하고 황도에 3수레 확정이니 대소용돌이를 보면 굉장히 신경써줘야 합니다.


탱커의 경우는 이 마법 시전할때가 머리를 맞출 찬스이므로 동료들을 믿고 머리 공격에 나서야합니다.


적개심에 걸리게 되면 사용하지 않으므로 그때부터는 딜러들이 편안하게 공격 할 수가 있습니다.




(연속으로 사용하는 일이 많아서 주의가 필요한 썬더볼트)


 - 낙뢰 : 베히모스가 사용하는 마법3. 2페이즈부터 사용하며 베히모스 전방에 3갈래의 낙뢰를 떨구는 기술입니다.


베히 뒤쪽에 있다면 위험 기술이 아니지만 전방에 있으면 데미지도 쎄고 베히가 이 마법을 연속으로 사용하는 빈도가


꽤나 있어서 조심해야합니다. 참고로 가드 강화가 없으면 막을 수 없습니다.




(베히모스에게서 혜성을 지켜라!!)


 - 혜성 : 베히모스가 사용하는 마법4. 2페이즈부터 사용하며 뒤에 설명할 황도 메테오를 피하기 위한 수단.


혜성 자체가 피하기 쉬운 편이지만 황도 메테오를 피하기 위해 베히모스에게서 지켜내야 하는 대상이기도 합니다.


혜성 공격은 4인의 헌터 중 랜덤으로 사용하며(그런데 체감 상 탱커는 잘 안노리는 느낌) 조준된 훈타는 눈치를 챘다면


맵의 한가운데나 맵의 완전 모서리쪽을 피해 이동하면서 혜성이 떨어지게 유도하는게 좋습니다.


혜성을 지키기 위해서는 탱커의 위치선정이 중요하며 베히모스가 적개심이 안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혜성이 부숴지지


않게 모든 헌터들이 혜성에게서 적당히 거리를 벌려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거? 그거 아니라고 ㅄ새퀴야)


 - 황도 메테오 : 일명 복숭아. 베히모스의 필살기. 일반 베히모스는 2, 3, 4페이즈에서 한번씩 총 3번 사용합니다.


아무리 나머지 3명이 잘 싸우더라도 한명이 이걸 피할줄 모르면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시전순간부터 모든 아이템


사용이 막히며(귀환옥 사용 불가), 가드 강화, 긴급 회피, 피신 복장 이러한 것들이 전혀 먹히지 않는 광범위 즉사기


입니다. 예를 들어 9번맵에 베히모스가 이것을 사용했다면 9번맵 전체가 황도 메테오의 공격 범위입니다. 뒤에 서술


하겠지만 3페이즈 한정으로 캠프안에 있어도 텐트 안, 식탁 위가 아니면 죽게되는 정신 나간 필살기이기도 합니다.


 

(대소용돌이를 피해서 혜성 뒤로 황도를 피하는 모습)


 파해법은 베히모스가 떨어트려 놓은 혜성 뒤에 숨어서 황도 메테오를 피하는 방법입니다. 꼭 찰싹 달라붙을 필요없이


일직선상에 위치하면 어느정도 거리가 있어도 피해지므로 알아놓으면 좋습니다.




또한 FF14 점프 제스쳐로도 황도 메테오를 피할수 있지만 이제 막 베히모스를 잡으러 가는 훈타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냥 이런 것들이 있구나 하는 정도만 알아 놓으시면 좋습니다.






 









게시판 보면 딜러, 서포터, 탱커 그딴소리 해대는데 그건 뭐요?


쓸까말까 망설였지만 쓰겠습니다. 글쓴 훈타도 일반 베히모스는 포지션 나누지 않고 자유무기로 많이 클리어 했지만


PC훈타들 중에는 한번에 클리어 하고 싶은 훈타들, 효율적인 플레이를 좋아하는 훈타들도 계실테고, 결정적으로


이러한 포지션 역할 플레이가 이 후에 나올 변태 컨텐츠 '극 베히모스'로 이어지므로 포지션 분업화 플레이에 관한


내용도 써보겠습니다(꼭 이런식으로 롤플레이를 안해도 베히모스는 클리어 가능합니다. 다만 큰 틀에서 롤플레이를


알고 있다면 베히모스 공략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보통 베히모스 퀘스트 안에서의 롤 플레이는 1탱커, 2딜러, 1서폿으로 나눠집니다.









탱커


 - 파티의 꽃, 탱커가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 베히모스 플레이의 쾌적함이 달라집니다.


