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비료의 효과가 적용된 모습


해당내용이 없는것같아 작성합니다.

보통 비료값 절감및 효율을 위해

하나의 비료를 사용하고  (예를들어 벌레비료)

한 종류의 재배로 통일하시는데 (꿀,꿀,씁쓸충)

비료는 중첩이 됩니다.


사실 여기까지만 읽으셔도 다 아시겠지만 팁글이 너무짧으면 허하니 자세히 설명을 붙이겠습니다.



비료는 는 다음과같은 5종이 있는데요, 편의를 위해 정확한 이름말고 적당히 쓰겠습니다.

식물비료           4턴 지속
벌레비료           4턴 지속
버섯비료           4턴 지속
(고대의)활성제    4턴 지속
부드런 흙           5턴지속


부드러운 흙의 효과는 현재 적용된 비료의 효과를 5턴 더 지속 시키는겁니다

비료는 1턴에 1번씩밖에 사용할수 없으니 대략 순서를 쓰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식물비료 사용 4턴

식물비료 3턴 남음
  벌레비료 사용 4턴
 

3 벌레비료 3턴
  식물비료 2턴
  버섯비료 사용 4턴


4 버섯비료 3턴
  벌레비료 2턴
  식물비료 1턴
 
  여기서 활성제를 쓰면 식물비료가 끝나버립니다.
  부드러운 흙을 사용합시다.

5 버섯 7턴
  벌레 6턴
  식물 5턴
  활성제 사용 4턴 - 모든 비료 활성화


6 이후로는 5턴에 한번씩 부드러운 흙만 사용 하면 모든 효과 유지가 됩니다.

모든효과를 띄우고난 뒤에는 5턴마다 600pts만 소모하므로 턴당 소모 Pts 는 120 입니다.




벌꿀만 재배할경우 활성제가 필요없기 때문에  

4턴에 250pts 를 소모하게 되고 턴당 62.5pts를 소모합니다.





같은 범위의 필요시간 1턴 짜리 소재 만 양산한다면 (예를들어 벌꿀+씁쓸충 조합)

모든비료를 띄우는건 낭비입니다. 

하지만 이런저런 잡재료를 골고루 만들어야 될 경우 매우 편하고 효율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