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밋둑의 황야 리오레이아 아종


전투장소 이동(확정패턴)을 활용한 수렵입니다.

설명보다 먼저 영상을 보는게 이해가 빠를거라 생각됩니다.

영상부터 보시죠!






1. 수렵 방법


1. 탐색으로 개밋둑 황야 남서 캠프로 이동

2. 공격력 (대) 식사를 먹고 퀘스트를 수주하여 남서캠프를 시작 지점으로 하여 출발한다. (1 ~ 2 → 익룡 타지 않기 위함)

3. 각종 도핑 사용 (필수는 아니지만 장식주 스킬이 부족하면 하는걸 추천) 

4. 캠프 길 밑으로 점프하면서 회피복장 착용

5. 리오레이아 아종이 있는 맵 상의 남서캠프 위쪽의 연못으로 이동.

6. 연못 물 속으로 점프하여 이동없이 착지 (점프하면서 이동키에서 손 놓으시면 됩니다.) (앞으로 이동하면 덫 설치 안됨)

7. 마비덫과 달인의 연통 설치

8. 앞으로 이동하면서 발도한 뒤 2렙 수면탄 2발을 맞추고 바로 3렙 철갑유탄 1발을 머리에 맞춘다.

   (철갑유탄 3렙을 맞추는데에 약간의 텀이 발생할 경우 장소이동 포효를 기절로 컷 하게 되는데 이때 기절이 풀리면

    포효를 하지 않고 바로 남서캠프 쪽 아래 공터로 이동합니다. 장소이동 포효를 이용하여 회피복장 효과를 발생시키는

    게 목적이기 때문에 철갑유탄을 빨리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9. 리오레이아 아종의 전투돌입 포효을 앞구르기로 피한다.

   (회피복장 효과가 발동 → 오버딜로 인해 분노 포효와 장소이동 포효를 연속으로 사용 후 장소이동.

   (회피복장 효과가 발동x → 분노할 정도로 딜이 들어가지 않으므로 장소이동 포효만 사용 후 장소이동) → 추천

10. 3렙 철갑유탄 1발을 리오레이아 아종 머리 밑의 흙색 돌에 맞추어 철갑유탄 폭발 대미지만 머리에 준다.

   (머리에 맞추면 두번째 철갑유탄이 폭발하는데 시간이 걸리므로 머리 밑 쪽 돌쪽에 맞추어 터뜨려 첫번째 철갑유탄이 

    터지기 전에 미리 기절수치를 쌓아놓는 것입니다.)   

11. 기절한 리오레이아 아종을 향해 3렙/2렙 확산을 1발 씩 쏘고 포획용탄 2발을 맞춘다.

12. 리오레이아 아종이 앉아있던 흙돌 근처 물 속에 넝쿨같은 식물이 있는데 이 식물 위 쪽에 서 있는다.

13. 기절에서 깬 리오레이아 아종의 장소이동 포효를 뒷 구르기로 피하여 회피복장 효과를 발동시킨다.

    (9번 항목에서 회피복장이 발동 된 상태였다면 분노 포효를 한 뒤 장소이동 포효를 하므로 두 번 다 굴러서 피해주자)

14. 조준 상태로 마비덫 쪽으로 뒷 걸음질 하면서 리오레이아 아종의 머리가 바로 코앞에 올 때 1렙 수면탄 1발을 맞춘다.

15. 수면탄에 맞아 잘려고 하는 리오레이아 아종 머리에 3렙 산탄 3발을 맞춘다.

16. 자고 있는 리오레이아 아종을 향해 용격포를 발사한다.

17. 기관용탄을 바로 장전한 뒤 수면기상 포효를 구르기로 피하여 회피복장 효과 발동.

18. 장소이동을 하면서 마비덫에 걸린 리오레이아 아종의 머리를 향해 기관용탄을 난사한다.

 


2. 준비물




마비덫 1개, 각종 도핑 아이템(필수는 아니지만 장식주 스킬이 부족하면 필수)

2렙 수면탄 2발, 1렙 수면탄 1발, 3렙 철갑유탄 2발, 3렙 산탄 3발, 3렙 확산 1발, 2렙 확산 1발, 용격포 1발, 포획탄 2발

사용할 양 만큼 만 가져가야 사용 후 바로 다음 탄으로 자동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직접 탄을 바꿀 필요가 없어 편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아래의 탄 순서배열을 참고하세요.




3. 운용하기 편한 아이템 순서 




위 스샷에서 동반자 피리버프스킬은 꼭 필요한건 아니므로 보옥 파밍용으로 동반자 약탈스킬을 활용하시면 더 좋습니다.

아이템 순서는 언덕에서 떨어지기 전 사용할 도핑을 맨 앞에 그 다음 언덕에서 떨어지면서 사용할 회피복장, 연못에서 사

용할 마비덫, 달인의 연통 순으로 지정했습니다.

탄 순서의 경우, 위의 수렵 방법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2렙 수면탄 ▷ 3렙 철갑유탄 ▷ 3렙 확산탄 ▷ 2렙 확산탄 ▷ 포획탄 ▷ 1렙 수면탄 ▷ 3렙 산탄 ▷ 용격포 

순으로 지정하였습니다.




4. 사용한 커스텀




공격 4렙 이상의 회심률 5% + 혼신 2렙 20% + 약점특효 3렙 50% + 달인의 연통 50% + 무기 역회심 -25%

= 회심률 100% (회심률을 맞추는 이유는 기관용탄의 딜을 극대화하기 위함입니다.)

부족한 장식주 스킬은 꼭 도핑 아이템으로 보완합시다. 하지만 수면주 1개는 있으면 편합니다. 왜냐하면 2렙 수면탄 2발

과 1렙 수면탄 1발을 맞추면 리오레이아 아종은 자게 되는데 이 때 2렙 수면탄과 1렙 수면탄 사이의 텀이 길면 1렙 수면

탄을 맞쳐도 자지않습니다. 그러므로 이를 보완하기 위해 수면강화 스킬 1렙이 필요합니다. 수면주가 없으시면 1렙 수면

탄을 2발 맞추셔야 됩니다.

무기 커스텀 강화는 공격력/공격력으로 되어있지만 공격력/회복으로 하셔도 무방합니다. 용맥석을 아낍시다 XD