 - 주로 사용되는 무기는 실드파츠 3개를 커스텀한 헤비보우건, 랜스, 건랜스입니다(차액도 가끔 하는거 보기는 함).


 - 헤비보우건의 경우는 맘타엄마가 주는 가이라어썰트-적(산탄)과 나나이모 털어서 만드는


엠프리스캐논-명등(참렬탄)이 주류입니다. 헤보-적의 경우는 그 악명높은 산탄3렙으로 어그로(적개심)를


끌어옵니다. 헤보-적의 경우는 엄청나게 빠르게 적개심을 가져올수 있지만 베히모스에게 접근해야하고


다른탄들이 약간 부실합니다. 근데 어쨌든 산탄3이 사기인 적폐무기라서 모든 단점이 상쇄되지만...


엠프캐논-명등은 멀리서 참렬탄을 머리에 맞춰서 어그로를 먹습니다. 꼭 베히에게 붙지 않아도 어그로를 잡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며, 어그로를 다른 파티원이 가져가도 확산탄, 참렬탄, 용격탄, 수면탄 등을


활용해서 다양하게 베히를 괴롭혀 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헤보-적보다 어그로를 끄는 속도가 느려


질수도 있습니다.


 - 헤보의 경우 저 두개의 무기가 아니어도 하위호환의 헤보들 사용해도 충분히 탱커역할이 가능합니다.


헤보-적의 대체품으로는 산탄2렙 8발의 아룡중노(데미지보다는 히트수로 어그로를 따는게 중요함)를


엠프캐논-명등의 대체품은 카가치의 사자3(명등헤보에 비해 탄지원이 좀 아쉽기는 해도)를 사용하면 됩니다. 



(랜스의 경우 이런식으로 콕콕이로 어그로를 끌어줍니다)


 - 랜스와 건랜도 헤보에 밀려서 그렇지 훌륭한 탱커입니다. 다만 건랜은 탱커 역할을 하지 않아도 방사형이나 확산형


건랜을 사용하면 딜러 포지션에 손색이 없는 활약이 가능합니다. 랜스는 동그라미 3연타 - 백스텝을 빠르게 반복해서


어그로를 잡고 건랜은 딴거 없습니다. 머리에 용항탄 한발 꼽히는 순간 바로 어그로입니다. 연습해서 빨리 적개심을


끌 수 있게 노력합시다(차액도 방패 찌르기 두 번이면 된다 카더라).



(정말 간단히 짜본 철벽주가 한개도 필요없는 흙수저용 탱커셋, 가성5와 가드강화를 모두 충족했다)


 - 필수스킬은 체력증강3, 가드강화, 가드성능5(랜스, 건랜은 3으로도 충분하긴 함)


추천스킬은 생존에 도움이 되는 가호3, 복장 쿨타임이 빨라지는 정비3등이 있고 랜스, 건랜은 개인적으로


회피거리UP도 좋았습니다. 가드강화는 탱커라면 무조건 해야합니다.




(해방주 1개가 필요하기는 한데 각성의 호석을 이용하면 어쨌든 급조 헤보 탱커셋도 할 수 있었다)


헤보의 경우는 탄 장전수가 올라가는 속성해방/장전수업도 여유가 있다면 찍어야 합니다.


또한 무기 커스텀 강화는 회복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특히나 랜스와 건랜의 경우라면 더더욱...


 - 적개심을 먹은 상태에서는 항상 베히모스의 앞쪽에 위치해서 베히모스가 딴 짓을 못하게 잡아줍시다.



 - 사실 멸룡석 5대 맞추고 적개심 끈 뒤에 피신복장 입는순간 아무나 다 탱커입니다 ㅋㅋㅋ






딜러


 - 주로 헤보(특히나 확산), 활, 차지액스, 해머를 추천합니다. 다만 꼭 이 무기들 안드셔도 일반 베히모스 클리어에는


지장 없습니다.


 - 주 역할은 탱커에게 적개심이 끌린 베히모스를 찰지게 패주시면 됩니다. 회복은 서포터에게 많이 의지하지만


위험하면 본인이 회복하도록 합시다. 서포터도 익숙하지 않으면 정신이 없고 우왕좌왕하기 때문에 무조건 적인


힐링을 기대하지 말고 급하면 스스로 회복하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 베히모스가 대소용돌이 준비 중 일때도 섬광탄 던져줍시다. 나는 딜러 포지션이니까~ 안던져도 돼~ 한가한


서폿놈이 던져~ 이런 마음가짐으론 성공하기 힘든 퀘스트이며 특히나 공방플레이 때는 베히모스의 패턴을 잘


숙지하지 못한 훈타가 들어올 수도 있습니다. 서포터 역할이 익숙하지 않은 훈타가 서포터를 맡고 있다면 딜러들도


섬광탄을 아낄 이유가 없습니다.


 - 탱커가 베히모스의 적개심을 끄는데 성공했을때 상태이상을 걸면(마비, 수면, 스턴 등) 어그로가 풀려버리므로


딜러포지션을 맡을 사람은 마비, 수면 무기는 지양하는게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라보, 헤보, 활의 경우도


상태이상탄/병을 어그로 성공시에는 아껴 놓읍시다.


 - 체력증강3 띄우는 것은 공통이고 나머지는 공격 위주의 스킬들 띄우면 좋습니다.


 - 헤보의 경우는 확산탄, 마비탄, 수면탄, 저격용탄을 지원하는 마그다-게미투스를 추천합니다.


물론 안피니그라도 추천!


 - 베히모스의 약점인 앞다리를 노리기 힘든 타 검사무기에 비해서 타격 약점이 뒷다리이므로 해머 훈타들은


열심히 뒷다리를 찍어줍시다. 이번에는 스턴은 포기합시다. 괜히 머리 마구쳐서 어그로 끌리면 가드가 없는 해머는


애로사항이 꽃피게 됩니다. 헤보 훈타 친구들에게 스턴 양보합시다.


 - 차지액스와 해머 등등의 근접무기군들은 짜증나지 않으면서 베히모스를 패고 싶으시다면 내진3이 추천스킬입니다.


 - 딜러라 하더라도 베히모스가 광역기가 많기 때문에 힐러나 탱커 모두 위험해 질 수 있습니다. 광역화까지는


못해 주더라도 매너로 생명의 분진 정도는 챙겨가도록 합시다.





서포터


 - 어떻게 보면 '극 베히모스'의 경우는 탱커의 역할이 중요하지만 일반 베히모스의 경우는 서포터의 역할 더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파티원들이 죽지 않게 회복을 해주는 것이 주요 역할입니다(역할 분담플레이라면 특히나


탱커). 베히모스에 대소용돌이 시전시 섬광탄 던져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처음 서포터를 한다면 정신이 없을테니


섬광은 딜러들에게 맡겨도 좋습니다. 다행히도 일반 베히는 대소용돌이 시전속도가 느리므로 딜러들이 섬광탄을


던져줄만 합니다.


 - 주로 사용되는 무기는 수렵피리, 한손검, 라이트보우건(근데 이 무기들 아니어도 밑에 스킬들 띄우면 서포트임ㅋ)



(이호주 단 0개!로 짜본 서포터셋, 흉작축제 때 만든 하베스트가 이렇게 쓰이다니...)


 - 필수 스킬은 체력증강3, 광역화5, 빨리먹기3이며 버섯애호가3과 만족감은 필수는 아니고 선택적인 사항입니다.


 - 수렵피리의 경우는 해머처럼 뒷다리가 공격부위입니다. 하지만 수렵피리를 하면 버프유지도 빡센데 아군들


HP관리에 베히모스의 대소용돌이도 신경써야 하기때문에 무기에 익숙치 않다면 버프유지와 아군회복에 전념합시다.


 - 한손검의 경우는 단차공격으로 베히모스의 진을 빼줄 수 있습니다.


 - 라이트보우건의 경우는 각종 탄으로 상태이상 보조, 참렬탄으로 꼬리 절단 등을 노릴수 있습니다.


 - 하다가 심심해서 공격하는 것은 좋지만 본연의 임무는 파티원들의 체력관리이므로 회복약들을 아끼지말고


먹어줍니다. 특히나 탱커가 불안해하지 않게 탱커의 HP를 항상 50%이상으로 유지시켜 주려고 노력해야


합니다(탱커가 가드하다가 죽을까봐 불안해서 무기를 납도했다? 이러면 서폿 실격입니다).


 - 베히의 상태이상을 지울 수 있는 각종 소모품들도 들고 가면 더욱 좋습니다. 지움열매, 인내씨앗, 아스테라저키 등등


 - 각 페이즈 이동마다 텐트에 가서 보급품을 꽉꽉 채워오는 것이 좋습니다. 베히모스 릴리즈 초반은 다들 베히모스의


패턴에 익숙하지 않아서 공격에 많이 당하게 될겁니다. 아끼지 말고 회복약을 먹어줍시다.






조충곤


 - 극 베히모스에는 존재하지 않고 일반 베히모스에만 존재하는 제 4의 클래스



(존버하라!!)


 - 주요 역할은 베히모스 등에 단차공격을 성공시키고 세월아네월아 하면서 등에서 존버를 시전. 아군의 폭딜을


유도하는 포지션입니다.


 - 보통 서포터처럼 광역화스킬들 깔고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등에서 존버 시전시에는 아군의 회복이 불가능합니다.


그렇지만 등에 탄 순간부터는 아군이 맞을 일이 없으니 뭐...


 - 단차동안 우리 베히모스 괴물친구는 바보가 되므로 노말 베히모스 한정으로 치트키급 클래스입니다. 아까 서포트에서


설명한 한손검이 단차를 적극적으로 노려서 이 역할을 대신해줄 수 있습니다.


 - PS4판 극 베히모스에서는 이 제 4의 클래스는 구경하기가 엄청 힘들다고 합니다. ㅜㅜ








 

그럼 이제 대략적인 베히모스 퀘스트 흐름을 알아 보겠습니다.






베히모스 퀘스트는 무조건 용결정의 땅 1번 캠프에서 시작합니다. 미끄럼틀을 타고 8번 지역으로 내려가면


무서운 황소베히가 숨쉬고 있습니다. 일단 역할 플레이를 한다고 하고 1페이즈 설명해 드리겠씁니다.


탱커의 경우 베히의 머리를 노리셔서 치기만 하면 됩니다. 주 찬스는 역시 베히모스가 대소용돌이 마법을


시전하려고 기 모으고 있을때 입니다. 열심히 머리를 쳐서 적개심을 끄는데 성공했다면


베히모스의 몸이 빨갛게 달아 올랐을 겁니다. 이제 딜러 포지션을 맡은 훈타들은 베히모스 뒤나 옆으로 가서


신나게 패주면 됩니다. 참격 속성의 무기들은 앞다리를 쳐야 효과적이라 다소 어려울수는 있지만 일단 적개심이


끌린 상황에서는 탱커를 우선적으로 노리므로 요령껏 앞다리를 노려봅시다(말이야 쉽지...). 그런거 노릴필요 없는


헤보, 차액, 해머, 건랜 등의 훈타들은 뒷다리 마구마구 다져줘도 베히는 좋아라 하니 신나게 패줍시다.


힐러는 상황 봐가면서 가드하느라 HP가 소모된 탱커를 먹여 살려줍니다(덤으로 열심히 공격하다가 베히 공격에


휘말려간 딜러도 치료해줍시다). 그러면서 탱커는 베히모스를 낙석 포인트로 유도합니다.



(8번 맵의 낙석포인트는 두 곳이다)


두 번 맞출수 있으니 딜러든 힐러든 잘 보다가 베히정수리에 수정을 꽃아줍니다. 예정대로 잘 진행되면 얼마


안가서 베히가 꽁무니치고 도망갑니다.






2페이즈(9번 맵)에 가면 입장하자마자 베히가 10중에 7-8은 대소용돌이를 외우고 있을겁니다.


아무나 재빨리 뛰어가 섬광으로 캔슬해줍시다. 2페이즈 가면 공격이 조금 거세지기 시작합니다.


1페이즈에 안하던 낙뢰 공격등도 섞어쓰기 시작합니다. 아까 맵에서는 소용돌이가 깔려도 무시할만 했지만


2페이즈에서 부터는 무시하면 안됩니다. 탱커는 대소용돌이 시전시 어그로를 끄는데 집중하고 나머지 멤버들은


섬광을 던져서 취소해 줍시다. 이 후에 황도 메테오를 대비 하기 위해서라도 맵에 최소한의 소용돌이만 깔리게


준비해야 합니다.



(소용돌이가 많이 깔리면 안되는 이유)


열심히 갓탱커님 보조하다가 어그로를 끄는데 성공했다면 딜러들은 태세전환해서 극도의 공격을 하시면 됩니다.


좀 지나면 황소녀석이 머리위 돌덩어리를 한두개씩 떨구기 시작합니다. 탱커는 혜성이 떨어지는 위치를


잘 봐두고 베히모스와 자기자신에서 멀지도 않고 가깝지도 않은 애매모호한 위치에 돌멩이가 있게


포지션을 잡고 베히의 공격을 견디어 냅시다.



(간단한 미니맵 예시, 베히의 공격에 휘말리지 않게 혜성을 지켜야 합니다. 탱커가 혜성 쪽에 붙어 있으면


베히모스의 공격에 휘말려 혜성이 박살나므로 적당히 거리를 벌려놓고 가드를 땡기는게 중요합니다.


너무 멀리서 가드하고 있으면 정작 탱커가 황도 메테오를 피하기 힘드니 적당한 거리 유지가 필요합니다)


그렇게 혜성을 3~4개 깔때까지 열심히 패다보면 갑자기 베히모스가


황도 메테오를 사용했다면서 맵 중앙쪽에 대빵 큰 운석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탱커든 딜러든 서포터든 재빨리 혜성

 

뒤로 숨어줍시다. 이 황도 메테오를 피할줄 모른다면 영원히 베히모스를 잡을 수 없습니다.








이 후에 베히모스의 부파상태에 따라서 꼬짤에 성공했다면 베히모스가 12번 맵으로 가고


꼬짤에 실패했다면 14번 맵으로 가게됩니다(이걸 3페이즈라고 칭하겠습니다).


3페이즈에 가면 베히모스가 갑자기 대소용돌이를 안쓰기 시작합니다(좆나 좋군?). 하지만 대신에 안하던 가불박치기

 

같은 새로운 공격패턴을 훈타에게 선사해 줍니다.



(가불 잡기에 맞으면 자동으로 열상상태+어그로를 먹는다. 선발팀원 놈아 일부러 주의 끈거 아니라고!!)


또한 3페이즈 부터 호전성이 증가해서 공격력이 빠방해지기 시작합니다.  전 페이즈에 멸룡석을 주워놓은 상태고


피신복장을 사용할 수 있는 상태 + 탱커 형이 어그로 먹는데 힘들어 하면 멸룡석 5번 맞추기로 어그로를


끌어봄직 합니다. 아니면 고의로 가불박치기를 맞고 어그로 먹는다던가...


어쨌거나 이번에도 어그로 먹고 열심히 패줍시다. 이번에도 전 맵처럼 혜성 3~4개가 깔리면 이후에 또 황도 메테오를

 

날리기 시작합니다. 중요한 점은 3페이즈에서 죽거나 보급품 챙기려고 16번 캠프로 간 훈타들은 황도 메세지 보면


텐트 안이나 식탁 위로 올라갈 것! 그렇지 않으면 죽은거도 서러운데 한번 더 누워서 2수레를 독점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뭐? 수레타서 16번 캠프 왔는데 황도 메테오라고??)








어찌 되었건 3페이즈의 황도 메테오도 무사히 넘기셨다면 4페이즈로 가게 됩니다.


3페이즈가 12번 맵이었다면 테오나 나나의 둥지로 유명한 13번 맵으로


3페이즈가 14번 맵이었다면 네르기의 둥지로 유명한 15번 맵으로 가게 됩니다.


마지막 페이즈로 가면 3페이즈의 거칠었던 공격에 더해서 대소용돌이까지 더해지므로


탱커를 제외한 세명은 섬광투척에도 신경을 많이 써줘야 합니다. 파티에 라보, 헤보가 있다면 지금까지 아껴놓았던


상태이상탄을 이용해서 수면폭질이나 마비 or 스턴으로 탱커의 적개심 먹기 보조를 해줄 수도 있습니다.



(4페이즈에 베히의 공격이 거세다면 수면으로 숨돌릴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마지막 맵은 어느쪽으로 가게 되건 굉장히 좁고 용암폭발이나 종유석추락으로 변수가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면서 싸워야 합니다. 딜러들이 폭딜을 하고 서포터의 든든한 물약 지원에 노련한 탱커가


파티원과 혜성을 지켜준다면 머지않아 마지막 황도 메테오를 피하고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특유의 퀘스트 클리어


음악을 들으실 수 있게 될겁니다.



(야이 개ㅅ... 아니지 황소샛기 드디어 잡았다!!)









길고 재미없는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이야 쉽지만 실제로는 변수도 많고 하기 때문에 이렇게 수월하지


않을 것이며 방이라도 파고 하지 않는 이상은 탱-딜-서폿이라는 역할 분담 플레이를 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베히모스는 2명 이상의 서포터만 있어도 충분히 잡을만 하며(제 첫 클리어 경험담) 황도 메테오에 대한


대비만 모든 헌터들이 어느정도 숙지한다면 클리어 불가능한 퀘스트가 아닙니다.

 

단지 나 혼자만 잘해봐야 깨기 힘든 퀘스트이므로 모르는 파티원들은 잘 알려주고 합을 맞춰가면서 클리어들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서로 얼굴 붉히지말고 즐겁게 게임하시고 열심히 베히모스 잡으셔서 용기사 장비를


만들수 있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